๋ฌธ์·์ฃผ๋ฌธ·๊ฒฐ์ ๊น์ง ํ๋ฒ์! ์ผํ ์์ด All-in-One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จ๋ผ์ธ ์ผํ์ด ๊ธ๋ก๋ฒ๋ก ํ์ฅ๋๋ฉด์, ๋ฌธ์·์ฃผ๋ฌธ·๊ฒฐ์ ๊น์ง ํ๋ฒ์! ์ผํ ์์ด All-in-One์ ํ์ ์ญ๋์ด ๋์์ต๋๋ค. ํด์ธ ์ผํ ์ค ๊ฒช๋ ๋ณต์กํ ๊ณผ์ ๋ ํ ๋ฒ์ ํด๊ฒฐํ ์ ์๋ ์ค์ฉ์ ์์ด ํํ๊ณผ ํ์ ๋ํด ๊ถ๊ธํ์ง ์์ผ์ ๊ฐ์?
- ํต์ฌ ์์ฝ 1: ๋ฌธ์๋ถํฐ ๊ฒฐ์ ๊น์ง ํ์ํ ์ผํ ์์ด ํํ์ ๋จ๊ณ๋ณ๋ก ์ฒด๊ณ์ ์ผ๋ก ์ ๋ฆฌ
- ํต์ฌ ์์ฝ 2: ํด์ธ ์ผํ ์ ์์ฃผ ๋ง์ฃผ์น๋ ์ํฉ๋ณ ๋ง์ถคํ ๋ํ ์์ ๋ฐ ์ฃผ์์ฌํญ ์ ๊ณต
- ํต์ฌ ์์ฝ 3: ๊ฒฐ์ ์๋จ๊ณผ ํ๋ถ ์ ์ฑ ๊ด๋ จ ์์ด ํํ๊น์ง ํ ๋ฒ์ ์ตํ ์ ์์
1. ํด์ธ ์ผํ ๋ฌธ์๋ถํฐ ์ฃผ๋ฌธ๊น์ง, ํ์ ์ผํ ์์ด ํํ๊ณผ ํ์ฉ๋ฒ
1) ๋ฌธ์ ๋จ๊ณ์์ ๊ผญ ์์์ผ ํ ๊ธฐ๋ณธ ํํ๊ณผ ์ง๋ฌธ๋ฒ
ํด์ธ ์จ๋ผ์ธ ์ผํ์์ ์ ํ์ ๋ํ ์ ๋ณด๋ ์ฌ๊ณ ์ ๋ฌด๋ฅผ ํ์ธํ๋ '๋ฌธ์' ๋จ๊ณ๋ ๋งค์ฐ ์ค์ํฉ๋๋ค. ์ด๋ ์ฌ์ฉํ๋ ๊ธฐ๋ณธ์ ์ธ ์์ด ํํ์ผ๋ก๋ "Do you have this item in stock?"(์ด ์ ํ ์ฌ๊ณ ์๋์?), "Can you provide more details about this product?"(์ด ์ ํ์ ๋ํด ๋ ์์ธํ ์๋ ค์ฃผ์ค ์ ์๋์?)๊ฐ ์์ต๋๋ค.
๋ํ, ์ต์ ์ ํ ์ "Is this available in different sizes/colors?"(๋ค๋ฅธ ์ฌ์ด์ฆ๋ ์์๋ ์๋์?)์ ๊ฐ์ ์ง๋ฌธ์ ํ๋งค์์ ์ํํ ์ํต์ ์ํด ํ์์ ๋๋ค.
2) ์ฃผ๋ฌธ ์ ํ์ํ ๊ตฌ์ฒด์ ํํ๊ณผ ์ฃผ์ํ ์
์ฃผ๋ฌธ ๊ณผ์ ์์๋ "I would like to place an order for..."(…์ ์ฃผ๋ฌธํ๊ณ ์ถ์ต๋๋ค), "Can you confirm the shipping cost and delivery time?"(๋ฐฐ์ก๋น์ ๋ฐฐ์ก ๊ธฐ๊ฐ์ ํ์ธํด ์ฃผ์ค ์ ์๋์?) ๊ฐ์ ํํ์ด ์์ฃผ ์ฐ์ ๋๋ค.
ํนํ, ์ต์ ์ ํ์ด๋ ๋ง์ถค ์ฃผ๋ฌธ ์ ์ค์๋ฅผ ์ค์ด๊ธฐ ์ํด "Please confirm my order details before shipping."(๋ฐฐ์ก ์ ์ ์ฃผ๋ฌธ ๋ด์ฉ์ ํ์ธํด ์ฃผ์ธ์)๋ผ๊ณ ์์ฒญํ๋ ๊ฒ์ด ์ข์ต๋๋ค.
