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ด์ฝ๋ ธ๋ฏธ ์ข์ ๋ฐ๊พธ๊ณ ์ถ๋ค๋ฉด? ์ข์ ์ ๊ทธ๋ ์ด๋ ์์ฒญ ์์ดํํ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นํ๊ธฐ ํ์น ์ค ๊ฐ์๊ธฐ ์ด์ฝ๋ ธ๋ฏธ ์ข์์ ๋ฐ๊พธ๊ณ ์ถ์ ๋, ์ํํ ์์ฌ์ํต์ ํ์์ ๋๋ค. ํนํ ์์ด๋ก ์ข์ ์ ๊ทธ๋ ์ด๋๋ฅผ ์์ฒญํ ๋๋ ์ ํํ ํํ์ ์์์ผ ํผ๋ ์์ด ์ํ๋ ์ข์์ ์ป์ ์ ์์ฃ . ์ด์ฝ๋ ธ๋ฏธ ์ข์ ๋ฐ๊พธ๊ณ ์ถ๋ค๋ฉด? ์ข์ ์ ๊ทธ๋ ์ด๋ ์์ฒญ ์์ดํํ์๋ ์ด๋ค ๋ฌธ์ฅ๊ณผ ์ ๋ต์ด ๊ฐ์ฅ ํจ๊ณผ์ ์ผ๊น์?
- ํต์ฌ ์์ฝ 1: ์ข์ ๋ณ๊ฒฝ๊ณผ ์ ๊ทธ๋ ์ด๋ ์์ฒญ ์ ์์ฃผ ์ฐ์ด๋ ์์ด ํํ๊ณผ ์ํฉ๋ณ ํ์ ์๊ฐํฉ๋๋ค.
- ํต์ฌ ์์ฝ 2: ๊ณตํญ ์ง์๊ณผ์ ๋ํ์์ ์ ๋ขฐ๋ฅผ ๋์ด๋ ์์ฐ์ค๋ฌ์ด ๋ฌธ์ฅ ๊ตฌ์ฑ๋ฒ์ ์ ์ํฉ๋๋ค.
- ํต์ฌ ์์ฝ 3: ์ค์ ์ฌ๋ก๋ฅผ ํตํด ์์ฒญ ์ฑ๊ณต๋ฅ ์ ๋์ด๋ ์ ๋ต๊ณผ ์ฃผ์์ฌํญ์ ๋ถ์ํฉ๋๋ค.
1. ์ด์ฝ๋ ธ๋ฏธ ์ข์ ๋ณ๊ฒฝ ์์ฒญ, ์ด๋ค ํํ์ด ํจ๊ณผ์ ์ธ๊ฐ? – ์ข์ ๋ฐ๊พธ๊ธฐ ์์ดํํ๊ณผ ์ํฉ๋ณ ํ์ฉ๋ฒ
1) ๊ธฐ๋ณธ ์ข์ ๋ณ๊ฒฝ ์์ฒญ ํํ๊ณผ ์์
์ด์ฝ๋ ธ๋ฏธ ์ข์์ ๋ฐ๊พธ๊ณ ์ถ์ ๋ ๊ฐ์ฅ ๊ธฐ๋ณธ์ ์ผ๋ก ์ฌ์ฉํ ์ ์๋ ํํ์ “Can I change my seat?” ๋๋ “Is it possible to change my seat?”์ ๋๋ค. ๊ฐ๋จํ๋ฉด์๋ ์ ์คํ ํํ์ผ๋ก, ๊ณตํญ ์นด์ดํฐ๋ ๊ธฐ๋ด ์น๋ฌด์์๊ฒ ๋ฐ๋ก ์์ฒญํ ์ ์์ต๋๋ค.
์ข ๋ ๊ตฌ์ฒด์ ์ผ๋ก๋ “Could you help me change to a window/aisle seat?”์ ๊ฐ์ด ์ํ๋ ์ข์ ์ ํ์ ๋ช ํํ ๋งํ๋ฉด ์๋๋ฐฉ์ด ์ดํดํ๊ธฐ ์ฝ์ต๋๋ค.
2) ์ข์ ์ ๊ทธ๋ ์ด๋ ์์ฒญ ์ ์ฌ์ฉํ๋ ๊ณ ๊ธ ํํ
์ด์ฝ๋ ธ๋ฏธ์์ ํ๋ฆฌ๋ฏธ์ ์ด์ฝ๋ ธ๋ฏธ๋ ๋น์ฆ๋์ค ํด๋์ค๋ก ์ ๊ทธ๋ ์ด๋๋ฅผ ์์ฒญํ ๋๋ “Is there any chance to upgrade my seat?” ๋๋ “Could I possibly get an upgrade?” ๊ฐ์ ๋ถ๋๋ฌ์ด ์์ฒญ์ด ํจ๊ณผ์ ์ ๋๋ค.
