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ฉค๋ฒ์ญ ๋ฌธ์ ์์ด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ณ ๊ฐ์ด ๋ฉค๋ฒ์ญ์ด๋ ํํ์ ๊ดํด ๋ฌธ์ํ ๋ ํํ ๋ฌป๋ ์ง๋ฌธ ์ค ํ๋๊ฐ ๋ฐ๋ก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ฉค๋ฒ์ญ ๋ฌธ์ ์์ด์ ๋๋ค. ํนํ ํด์ธ ์ผํ์ด๋ ์๋น์ค ์ด์ฉ ์, ์ด๋ฌํ ์ง๋ฌธ์ ์ด๋ป๊ฒ ์์ฐ์ค๋ฝ๊ณ ์ ํํ๊ฒ ํํํ ์ง ๊ณ ๋ฏผํ๋ ๋ถ๋ค์ด ๋ง์ต๋๋ค. ๊ทธ๋ ๋ค๋ฉด, ์ค์ ์ํฉ์์ ํจ๊ณผ์ ์ผ๋ก ๋ฉค๋ฒ์ญ ํ๋ก๊ทธ๋จ์ ๋ฌธ์ํ๋ ๋ฐฉ๋ฒ์ ๋ฌด์์ผ๊น์?
- ํต์ฌ ์์ฝ 1: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ฌธ์๋ ๊ณ ๊ฐ๊ณผ ๋ธ๋๋ ๊ฐ ์ ๋ขฐ ํ์ฑ์ ์์์ ์ ๋๋ค.
- ํต์ฌ ์์ฝ 2: ๋ฉค๋ฒ์ญ ๋ฌธ์ ์ ์์ฐ์ค๋ฌ์ด ์์ด ํํ๊ณผ ์ํฉ๋ณ ๋์๋ฒ์ ์ตํ๋ ๊ฒ์ด ์ค์ํฉ๋๋ค.
- ํต์ฌ ์์ฝ 3: ๋ค์ํ ๋ฉค๋ฒ์ญ ํ๋ก๊ทธ๋จ ์ ํ๊ณผ ํํ์ ์ดํดํ๋ฉด, ๋ง์ถคํ ์ง๋ฌธ์ ๊ตฌ์ฌํ ์ ์์ต๋๋ค.
1.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ฉค๋ฒ์ญ ๋ฌธ์์ ์ค์์ฑ๊ณผ ๊ธฐ๋ณธ ํํ ์ดํด
1) ๋ฉค๋ฒ์ญ ๋ฌธ์๊ฐ ๊ณ ๊ฐ ๊ฒฝํ์ ๋ฏธ์น๋ ์ํฅ
๊ณ ๊ฐ์ด ๋ฉค๋ฒ์ญ ํ๋ก๊ทธ๋จ์ ๋ํด ๋ฌป๋ ๊ฒ์ ๋จ์ํ ์ ๋ณด ์์ฒญ์ ๋์ด ๋ธ๋๋์ ๋ํ ๊ด์ฌ๊ณผ ์ ๋ขฐ์ ํํ์ ๋๋ค. ์ถฉ์ฑ ๊ณ ๊ฐ์ผ๋ก์ ์ ํ ๊ฐ๋ฅ์ฑ์ ๋์ด๋ ์ฒซ ๋จ๊ณ์ด๊ธฐ์, ์ ํํ๊ณ ์น์ ํ ์๋๊ฐ ํ์์ ๋๋ค.
ํด์ธ ๊ณ ๊ฐ๊ณผ์ ์ํต์์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ด๋ผ๋ ์ง๋ฌธ์ ๊ฐ์ฅ ๊ธฐ๋ณธ์ ์ด๋ฉด์๋ ๋ช ํํ ํํ์ ๋๋ค. ์ด ๋ฌธ์ฅ์ ๋ฉค๋ฒ์ญ ์กด์ฌ ์ฌ๋ถ๋ฅผ ์ง์ ์ ์ผ๋ก ๋ฌป๋ ๊ฒ์ผ๋ก, ์๋น์ค ์ ๊ณต์๊ฐ ์ฝ๊ฒ ์ดํดํ๊ณ ๋ต๋ณํ ์ ์์ต๋๋ค.
2) ๋ฉค๋ฒ์ญ ๋ฌธ์ ์ ์์ฃผ ์ฌ์ฉํ๋ ๊ด๋ จ ํํ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ธ์๋ ๊ณ ๊ฐ์ด ์์ฃผ ์ฐ๋ ํํ๋ค์ด ์์ต๋๋ค. ์๋ฅผ ๋ค์ด, “Are there any membership benefits?”, “How can I join your rewards program?”, “What perks do members get?” ๋ฑ์ด ์์ต๋๋ค.
