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ฆ ์ฃผ์ธ์๋ ์์ด๋ก ๋ญ๊น์? ๊ณ์ฐํ ๋ ๊ผญ ์ฐ๋ ํํ 10๊ฐ์ง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ด์ธ ์๋น์ด๋ ์นดํ์์ ๊ณ์ฐํ ๋, ์ ํํ ์์ด ํํ์ ์๋ ๊ฒ์ ๋งค์ฐ ์ค์ํฉ๋๋ค. ํนํ ์์์ฆ ์ฃผ์ธ์๋ ์์ด๋ก ๋ญ๊น์? ๊ณ์ฐํ ๋ ๊ผญ ์ฐ๋ ํํ 10๊ฐ์ง๋ฅผ ์๊ณ ์์ผ๋ฉด ์์ฐ์ค๋ฝ๊ณ ์์ ๊ฐ ์๊ฒ ์ฃผ๋ฌธ์ ๋ง๋ฌด๋ฆฌํ ์ ์์ต๋๋ค. ์ด๋ค ์ํฉ์์ ์ด๋ค ํํ์ ์ฐ๋ ๊ฒ์ด ๊ฐ์ฅ ์ ์ ํ ๊น์?
- ํต์ฌ ์์ฝ 1: ‘์์์ฆ ์ฃผ์ธ์’์ ๋ํ์ ์ธ ์์ด ํํ๊ณผ ์ฌ์ฉ ๋งฅ๋ฝ
- ํต์ฌ ์์ฝ 2: ํด์ธ ๊ณ์ฐ ์ ์ํฉ๋ณ๋ก ์ธ ์ ์๋ ํ์ ํํ 10๊ฐ์ง
- ํต์ฌ ์์ฝ 3: ์ํฉ์ ๋ง๋ ์ ์ ํ ํํ ์ ํ๋ฒ๊ณผ ์ค์ฉ ํ
1. ‘์์์ฆ ์ฃผ์ธ์’ ์์ด ํํ๊ณผ ๊ธฐ๋ณธ ๊ณ์ฐ ๊ด๋ จ ๋ฌธ์ฅ ์ดํดํ๊ธฐ
1) ‘์์์ฆ ์ฃผ์ธ์’๋ ์์ด๋ก ์ด๋ป๊ฒ ๋งํ ๊น?
‘์์์ฆ ์ฃผ์ธ์’๋ ๊ฐ์ฅ ํํ๊ฒ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 “Can I get the receipt?”๋ผ๊ณ ํํํฉ๋๋ค. ์ด ๋ฌธ์ฅ๋ค์ ์ ์คํ๋ฉด์๋ ๊ฐ๊ฒฐํด ์๋น์ด๋ ์์ ์์ ๋ชจ๋ ๋ฌด๋ํ๊ฒ ์ฌ์ฉํ ์ ์์ต๋๋ค. ‘receipt’๋ ๊ตฌ๋งค ๋ด์ญ์ด ์ ํ ์์์ฆ์ ๋ปํ๋ฉฐ, ์์ฒญํ ๋๋ ‘please’๋ฅผ ๋ง๋ถ์ฌ ์์๋ฅผ ๊ฐ์ถ๋ ๊ฒ์ด ์ค์ํฉ๋๋ค.
2) ๊ณ์ฐํ ๋ ๊ธฐ๋ณธ์ ์ผ๋ก ์์์ผ ํ ํ์ ํํ
๊ณ์ฐ ์ “Can I pay by credit card?”, “Do you accept cash?”, “Is service charge included?” ๋ฑ ๊ฒฐ์ ์๋จ๊ณผ ๊ด๋ จ๋ ์ง๋ฌธ๋ ์์ฃผ ์ฐ์ ๋๋ค. ์ด๋ฐ ๋ฌธ์ฅ๋ค์ ๊ฒฐ์ ์ ํผ๋์ ์ค์ด๊ณ ์ํํ ์ํต์ ๋์์ ์ค๋๋ค. ์ ํํ ์์ฌ ์ ๋ฌ์ด ํ์ํ ๋๋ ๊ฐ๋จ ๋ช ๋ฃํ ๋ฌธ์ฅ ๊ตฌ์ฌ๊ฐ ํต์ฌ์ ๋๋ค.