๋ํ, “I’d like to inquire about an available upgrade option.”๋ผ๊ณ ๋งํ๋ฉด ์ ์คํ๋ฉด์๋ ์ ๋ฌธ์ ์ธ ์ธ์์ ์ค ์ ์์ต๋๋ค. ์ด๋ฐ ํํ์ ํนํ ๊ณ ๊ฐ ์๋น์ค ๋ด๋น์์ ๋ํํ ๋ ์ ๋ขฐ๋ฅผ ์ป๋ ๋ฐ ๋์์ด ๋ฉ๋๋ค.
3) ์ํฉ๋ณ ๋ง์ถคํ ํํ ํ์ฉ๋ฒ
๋นํ๊ธฐ ํ์น ์ง์ , ํน์ ์ด๋ฏธ ํ์นํ ์ํ์์ ์ข์ ๋ณ๊ฒฝ์ ์์ฒญํ ๋๋ ์ํฉ์ ๋ง๋ ํํ์ด ํ์ํฉ๋๋ค. ์๋ฅผ ๋ค์ด, “Is there any chance to move to a better seat now?”๊ณผ ๊ฐ์ด ํ์ฌ ์ํฉ์ ๋ฐ์ํ ๋ฌธ์ฅ์ ์ฐ๋ฉด ์์ฐ์ค๋ฌ์ด ๋ํ๊ฐ ๊ฐ๋ฅํฉ๋๋ค.
๋ํ, “I have a long flight ahead and would appreciate a more comfortable seat.”์ ๊ฐ์ด ์ด์ ๋ฅผ ๋ง๋ถ์ด๋ฉด ์์ฒญ์ ์ค๋๋ ฅ์ ๋์ผ ์ ์์ต๋๋ค.
2. ์ข์ ์ ๊ทธ๋ ์ด๋ ์์ฒญ ์ ์์๋๋ฉด ์ข์ ํ๊ณผ ๋ํ ์ ๋ต – ์ฑ๊ณต๋ฅ ๋์ด๋ ์์ด ์ปค๋ฎค๋์ผ์ด์ ๋น๋ฒ
1) ๊ณตํญ ์ง์๊ณผ์ ์ ๋ขฐ๊ฐ ํ์ฑ์ ์ํ ์ฒซ์ธ์ฌ์ ํํ
์ข์ ์ ๊ทธ๋ ์ด๋ ์์ฒญ ์ ๊ฐ์ฅ ๋จผ์ ์ค์ํ ๊ฒ์ ์น์ ํ๊ณ ๋ช ํํ ์์ฌ ์ ๋ฌ์ ๋๋ค. “Hello, I was wondering if there might be an upgrade available for my flight today?” ๊ฐ์ ๋ถ๋๋ฌ์ด ์์์ด ์ข์ต๋๋ค.
์ด๋ ๊ฐ์ฌ ์ธ์ฌ๋ฅผ ๋ฏธ๋ฆฌ ์ ํ๋ ๊ฒ๋ ๊ธ์ ์ ์ธ ๋ถ์๊ธฐ๋ฅผ ๋ง๋๋๋ฐ ๋์์ด ๋ฉ๋๋ค. “I’d really appreciate your help.”์ ๊ฐ์ ํํ์ด ๋ํ์ ์ ๋๋ค.
2) ์์ฒญ ์ ์ฃผ์ํด์ผ ํ ํํ๊ณผ ํ๋
์ง์ ์ ์ด๊ณ ๊ฐ์์ ์ธ ํํ์ ์์นซ ๋ถ์พ๊ฐ์ ์ค ์ ์์ผ๋ฏ๋ก ํผํด์ผ ํฉ๋๋ค. ์๋ฅผ ๋ค์ด, “Give me a better seat.” ๋ณด๋ค๋ ์์ฒญํ ๋ฌธ์ฅ์ผ๋ก ๋ถ๋๋ฝ๊ฒ ์ ๊ทผํ๋ ๊ฒ์ด ํจ๊ณผ์ ์ ๋๋ค.
๋ํ, ์ํฉ์ ๋ฐ๋ผ ๊ณผ๋ํ ๊ธฐ๋๋ฅผ ๋๋ฌ๋ด๋ ํํ๋ณด๋ค๋ ํ์ค์ ์ธ ๋ฌธ์๊ฐ ์ ๋ขฐ๋๋ฅผ ๋์ ๋๋ค.