์ด๋ฌํ ๋ค์ํ ํํ์ ๋ฏธ๋ฆฌ ์ตํ ๋๋ฉด, ๋ฉค๋ฒ์ญ ๋ฌธ์์ ๋ ์ ์ฐํ๊ณ ์์ฐ์ค๋ฝ๊ฒ ๋์ํ ์ ์์ต๋๋ค. ํนํ, ๊ณ ๊ฐ์ด ์ฒ์ ๋ฃ๋ ์ฉ์ด๋ฅผ ์ ํ ๋ ํผ๋์ ์ค์ด๋ ๋ฐ ๋์์ด ๋ฉ๋๋ค.
3) ๋ฉค๋ฒ์ญ ๋ฌธ์ ์์ด ์ ์ฃผ์ํ ์
๋ฉค๋ฒ์ญ ํ๋ก๊ทธ๋จ ๋ฌธ์ ์ ์ฃผ์ํ ์ ์ ๋ฌธ๋ฒ์ ์ ํ์ฑ๊ณผ ์ ์คํ ์ดํฌ ์ ์ง์ ๋๋ค.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ธฐ๋ณธ์ ์ผ๋ก ์ ์คํ ์ง๋ฌธ์ด์ง๋ง, ์ํฉ์ ๋ฐ๋ผ “Could you tell me if there is a loyalty program available?” ๊ฐ์ ํํ์ผ๋ก ๋์ฑ ๊ณต์ํ ๋๋์ ์ค ์ ์์ต๋๋ค.
๋ํ, ๊ณ ๊ฐ์ด ์ดํดํ๊ธฐ ์ฝ๊ฒ ๊ฐ๋จ ๋ช ๋ฃํ ๋ต๋ณ์ ์ค๋นํ๋ ๊ฒ๋ ์ค์ํฉ๋๋ค. ๋ณต์กํ ์ค๋ช ์ ํผ๋์ ์ค ์ ์์ผ๋ฏ๋ก ํต์ฌ ํํ ์์ฃผ๋ก ์๋ดํ๋ ๊ฒ์ด ํจ๊ณผ์ ์ ๋๋ค.
2. ๋ค์ํ ๋ฉค๋ฒ์ญ ํ๋ก๊ทธ๋จ ์ ํ๊ณผ ์์ด ๋ฌธ์ ์ ํ์ฉํ ์ ์๋ ํํ
1) ๋ํ์ ์ธ ๋ฉค๋ฒ์ญ ํ๋ก๊ทธ๋จ ์ ํ ์๊ฐ
๋ฉค๋ฒ์ญ ํ๋ก๊ทธ๋จ์ ํฌ๊ฒ ํฌ์ธํธ ์ ๋ฆฝํ, ํ ์ธ ํํํ, VIP ๋ฑ๊ธ์ , ๊ทธ๋ฆฌ๊ณ ๋ง์ถค ํํ ์ ๊ณตํ์ผ๋ก ๋๋ ์ ์์ต๋๋ค. ๊ฐ ์ ํ์ ๊ณ ๊ฐ์๊ฒ ์ ๊ณตํ๋ ํํ๊ณผ ์ฐธ์ฌ ๋ฐฉ์์ด ๋ค๋ฅด๋ฏ๋ก, ์ด๋ฅผ ์ดํดํ๋ ๊ฒ์ด ๋ฉค๋ฒ์ญ ๋ฌธ์ ์ ์ ํํ ์ง๋ฌธ์ ๋ง๋๋ ๋ฐ ๋์์ด ๋ฉ๋๋ค.
์๋ฅผ ๋ค์ด, ํฌ์ธํธ ์ ๋ฆฝํ ํ๋ก๊ทธ๋จ์ ๊ตฌ๋งค์ก์ ์ผ์ ๋น์จ์ ์ ๋ฆฝํด ๋ค์ ๊ตฌ๋งค ๋ ์ฌ์ฉํ ์ ์๊ฒ ํ๋ ๋ฐฉ์์ ๋๋ค. ํ ์ธ ํํํ์ ์ฆ์ ํ ์ธ์ด๋ ์ฟ ํฐ ์ ๊ณต์ ์ด์ ์ ๋ง์ถฅ๋๋ค.
2) ๋ฉค๋ฒ์ญ ํ๋ก๊ทธ๋จ ๊ด๋ จ ์์ด ๋ฌธ์ ๋ฌธ์ฅ ์์
๋ฉค๋ฒ์ญ ๋ฌธ์์ ํ์ฉ ๊ฐ๋ฅํ ์ฃผ์ ๋ฌธ์ฅ
- “Could you please explain how your loyalty program works?”
- “Is there a membership discount or special offer available?”
- “What are the benefits of joining your rewards program?”
- “How do I sign up for your membership?”
์ด ๋ฌธ์ฅ๋ค์ ๊ตฌ์ฒด์ ์ธ ์ ๋ณด๋ฅผ ๋ฌป๊ฑฐ๋ ๊ฐ์ ์ ์ฐจ๋ฅผ ํ์ธํ ๋ ํ์ฉํ๊ธฐ ์ข์ต๋๋ค. ์ํฉ์ ๋ง๊ฒ ์กฐํฉํ์ฌ ์์ฐ์ค๋ฝ๊ฒ ๋ํํ ์ ์์ต๋๋ค.
