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ตฌ์ ์ ํ์ ์ผํ ์์ด 9๊ฐ ๋ฌธ์ฅ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ด์ธ์์ ์ ์์ ํ์ ๊ตฌ๋งคํ ๋, ์ธ์ด ์ฅ๋ฒฝ์ ํฐ ๊ณ ๋ฏผ๊ฑฐ๋ฆฌ์ ๋๋ค. ์ ์์ ํ ๊ตฌ์ ์ ํ์ ์ผํ ์์ด 9๊ฐ ๋ฌธ์ฅ์ ์ตํ๋ฉด ๋ณต์กํ ๊ธฐ์ ์ฉ์ด์ ๊ฐ๊ฒฉ ํ์๋ ์์ ์๊ฒ ๋์ํ ์ ์์ต๋๋ค. ์ด๋ค ๋ฌธ์ฅ๋ค์ด ์ค์ ์์ ๊ฐ์ฅ ์ ์ฉํ ๊น์?
- ํต์ฌ ์์ฝ 1: ์ ์์ ํ ๊ตฌ๋งค ์ ๊ผญ ์์์ผ ํ 9๊ฐ ํต์ฌ ์์ด ๋ฌธ์ฅ์ผ๋ก ์ํํ ์ํต ๊ฐ๋ฅ
- ํต์ฌ ์์ฝ 2: ์ ํ ์ฑ๋ฅ ๋ฌธ์๋ถํฐ ๊ฐ๊ฒฉ ํฅ์ ๊น์ง ์ค์ ์ํฉ์ ๋ง์ถ ์ค์ฉ์ ํํ ์ ๊ณต
- ํต์ฌ ์์ฝ 3: ์์ด ํํ ์ด๋ณด์๋ ์ฝ๊ฒ ํ์ฉํ ์ ์๋๋ก ๊ฐ๋จํ๊ณ ๋ช ํํ ๋ฌธ์ฅ ๊ตฌ์ฑ
1. ํด์ธ ์ ์์ ํ ๊ตฌ๋งค ์ ๊ผญ ์์์ผ ํ๋ ๊ธฐ๋ณธ ์ผํ ์์ด ํํ๊ณผ ํ์ฉ๋ฒ
1) ์ ์์ ํ ๊ด๋ จ ๊ธฐ๋ณธ ์ฉ์ด์ ๋ฌธ์ฅ ์ดํด์ ์ค์์ฑ
์ ์์ ํ ๊ตฌ์ ๊ณผ์ ์์๋ ์ ํ ์ฌ์, ๋ณด์ฆ ๊ธฐ๊ฐ, ๊ตํ ์ ์ฑ ๋ฑ ๋ค์ํ ์ ๋ณด๋ฅผ ์ ํํ ํ์ธํด์ผ ํฉ๋๋ค. ์ด๋ฅผ ์ํด์๋ ๊ธฐ๋ณธ์ ์ธ ์ผํ ์์ด ๋ฌธ์ฅ์ ๋ฏธ๋ฆฌ ์ตํ ๋๋ ๊ฒ์ด ํ์์ ๋๋ค. ์๋ฅผ ๋ค์ด, “What is the warranty period?”(๋ณด์ฆ ๊ธฐ๊ฐ์ด ์ด๋ป๊ฒ ๋๋์?)์ ๊ฐ์ ์ง๋ฌธ์ ๊ตฌ๋งค ํ ๋ฌธ์ ๋ฐ์ ์ ํฐ ๋์์ด ๋ฉ๋๋ค.
๊ธฐ๋ณธ ์ฉ์ด์ ๋ฌธ์ฅ์ ์์งํ๋ฉด ํ๋งค์์์ ์ํต์ด ์ํํด์ ธ, ๋ถํ์ํ ์คํด๋ ์ฐฉ์ค๋ฅผ ์ค์ผ ์ ์์ต๋๋ค.
2) ์ค์ ๋งค์ฅ์์ ์ ์ฉํ 9๊ฐ ํ์ ๋ฌธ์ฅ ์๊ฐ
์ ์์ ํ ๊ตฌ๋งค ์ ๊ฐ์ฅ ๋ง์ด ์ฐ์ด๋ ์์ด ๋ฌธ์ฅ์ ๋ค์๊ณผ ๊ฐ์ต๋๋ค. “Is this the latest model?”(์ด๊ฒ ์ต์ ๋ชจ๋ธ์ธ๊ฐ์?), “Can you show me the features?”(๊ธฐ๋ฅ์ ์ค๋ช ํด ์ฃผ์ค ์ ์๋์?), “Is there a discount available?”(ํ ์ธ ๊ฐ๋ฅํ๋์?) ๋ฑ์ด ๋ํ์ ์ ๋๋ค.