3) ์ํฉ๋ณ ๋์๋ฒ๊ณผ ๋ํ ๋ง๋ฌด๋ฆฌ ํ
๋ง์ฝ ์ ๊ทธ๋ ์ด๋๊ฐ ๋ถ๊ฐ๋ฅํ ๊ฒฝ์ฐ, “Thank you for checking. Could you please let me know if anything becomes available later?”๋ผ๋ฉฐ ๊ฐ๋ฅ์ฑ์ ์ด์ด๋๋ ๋ํ๊ฐ ์ข์ต๋๋ค.
๋ฐ๋๋ก ์ข์ ๋ณ๊ฒฝ์ด๋ ์ ๊ทธ๋ ์ด๋๊ฐ ์น์ธ๋๋ฉด, ๋ฐ๋์ “Thank you so much for your help.”๋ก ๊ฐ์ฌ๋ฅผ ํํํด ๊ธ์ ์ ์ธ ์ธ์์ ๋จ๊ธฐ์ธ์.
์ข์ ๋ณ๊ฒฝ ์์ฒญ ์ ์ ์ฉํ ์์ด ํํ ์์ฝ
- “Can I change my seat?” – ๊ธฐ๋ณธ ์ข์ ๋ณ๊ฒฝ ๋ฌธ์
- “Is there any chance to upgrade my seat?” – ์ ๊ทธ๋ ์ด๋ ๊ฐ๋ฅ ์ฌ๋ถ ์ง๋ฌธ
- “I’d appreciate your help.” – ๊ณต์ํ ํ์กฐ ์์ฒญ
์์ฒญ ์ ํ | ์ฃผ์ ์์ด ํํ | ์ฌ์ฉ ์ํฉ | ์ฅ์ |
---|---|---|---|
๊ธฐ๋ณธ ์ข์ ๋ณ๊ฒฝ | Can I change my seat? / Is it possible to change my seat? | ํ์น ์ ์ข์ ๋ณ๊ฒฝ ํฌ๋ง ์ | ๊ฐ๋จํ๊ณ ๋ช ํํ์ฌ ๋น ๋ฅธ ์์ฌ ์ ๋ฌ ๊ฐ๋ฅ |
์ข์ ์ ๊ทธ๋ ์ด๋ ์์ฒญ | Is there any chance to upgrade my seat? / Could I possibly get an upgrade? | ํ๋ฆฌ๋ฏธ์ ์ข์ ์ ๊ทธ๋ ์ด๋ ๋ฌธ์ ์ | ์ ์คํ๊ณ ๋ถ๋๋ฌ์ด ํํ์ผ๋ก ์ ๋ขฐ ํ์ฑ |
๊ธด ๋นํ ์ ํธ์ํ ์ข์ ์์ฒญ | I have a long flight and would appreciate a more comfortable seat. | ์ฅ๊ฑฐ๋ฆฌ ๋นํ ์ ์ข์ ๋ณ๊ฒฝ ์ด์ ์ค๋ช | ์ด์ ์ ์๋ก ์ค๋๋ ฅ ๊ฐํ |
์ ๊ทธ๋ ์ด๋ ๋ถ๊ฐ ์ ๋์ฒ | Could you let me know if any upgrade becomes available later? | ์ฆ์ ์ ๊ทธ๋ ์ด๋ ๋ถ๊ฐ ์ํฉ | ๊ฐ๋ฅ์ฑ ์ด์ด ๋์ด ๊ธ์ ์ ๊ด๊ณ ์ ์ง |
๋ค์ ๋จ๊ณ์์๋ ์ค์ ๋ํ ์์์ ํจ๊ป, ์์ฒญ ๊ณผ์ ์์ ์์ฃผ ๊ฒช๋ ๋ฌธ์ ์ ๊ณผ ํด๊ฒฐ๋ฒ, ๊ทธ๋ฆฌ๊ณ ์ ๊ทธ๋ ์ด๋ ํ๋ฅ ์ ๋์ด๋ ์ค์ฉ์ ์ธ ์ ๋ต์ ์์ธํ ์ดํด๋ณด๊ฒ ์ต๋๋ค. ์ด๋ฅผ ํตํด ๋๊ตฌ๋ ์์ ์๊ฒ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ฒญ์ ํ ์ ์์ ๊ฒ์ ๋๋ค.