3) ๋ฌธ์์ ์ฃผ๋ฌธ ์ ๋ฐ์ํ ์ ์๋ ์คํด ๋ฐฉ์ง๋ฒ
์ธ์ด ์ฅ๋ฒฝ์ผ๋ก ์ธํด ์คํด๊ฐ ์๊ธฐ๊ธฐ ์ฝ๊ธฐ ๋๋ฌธ์, ์ค์ํ ์ฌํญ์ ๋ฐ๋์ ์๋ฉด์ผ๋ก ๋จ๊ธฐ๋ ๊ฒ์ด ์ข์ต๋๋ค. ์๋ฅผ ๋ค์ด, "Could you please send me a written confirmation?"(์๋ฉด ํ์ธ์๋ฅผ ๋ณด๋ด ์ฃผ์ค ์ ์๋์?)๋ผ๊ณ ์์ฒญํ ์ ์์ต๋๋ค.
์ด์ ๊ฐ์ ํํ์ ์ถํ ๋ถ์ ์๋ฐฉ์ ๋์์ด ๋๋ฉฐ, ์ ๋ขฐ์ฑ ์๋ ๊ฑฐ๋๋ฅผ ์ํด ๊ผญ ๊ธฐ์ตํด์ผ ํ ์์์ ๋๋ค.
2. ๊ฒฐ์ ๋ถํฐ ํ๋ถ๊น์ง, ์์ ํ ์ผํ์ ์ํ ์์ด ํํ๊ณผ ์ ์ฐจ ์ดํด
1) ๋ค์ํ ๊ฒฐ์ ์๋จ๋ณ ํ์ ์์ด ํํ
ํด์ธ ์ผํ์์๋ ์ ์ฉ์นด๋, ํ์ดํ, ๋๋ ํ์ง ๊ฒฐ์ ์๋น์ค ๋ฑ ๋ค์ํ ๊ฒฐ์ ์๋จ์ด ์กด์ฌํฉ๋๋ค. ๊ฒฐ์ ์ "Is PayPal accepted?"(ํ์ดํ ๊ฒฐ์ ๊ฐ ๊ฐ๋ฅํ๊ฐ์?), "Can I pay by credit card?"(์ ์ฉ์นด๋๋ก ๊ฒฐ์ ํ ์ ์๋์?)๋ผ๋ ์ง๋ฌธ์ด ๊ธฐ๋ณธ์ ๋๋ค.
๋ํ, ๊ฒฐ์ ๊ณผ์ ์์ ๋ฌธ์ ๊ฐ ๋ฐ์ํ์ ๋๋ "My payment did not go through. Could you assist me?"(๊ฒฐ์ ๊ฐ ๋์ง ์์์ต๋๋ค. ๋์์ฃผ์ค ์ ์๋์?)์ ๊ฐ์ ํํ์ ์ฌ์ฉํฉ๋๋ค.
2) ํ๋ถ ๋ฐ ๊ตํ ์์ฒญ ์ ์์๋์ด์ผ ํ ํํ
์ํ์ด ๋ง์์ ๋ค์ง ์๊ฑฐ๋ ํ์๋ ๊ฒฝ์ฐ, ํ๋ถ ํน์ ๊ตํ์ ์์ฒญํด์ผ ํฉ๋๋ค. "I would like to request a refund/exchange for the item I purchased."(๊ตฌ๋งคํ ์ํ์ ๋ํด ํ๋ถ/๊ตํ์ ์์ฒญํ๊ณ ์ถ์ต๋๋ค)๋ผ๋ ๊ณต์์ ์ธ ํํ์ ํตํด ๋ฌธ์ ๋ฅผ ๋ถ๋ช ํ ์ ๋ฌํ ์ ์์ต๋๋ค.
ํนํ, ํ๋ถ ์ ์ฑ ์ ๋ํด ๋ฌผ์ด๋ณผ ๋๋ "What is your return policy?"(ํ๋ถ ์ ์ฑ ์ด ์ด๋ป๊ฒ ๋๋์?), "How long does the refund process take?"(ํ๋ถ ์ ์ฐจ๋ ์ผ๋ง๋ ๊ฑธ๋ฆฌ๋์?)๊ฐ ํ์ ๋ฌธ์ฅ์ ๋๋ค.