์ด ๋ฌธ์ฅ๋ค์ ๊ฐ๋จํ์ง๋ง ๊ตฌ๋งค ๊ฒฐ์ ์ ํ์ํ ํต์ฌ ์ ๋ณด๋ฅผ ์ป๋ ๋ฐ ๋งค์ฐ ํจ๊ณผ์ ์ด๋ฉฐ, ์ค์ ๋งค์ฅ ์ํฉ์์ ์ฝ๊ฒ ์ฌ์ฉํ ์ ์์ต๋๋ค.
3) ์ํฉ๋ณ ๋ง์ถค ํ์ฉ๋ฒ๊ณผ ์์ฉ ํ
๊ฐ ๋ฌธ์ฅ์ ์ํฉ์ ๋ง๊ฒ ์ฝ๊ฐ์ ๋ณํ์ ํตํด ๋ ๊ตฌ์ฒด์ ์ธ ์ง๋ฌธ์ผ๋ก ํ์ฅํ ์ ์์ต๋๋ค. ์๋ฅผ ๋ค์ด, “Can I test the product before buying?”(๊ตฌ๋งค ์ ์ ์ ํ์ ํ ์คํธํด ๋ณผ ์ ์๋์?)๋ ์ ํ ์ํ ํ์ธ์ ๊ผญ ํ์ํ ์ง๋ฌธ์ ๋๋ค.
์ด์ฒ๋ผ ๊ธฐ๋ณธ ๋ฌธ์ฅ์ ์์ฉํ๋ฉด ๋ค์ํ ๋ํ ์ํฉ์์๋ ์์ ๊ฐ์ ๊ฐ๊ณ ๋์ฒํ ์ ์์ต๋๋ค.
2. ์ ์์ ํ ๊ตฌ๋งค ์ ์์๋๋ฉด ์ข์ ์ถ๊ฐ ์์ด ํํ๊ณผ ์ค์ ๋์ฒ ์ ๋ต
1) ๊ฐ๊ฒฉ ํ์๊ณผ ๊ฒฐ์ ๊ด๋ จ ํ์ ์์ด ํํ
ํด์ธ ์ผํ์์ ๊ฐ๊ฒฉ ํ์์ ํํ ๊ณผ์ ์ ๋๋ค. “Can you give me a better price?”(๋ ์ข์ ๊ฐ๊ฒฉ์ ์ ์ํด ์ฃผ์ค ์ ์๋์?)์ ๊ฐ์ ๋ฌธ์ฅ์ ๊ฐ๊ฒฉ ์กฐ์ ์ ์์์ ์ด ๋ฉ๋๋ค. ๋ํ, ๊ฒฐ์ ์๋จ ๋ฌธ์ ์ “Do you accept credit cards?”(์ ์ฉ์นด๋ ๋ฐ๋์?)๋ผ๋ ๋ฌธ์ฅ์ด ํ์์ ์ ๋๋ค.
์ด ๋ฌธ์ฅ๋ค์ ๊ตฌ๋งค์์ ๊ถ๋ฆฌ๋ฅผ ๋ณดํธํ๊ณ ํฉ๋ฆฌ์ ์ธ ๊ฑฐ๋๋ฅผ ์ํ ๊ธฐ๋ณธ์ ์ธ ์์ด ํํ์ ๋๋ค.
2) ์ ํ ๊ตํ ๋ฐ ๋ฐํ ๊ด๋ จ ์์ด ๋ฌธ์ฅ๊ณผ ์ฃผ์์ฌํญ
์ ์์ ํ์ ๊ณ ๊ฐ์ด๋ฏ๋ก ๊ตํ ๋ฐ ๋ฐํ ์ ์ฑ ์ ๋ช ํํ ์๋ ๊ฒ์ด ์ค์ํฉ๋๋ค. “What is your return policy?”(๋ฐํ ์ ์ฑ ์ด ์ด๋ป๊ฒ ๋๋์?)๋ ํ์ ์ง๋ฌธ์ ๋๋ค. ๋ํ, “Can I get a refund if the product is defective?”(์ ํ์ ๊ฒฐํจ์ด ์์ ๊ฒฝ์ฐ ํ๋ถ์ด ๊ฐ๋ฅํ๊ฐ์?)์ ๊ฐ์ ๋ฌธ์ฅ์ ๋ฌธ์ ๋ฐ์ ์ ๋์ฒ์ ๋์์ด ๋ฉ๋๋ค.