3) ๋ฉค๋ฒ์ญ ํํ ๋ฌธ์ ์ ์์ฃผ ๋ฌป๋ ์ง๋ฌธ๊ณผ ๋ต๋ณ ํ
๊ณ ๊ฐ์ด ๋ฉค๋ฒ์ญ ํํ์ ๋ฌผ์ ๋๋ ๊ตฌ์ฒด์ ์ธ ํํ ๋ด์ฉ๊ณผ ์กฐ๊ฑด์ ๋ช ํํ ์๋ดํ๋ ๊ฒ์ด ์ค์ํฉ๋๋ค. ์๋ฅผ ๋ค์ด, “Are points redeemable for all products?” ๋๋ “Is there an expiration date for the rewards?” ๊ฐ์ ์ง๋ฌธ์ด ๋ํ์ ์ ๋๋ค.
๋ต๋ณ ์์๋ ๊ฐ๋ฅํ ํ ๊ฐ๊ฒฐํ๊ณ ๋ช ํํ๊ฒ, ์: “Yes, points can be used for any items except sale products,”์ ๊ฐ์ด ๊ตฌ์ฒด์ ์ผ๋ก ์ค๋ช ํ๋ ๊ฒ์ด ๊ณ ๊ฐ ๋ง์กฑ๋๋ฅผ ๋์ ๋๋ค.
๋ฉค๋ฒ์ญ ์ ํ | ์ฃผ์ ํํ | ๊ฐ์ ์กฐ๊ฑด | ๋ํ ์์ |
---|---|---|---|
ํฌ์ธํธ ์ ๋ฆฝํ | ๊ตฌ๋งค๊ธ์ก์ ์ผ์ ๋น์จ ์ ๋ฆฝ, ์ฐจํ ํ ์ธ ์ฌ์ฉ | ๊ฐ๋จํ ํ์ ๊ฐ์ | ์คํ๋ฒ ์ค ๋ฆฌ์๋ ํ๋ก๊ทธ๋จ |
ํ ์ธ ํํํ | ์ฆ์ ํ ์ธ, ์ฟ ํฐ ์ ๊ณต | ๊ตฌ๋งค ์ ์๋ ๋ฑ๋ก ๋๋ ๊ฐ์ | ์๋ง์กด ํ๋ผ์ |
VIP ๋ฑ๊ธ์ | ๋ฑ๊ธ๋ณ ์ ์ฉ ํํ, ์ฐ์ ์๋น์ค | ๋์ ๊ตฌ๋งค์ก ๋๋ ํ๋ ๊ธฐ์ค | ํธํ ์ฒด์ธ ๋ฉค๋ฒ์ญ |
๋ง์ถค ํํ ์ ๊ณตํ | ๊ฐ์ธ ๋ง์ถค ํ ์ธ, ํน๋ณ ์ด๋ฒคํธ ์ด๋ | ํ์ ํ๋กํ ๋ฐ ์ ํธ๋ ๊ธฐ๋ฐ | ๋ทํ๋ฆญ์ค ์ถ์ฒ ํ๋ก๊ทธ๋จ |
์ด์ฒ๋ผ ๋ค์ํ ๋ฉค๋ฒ์ญ ํ๋ก๊ทธ๋จ ์ ํ์ ์ดํดํ๋ฉด, ๊ณ ๊ฐ ๋ฌธ์์ ๋ง๋ ์ ํํ ์์ด ํํ์ ๊ตฌ์ฌํ ์ ์์ต๋๋ค. ๋ค์ ๋จ๊ณ์์๋ ๊ฐ ์ํฉ๋ณ ๋ฉค๋ฒ์ญ ๋ฌธ์ ์์ด ํํ๊ณผ ์ค์ ๋ํ ์์๋ฅผ ์์ธํ ๋ค๋ฃน๋๋ค.
์ถ์ฒ: Business News Daily - Loyalty Program Examples
3. ์ค์ ํด์ธ ์ผํ ์ ๋ฉค๋ฒ์ญ ๋ฌธ์ ๊ฒฝํ๊ณผ ์์ด ํํ ํ์ฉ๋ฒ
1) ํด์ธ ๊ณ ๊ฐ ์ฌ๋ก: ๋ฉค๋ฒ์ญ ๋ฌธ์๋ก ์ป์ ํํ ๊ฒฝํ
์ค์ ํด์ธ ์ผํ์ ํ๋ ๊ณ ๊ฐ๋ค์ ๋ฉค๋ฒ์ญ ํ๋ก๊ทธ๋จ ๋ฌธ์๋ฅผ ํตํด ์์๋ณด๋ค ํจ์ฌ ๋ค์ํ ํํ์ ๋๋ฆฐ ์ฌ๋ก๊ฐ ๋ง์ต๋๋ค. ์๋ฅผ ๋ค์ด, ๋ฏธ๊ตญ์ ํ ์๋ฅ ์ผํ๋ชฐ์์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ด๋ผ๊ณ ๋ฌธ์ํ ๊ณ ๊ฐ์ ์ฆ์ ๊ฐ์ ์ ์ฐจ์ ํจ๊ป ์ฒซ ๊ตฌ๋งค ํ ์ธ ์ฟ ํฐ์ ๋ฐ์์ต๋๋ค.