3) ์์ ํ ๊ฑฐ๋๋ฅผ ์ํ ์ถ๊ฐ ํ์ธ ์ฌํญ
๊ฒฐ์ ์๋ฃ ํ์๋ "Could you send me a receipt or invoice?"(์์์ฆ์ด๋ ์ธ๋ณด์ด์ค๋ฅผ ๋ณด๋ด ์ฃผ์ค ์ ์๋์?)๋ผ๊ณ ์์ฒญํด ๊ฑฐ๋ ๋ด์ญ์ ํ์คํ ๊ธฐ๋กํ๋ ๊ฒ์ด ์ข์ต๋๋ค.
๋ํ, ๋ฌธ์ ๋ฐ์ ์ ์ ์ํ ๋์์ ์ํด ํ๋งค์์ ๊ณ ๊ฐ์ผํฐ ์ฐ๋ฝ์ฒ๋ฅผ ๋ฏธ๋ฆฌ ํ์ธํ๋ ๊ฒ๋ ์ค์ํฉ๋๋ค.
๊ฒฐ์ ์๋จ๋ณ ์ฃผ์ ํน์ง ๋น๊ต
๊ฒฐ์ ์๋จ | ์ฅ์ | ๋จ์ | ํ๋ถ ์ฒ๋ฆฌ ์๋ |
---|---|---|---|
์ ์ฉ์นด๋ | ์ฌ์ฉ ํธ๋ฆฌ, ๋๋ฆฌ ์ธ์ ๋จ | ํด์ธ ์์๋ฃ ๋ฐ์ ๊ฐ๋ฅ | 3~7์ผ ์ด๋ด |
ํ์ดํ | ๋ณด์ ๊ฐ๋ ฅ, ๋ถ์ ํด๊ฒฐ ์ง์ | ์ผ๋ถ ํ๋งค์ ๋ฏธ์ง์ | 5~10์ผ ์ด๋ด |
์ง์ ์ํ ์ก๊ธ | ์์๋ฃ ์ ๋ ด | ์ฒ๋ฆฌ ์๊ฐ ๊ธธ๊ณ ์ํ ๋ถ๋ด | 7~14์ผ ์ด์ |
๋ชจ๋ฐ์ผ ๊ฒฐ์ ์ฑ | ๊ฐํธํ๊ณ ๋น ๋ฆ | ์ฌ์ฉ์ฒ ์ ํ์ | ์ฆ์~3์ผ |
์ ๋ด์ฉ์ ๋ฐํ์ผ๋ก ํด์ธ ์ผํ ์ ๋ฌธ์·์ฃผ๋ฌธ·๊ฒฐ์ ๊น์ง ํ๋ฒ์! ์ผํ ์์ด All-in-One์ ํ์ฉํ๋ ๋ฒ์ ๋์ฑ ๊น์ด ์ดํด๋ณด๊ฒ ์ต๋๋ค. ๋ค์ ๋จ๊ณ์์๋ ์ค์ ์๋ฌธ๊ณผ ์ํฉ๋ณ ๋์ฒ๋ฒ์ ์์ธํ ๋ค๋ฃน๋๋ค.
3. ์ค์ ํด์ธ ์ผํ ๊ฒฝํ๋ด: ์ผํ ์์ด ํ์ฉ์ ์ฅ๋จ์ ๊ณผ ๊ฐ์ ์
1) ํด์ธ ์ผํ ์ด์ฌ์์ ์์ด ํ์ฉ ์ฑ๊ณต ์ฌ๋ก
์ค์ ๋ก ํด์ธ ์จ๋ผ์ธ ์ผํ์ ์ฒ์ ์๋ํ ๋ง์ ์๋น์๋ค์ด ๋ฌธ์·์ฃผ๋ฌธ·๊ฒฐ์ ๊น์ง ํ๋ฒ์ ๊ฐ๋ฅํ ์ผํ ์์ด ํํ ๋๋ถ์ ๊ตฌ๋งค ๊ณผ์ ์์ ํฐ ์ด๋ ค์ ์์ด ์ํต์ ๋ง์ณค๋ค๊ณ ๋ณด๊ณ ํฉ๋๋ค. ์๋ฅผ ๋ค์ด, ์ฌ๊ณ ํ์ธ ๋ฌธ์์ ๋ฐฐ์ก๋น ๋ฌธ์ ์ ์ ์ ํ ํํ์ ์ฌ์ฉํ์ฌ ๋น ๋ฅธ ๋ต๋ณ์ ๋ฐ์ ์ ์์๊ณ , ์ํ๋ ์ ํ์ ์ ํํ ์ฃผ๋ฌธํ๋ ๋ฐ ์ฑ๊ณตํ์ต๋๋ค.