์ด๋ฌํ ์ง๋ฌธ์ ํตํด ๋ถํ์ํ ๋ถ์์ ์๋ฐฉํ ์ ์์ต๋๋ค.
3) ์ ๋ขฐํ ์ ์๋ ์ ๋ณด ํ์ธ์ ์ํ ์ถ์ฒ ์๋ด
์ ํํ ์ ์์ ํ ์ ๋ณด์ ์ผํ ์์ด ํํ์ Consumer Reports์ ๊ฐ์ ๊ณต์ ๋ ฅ ์๋ ์ฌ์ดํธ์์ ํ์ธํ ์ ์์ต๋๋ค. ์ด ์ฌ์ดํธ๋ ์ต์ ์ ํ ๋ฆฌ๋ทฐ์ ์๋น์ ๊ฐ์ด๋๋ฅผ ์ ๊ณตํ๋ฉฐ, ํด์ธ ๊ตฌ๋งค ์ ์ฐธ๊ณ ํ๊ธฐ ์ข์ ์ ๋ขฐ์ฑ ๋์ ์ถ์ฒ์ ๋๋ค.
์ ์์ ํ ์ผํ ์์ด ํํ ๋น๊ต
์์ด ๋ฌธ์ฅ | ํ๊ตญ์ด ์๋ฏธ | ์ฌ์ฉ ์ํฉ | ์์ฉ ํ |
---|---|---|---|
Is this the latest model? | ์ด๊ฒ ์ต์ ๋ชจ๋ธ์ธ๊ฐ์? | ์ ํ ์ ์ ํ ์ฌ๋ถ ํ์ธ | “latest” ๋์ “newest” ์ฌ์ฉ ๊ฐ๋ฅ |
Can you show me the features? | ๊ธฐ๋ฅ์ ์ค๋ช ํด ์ฃผ์ค ์ ์๋์? | ์ ํ ์์ธ ์ ๋ณด ์์ฒญ | “demonstrate”๋ก ๋ ์ ๋ฌธ์ ํํ ๊ฐ๋ฅ |
Is there a discount available? | ํ ์ธ ๊ฐ๋ฅํ๋์? | ๊ฐ๊ฒฉ ํ์ ์์ | “any promotions?”๋ก๋ ์ง๋ฌธ ๊ฐ๋ฅ |
What is your return policy? | ๋ฐํ ์ ์ฑ ์ด ์ด๋ป๊ฒ ๋๋์? | ๊ตํ ๋ฐ ๋ฐํ ์กฐ๊ฑด ํ์ธ | “refund” ๊ด๋ จ ์ง๋ฌธ๊ณผ ํจ๊ป ์ฌ์ฉ ๊ถ์ฅ |
3. ํด์ธ ์ ์์ ํ ๊ตฌ๋งค ํ ์ค์ ์ฌ์ฉ์ ๊ฒฝํ๊ณผ ํ๊ธฐ ๋ถ์
1) ์ ํ ์ฑ๋ฅ ๋ฌธ์ ํ ๊ตฌ๋งค ๋ง์กฑ๋ ์ฌ๋ก
ํด์ธ ๋งค์ฅ์์ “Can you show me the features?”์ ๊ฐ์ ๋ฌธ์ฅ์ ํ์ฉํด ์ ํ ๊ธฐ๋ฅ์ ์์ธํ ํ์ธํ ๊ตฌ๋งค์๋ ์ค์ ์ฌ์ฉ ํ ๋ง์กฑ๋๊ฐ ๋์์ต๋๋ค. ์ ํ ์ฌ์์ ๋ํ ๋ช ํํ ์ค๋ช ์ ๊ตฌ๋งค ๊ฒฐ์ ์ ํฐ ์ํฅ์ ์ค๋๋ค.
์๋ฅผ ๋ค์ด, ์ต์ ์ค๋งํธํฐ์ ์นด๋ฉ๋ผ ๊ธฐ๋ฅ์ด๋ ๋ฐฐํฐ๋ฆฌ ์๋ช ์ ๋ํด ์ง์ ๋ฃ๊ณ ์ฒดํํ๋ฉด, ํ์ง์์ ์ง์ ํ์ธํ์ง ์์ ์ ํ ๋๋น ๋ถํ์ํ ๋ฆฌ์คํฌ๋ฅผ ์ค์ผ ์ ์์ต๋๋ค.