์ด์ฒ๋ผ ๋ฉค๋ฒ์ญ ๋ฌธ์๋ ๋จ์ํ ์ ๋ณด ํ์ธ์ ๋์ด ๊ตฌ๋งค ๊ฒฐ์ ์ ๊ธ์ ์ ์ธ ์ํฅ์ ๋ฏธ์นฉ๋๋ค. ์ค์ ์ฌ์ฉ์๋ค์ ์น์ ํ ์๋ด์ ๋ช ํํ ํํ ์ค๋ช ์ด ์ ๋ขฐ๋๋ฅผ ๋์๋ค๊ณ ํ๊ฐํ์ต๋๋ค.
2) ํด์ธ ์๋น์ค ์ด์ฉ ์ ๋ฉค๋ฒ์ญ ์์ด ํํ์ ์์ฐ์ค๋ฌ์ด ์ ์ฉ
์๋น์ค ์ ๊ณ์์๋ “Could you please explain how your loyalty program works?” ๊ฐ์ ๊ณต์ํ ํํ์ ์ฌ์ฉํ๋ฉด ์ง์์ ๋ฐ์์ด ๋ ๊ธ์ ์ ์ ๋๋ค. ์ค์ ๋ก ํธํ ์ด๋ ๋ ํฐ์นด ์ ์ฒด์์๋ ์ด๋ฌํ ๋ฌธ์๊ฐ VIP ๋ฑ๊ธ ์น๊ธ์ด๋ ์ถ๊ฐ ์๋น์ค ์๋ด๋ก ์ด์ด์ง๋ ๊ฒฝ์ฐ๊ฐ ๋ง์ต๋๋ค.
์ ์ ํ ์์ด ํํ์ ์ฌ์ ์ ์์งํ๋ฉด, ํ์ฅ์์ ๊ธด์ฅ ์์ด ์์ฐ์ค๋ฝ๊ฒ ๋ํ๋ฅผ ์ด๋ ์ ์์ด ๋ง์กฑ๋๊ฐ ํฌ๊ฒ ํฅ์๋ฉ๋๋ค.
3) ๋ฉค๋ฒ์ญ ๋ฌธ์ ์ ์๊ฐ๊ณผ ๋น์ฉ ์ ๊ฐ ํจ๊ณผ
๋ฉค๋ฒ์ญ ํ๋ก๊ทธ๋จ์ ๋ํด ๋ฏธ๋ฆฌ ๋ฌธ์ํ๊ณ ๊ฐ์ ํ๋ฉด ํ ์ธ ํํ๊ณผ ํฌ์ธํธ ์ ๋ฆฝ์ผ๋ก ์ฅ๊ธฐ์ ์ผ๋ก ๋น์ฉ์ ์ ๊ฐํ ์ ์์ต๋๋ค. ์ค์ ๋ก, ํด์ธ ์ผํ ๊ณ ๊ฐ ์ค ์ฝ 65%๊ฐ ๋ฉค๋ฒ์ญ ํ ์ธ์ผ๋ก ํ๊ท 15% ์ด์์ ๊ตฌ๋งค ๋น์ฉ์ ์ ๊ฐํ ๋ฐ์ดํฐ๋ ์์ต๋๋ค(์ถ์ฒ: Nielsen - Loyalty Programs and Customer Experience).
๋ํ, ๋ฉค๋ฒ์ญ ๋ฑ๊ธ์ด ์ฌ๋ผ๊ฐ์๋ก ๋ฌด๋ฃ ๋ฐฐ์ก, ์ ์ฉ ์ด๋ฒคํธ ์ด๋ ๋ฑ์ ์ถ๊ฐ ํํ์ด ์ ๊ณต๋์ด ์๊ฐ๊ณผ ๋ ธ๋ ฅ์ ์ ์ฝํ๋ ํจ๊ณผ๋ ํฝ๋๋ค.
- ํต์ฌ ํ: ๋ฉค๋ฒ์ญ ๋ฌธ์ ์ ‘Could you please~’ ๊ฐ์ ๊ณต์ํ ํํ์ ์ฌ์ฉํด ๊ธ์ ์ ์ธ ๋ฐ์์ ์ ๋ํ์ธ์.
- ํต์ฌ ํ: ๊ฐ์ ์ ์ฐจ์ ํํ์ ๋ช ํํ ํ์ธํด ํ ์ธ๊ณผ ํฌ์ธํธ ์ ๋ฆฝ ๊ธฐํ๋ฅผ ์ต๋ํ ํ์ฉํ์ธ์.
- ํต์ฌ ํ: ๋ฉค๋ฒ์ญ ๋ฑ๊ธ๋ณ ํํ ์ฐจ์ด๋ฅผ ๋ฏธ๋ฆฌ ํ์ ํด ์ฅ๊ธฐ์ ์ธ ๋น์ฉ ์ ๊ฐ ์ ๋ต์ ์ธ์ฐ๋ ๊ฒ์ด ์ข์ต๋๋ค.