3. ์ค์ ๋ํ ์ฌ๋ก๋ก ๋ฐฐ์ฐ๋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ฑ๊ณต ์ ๋ต
1) ํ์น ์ง์ ์นด์ดํฐ์์์ ์์ฒญ ๊ฒฝํ
ํ์น ์ง์ ๊ณตํญ ์นด์ดํฐ์์ ์ข์ ๋ณ๊ฒฝ์ด๋ ์ ๊ทธ๋ ์ด๋๋ฅผ ์์ฒญํ๋ ๊ฒฝ์ฐ, ์ง์์ ์ํฉ ํ์ ์ด ์ค์ํฉ๋๋ค. ํ ์ฌํ๊ฐ์ “Hello, I noticed my seat is near the restroom. Could I change to a quieter seat?”๋ผ๊ณ ์ ์คํ ์์ฒญํด ์ฑ๊ณตํ์ต๋๋ค.
์ด์ฒ๋ผ ๊ตฌ์ฒด์ ์ธ ์ด์ ๋ฅผ ์ ์ํ๋ฉด ์ง์์ด ๋ ์ดํดํ๊ธฐ ์ฝ๊ณ , ์์ฒญ ์น์ธ ํ๋ฅ ์ด ๋์์ง๋๋ค.
2) ๊ธฐ๋ด ์น๋ฌด์์๊ฒ ์ง์ ์์ฒญํ๊ธฐ
์ด๋ฏธ ํ์นํ ์ํ๋ผ๋ฉด, ์น๋ฌด์์๊ฒ ๋ถ๋๋ฝ๊ฒ ์ ๊ทผํ๋ ๊ฒ์ด ํต์ฌ์ ๋๋ค. ์๋ฅผ ๋ค์ด, “Excuse me, if there’s any chance to move to a window seat, I’d really appreciate it.”์ ๊ฐ์ ํํ์ ์์๋ฅผ ์งํค๋ฉด์๋ ์ํ๋ ์ข์์ ์ป๋ ๋ฐ ํจ๊ณผ์ ์ ๋๋ค.
์น๋ฌด์์ ๊ณ ๊ฐ ์์ ๋ฐ ํธ์๋ฅผ ์ต์ฐ์ ์ผ๋ก ํ๋ฏ๋ก, ์์ฒญ ์ ํ์กฐ์ ์ธ ํ๋๋ฅผ ๋ณด์ด๋ ๊ฒ์ด ์ค์ํฉ๋๋ค.
3) ์ ๊ทธ๋ ์ด๋ ์ฑ๊ณต ์ฌ๋ก์ ์คํจ ์์ธ ๋ถ์
์ ๊ทธ๋ ์ด๋๊ฐ ์ฑ๊ณตํ ๊ฒฝ์ฐ, ๊ณ ๊ฐ์ ๋ณดํต ์ ์ ํ ์๊ธฐ(์ฒดํฌ์ธ ์ด๋ฐ ํน์ ํ์น ์ง์ )์ ์์ฒญํ๋ฉฐ, ๋ฏธ๋ฆฌ ๋ง์ผ๋ฆฌ์ง๋ ํฌ์ธํธ ํ์ธ ํ ๋ฌธ์ํฉ๋๋ค. ๋ฐ๋ฉด, ๊ฐ์์ ์ธ ํ๋๋ ๊ณผ๋ํ ๊ธฐ๋๋ ๊ฑฐ์ ์ฌ์ ๊ฐ ๋ฉ๋๋ค.
๋ํ, ํญ๊ณต์ฌ ์ ์ฑ ๊ณผ ์ข์ ์ํฉ์ ๋ฐ๋ผ ์ ๊ทธ๋ ์ด๋ ๊ฐ๋ฅ ์ฌ๋ถ๊ฐ ํฌ๊ฒ ๋ฌ๋ผ์ง๋ฏ๋ก, ํ์ค์ ์ธ ๊ธฐ๋์น๋ฅผ ์ ์งํ๋ ๊ฒ์ด ์ข์ต๋๋ค.