3) ์ํฉ๋ณ ๋ค๋ฅธ ํํ๊ณผ ๋์์ค ์ดํดํ๊ธฐ
‘์์์ฆ ์ฃผ์ธ์’ ์ธ์๋ “Could you print the receipt?” ๋๋ “I need a receipt for my expenses.”์ฒ๋ผ ์ํฉ์ ๋ฐ๋ผ ๋ค์ํ ํํ์ด ์กด์ฌํฉ๋๋ค. ์๋ฅผ ๋ค์ด ์ถ์ฅ๋น ์ ์ฐ์ฉ ์์์ฆ ์์ฒญ ์ ํ์๊ฐ ๋ ์ ํฉํ ์ ์์ต๋๋ค. ์ด์ฒ๋ผ ๋ฌธ๋งฅ์ ๋ง๋ ํํ์ ์๋ ๊ฒ์ด ์์ฐ์ค๋ฌ์ด ๋ํ๋ฅผ ๋ง๋๋ ๋น๊ฒฐ์ ๋๋ค.
2. ๊ณ์ฐํ ๋ ๊ผญ ์ฐ๋ ํํ 10๊ฐ์ง์ ํ์ฉ๋ฒ
1) ํด์ธ ๊ณ์ฐ ์ํฉ์์ ์์ฃผ ์ฐ์ด๋ 10๊ฐ์ง ํต์ฌ ๋ฌธ์ฅ
ํด์ธ ๊ณ์ฐ ํ์ ํํ 10๊ฐ์ง
-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 ์์์ฆ ์ฃผ์ธ์
- Can I pay by credit card? – ์นด๋๋ก ๊ณ์ฐํด๋ ๋๋์?
- Is service charge included? – ๋ด์ฌ๋ฃ๊ฐ ํฌํจ๋์ด ์๋์?
- Can you split the bill? – ๊ณ์ฐ์๋ฅผ ๋๋ ๋ฐ์ ์ ์๋์?
- Do you accept cash? – ํ๊ธ ๋ฐ๋์?
- Could you check the bill again? – ๊ณ์ฐ์๋ฅผ ๋ค์ ํ์ธํด ์ฃผ์๊ฒ ์ด์?
- Is tax included in the price? – ์ธ๊ธ์ด ํฌํจ๋์ด ์๋์?
- Can I get a copy of the receipt? – ์์์ฆ ์ฌ๋ณธ์ ๋ฐ์ ์ ์๋์?
- Do you have a loyalty program? – ๋ฉค๋ฒ์ญ ์ ๋๊ฐ ์๋์?
- Could you charge it to my room? – ๋ฐฉ ๋ฒํธ๋ก ๊ณ์ฐํด ์ฃผ์ธ์ (ํธํ )
2) ๊ฐ ํํ์ ์ ์ ํ ์ฌ์ฉ ์ํฉ๊ณผ ์ฃผ์์
์๋ฅผ ๋ค์ด, “Can you split the bill?”์ ๊ทธ๋ฃน์์ ๋๋ ๊ณ์ฐํ ๋ ์ฌ์ฉํ๋ฉฐ, ์ํฉ์ ๋ฐ๋ผ ์๋๋ฐฉ์๊ฒ ๋ถ๋ด์ ์ฃผ์ง ์๋๋ก ๋ถ๋๋ฝ๊ฒ ๋งํ๋ ๊ฒ์ด ์ข์ต๋๋ค. ๋ํ “Is tax included?”๋ ํด์ธ์์๋ ์ธ๊ธ ์ ์ฑ ์ด ๋ค๋ฅด๋ฏ๋ก ๋ฐ๋์ ํ์ธํด์ผ ํ๋ ์ง๋ฌธ์ ๋๋ค.