4. ๋ฉค๋ฒ์ญ ํ๋ก๊ทธ๋จ๋ณ ์ฅ๋จ์ ๋น๊ต์ ์ํฉ๋ณ ์ถ์ฒ ์ ๋ต
1) ํฌ์ธํธ ์ ๋ฆฝํ ๋ฉค๋ฒ์ญ์ ์ฅ๋จ์
ํฌ์ธํธ ์ ๋ฆฝํ์ ๊ตฌ๋งค์ก์ ๋น๋กํด ํฌ์ธํธ๋ฅผ ์์ ํ ์ธ์ด๋ ๊ตํ์ ์ฌ์ฉํ๋ ๋ฐฉ์์ ๋๋ค. ์ฅ์ ์ ๊ตฌ๋งคํ ์๋ก ํํ์ด ๋์ ๋์ด ์ฅ๊ธฐ ๊ณ ๊ฐ์๊ฒ ์ ๋ฆฌํ๋ค๋ ์ ์ ๋๋ค.
ํ์ง๋ง ๋จ์ ์ผ๋ก๋ ํฌ์ธํธ ์ ํจ๊ธฐ๊ฐ์ด๋ ์ฌ์ฉ ์ ํ ์กฐ๊ฑด์ ๊ผผ๊ผผํ ํ์ธํด์ผ ํ๋ฉฐ, ์ ๋ฆฝ๋ฅ ์ด ๋ฎ์ผ๋ฉด ์ค์ง ํํ์ด ์ ์ ์ ์์ต๋๋ค.
2) ํ ์ธ ํํํ ๋ฉค๋ฒ์ญ์ ํ์ฉ๋ฒ๊ณผ ์ฃผ์์
์ฆ์ ํ ์ธ์ด๋ ์ฟ ํฐ ์ ๊ณต์ ์ด์ ์ ๋ง์ถ ํ ์ธ ํํํ์ ๊ฐ์ ์ฆ์ ํํ์ ๋ฐ์ ์ ์์ด ๋จ๊ธฐ๊ฐ ๋ด ๊ฐ์ฑ๋น๊ฐ ๋ฐ์ด๋ฉ๋๋ค. ํนํ ์ด๋ณด ๊ณ ๊ฐ์ด๋ 1ํ์ฑ ๊ตฌ๋งค์์๊ฒ ์ ํฉํฉ๋๋ค.
๊ทธ๋ฌ๋ ์ผ๋ถ ํ ์ธ์ ํน์ ์ํ์๋ง ์ ์ฉ๋๊ฑฐ๋ ์ต์ ๊ตฌ๋งค ์กฐ๊ฑด์ด ์์ผ๋ฏ๋ก ์กฐ๊ฑด์ ๊ผผ๊ผผํ ํ์ธํ๋ ๊ฒ์ด ์ค์ํฉ๋๋ค.
3) VIP ๋ฑ๊ธ์ ์ ๋ง์ถคํ ํํ ์ ๊ณตํ ๋ฉค๋ฒ์ญ ์ถ์ฒ ์ํฉ
VIP ๋ฑ๊ธ์ ๋ ๋์ ๊ตฌ๋งค์ก์ด๋ ํ๋๋์ ๋ฐ๋ผ ๋ฑ๊ธ๊ณผ ํํ์ด ๋ฌ๋ผ์ ธ ๊ณ ์ก ์๋น์์๊ฒ ์ ํฉํฉ๋๋ค. ์ฐ์ ์๋น์ค, ์ ์ฉ ์ด๋ฒคํธ ์ด๋ ๋ฑ ํน๋ณํ ํํ์ด ์ ๊ณต๋ฉ๋๋ค.
๋ง์ถคํ ํํ ์ ๊ณตํ์ ๊ณ ๊ฐ ํ๋กํ๊ณผ ์ ํธ๋ ๊ธฐ๋ฐ์ผ๋ก ํ ์ธ์ด๋ ์ถ์ฒ ์ฝํ ์ธ ๋ฅผ ์ ๊ณตํด ๊ฐ์ธํ๋ ๊ฒฝํ์ ์ํ๋ ๊ณ ๊ฐ์๊ฒ ์ถ์ฒํฉ๋๋ค.