์ด ์ฌ์ฉ์๋ค์ ํนํ ์ฃผ๋ฌธ ์ ์๋ฉด ํ์ธ ์์ฒญ ํํ("Could you please send me a written confirmation?")์ด ๋ถ์ ์๋ฐฉ์ ํฐ ๋์์ด ๋์๋ค๊ณ ํ๊ฐํฉ๋๋ค.
2) ์์ฃผ ๋ฐ์ํ๋ ์ค๋ฅ์ ๊ทธ ๊ทน๋ณต๋ฒ
ํํธ, ์ผ๋ถ ์ฌ์ฉ์๋ค์ ์ฌ์ด์ฆ๋ ์์ ์ต์ ์ ๋ช ํํ ์ ๋ฌํ์ง ๋ชปํด ์ค๋ฐฐ์ก์ ๊ฒฝํํ์ต๋๋ค. ์ด๋ "Is this available in different sizes/colors?"์ ๊ฐ์ ์ง๋ฌธ์ ์ํํ ํ๊ฑฐ๋, ์ฃผ๋ฌธ ์ ์ต์ ์ ๋ค์ ํ ๋ฒ ํ์ธ ์์ฒญํ์ง ์์๊ธฐ ๋๋ฌธ์ ๋๋ค.
์ด๋ฐ ๋ฌธ์ ๋ ์ฃผ๋ฌธ ๋ด์ฉ์ ๊ผผ๊ผผํ ์ฌํ์ธํ๋ ์ต๊ด๊ณผ, ์ฃผ๋ฌธ ์ "Please confirm my order details before shipping." ํํ์ ์ ๊ทน ํ์ฉํ๋ ๊ฒ์ผ๋ก ๊ฐ์ ํ ์ ์์ต๋๋ค.
3) ์ ๋ฌธ๊ฐ ์ธํฐ๋ทฐ: ์ผํ ์์ด ํ์ฉ์ ์ค์์ฑ๊ณผ ํ
์ธ์ด๊ต์ก ์ ๋ฌธ๊ฐ ๊นํ์ง ๊ฐ์ฌ๋ “ํด์ธ ์ผํ ์ ์์ด ํํ ํ๋๊ฐ ๊ตฌ๋งค ์ฑ๊ณต๋ฅ ์ ์ข์ฐํ๋ค”๋ฉฐ “์ ํํ ๋ฌธ์์ ์ฃผ๋ฌธ ํํ, ๊ฒฐ์ ๋ฌธ์ ๋ฐ์ ์ ์ ์ํ ๋์ ๋ฌธ๊ตฌ ์์ง๋ ํ์”๋ผ๊ณ ๋งํฉ๋๋ค. ๋ํ, ํ๋ถ ์ ์ฑ ๊ณผ ๊ฒฐ์ ์๋จ๋ณ ํน์ง์ ๋ฏธ๋ฆฌ ํ์ ํ๋ ๊ฒ์ด ์์ ํ ๊ฑฐ๋์ ํต์ฌ์ด๋ผ๊ณ ๊ฐ์กฐํ์ต๋๋ค.
- ํต์ฌ ํ A: ์ฃผ๋ฌธ ์ ๋ฐ๋์ ์ต์ (์ฌ์ด์ฆ, ์์ ๋ฑ)์ ๋ช ํํ ๋ฌธ์ํ์ธ์.
- ํต์ฌ ํ B: ์ฃผ๋ฌธ ์๋ฃ ํ ์๋ฉด ํ์ธ์ ์์ฒญํด ๋ถ์ ๊ฐ๋ฅ์ฑ์ ์ค์ด์ธ์.
- ํต์ฌ ํ C: ๊ฒฐ์ ๋ฌธ์ ๋ฐ์ ์ ์ฆ์ ๊ณ ๊ฐ์ผํฐ์ ์ฐ๋ฝํ ์ ์๋๋ก ์ฐ๋ฝ์ฒ๋ฅผ ๋ฏธ๋ฆฌ ํ๋ณดํ์ธ์.
4. ํด์ธ ๊ฒฐ์ ์๋จ๋ณ ๊ฒฝํ ๋น๊ต: ์์ ์ฑ๊ณผ ํธ์์ฑ ์ค์ฌ ๋ถ์
1) ์ ์ฉ์นด๋ ์ฌ์ฉ ๊ฒฝํ๊ณผ ํด์ธ ์์๋ฃ ๋ฌธ์
์ ์ฉ์นด๋๋ ๊ฐ์ฅ ๋๋ฆฌ ์ฐ์ด๋ ํด์ธ ๊ฒฐ์ ์๋จ์ ๋๋ค. ์ฌ์ฉ์๋ค์ ํธ๋ฆฌ์ฑ๊ณผ ์ ๋ขฐ์ฑ์ ๋๊ฒ ํ๊ฐํ์ง๋ง, ํด์ธ ๊ฒฐ์ ์ ๋ถ๊ณผ๋๋ ์์๋ฃ์ ํ์จ ๋ณ๋์ ๋ฐ๋ฅธ ์ถ๊ฐ ๋น์ฉ์ ์ฃผ์ํด์ผ ํฉ๋๋ค.