3) ์์ฐ์ค๋ฌ์ด ์์ด ํํ๋ก ์ฐ๊ฒฐํ๋ ํ
๋ฌธ์ฅ ํ๋๋ง ์ฌ์ฉํ๋ ๊ฒ๋ณด๋ค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And is the service charge included?”์ฒ๋ผ ๋ ๋ฌธ์ฅ์ ์ฐ๊ฒฐํ๋ฉด ๋ ์์ฐ์ค๋ฝ๊ณ ํ๋กํ์ ๋ํ ์ธ์์ ์ค๋๋ค. ๋ํ ํ๋ฆ์ ๋ง๊ฒ ์ ์ ํ ๋ณํํ๋ ๋ฅ๋ ฅ์ด ์ค์ํฉ๋๋ค.
์ค์ ํ์ฅ์์ ๋ฐ๋ก ํ์ฉํ ์ ์๋ ํํ๋ค์ ์ตํ๋ฉด ํด์ธ ์ฌํ์ด๋ ๋น์ฆ๋์ค์์ ์์ ๊ฐ์ ๋์ผ ์ ์์ต๋๋ค. ๋ค์ ์น์ ์์๋ ์ํฉ๋ณ ๋ ๊ตฌ์ฒด์ ์ธ ํ์ฉ๋ฒ๊ณผ ๋ฌธํ ์ฐจ์ด์ ๋ฐ๋ฅธ ํํ ๋ณํ๋ฒ์ ๋ค๋ฃจ๊ฒ ์ต๋๋ค.
3. ํด์ธ ๊ณ์ฐ ์ํฉ์์์ ๋ฌธํ ์ฐจ์ด์ ํํ ํ์ฉ๋ฒ
1) ๊ตญ๊ฐ๋ณ ๊ณ์ฐ ๋ฌธํ์ ๋ฐ๋ฅธ ์์ด ํํ ์ฐจ์ด
ํด์ธ ๊ฐ๊ตญ์ ๊ณ์ฐ ๋ฐฉ์๊ณผ ๋ฌธํ๊ฐ ๋ค์ํด ๊ทธ์ ๋ง๋ ํํ์ ์ฌ์ฉํ๋ ๊ฒ์ด ์ค์ํฉ๋๋ค. ์๋ฅผ ๋ค์ด, ๋ฏธ๊ตญ์ด๋ ์บ๋๋ค์์๋ ํ์ ๋ณ๋๋ก ์ฃผ๋ ๋ฌธํ๊ฐ ๊ฐํด “Is the tip included?”๋ผ๋ ํํ์ด ์ข ์ข ์ฐ์ ๋๋ค. ๋ฐ๋ฉด ์ ๋ฝ ์ผ๋ถ ๊ตญ๊ฐ์์๋ ๋ด์ฌ๋ฃ๊ฐ ํฌํจ๋ ๊ฒฝ์ฐ๊ฐ ๋ง์ “Is service charge included?”๊ฐ ๋ ์ ํฉํฉ๋๋ค.
๋ฐ๋ผ์ ๋ฐฉ๋ฌธํ๋ ๊ตญ๊ฐ์ ๊ฒฐ์ ๊ด์ต์ ๋ฏธ๋ฆฌ ์ดํดํ๊ณ , ์ ์ ํ ์ง๋ฌธ์ ํตํด ํผ๋์ ๋ฐฉ์งํ๋ ๊ฒ์ด ํ์์ ๋๋ค. ํ์ง ๋ฌธํ์ ๋ง๋ ํํ์ ๊ตฌ์ฌํ๋ฉด ๋ํ๊ฐ ํ์ธต ์ํํด์ง๊ณ , ํ์ง์ธ๋ค์๊ฒ๋ ์ข์ ์ธ์์ ๋จ๊ธธ ์ ์์ต๋๋ค.
2) ํธํ , ๋ ์คํ ๋, ์นดํ๋ณ ๋ง์ถคํ ํํ ํ
ํธํ ์์๋ “Could you charge it to my room?”์ฒ๋ผ ๋ฐฉ ๋ฒํธ๋ก ๊ณ์ฐ์ ์์ฒญํ๋ ํํ์ด ํ์ํฉ๋๋ค. ๋ฐ๋ฉด ๋ ์คํ ๋์์๋ “Can you split the bill?”์ด๋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ฐ ๊ธฐ๋ณธ์ ๋๋ค.