๋ฉค๋ฒ์ญ ์ ํ | ์ฅ์ | ๋จ์ | ์ถ์ฒ ๋์ |
---|---|---|---|
ํฌ์ธํธ ์ ๋ฆฝํ | ์ฅ๊ธฐ์ ํํ ๋์ , ์ฌ๊ตฌ๋งค ์ ๋ | ํฌ์ธํธ ์ ํจ๊ธฐ๊ฐ ๋ฐ ์ฌ์ฉ ์ ํ | ์ ๊ธฐ ๊ตฌ๋งค์, ์ถฉ์ฑ ๊ณ ๊ฐ |
ํ ์ธ ํํํ | ์ฆ์ ํ ์ธ, ๊ฐ์ ์ฆ์ ํํ | ์กฐ๊ฑด๋ถ ํ ์ธ, ํน์ ์ํ ํ์ | 1ํ์ฑ ๊ตฌ๋งค์, ์ ๊ท ๊ณ ๊ฐ |
VIP ๋ฑ๊ธ์ | ์ ์ฉ ํํ, ์ฐ์ ์๋น์ค | ๋์ ๊ฐ์ ์กฐ๊ฑด, ์ ์ง ํ์ | ๊ณ ์ก ์๋น์, ์ถฉ์ฑ๊ณ ๊ฐ |
๋ง์ถค ํํ ์ ๊ณตํ | ๊ฐ์ธ ๋ง์ถค ํ ์ธ ๋ฐ ์ด๋ฒคํธ | ๊ฐ์ธ์ ๋ณด ์ ๊ณต ํ์ | ๊ฐ์ธํ ์๋น์ค ์ ํธ ๊ณ ๊ฐ |
5. ๋ฉค๋ฒ์ญ ๊ฐ์ ์ ์์ด ๋ฌธ์ ์๋๋ฆฌ์ค์ ์ค์ ๋ํ ์์
1) ์จ๋ผ์ธ ์ผํ๋ชฐ์์ ๋ฉค๋ฒ์ญ ๊ฐ์ ๋ฌธ์ ์์
“Hi, I’m interested in your loyalty program. Could you please tell me how I can sign up and what benefits are included?”
์ด ์ง๋ฌธ์ ๊ฐ์ ์ ์ฐจ์ ํํ์ ๋์์ ๋ฌป๋ ์์ฐ์ค๋ฌ์ด ํํ์ผ๋ก, ๊ณ ๊ฐ ์๋น์ค ๋ด๋น์์ ์์ธ ์๋ด๋ฅผ ์ด๋์ด๋ ๋๋ค.
2) ํธํ ์์ฝ ์ VIP ๋ฑ๊ธ ๋ฐ ํํ ๋ฌธ์ ๋ํ ์์
“Could you explain if there is a VIP program, and what exclusive benefits come with it?”
์ด ๋ฌธ์ฅ์ VIP ํ๋ก๊ทธ๋จ์ ์กด์ฌ ์ฌ๋ถ์ ๊ตฌ์ฒด์ ์ธ ํํ์ ์ ์คํ๊ฒ ๋ฌป๋ ํํ์ ๋๋ค. ํธํ ์ธก์์๋ ๋ฑ๊ธ๋ณ ํํ๊ณผ ์ถ๊ฐ ์๋น์ค ์ ๋ณด๋ฅผ ์์ธํ ์๋ดํ ์ ์์ต๋๋ค.
3) ๋ฉค๋ฒ์ญ ํํ ์กฐ๊ฑด ํ์ธ์ ์ํ ๊ตฌ์ฒด์ ์ง๋ฌธ ์์
“Are there any restrictions on using reward points, such as product exclusions or expiration dates?”
์ด ์ง๋ฌธ์ ๋ฉค๋ฒ์ญ ํํ์ ์คํด ์์ด ํ์ฉํ๊ธฐ ์ํด ๋ฐ๋์ ์์์ผ ํ ์กฐ๊ฑด๋ค์ ๋ช ํํ ํ์ธํ ๋ ์ ์ฉํฉ๋๋ค.
- ์ฃผ์์ฌํญ 1: ๋ฌธ์ ์ ๋๋ฌด ๋ณต์กํ ๋ฌธ์ฅ๋ณด๋ค๋ ๊ฐ๊ฒฐํ๊ณ ๋ช ํํ ๋ฌธ์ฅ์ ์ฌ์ฉํ๋ ๊ฒ์ด ์ข์ต๋๋ค.
- ์ฃผ์์ฌํญ 2: ๋ฉค๋ฒ์ญ ํํ ์กฐ๊ฑด์ ๊ผผ๊ผผํ ํ์ธํด ๋ถํ์ํ ์คํด๋ฅผ ๋ฐฉ์งํ์ธ์.
- ์ฃผ์์ฌํญ 3: ๊ฐ์ ์ ์ฐจ๋ ํํ์ด ๋ณ๊ฒฝ๋ ์ ์์ผ๋ ์ต์ ์ ๋ณด๋ฅผ ํ์ธํ๋ ์ต๊ด์ ๋ค์ด์ธ์.