์ฑ๊ณต์ ์ธ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ฒญ์ ํต์ฌ ํฌ์ธํธ
- ์ ์คํ ํํ๊ณผ ๊ตฌ์ฒด์ ์ธ ์ด์ ์ ์
- ์ ์ ํ ํ์ด๋ฐ์ ์์ฒญํ๊ธฐ
- ํญ๊ณต์ฌ ์ ์ฑ ๊ณผ ๊ฐ๋ฅ์ฑ์ ๋ฏธ๋ฆฌ ํ์ธ
์ํฉ | ์์ฒญ ํํ | ๊ฒฐ๊ณผ | ์ฃผ์์ |
---|---|---|---|
ํ์น ์ ์นด์ดํฐ | Hello, could I change to a quieter seat? | ์ข์ ๋ณ๊ฒฝ ์ฑ๊ณต | ๊ตฌ์ฒด์ ์ด์ ์ ์ |
๊ธฐ๋ด ์น๋ฌด์ | Is there any chance to move to a window seat? | ๊ฐ๋ฅ ์ ์ข์ ์ด๋ ๊ฐ๋ฅ | ์์ ๋ฐ๋ฅธ ํ๋ ์ ์ง |
์ ๊ทธ๋ ์ด๋ ์์ฒญ | Could I possibly get an upgrade today? | ๋ง์ผ๋ฆฌ์ง ์ฌ์ฉ ์ ์ฑ๊ณต๋ฅ ์ฆ๊ฐ | ๊ฐ์์ ํํ ๊ธ์ง |
๊ณผ๋ํ ๊ธฐ๋ ํํ | Give me the best seat now! | ์์ฒญ ๊ฑฐ์ | ๋ถ๋๋ฌ์ด ์์ฒญ ํ์ |
4. ์ข์ ์ ๊ทธ๋ ์ด๋ ๋น์ฉ๊ณผ ๊ฐ์ฑ๋น ๋น๊ต – ํ๋ฆฌ๋ฏธ์ ์ต์ ์ ํ ๊ฐ์ด๋
1) ์ ๊ทธ๋ ์ด๋ ๋น์ฉ ๊ตฌ์กฐ ์ดํดํ๊ธฐ
์ข์ ์ ๊ทธ๋ ์ด๋๋ ํญ๊ณต์ฌ๋ง๋ค ๋ค๋ฅด์ง๋ง, ๋ณดํต ํ๋ฆฌ๋ฏธ์ ์ด์ฝ๋ ธ๋ฏธ๋ ์ด์ฝ๋ ธ๋ฏธ ์๊ธ ๋๋น 20~50% ์ถ๊ฐ, ๋น์ฆ๋์ค ํด๋์ค๋ 2~5๋ฐฐ์ ๋น์ฉ์ด ๋ญ๋๋ค. ํนํ ์ฑ์๊ธฐ์ ๋น์๊ธฐ์ ๋ฐ๋ผ ๋น์ฉ ์ฐจ์ด๊ฐ ํฝ๋๋ค.
๋น์ฉ ๋๋น ํธ์ํจ๊ณผ ์๋น์ค ํฅ์์ ๊ณ ๋ คํด ํฉ๋ฆฌ์ ์ธ ์ ํ์ด ํ์ํฉ๋๋ค.
2) ๋ง์ผ๋ฆฌ์ง์ ํฌ์ธํธ ํ์ฉ๋ฒ
๋ง์ผ๋ฆฌ์ง๋ ํญ๊ณต์ฌ ํฌ์ธํธ๋ฅผ ์ฌ์ฉํ๋ฉด ์ ๊ทธ๋ ์ด๋ ๋น์ฉ์ ์ค์ผ ์ ์์ต๋๋ค. ์๋ฅผ ๋ค์ด, ๋ํํญ๊ณต์ด๋ ์์์๋ ํญ๊ณต์ ํ์ ๋ฑ๊ธ๊ณผ ์์ฌ ์ข์์ ๋ฐ๋ผ ๋ง์ผ๋ฆฌ์ง ์ ๊ทธ๋ ์ด๋๊ฐ ๊ฐ๋ฅํฉ๋๋ค.
๋ฏธ๋ฆฌ ํ์ ์ ๋ณด๋ฅผ ํ์ธํ๊ณ , ๋ง์ผ๋ฆฌ์ง ์ฌ์ฉ ์กฐ๊ฑด์ ํ์ ํด ๋๋ ๊ฒ์ด ์ข์ต๋๋ค.
3) ๊ฐ์ฑ๋น ๋์ ์ ๊ทธ๋ ์ด๋ ์๊ธฐ์ ๋ฐฉ๋ฒ
ํ์น ๋น์ผ ๊ณตํญ ์ฒดํฌ์ธ ์ ์ ๊ทธ๋ ์ด๋๊ฐ ์ ๋ ดํด์ง๋ ๊ฒฝ์ฐ๊ฐ ๋ง์ผ๋, ์ข์ ์ํฉ์ ๋ฐ๋ผ ๋ฌ๋ผ์ง๋๋ค. ๋ํ, ์จ๋ผ์ธ ์ฌ์ ์ ๊ทธ๋ ์ด๋ ์ ๋ ์ด์ฉ ์ ํ ์ธ ํํ์ ๋ฐ์ ์ ์์ต๋๋ค.