์นดํ์์๋ ๊ฐ๋จํ “Can I pay by card?”๋ “Do you accept cash?” ๊ฐ์ ๊ฒฐ์ ์๋จ ํ์ธ ๋ฌธ์ฅ์ด ์์ฃผ ์ฌ์ฉ๋ฉ๋๋ค. ์ํฉ์ ๋ง๊ฒ ํํ์ ์กฐ์ ํ๋ฉด ๊ณ์ฐ์ด ์ง์ฒด๋์ง ์๊ณ ์์ฐ์ค๋ฝ๊ฒ ์งํ๋ฉ๋๋ค.
3) ์ํฉ๋ณ ์์ด ํํ ๋ณํ๊ณผ ์์ฐ์ค๋ฌ์ด ๋ํ ์ฐ๊ฒฐ๋ฒ
์์์ฆ ์์ฒญ ์ “Could I get a copy of the receipt?”๋ ์ถ์ฅ ๊ฒฝ๋น๋ ํ์ฌ ์ ์ถ์ฉ์ ์ ํฉํฉ๋๋ค. ๋ฐ๋ฉด ๋จ์ ๊ฒฐ์ ํ ์์ฒญ์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ฐ ๋ฌด๋ํฉ๋๋ค.
๋ํ, ๋ ๋ฌธ์ฅ์ ์ฐ๊ฒฐํ์ฌ ์์ฐ์ค๋ฌ์ด ๋ํ๋ฅผ ๋ง๋๋ ๊ฒ์ด ์ข์ต๋๋ค. ์๋ฅผ ๋ค์ด,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Also, is the tax included in the price?”์ฒ๋ผ ๋งํ๋ฉด ์๋๋ฐฉ์๊ฒ ๋ช ํํ ์ ๋ณด๋ฅผ ์์ฒญํ๋ฉด์๋ ํ๋กํ์ ๋ํ ์ธ์์ ์ค๋๋ค.
- ํต์ฌ ํ 1: ๋ฐฉ๋ฌธ ๊ตญ๊ฐ์ ์ธ๊ธ ๋ฐ ํ ๋ฌธํ๋ฅผ ์ฌ์ ์ ์กฐ์ฌํด ๋์ธ์.
- ํต์ฌ ํ 2: ๊ณ์ฐ ์ํฉ์ ๋ง๋ ํํ์ ๋ฏธ๋ฆฌ ์ฐ์ตํด ์์ฐ์ค๋ฝ๊ฒ ํ์ฉํ์ธ์.
- ํต์ฌ ํ 3: ๋ ๋ฌธ์ฅ ์ด์์ ์ฐ๊ฒฐํด ๋งํ๋ฉด ์ ๋ขฐ๊ฐ ์๋ ๋ํ๊ฐ ๋ฉ๋๋ค.
4. ํด์ธ ๊ณ์ฐ ์ ์์ฃผ ๋ฐ์ํ๋ ๋ฌธ์ ์ ํด๊ฒฐ ๋ฐฉ๋ฒ
1) ๊ณ์ฐ์ ์ค๋ฅ ๋ฐ๊ฒฌ ์ ๋์ฒ๋ฒ
ํด์ธ์์๋ ๊ณ์ฐ์ ์ค๋ฅ๊ฐ ์ข ์ข ๋ฐ์ํ ์ ์์ต๋๋ค. ์ด๋ “Could you check the bill again?”์ด๋ผ๊ณ ์ ์คํ๊ฒ ์์ฒญํ๋ฉด ๋ฌธ์ ํด๊ฒฐ์ ๋์์ด ๋ฉ๋๋ค. ์ค์ ๋ก ํด์ธ ์ฌํ์๋ค์ด ๊ฐ์ฅ ๋ง์ด ๊ฒช๋ ๋ถํธ ์ค ํ๋๊ฐ ์ด๋ฐ ๊ณ์ฐ์ ์ค๋ฅ์ ๋๋ค.