ํนํ, ํด์ธ ๊ฒฐ์ ์ ํนํ๋ ์นด๋ ์ฌ์ฉ ์ ์์๋ฃ๋ฅผ ์ ๊ฐํ ์ ์์ผ๋ฉฐ, ์นด๋์ฌ๋ณ ํํ ๋น๊ต๊ฐ ํ์์ ๋๋ค.
2) ํ์ดํ ๊ฒฐ์ ์ ๋ณด์์ฑ๊ณผ ์ผ๋ถ ์ ํ ์ฌํญ
ํ์ดํ์ ๊ฐ๋ ฅํ ๋ณด์ ์์คํ ๊ณผ ๋ถ์ ํด๊ฒฐ ์ง์์ผ๋ก ์ธ๊ธฐ๋ฅผ ๋๊ณ ์์ต๋๋ค. ๊ทธ๋ฌ๋ ์ผ๋ถ ํด์ธ ํ๋งค์๋ ํ์ดํ ๊ฒฐ์ ๋ฅผ ์ง์ํ์ง ์์ ๊ฒฐ์ ์๋จ ์ ํ ์ ์ ํ๋ ์ ์์ต๋๋ค.
๋ํ, ํ๋ถ ์ฒ๋ฆฌ ๊ธฐ๊ฐ์ด ๋ค์ ๊ธธ์ด ๊ธํ ํ๋ถ ์์ฒญ์๋ ๋ค์ ๋ถํธํจ์ด ์์ ์ ์์ต๋๋ค.
3) ๋ชจ๋ฐ์ผ ๊ฒฐ์ ์ฑ๊ณผ ์ง์ ์ํ ์ก๊ธ ๋น๊ต
๋ชจ๋ฐ์ผ ๊ฒฐ์ ์ฑ์ ๊ฐํธํ๊ณ ๋น ๋ฅธ ๊ฒฐ์ ๊ฐ ๊ฐ์ ์ด๋, ์ฌ์ฉ์ฒ๊ฐ ์ ํ์ ์ ๋๋ค. ์ง์ ์ํ ์ก๊ธ์ ์์๋ฃ๊ฐ ์ ๋ ดํ์ง๋ง ์ฒ๋ฆฌ ์๊ฐ์ด ๊ธธ๊ณ ๋ณด์ ์ํ์ด ์๋์ ์ผ๋ก ๋์ ์ฃผ์๊ฐ ํ์ํฉ๋๋ค.
์ฅ๊ธฐ์ ์ผ๋ก๋ ๋ชจ๋ฐ์ผ ์ฑ ๊ฒฐ์ ์ ํธ๋ฆฌํจ๊ณผ ์์ ์ฑ์ ํ์ฉํ๋ ๊ฒ์ด ์ถ์ฒ๋ฉ๋๋ค.
๊ฒฐ์ ์๋จ | ์ฌ์ฉ ํธ์์ฑ | ๋ณด์ ์์ค | ์ถ๊ฐ ๋น์ฉ |
---|---|---|---|
์ ์ฉ์นด๋ | ๋์ | ์ค๊ฐ | ํด์ธ ์์๋ฃ ๋ฐ์ ๊ฐ๋ฅ |
ํ์ดํ | ์ค๊ฐ | ๋์ | ํ๋งค์์ ๋ฐ๋ผ ๋ค๋ฆ |
์ง์ ์ํ ์ก๊ธ | ๋ฎ์ | ๋ฎ์ | ์์๋ฃ ์ ๋ ด |
๋ชจ๋ฐ์ผ ๊ฒฐ์ ์ฑ | ๋งค์ฐ ๋์ | ์ค๊ฐ | ๊ฒฝ์ฐ์ ๋ฐ๋ผ ๋ค๋ฆ |
5. ํด์ธ ์ผํ ์ ์์ฃผ ๋ง์ฃผ์น๋ ๋ฌธ์ ์ํฉ๊ณผ ๋์ฒ๋ฒ
1) ๋ฐฐ์ก ์ง์ฐ๊ณผ ๊ด๋ จ๋ ๋ฌธ์ ์์ด ํ์ฉ๋ฒ
๋ฐฐ์ก ์ง์ฐ์ ํด์ธ ์ผํ์์ ํํ ๋ฌธ์ ์ ๋๋ค. ์ด๋๋ "Could you please update me on the shipping status?"(๋ฐฐ์ก ์ํ๋ฅผ ์๋ ค ์ฃผ์ค ์ ์๋์?)์ ๊ฐ์ด ์ ์คํ ๋ฌธ์๊ฐ ํจ๊ณผ์ ์ ๋๋ค.