6. ๋ฉค๋ฒ์ญ ํ๋ก๊ทธ๋จ ํจ๊ณผ ๋ถ์๊ณผ ์ฅ๊ธฐ์ ๊ณ ๊ฐ ๋ง์กฑ๋ ํฅ์ ๋ฐฉ์
1) ๋ฉค๋ฒ์ญ ํ๋ก๊ทธ๋จ์ด ๊ณ ๊ฐ ์ ์ง์ ๋ฏธ์น๋ ๊ธ์ ์ ์ํฅ
์ฌ๋ฌ ์ฐ๊ตฌ์ ๋ฐ๋ฅด๋ฉด ์ถฉ์ฑ๋ ๋์ ๋ฉค๋ฒ์ญ ํ์์ ์ผ๋ฐ ๊ณ ๊ฐ ๋๋น 20~30% ๋ ์์ฃผ ๊ตฌ๋งคํ๋ ๊ฒฝํฅ์ด ์์ต๋๋ค. ๋ฉค๋ฒ์ญ ํ๋ก๊ทธ๋จ์ ๊ณ ๊ฐ์ ์ฌ๋ฐฉ๋ฌธ์จ๊ณผ ๋ธ๋๋ ์ถฉ์ฑ๋๋ฅผ ๋์ด๋ ๋ฐ ๋งค์ฐ ํจ๊ณผ์ ์ ๋๋ค.
ํนํ ๊ฐ์ธ ๋ง์ถค ํํ๊ณผ VIP ์๋น์ค๋ ๊ณ ๊ฐ ๋ง์กฑ๋๋ฅผ ํฌ๊ฒ ํฅ์์ํค๋ ์ฃผ์ ์์๋ก ์์ฉํฉ๋๋ค.
2) ์ฅ๊ธฐ์ ๋น์ฉ ์ ๊ฐ๊ณผ ๋งค์ถ ์ฆ๋ ํจ๊ณผ
๋ฉค๋ฒ์ญ ํ๋ก๊ทธ๋จ์ ์ด๊ธฐ ํฌ์ ๋น์ฉ์ด ๋ฐ์ํ์ง๋ง, ์ฅ๊ธฐ์ ์ผ๋ก๋ ๊ณ ๊ฐ ์ ์ง ๋น์ฉ์ ์ค์ด๊ณ ๋ฐ๋ณต ๊ตฌ๋งค๋ฅผ ์ด์งํด ๋งค์ถ ์ฆ๊ฐ์ ๊ธฐ์ฌํฉ๋๋ค. ์ค์ ๋ก ๋ง์ ๊ธฐ์ ์ด ๋ฉค๋ฒ์ญ ํ๋ก๊ทธ๋จ ๋์ ํ 15~25% ๋งค์ถ ์์น์ ๊ฒฝํํ์ต๋๋ค.
3) ๊ณ ๊ฐ ํผ๋๋ฐฑ์ ํ์ฉํ ๋ฉค๋ฒ์ญ ํ๋ก๊ทธ๋จ ๊ฐ์ ๋ฐฉ๋ฒ
๊ณ ๊ฐ์ ์ง์ ์ ์ธ ํผ๋๋ฐฑ์ ์์งํด ๋ฉค๋ฒ์ญ ํํ ๋ฐ ์ฌ์ฉ ๊ฒฝํ์ ์ง์์ ์ผ๋ก ๊ฐ์ ํ๋ ๊ฒ์ด ์ค์ํฉ๋๋ค. ์ค๋ฌธ์กฐ์ฌ, ํ๊ธฐ ๋ถ์, ๊ณ ๊ฐ ์ธํฐ๋ทฐ ๋ฑ์ ํตํด ํ๋ก๊ทธ๋จ์ ๊ฐ์ ๊ณผ ์ฝ์ ์ ํ์ ํ ์ ์์ต๋๋ค.
์ด๋ฌํ ๋ฐ์ดํฐ ๊ธฐ๋ฐ ๊ฐ์ ์ ๊ณ ๊ฐ ๋ง์กฑ๋ ๋ฐ ์ถฉ์ฑ๋๋ฅผ ํ์ธต ๊ฐํํฉ๋๋ค.
ํญ๋ชฉ | ํจ๊ณผ | ์ฅ๊ธฐ์ ์ํฅ | ์ค์ ์ฌ๋ก |
---|---|---|---|
๊ณ ๊ฐ ์ฌ๋ฐฉ๋ฌธ์จ | 20~30% ์ฆ๊ฐ | ์ถฉ์ฑ ๊ณ ๊ฐ ํ๋ณด | ์๋ง์กด ํ๋ผ์ ํ์ |
๋งค์ถ ์์น๋ฅ | 15~25% ์ฆ๊ฐ | ์์ต์ฑ ๊ฐํ | ์คํ๋ฒ ์ค ๋ฆฌ์๋ ํ๋ก๊ทธ๋จ |
๊ณ ๊ฐ ๋ง์กฑ๋ | ๊ฐ์ธ ๋ง์ถค ํํ ์ ๊ณต | ์ฅ๊ธฐ์ ์ถฉ์ฑ๋ ํฅ์ | ๋ทํ๋ฆญ์ค ์ถ์ฒ ์์คํ |
ํ๋ก๊ทธ๋จ ๊ฐ์ | ํผ๋๋ฐฑ ๊ธฐ๋ฐ ์ง์์ ์ ๋ฐ์ดํธ | ์๋น์ค ํ์ง ์ฆ๋ | ํธํ ์ฒด์ธ ๋ฉค๋ฒ์ญ |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ฉค๋ฒ์ญ ํ๋ก๊ทธ๋จ์ ๊ฐ์ ํ๋ฉด ๋ฐ๋ก ํํ์ ๋ฐ์ ์ ์๋์?