์ฌ๊ธฐ์ ์ค์ํ ์ ์ ๊ฐ์ ์ ๋๋ฌ๋ด๊ธฐ๋ณด๋ค๋ ์ฐจ๋ถํ๊ณ ๋ช ํํ ํํ์ ์ฌ์ฉํ๋ ๊ฒ์ ๋๋ค. ์ง์๋ค๋ ์ค๋ฅ๋ฅผ ์ธ์งํ๋ฉด ์ฆ์ ํ์ธํด ๋ฐ๋ก์ก์ ์ฃผ๋ ๊ฒฝ์ฐ๊ฐ ๋ง์ต๋๋ค.
2) ํ๊ธ๊ณผ ์นด๋ ๊ฒฐ์ ์ ์ ์์ฌํญ
“Do you accept cash?” ๋๋ “Can I pay by credit card?”๋ ๊ฒฐ์ ์๋จ ํ์ธ ์ ํ์ ์ง๋ฌธ์ ๋๋ค. ํนํ ์ผ๋ถ ์๊ท๋ชจ ์์ ์ด๋ ์นดํ๋ ์นด๋ ๊ฒฐ์ ๋ฅผ ๋ฐ์ง ์๋ ๊ฒฝ์ฐ๊ฐ ์์ด ์ฌ์ ์ ํ์ธํ๋ ๊ฒ์ด ์ข์ต๋๋ค.
๋ํ, ํด์ธ ๊ฒฐ์ ์ ์นด๋ ์์๋ฃ๊ฐ ๋ฐ์ํ ์ ์์ผ๋ ๋ฏธ๋ฆฌ ์ํ๊ณผ ์๋ดํ๊ฑฐ๋, ํ์ง ATM์์ ํ๊ธ์ ์ธ์ถํ๋ ๋ฐฉ๋ฒ๋ ๊ณ ๋ คํด ๋ณด์ธ์.
3) ์์์ฆ ๋ถ์ค ๋ฐ ์ฌ๋ณธ ์์ฒญ ๋์๋ฒ
์ถ์ฅ์ด๋ ๊ฒฝ๋น ์ฒ๋ฆฌ ์ ์์์ฆ์ ํ์์ ๋๋ค. ๋ง์ฝ ์์์ฆ์ ๋ฐ์ง ๋ชปํ๊ฑฐ๋ ๋ถ์คํ์ ๋๋ “Can I get a copy of the receipt?”๋ผ๊ณ ์์ฒญํ์ธ์. ๋ง์ ๋งค์ฅ๊ณผ ๋ ์คํ ๋์์๋ ์ฌ๋ณธ์ ์ด๋ฉ์ผ๋ก ๋ณด๋ด์ฃผ๊ฑฐ๋ ์ฌ๋ฐ๊ธํด ์ค๋๋ค.
์ด๋ฐ ํํ์ ๋ฏธ๋ฆฌ ์๊ณ ์์ผ๋ฉด ๋ถํ์ํ ์คํธ๋ ์ค๋ฅผ ์ค์ด๊ณ , ๊ฒฝ๋น ์ ์ฐ์์๋ ์ํํ ์ฒ๋ฆฌ๊ฐ ๊ฐ๋ฅํฉ๋๋ค.
5. ํด์ธ ๊ณ์ฐ ํํ์ ์ฅ๋จ์ ๊ณผ ์ค์ ํ์ฉ ์ฌ๋ก ๋น๊ต
1) ๊ฐ๊ฒฐํ ํํ๊ณผ ์ ์คํ ํํ์ ํจ๊ณผ ๋น๊ต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ฐ์ ์ ์คํ ํํ์ ์๋น์ค ์ง์์๊ฒ ์ข์ ์ธ์์ ์ฃผ์ด ์น์ ํ ์๋๋ฅผ ์ ๋ํฉ๋๋ค. ๋ฐ๋ฉด “Give me the receipt”๋ ๋ฌด๋กํ๊ฒ ๋ค๋ฆด ์ ์์ผ๋ ํผํ๋ ๊ฒ์ด ์ข์ต๋๋ค.