ํญ๊ณต์ฌ ๊ณต์ ์ฌ์ดํธ ๋ฐ ์ฑ์ ํตํด ์ฌ์ ์ ๋ณด๋ฅผ ์ ๊ทน ํ์ฉํ์ธ์.
- ํต์ฌ ํ 1: ๋ง์ผ๋ฆฌ์ง์ ํฌ์ธํธ๋ฅผ ์ ๊ทน์ ์ผ๋ก ํ์ฉํด ์ ๊ทธ๋ ์ด๋ ๋น์ฉ ์ ๊ฐํ๊ธฐ
- ํต์ฌ ํ 2: ํ์น ๋น์ผ ์ฒดํฌ์ธ ์ ์ ๊ทธ๋ ์ด๋ ๊ฐ๋ฅ์ฑ ๋์์ง์ ๊ธฐ์ตํ ๊ฒ
- ํต์ฌ ํ 3: ์ฑ์๊ธฐ์ ๋น์๊ธฐ ๋น์ฉ ์ฐจ์ด๋ฅผ ๊ณ ๋ คํด ์ ๊ทธ๋ ์ด๋ ๊ณํ ์ธ์ฐ๊ธฐ
5. ์ข์ ๋ณ๊ฒฝ๊ณผ ์ ๊ทธ๋ ์ด๋ ์ ์์ฃผ ๊ฒช๋ ๋ฌธ์ ์ ๊ณผ ํด๊ฒฐ์ฑ
1) ์ข์ ๋ณ๊ฒฝ ๋ถ๊ฐ ์ํฉ ๋์ฒ๋ฒ
์ข์ ๋ณ๊ฒฝ์ด ๋ถ๊ฐ๋ฅํ ๋๋ “Thank you for checking. Could you please let me know if anything becomes available later?”์ ๊ฐ์ด ๊ฐ๋ฅ์ฑ์ ์ด์ด๋๋ ํํ์ ์ฐ๋ ๊ฒ์ด ์ข์ต๋๋ค.
๋ํ, ํ์น ํ ์น๋ฌด์์๊ฒ ์ฌ์ฐจ ๋ฌธ์ํ๊ฑฐ๋, ์ฑ์ ํตํด ์ข์ ํํฉ์ ์ฃผ๊ธฐ์ ์ผ๋ก ํ์ธํ๋ ๋ฐฉ๋ฒ๋ ์์ต๋๋ค.
2) ์ธ์ด ์ฅ๋ฒฝ์ผ๋ก ์ธํ ์คํด ๋ฐฉ์ง
์์ด๊ฐ ์ต์ํ์ง ์์ผ๋ฉด ์์ฒญ ์๋๊ฐ ์ ๋๋ก ์ ๋ฌ๋์ง ์์ ์ ์์ต๋๋ค. ์ด๋๋ ๊ฐ๋จํ๊ณ ๋ช ํํ ๋ฌธ์ฅ ์์ฃผ๋ก ๋งํ๋ฉฐ, ํ์ ์ ๋ฏธ๋ฆฌ ์์ฑํ ๋ฌธ์ฅ ๋ฉ๋ชจ๋ฅผ ๋ณด์ฌ์ฃผ๋ ๊ฒ๋ ํจ๊ณผ์ ์ ๋๋ค.
๋ํ, ๋ฏธ์์ ์น์ ํ ํ๋๋ฅผ ์ ์งํด ๊ธ์ ์ ๋ํ๋ฅผ ์ ๋ํ์ธ์.
3) ๊ธฐ๋์ ํ์ค์ ์ฐจ์ด ๊ด๋ฆฌํ๊ธฐ
ํญ๊ณต์ฌ ์ ์ฑ ์ด๋ ์ข์ ์ฌ๊ณ ์ ๋ฐ๋ผ ์ ๊ทธ๋ ์ด๋๊ฐ ํญ์ ๊ฐ๋ฅํ์ง ์์ผ๋ฏ๋ก, ํ์ค์ ์ธ ๊ธฐ๋๊ฐ ํ์ํฉ๋๋ค. ์์ฝ ์ ์ข์ ์์น๋ฅผ ๋ฏธ๋ฆฌ ํ์ธํ๊ณ , ๋ณ๊ฒฝ ๊ฐ๋ฅ์ฑ์ ๋ํด ๋ฌธ์ํด๋๋ ๊ฒ์ด ๋์์ด ๋ฉ๋๋ค.
ํ์ ์ ๋์ฒด ์ต์ (์: ๋ค์ ๋นํ๊ธฐ ์ข์ ์์ฝ ๋ฑ)์ ๊ณ ๋ คํ๋ฉด ์คํธ๋ ์ค๋ฅผ ์ค์ผ ์ ์์ต๋๋ค.