- ๋๋ถ๋ถ์ ๋ฉค๋ฒ์ญ ํ๋ก๊ทธ๋จ์ ๊ฐ์ ์ฆ์ ์ฟ ํฐ์ด๋ ํ ์ธ ํํ์ ์ ๊ณตํฉ๋๋ค. ๋ค๋ง ํฌ์ธํธ ์ ๋ฆฝํ์ ๊ตฌ๋งค ํ ์ ๋ฆฝ๋๋ ๊ฒฝ์ฐ๊ฐ ๋ง์ ํํ ์ ์ฉ ์์ ์ด ๋ค๋ฅผ ์ ์์ผ๋ฏ๋ก ๊ฐ์ ์ ๊ตฌ์ฒด์ ์ธ ์กฐ๊ฑด์ ํ์ธํ๋ ๊ฒ์ด ์ข์ต๋๋ค.
- Q. ํฌ์ธํธ ์ ๋ฆฝ์๋ ์ด๋ค ์ ํ์ด ์๋์?
- ํฌ์ธํธ๋ ์ผ๋ฐ์ ์ผ๋ก ์ ํจ๊ธฐ๊ฐ์ด ์์ผ๋ฉฐ, ์ผ๋ถ๋ ํน์ ์ํ์ด๋ ์ธ์ผ ์ํ์ ์ฌ์ฉ์ด ์ ํ๋ ์ ์์ต๋๋ค. ์ฌ์ฉ ์กฐ๊ฑด์ ๋ธ๋๋๋ณ๋ก ๋ค๋ฅด๋ฏ๋ก, ์ ๋ฆฝ ์์ ์ ์๋ด๋ฐ์ ์ ์ฑ ์ ๋ฐ๋์ ์ฝ์ด๋ณด์๊ธธ ๊ถ์ฅํฉ๋๋ค.
- Q. ํด์ธ ์ผํ ์ ๋ฉค๋ฒ์ญ ๊ฐ์ ์ด ๊ฐ๋ฅํ๊ฐ์?
- ๋๋ถ๋ถ์ ๊ธ๋ก๋ฒ ๋ธ๋๋๋ ํด์ธ ๊ณ ๊ฐ๋ ์จ๋ผ์ธ์ ํตํด ๋ฉค๋ฒ์ญ ๊ฐ์ ์ด ๊ฐ๋ฅํฉ๋๋ค. ๊ทธ๋ฌ๋ ์ผ๋ถ ์คํ๋ผ์ธ ์ ์ฉ ํ๋ก๊ทธ๋จ์ ์ง์ญ ์ ํ์ด ์์ ์ ์์ผ๋, ํด์ธ ๊ณ ๊ฐ์ ๊ฐ์ ๊ฐ๋ฅ ์ฌ๋ถ์ ํํ ์ ์ฉ ๋ฒ์๋ฅผ ์ฌ์ ์ ๋ฌธ์ํ๋ ๊ฒ์ด ์์ ํฉ๋๋ค.
- Q. ๋ฉค๋ฒ์ญ ๋ฑ๊ธ์ ์ด๋ป๊ฒ ์ฌ๋ผ๊ฐ๋์?
- ๋๋ถ๋ถ์ ๋์ ๊ตฌ๋งค์ก์ด๋ ํ๋ ํฌ์ธํธ์ ๋ฐ๋ผ ์๋์ผ๋ก ๋ฑ๊ธ์ด ์์นํฉ๋๋ค. ๋ฑ๊ธ์ด ์ฌ๋ผ๊ฐ์๋ก ๋ ๋ง์ ํํ๊ณผ ์ ์ฉ ์๋น์ค๋ฅผ ๋๋ฆด ์ ์์ต๋๋ค. ํ๋ก๊ทธ๋จ๋ณ๋ก ๋ฑ๊ธ ์กฐ๊ฑด๊ณผ ํํ์ด ๋ค๋ฅด๋ฏ๋ก ๊ด๋ จ ์๋ด๋ฅผ ์ฐธ๊ณ ํ์ธ์.
- Q. ๋ฉค๋ฒ์ญ ํด์ง๋ ์ด๋ป๊ฒ ํ๋์?
- ๋ฉค๋ฒ์ญ ํด์ง๋ ๋ณดํต ๊ณ ๊ฐ ์ผํฐ๋ ์จ๋ผ์ธ ๊ณ์ ์์ ์ง์ ์ ์ฒญํ ์ ์์ต๋๋ค. ํด์ง ์ ๋์ ํฌ์ธํธ๋ ํํ์ด ์๋ฉธ๋ ์ ์์ผ๋, ํด์ง ์ ์ ๋ฐ๋์ ์กฐ๊ฑด์ ํ์ธํ๊ณ ์ ์คํ ๊ฒฐ์ ํ๋ ๊ฒ์ด ์ข์ต๋๋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