๊ทธ๋ฌ๋ ๊ธํ ์ํฉ์์๋ ๊ฐ๊ฒฐํ “Receipt, please”๋ ์ฌ์ฉ๋์ง๋ง, ๊ฐ๊ธ์ ์์๋ฅผ ๊ฐ์ถ ๋ฌธ์ฅ์ ์ฌ์ฉํ๋ ๊ฒ์ด ์ฅ๊ธฐ์ ์ผ๋ก ๋ ํจ๊ณผ์ ์ ๋๋ค.
2) ๊ทธ๋ฃน ๊ณ์ฐ ์ ํํ ํ์ฉ ์ค์ ์ฌ๋ก
์น๊ตฌ๋ ๋๋ฃ์ ํจ๊ป ์์ฌ ํ “Can you split the bill?”์ ์์ฒญํ๋ฉด, ์ง์์ด ๊ฐ์์ ๊ณ์ฐ ๊ธ์ก์ ๋๋์ด ์ค๋๋ค. ์ด๋ “Could you split it evenly?” ๋๋ “Can you split by item?” ๋ฑ ๊ตฌ์ฒด์ ์ธ ์์ฒญ๋ ๊ฐ๋ฅํฉ๋๋ค.
์ค์ ํด์ธ ์ฌํ์ ํ๊ธฐ์๋ ์ด๋ฐ ํํ์ผ๋ก ๊ณ์ฐ์ด ํจ์ฌ ๋งค๋๋ฌ์์ก๋ค๋ ๊ธ์ ์ ์ธ ํ๊ฐ๊ฐ ๋ง์ต๋๋ค.
3) ํธํ ๊ณ์ฐ๊ณผ ๋ ์คํ ๋ ๊ณ์ฐ ๋น๊ต ๋ถ์
ํธํ ์์๋ “Could you charge it to my room?”์ด๋ผ๊ณ ๋งํ๋ฉด ๋ณ๋์ ๊ฒฐ์ ์ ์ฐจ ์์ด ๊ฐ์ค ์๊ธ์ ํฉ์ฐ๋ฉ๋๋ค. ์ด์ ๋ฌ๋ฆฌ ๋ ์คํ ๋์์๋ ์ง์ ์ง๋ถ์ด ์์น์ด๋ฏ๋ก “Can I pay by credit card?” ๊ฐ์ ์ง๋ฌธ์ด ํ์์ ์ ๋๋ค.
ํธํ ๊ณผ ๋ ์คํ ๋์ ๊ฒฐ์ ๋ฐฉ์์ ๊ตฌ๋ณํด ์ ์ ํ ํํ์ ์ฌ์ฉํ๋ฉด ๋ถํ์ํ ํผ๋์ ์ค์ผ ์ ์์ต๋๋ค.
ํํ ์ ํ | ์ฌ์ฉ ํธ๋ฆฌ์ฑ | ๊ณ ๊ฐ ๋ง์กฑ๋ | ์ ์ฉ ์ํฉ |
---|---|---|---|
์ ์คํ ๋ฌธ์ฅ (“Could I have the receipt, please?”) | ๋์ | ๋งค์ฐ ๋์ | ๋ชจ๋ ์ํฉ์ ์ ํฉ, ์๋น์ค ์ง์ ํธ์๋ ๋์ |
๊ฐ๊ฒฐํ ๋ฌธ์ฅ (“Receipt, please”) | ๋งค์ฐ ๋์ | ๋ณดํต | ๊ธํ ์ํฉ์ด๋ ์น๊ทผํ ํ๊ฒฝ |
๊ทธ๋ฃน ๊ณ์ฐ ์์ฒญ (“Can you split the bill?”) | ๋์ | ๋์ | ์น๊ตฌ, ๋๋ฃ์ ํจ๊ป ์์ฌํ ๋ |
ํธํ ๋ฃธ ์ฐจ์ง ์์ฒญ (“Could you charge it to my room?”) | ์ค๊ฐ | ๋์ | ํธํ ์๋ฐ ์ ํธ๋ฆฌํจ ์ ๊ณต |
6. ํด์ธ ๊ณ์ฐ ์์ด ํํ์ ๋ ์ ํ์ฉํ๋ ์ถ๊ฐ ํ๊ณผ ์ถ์ฒ ์๋ฃ
1) ๋ฏธ๋ฆฌ ์ค๋นํ๋ ์์ด ํํ ์ฐ์ต๋ฒ
ํด์ธ ์ฌํ ์ “์์์ฆ ์ฃผ์ธ์”์ ๊ฒฐ์ ๊ด๋ จ ํต์ฌ ๋ฌธ์ฅ์ ๋ฐ๋ณต ์ฐ์ตํ๋ ๊ฒ์ด ์ข์ต๋๋ค. ํนํ ์์ฑ ๋ น์ ๊ธฐ๋ฅ์ ํ์ฉํด ๋ฐ์๊ณผ ์ต์์ ์ฒดํฌํ๋ฉด ํ์ง์์ ๋ ์์ฐ์ค๋ฝ๊ฒ ์ฌ์ฉํ ์ ์์ต๋๋ค.