๋ํ, ์์ ๋ฐฐ์ก ์๊ฐ์ ์ฌํ์ธํ๋ฉฐ "Is there any delay due to customs or other issues?"(ํต๊ด์ด๋ ๊ธฐํ ๋ฌธ์ ๋ก ์ง์ฐ๋๋์?)๋ผ๊ณ ๊ตฌ์ฒด์ ์ผ๋ก ์ง๋ฌธํ๋ ๊ฒ์ด ์ข์ต๋๋ค.
2) ์ ํ ๋ถ๋ ๋ฐ ํ์ ์ ์ฆ๊ฐ์ ์ธ ์ฒ๋ฆฌ ์์ฒญ
์ ํ์ด ํ์๋์์ ๊ฒฝ์ฐ, "The item arrived damaged. I would like to request a replacement or refund."(์ํ์ด ํ์๋์ด ๊ตํ ๋๋ ํ๋ถ์ ์์ฒญํฉ๋๋ค)๋ผ๊ณ ๋ช ํํ ํํํด์ผ ํฉ๋๋ค.
์ด์ ํจ๊ป, ์ฌ์ง ์ฆ๊ฑฐ๋ฅผ ์ฒจ๋ถํ๋ ์์ฒญ ๋ฌธ๊ตฌ "Can I send photos for your reference?"(์ฐธ๊ณ ์ฉ ์ฌ์ง์ ๋ณด๋ด๋ ๋ ๊น์?)๋ฅผ ํจ๊ป ์ฌ์ฉํ๋ฉด ๋ฌธ์ ํด๊ฒฐ์ ๋์์ด ๋ฉ๋๋ค.
3) ํ๋ถ ๊ฑฐ์ ์ ๋์ ๋ฐฉ์
ํ๋งค์๊ฐ ํ๋ถ์ ๊ฑฐ์ ํ๋ ๊ฒฝ์ฐ, "According to your return policy, I believe I am eligible for a refund. Could you please review my case again?"(๊ท์ฌ์ ํ๋ถ ์ ์ฑ ์ ๋ฐ๋ฅด๋ฉด ํ๋ถ ๋์์๋ผ๊ณ ์๊ฐํฉ๋๋ค. ๋ค์ ๊ฒํ ํด ์ฃผ์ค ์ ์๋์?)๋ผ๊ณ ์ ์คํ๊ฒ ์ฌ์์ฒญํ๋ ๊ฒ์ด ํจ๊ณผ์ ์ ๋๋ค.
ํ์ ์, ํ์ดํ ๋ฑ ๋ถ์ ํด๊ฒฐ ์๋น์ค๋ฅผ ์ด์ฉํ๋ ๋ฐฉ๋ฒ๋ ๊ณ ๋ คํด์ผ ํฉ๋๋ค.
- ํต์ฌ ํ D: ๋ฐฐ์ก ์ง์ฐ ์ ์ ์คํ์ง๋ง ๊ตฌ์ฒด์ ์ธ ๋ฌธ์ ํํ์ ์ฌ์ฉํ์ธ์.
- ํต์ฌ ํ E: ํ์ ์ ํ์ ์ฌ์ง ์ฆ๊ฑฐ๋ฅผ ์ฒจ๋ถํด ๋น ๋ฅธ ๊ตํ/ํ๋ถ ์์ฒญ์ ํ์ธ์.
- ํต์ฌ ํ F: ํ๋ถ ๊ฑฐ์ ์ ํ๋งค์์ ์ ์ฑ ์ ๊ทผ๊ฑฐ๋ก ์ฌ์์ฒญํ๊ณ , ํ์ ์ ๋ถ์ ํด๊ฒฐ ์๋น์ค๋ฅผ ํ์ฉํ์ธ์.