6.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ฒญ ์ ์ ์ฉํ ์ฑ๊ณผ ์จ๋ผ์ธ ์๋น์ค ์ถ์ฒ
1) ํญ๊ณต์ฌ ๊ณต์ ์ฑ ํ์ฉ๋ฒ
๋ํํญ๊ณต, ์์์๋ ๋ฑ ๋๋ถ๋ถ ํญ๊ณต์ฌ๋ ๊ณต์ ์ฑ์ ํตํด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 ์ฒญ์ด ๊ฐ๋ฅํฉ๋๋ค. ์ค์๊ฐ ์ข์ ํํฉ ํ์ธ๊ณผ ์๋ฆผ ๊ธฐ๋ฅ์ผ๋ก ํธ๋ฆฌํ๊ฒ ์ด์ฉํ ์ ์์ต๋๋ค.
์ฑ ๋ด ๊ณ ๊ฐ์ผํฐ ์ฑํ ๊ธฐ๋ฅ์ ํ์ฉํ๋ฉด ์์ด ํํ์ ์์ ์๋ ๊ฒฝ์ฐ์๋ ๋์์ ๋ฐ์ ์ ์์ต๋๋ค.
2) ์๋ํํฐ ํญ๊ณต๊ถ ๊ด๋ฆฌ ์ฑ
‘TripIt’, ‘SeatGuru’ ๊ฐ์ ์ฑ์ ์์ฝ ๊ด๋ฆฌ์ ์ข์ ์ ๋ณด ์ ๊ณต์ ํนํ๋์ด ์์ต๋๋ค. ํนํ SeatGuru๋ ํญ๊ณต๊ธฐ ๊ธฐ์ข ๋ณ ์ข์ ๋ฐฐ์น๋์ ์ถ์ฒ ์ข์์ ์์ธํ ์๋ ค์ฃผ์ด ์์ฒญ ์ ์ฐธ๊ณ ํ๊ธฐ ์ข์ต๋๋ค.
์ด ์ฑ๋ค์ ์ ๊ทธ๋ ์ด๋ ๊ฐ๋ฅ ์ฌ๋ถ๋ฅผ ์ง์ ์ ๊ณตํ์ง๋ ์์ง๋ง, ์ข์ ์ ํ์ ํฐ ๋์์ ์ค๋๋ค.
3) ์จ๋ผ์ธ ์ปค๋ฎค๋ํฐ ๋ฐ ํฌ๋ผ ํ์ฉ
‘FlyerTalk’ ๊ฐ์ ํญ๊ณต ๋ง์ผ๋ฆฌ์ง ๋ฐ ์ ๊ทธ๋ ์ด๋ ์ ๋ฌธ ์ปค๋ฎค๋ํฐ์์๋ ์ต์ ํญ๊ณต์ฌ ์ ์ฑ ๊ณผ ์ฑ๊ณต ์ฌ๋ก, ํ์ ๊ณต์ ํฉ๋๋ค. ์์ด ํํ๋ฟ ์๋๋ผ ์ ๋ต์ ์ ๊ทผ๋ฒ์ ๋ฐฐ์ฐ๊ธฐ์ ์ต์ ์ ์ฅ์์ ๋๋ค.
๊พธ์คํ ์ ๋ณด๋ฅผ ์์งํ๋ฉด ์ ๊ทธ๋ ์ด๋ ์ฑ๊ณต๋ฅ ์ ๋์ด๋ ๋ฐ ํฐ ๋์์ด ๋ฉ๋๋ค.
- ํต์ฌ ํ 1: ๊ณต์ ํญ๊ณต์ฌ ์ฑ์ผ๋ก ์ค์๊ฐ ์ข์ ๋ณ๊ฒฝ ๋ฐ ์ ๊ทธ๋ ์ด๋ ์ ์ฒญํ๊ธฐ
- ํต์ฌ ํ 2: SeatGuru์ ๊ฐ์ ์ข์ ๋ถ์ ์ฑ์ผ๋ก ์ต์ ์ข์ ๋ฏธ๋ฆฌ ํ์ธ
- ํต์ฌ ํ 3: ํญ๊ณต ๋ง์ผ๋ฆฌ์ง ์ปค๋ฎค๋ํฐ์์ ์ต์ ์ ๋ณด ๋ฐ ์ฑ๊ณต ์ ๋ต ์ต๋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นํ๊ธฐ ํ์น ์ค ์ข์ ๋ณ๊ฒฝ์ ์ธ์ ๊น์ง ์์ฒญํ ์ ์๋์?