๋ํ, ์ฌํ ์์ด ์ฑ์ด๋ ์ ํ๋ธ ์ฑ๋์์ ์ค์ํ ๋ํ ์๋ฌธ์ ์ฐธ๊ณ ํ๋ ๊ฒ๋ ์ถ์ฒํฉ๋๋ค.
2) ํ์ง ์ํฉ์ ๋ง๋ ํํ ๋ณํ๊ณผ ์์ฉ๋ฒ
์๋ฅผ ๋ค์ด, ์น๊ทผํ ์นดํ์์๋ “Can I get the bill?”์ด๋ “May I have the check?”๋ ์์ฃผ ์ฐ์ ๋๋ค. ๋ฐ๋ฉด ๊ณต์์ ์ธ ์ฅ์์์๋ “Could you please provide the receipt?”์ฒ๋ผ ์ ์คํ ๋ฌธ์ฅ์ ์ฌ์ฉํ๋ ๊ฒ์ด ๋ฐ๋์งํฉ๋๋ค.
์ํฉ์ ๋ง๋ ํํ์ ์ ํํ๋ ๋ฅ๋ ฅ์ ์์ด ์ํต ์์ ๊ฐ์ ๋์ด๋ ์ด์ ์ ๋๋ค.
3) ์ ๋ขฐํ ๋งํ ์ธ๋ถ ์๋ฃ์ ์ฐธ๊ณ ์ฌ์ดํธ
์์ด ํํ์ ๋ํ ์์ธํ ์ค๋ช ๊ณผ ํ์ง ๋ฌธํ ์ ๋ณด๋ FluentU ์์ด ๋ ์คํ ๋ ํํ ๊ฐ์ด๋์์ ์ป์ ์ ์์ต๋๋ค. ์ด ์ฌ์ดํธ๋ ์ค์ํ ์์ด๋ฅผ ๊ธฐ๋ฐ์ผ๋ก ๋ค์ํ ์ํฉ๋ณ ํํ์ ์ฌ์ธต์ ์ผ๋ก ๋ค๋ฃจ์ด ์ ๋ขฐ๋๊ฐ ๋์ต๋๋ค.
- ํต์ฌ ํ 4: ๋ค์ํ ํํ์ ๋ฏธ๋ฆฌ ์ตํ ์ํฉ์ ๋ฐ๋ผ ์ ์ฐํ๊ฒ ์ฌ์ฉํ์ธ์.
- ํต์ฌ ํ 5: ์ ์คํ ํํ๊ณผ ๊ฐ๊ฒฐํ ํํ์ ๊ท ํ์ ์ ๋ง์ถ๋ ์ฐ์ต์ด ์ค์ํฉ๋๋ค.
- ํต์ฌ ํ 6: ์ ๋ขฐํ ์ ์๋ ์์ด ํ์ต ์ฌ์ดํธ๋ฅผ ํ์ฉํด ์ต์ ํํ์ ์ต๋ํ์ธ์.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ฆ ์ฃผ์ธ์’๋ฅผ ๋ ์ ์คํ๊ฒ ํํํ๋ ๋ฐฉ๋ฒ์ ๋ฌด์์ธ๊ฐ์?