6. ํด์ธ ์ผํ ์์ด ์๋ จ๋๋ฅผ ๋์ด๊ธฐ ์ํ ์ถ์ฒ ํ์ต๋ฒ๊ณผ ๋ฆฌ์์ค
1) ์ค์ ๋ํ ์ค์ฌ ํ์ต์ ์ค์์ฑ
ํด์ธ ์ผํ ์์ด๋ ๋จ์ ์๊ธฐ๋ณด๋ค ์ค์ ์ํฉ์์ ์์ฃผ ์ฐ์ด๋ ํํ์ ๋ฐ๋ณต ํ์ตํ๋ ๊ฒ์ด ํจ๊ณผ์ ์ ๋๋ค. ์๋ฅผ ๋ค์ด, ํ๋งค์์ ๋ฌธ์, ์ฃผ๋ฌธ, ๊ฒฐ์ ๊ด๋ จ ๋ํ๋ฅผ ์๋ฎฌ๋ ์ด์ ํ๋ ๋ฐฉ์์ด ์ถ์ฒ๋ฉ๋๋ค.
์ด๋ฐ ์ค์ ์ค์ฌ ํ์ต๋ฒ์ ํ์ฅ ์ ์๋ ฅ์ ๋์ฌ ์คํด๋ฅผ ์ค์ด๊ณ ์ ์ํ ๋ฌธ์ ํด๊ฒฐ์ ๋์์ด ๋ฉ๋๋ค.
2) ์จ๋ผ์ธ ๊ฐ์ ๋ฐ ์ ๋ฌธ ๊ต์ฌ ํ์ฉ๋ฒ
์ผํ ์์ด ์ ๋ฌธ ์จ๋ผ์ธ ๊ฐ์๋, ํด์ธ ์ผํ ์ ์ฉ ์์ด ๊ต์ฌ๋ ์ฒด๊ณ์ ์ผ๋ก ํํ๊ณผ ์ํฉ๋ณ ๋์๋ฒ์ ์ตํ๊ธฐ์ ์ ํฉํฉ๋๋ค. ํนํ, ๊ต์ฌ ๋ด ์ค์ ์๋ฌธ๊ณผ ์ฐ์ต๋ฌธ์ ํ์ฉ์ด ํ์ต ํจ์จ์ ๋์ ๋๋ค.
์ถ์ฒ ๊ฐ์๋ก๋ Udemy ์ผํ ์์ด ์ฝ์ค๋ฅผ ์ฐธ๊ณ ํ ์ ์์ต๋๋ค.
3) ์ดํ๋ฆฌ์ผ์ด์ ๋ฐ ์ฑ๋ด ํ์ฉ
์์ด ํํ ์ฑ์ด๋ ์ฑ๋ด์ ํ์ฉํด ์ธ์ ์ด๋์๋ ์ผํ ์์ด ํํ์ ์ฐ์ตํ ์ ์์ต๋๋ค. ์์ฑ ์ธ์ ๊ธฐ๋ฅ์ ์ด์ฉํ๋ฉด ๋ฐ์ ๊ต์ ๊ณผ ์์ฐ์ค๋ฌ์ด ๋ํ ์ฐ์ต์ ํจ๊ณผ์ ์ ๋๋ค.
ํนํ, ์ํฉ๋ณ ๋ํ ์๋๋ฆฌ์ค๊ฐ ํฌํจ๋ ์ฑ์ ์ค์ฉ์ฑ์ ๊ทน๋ํํฉ๋๋ค.
ํ์ต ๋ฐฉ๋ฒ | ์ฅ์ | ์ถ์ฒ ๋ฆฌ์์ค | ๋น๊ณ |
---|---|---|---|
์ค์ ๋ํ ์๋ฎฌ๋ ์ด์ | ํ์ฅ ์ ์๋ ฅ ํฅ์ | ์์ฒด ์ฐ์ต, ์คํฐ๋ ๊ทธ๋ฃน | ๋ฌด๋ฃ |
์จ๋ผ์ธ ๊ฐ์ | ์ฒด๊ณ์ ํ์ต ๊ฐ๋ฅ | Udemy ์ผํ ์์ด ์ฝ์ค | ์ ๋ฃ |
์์ด ํํ ์ฑ/์ฑ๋ด | ์ธ์ ์ด๋์๋ ํ์ต ๊ฐ๋ฅ | Duolingo, HelloTalk ๋ฑ | ๋๋ถ๋ถ ๋ฌด๋ฃ ๋๋ ์ ๋ ด |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ด์ธ ์ผํ ์ ์์ด๋ก ๋ฌธ์ํ ๋ ๊ฐ์ฅ ์ค์ํ ์ ์ ๋ฌด์์ธ๊ฐ์?