- ๋๋ถ๋ถ์ ๊ฒฝ์ฐ, ํ์น ์์ ์์ ๋ถํฐ ๊ธฐ๋ด ํ์น ์ ๊น์ง ์ข์ ๋ณ๊ฒฝ ์์ฒญ์ด ๊ฐ๋ฅํฉ๋๋ค. ํ์น ํ์๋ ์น๋ฌด์์๊ฒ ์ง์ ๋ฌธ์ํ ์ ์์ผ๋, ์ข์ ์ํฉ์ ๋ฐ๋ผ ์ ํ๋ ์ ์์ต๋๋ค.
- Q. ์ข์ ์ ๊ทธ๋ ์ด๋๋ฅผ ์์ฒญํ ๋ ๋ง์ผ๋ฆฌ์ง ์์ด ๋น์ฉ๋ง์ผ๋ก ๊ฐ๋ฅํ๊ฐ์?
- ๋ค, ํญ๊ณต์ฌ์ ๋ฐ๋ผ ์ฐจ์ด๊ฐ ์์ง๋ง, ๋ง์ผ๋ฆฌ์ง ์์ด๋ ํ๊ธ ๋๋ ์ ์ฉ์นด๋๋ก ์ ๊ทธ๋ ์ด๋ ๊ฒฐ์ ๊ฐ ๊ฐ๋ฅํฉ๋๋ค. ๋ค๋ง, ๋น์ฉ์ ํญ๊ณต์ฌ ์ ์ฑ ๊ณผ ์ข์ ์ํฉ์ ๋ฐ๋ผ ํฌ๊ฒ ๋ค๋ฅด๋ฏ๋ก ์ฌ์ ํ์ธ์ด ํ์ํฉ๋๋ค.
- Q. ์์ด๋ก ์ข์ ์ ๊ทธ๋ ์ด๋๋ฅผ ์์ฒญํ ๋ ๊ผญ ์์์ผ ํ ์์ ํํ์ ๋ฌด์์ธ๊ฐ์?
- ๊ฐ์ฅ ์ค์ํ ๊ฒ์ ์ ์คํ๊ณ ๋ถ๋๋ฌ์ด ํํ์ ๋๋ค. “Could I possibly get an upgrade?”๋ “I’d really appreciate your help.”์ ๊ฐ์ ๋ฌธ์ฅ์ ์ฌ์ฉํ๋ฉด ๊ธ์ ์ ์ธ ๋ฐ์์ ์ด๋์ด๋ผ ์ ์์ต๋๋ค.
- Q. ์ ๊ทธ๋ ์ด๋๊ฐ ๋ถ๊ฐ๋ฅํ ๊ฒฝ์ฐ ์ข์ ๋ณ๊ฒฝ ๊ฐ๋ฅ์ฑ์ ์ด๋ป๊ฒ ํ์ธํ๋์?
- ์ ๊ทธ๋ ์ด๋๊ฐ ์ ๋๋๋ผ๋ ์ข์ ๋ณ๊ฒฝ์ ๊ฐ๋ฅํ ์ ์์ต๋๋ค. ๊ณตํญ ์นด์ดํฐ๋ ๊ธฐ๋ด ์น๋ฌด์์๊ฒ “Could you please let me know if any seat becomes available later?”๋ผ๊ณ ๋ฌธ์ํ๊ฑฐ๋, ํญ๊ณต์ฌ ์ฑ์ ํตํด ์ค์๊ฐ ์ข์ ํํฉ์ ํ์ธํ ์ ์์ต๋๋ค.
- Q. ์ฅ๊ฑฐ๋ฆฌ ๋นํ ์ ์ข์ ์ ๊ทธ๋ ์ด๋ ์์ฒญ์ด ๋ ์ ๋ฆฌํ๊ฐ์?
- ์ฅ๊ฑฐ๋ฆฌ ๋นํ์ ํธ์ํจ์ด ์ค์ํ ๋งํผ, ํญ๊ณต์ฌ๋ ์ ๊ทธ๋ ์ด๋ ์์ฒญ์ ๊ธ์ ์ ์ผ๋ก ๋ฐ์ํ ๊ฐ๋ฅ์ฑ์ด ๋์ต๋๋ค. ํนํ “I have a long flight ahead and would appreciate a more comfortable seat.”์ ๊ฐ์ด ์ด์ ๋ฅผ ๋ช ํํ ํ๋ฉด ์น๋ฌด์์ด๋ ์ง์์ ์ดํด๋ฅผ ๋์ต๋๋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