- ‘Could I please have the receipt?’๋ ‘Would you mind giving me the receipt?’ ๊ฐ์ ํํ์ด ์ข ๋ ์ ์คํฉ๋๋ค. ํนํ ๋น์ฆ๋์ค ์ํฉ์ด๋ ๊ณต์์ ์ธ ์๋ฆฌ์์๋ ์ด๋ฌํ ๋ฌธ์ฅ์ ์ฌ์ฉํ๋ฉด ์๋๋ฐฉ์๊ฒ ์ข์ ์ธ์์ ์ค ์ ์์ต๋๋ค.
- Q. ํด์ธ ์๋น์์ ๊ณ์ฐํ ๋ ํ ๊ด๋ จ ํํ์ ์ด๋ป๊ฒ ํ๋์?
- ๋ฏธ๊ตญ ๋ฑ ํ ๋ฌธํ๊ฐ ๊ฐํ ๊ตญ๊ฐ์์๋ ‘Is the tip included?’ ๋๋ ‘How much should I tip?’๋ผ๊ณ ๋ฌผ์ด๋ณด๋ ๊ฒ์ด ์ผ๋ฐ์ ์ ๋๋ค. ํ์ด ํฌํจ๋์ด ์์ง ์์ผ๋ฉด ๋ณ๋๋ก ํ๊ธ์ด๋ ์นด๋๋ก ์ถ๊ฐ ์ง๋ถํ๋ ๊ฒฝ์ฐ๊ฐ ๋ง์ผ๋ ์ํฉ์ ๋ง๊ฒ ์ง๋ฌธํ๋ ๊ฒ์ด ์ข์ต๋๋ค.
- Q. ๊ทธ๋ฃน ๊ณ์ฐ ์ ์์ด๋ก ์ด๋ป๊ฒ ์์ฐ์ค๋ฝ๊ฒ ์์ฒญํ ์ ์๋์?
- ‘Can we split the bill?’ ๋๋ ‘Could you split the check between us?’ ๊ฐ์ ํํ์ด ํจ๊ณผ์ ์ ๋๋ค. ์ํฉ์ ๋ฐ๋ผ ‘evenly’๋ ‘by item’๊ณผ ๊ฐ์ด ๋๋ ๋ฐฉ์๋ ๋ง๋ถ์ฌ ์ค๋ช ํ ์ ์์ด ํธ๋ฆฌํฉ๋๋ค.
- Q. ์์์ฆ์ ๋ถ์คํ์ ๋ ์ด๋ป๊ฒ ๋ค์ ๋ฐ์ ์ ์๋์?
- ‘Can I get a copy of the receipt?’ ๋๋ ‘Could you please reissue the receipt?’๋ผ๊ณ ์์ฒญํ๋ฉด ๋ณดํต ์ด๋ฉ์ผ๋ก ์ฌ๋ฐ๊ธํด ์ค๋๋ค. ์ถ์ฅ๋น ์ ์ฐ์ฉ์ผ๋ก๋ ํ์ฉํ ์ ์์ผ๋ ๋ฐ๋์ ์์ฒญํด ๋๋ ๊ฒ์ด ์ข์ต๋๋ค.
- Q. ํด์ธ์์ ๊ฒฐ์ ์๋จ์ด ์ ํ์ ์ผ ๋ ๋์ฒ๋ฒ์ ๋ฌด์์ธ๊ฐ์?
- ‘Do you accept cash?’ ๋๋ ‘Can I pay by credit card?’๋ก ๊ฒฐ์ ๊ฐ๋ฅ ์ฌ๋ถ๋ฅผ ๋จผ์ ํ์ธํ์ธ์. ์นด๋ ๊ฒฐ์ ๊ฐ ์ ๋ ๊ฒฝ์ฐ ํ์ง ATM์์ ํ๊ธ์ ์ธ์ถํ๊ฑฐ๋, ๋ชจ๋ฐ์ผ ๊ฒฐ์ ์ฑ ์ฌ์ฉ ์ฌ๋ถ๋ ๋ฏธ๋ฆฌ ์์๋๋ฉด ๋์์ด ๋ฉ๋๋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