- ๊ฐ์ฅ ์ค์ํ ์ ์ ๋ช ํํ๊ณ ๊ฐ๊ฒฐํ๊ฒ ์ง๋ฌธํ๋ ๊ฒ์ ๋๋ค. ๊ตฌ์ฒด์ ์ธ ์ํ ์ ๋ณด, ์ฌ๊ณ ์ฌ๋ถ, ์ต์ ์ ํ ๊ฐ๋ฅ์ฑ์ ๋ช ํํ ๋ฌป๊ณ , ์คํด๋ฅผ ๋ง๊ธฐ ์ํด ์๋ฉด ํ์ธ์ ์์ฒญํ๋ ๊ฒ์ด ํ์์ ๋๋ค. ๋ํ, ์ ์คํ ํํ์ ์ฌ์ฉํ๋ฉด ํ๋งค์์์ ์ํํ ์ํต์ ๋์์ด ๋ฉ๋๋ค.
- Q. ๊ฒฐ์ ๊ณผ์ ์์ ๋ฌธ์ ๊ฐ ์๊ฒผ์ ๋ ์ด๋ป๊ฒ ๋์ฒํด์ผ ํ๋์?
- ๊ฒฐ์ ์คํจ ์ ์ฆ์ ํ๋งค์์๊ฒ "My payment did not go through. Could you assist me?"๋ผ๊ณ ๋ฌธ์ํ๊ณ , ๊ฒฐ์ ์๋จ๋ณ ๊ณ ๊ฐ์ผํฐ ์ฐ๋ฝ์ฒ๋ฅผ ํ์ธํด ์ ์ํ ๋์ํ๋ ๊ฒ์ด ์ค์ํฉ๋๋ค. ํ์ดํ ๊ฐ์ ์ค๊ฐ ์๋น์ค๋ฅผ ์ด์ฉํ๋ฉด ๋ถ์ ํด๊ฒฐ์ ๋์์ ๋ฐ์ ์ ์์ต๋๋ค.
- Q. ํ๋ถ ์์ฒญ ์ ์์์ผ ํ ์์ด ํํ๊ณผ ์ ์ฐจ๋ ๋ฌด์์ธ๊ฐ์?
- ํ๋ถ ์์ฒญ ์ "I would like to request a refund for the item I purchased."์ ๊ฐ์ ๊ณต์์ ์ธ ํํ์ ์ฌ์ฉํ์ธ์. ํ๋ถ ์ ์ฑ ๊ณผ ์ ์ฐจ๋ฅผ ๋ฏธ๋ฆฌ ๋ฌธ์ํ๊ณ , ํ์ ์ ์ฌ์ง ์ฆ๊ฑฐ๋ฅผ ์ฒจ๋ถํด ์์ฒญํ๋ฉด ๋์ฑ ๋น ๋ฅธ ์ฒ๋ฆฌ๊ฐ ๊ฐ๋ฅํฉ๋๋ค.
- Q. ํด์ธ ์ผํ์์ ํ๋ถ ๊ฑฐ์ ์ ๋นํ๋ฉด ์ด๋ป๊ฒ ํด์ผ ํ๋์?
- ํ๋ถ ๊ฑฐ์ ์ ํ๋งค์์ ํ๋ถ ์ ์ฑ ์ ๊ทผ๊ฑฐ๋ก ์ฌ์์ฒญํ๊ฑฐ๋, ํ์ดํ ๋ฑ ๋ถ์ ํด๊ฒฐ ์๋น์ค๋ฅผ ์ด์ฉํ์ธ์. "According to your return policy, I believe I am eligible for a refund. Could you please review my case again?"๋ผ๋ ํํ์ ํ์ฉํด ์ ์คํ ์ฌ๊ฒํ ๋ฅผ ์์ฒญํ๋ ๊ฒ์ด ์ข์ต๋๋ค.
- Q. ์ผํ ์์ด ์ค๋ ฅ์ ๋น ๋ฅด๊ฒ ํฅ์์ํค๋ ค๋ฉด ์ด๋ค ํ์ต๋ฒ์ด ํจ๊ณผ์ ์ธ๊ฐ์?
- ์ค์ ๋ํ ์ค์ฌ ํ์ต์ด ๊ฐ์ฅ ํจ๊ณผ์ ์ ๋๋ค. ์จ๋ผ์ธ ๊ฐ์, ์ ๋ฌธ ๊ต์ฌ, ๊ทธ๋ฆฌ๊ณ ์์ด ํํ ์ฑ์ด๋ ์ฑ๋ด์ ํ์ฉํด ์ํฉ๋ณ ํํ์ ๋ฐ๋ณต ์ฐ์ตํ๋ฉด ์ค์ ์ ์๋ ฅ์ด ๋์์ง๋๋ค. ํนํ, ์ค์ ๊ตฌ๋งค ๊ณผ์ ์์ ์ง์ ํํ์ ์ฌ์ฉํด ๋ณด๋ ๊ฒ์ด ์ค์ํฉ๋๋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