2) ๊ฐ๊ฒฉ ํ์ ๊ฒฝํ๊ณผ ์ค์ ์ ๊ฐ ํจ๊ณผ
“Is there a discount available?” ๋๋ “Can you give me a better price?” ๊ฐ์ ๋ฌธ์ฅ์ ํ์ฉํ ๊ตฌ๋งค์๋ค์ ํ๊ท 5~15%๊น์ง ๊ฐ๊ฒฉ์ ์ ๊ฐํ๋ ํจ๊ณผ๋ฅผ ๊ฒฝํํ์ต๋๋ค. ์ค์ ๋ก ๊ฐ๊ฒฉ ํ์์ ์๋ํ์ง ์์ ๊ฒฝ์ฐ๋ณด๋ค ์ค์ง์ ์ธ ๋น์ฉ ์ ๊ฐ์ด ์ปธ์ต๋๋ค.
๋ง์ ํด์ธ ํ๋งค์๋ค์ ํ์์ ์ด๋ฆฐ ํ๋๋ฅผ ๋ณด์ด๋ฏ๋ก, ์ ์ ํ ํํ๊ณผ ํ๋๋ง ์ตํ๋ค๋ฉด ํฉ๋ฆฌ์ ์ธ ๊ฐ๊ฒฉ์ ๊ตฌ๋งคํ ์ ์์ต๋๋ค.
3) ๊ตํ ๋ฐ ๋ฐํ ์ ์ฑ ๋ฌธ์ ํ ๋ฌธ์ ํด๊ฒฐ ์ฌ๋ก
“What is your return policy?”์ “Can I get a refund if the product is defective?” ์ง๋ฌธ์ ํตํด ๊ตํ ๋ฐ ํ๋ถ ์กฐ๊ฑด์ ๋ฏธ๋ฆฌ ํ์ ํ ๊ตฌ๋งค์๋ค์, ์ ํ ๊ฒฐํจ ๋ฐ์ ์ ์ ์ํ ๋ฌธ์ ํด๊ฒฐ์ด ๊ฐ๋ฅํ์ต๋๋ค. ์ ์ฑ ์ ๋ชจ๋ฅธ ์ฑ ๊ตฌ๋งคํ ๊ฒฝ์ฐ์ ๋น๊ตํด ๋ถ์์ ์๋ฐฉํ๋ ๋ฐ ํฐ ๋์์ด ๋์์ต๋๋ค.
ํนํ ๊ณ ๊ฐ์ ์ ์์ ํ์ผ์๋ก ์ ์ฑ ํ์ธ์ ํ์๋ก, ๊ตฌ๋งค ์ ๋ช ํํ ํฉ์๋ฅผ ๊ถ์ฅํฉ๋๋ค.
- ํต์ฌ ํ 1: ์ ํ ๊ธฐ๋ฅ ๋ฌธ์๋ ๋ฐ๋์ ์ง์ ์ฒดํ ๊ฐ๋ฅ ์ฌ๋ถ๊น์ง ํ์ธํ์ธ์.
- ํต์ฌ ํ 2: ๊ฐ๊ฒฉ ํ์์ ๋ถ๋ด ๊ฐ์ง ๋ง๊ณ , ์ ์คํ๊ณ ๋ช ํํ ํํ์ผ๋ก ์๋ํ๋ ๊ฒ์ด ํจ๊ณผ์ ์ ๋๋ค.
- ํต์ฌ ํ 3: ๊ตฌ๋งค ์ ๊ตํ ๋ฐ ๋ฐํ ์ ์ฑ ์ ๋ฐ๋์ ๋ฌธ์๋ก ํ์ธํด ๋์ด์ผ ๋ถ์ ์๋ฐฉ์ ์ ๋ฆฌํฉ๋๋ค.
4. ํด์ธ ์ ์์ ํ ๊ตฌ๋งค ์ ์ผํ ์์ด ๋ฌธ์ฅ ํ์ฉ์ ์ฌ์ธต ๋น๊ต์ ์ ๋ต
1) ์ต์ ๋ชจ๋ธ ๋ฌธ์์ ๊ธฐ๋ฅ ์ค๋ช ์์ฒญ์ ํจ๊ณผ ๋น๊ต
“Is this the latest model?”๊ณผ “Can you show me the features?”๋ ์๋ก ๋ณด์์ ์ธ ์ง๋ฌธ์ ๋๋ค. ์ต์ ๋ชจ๋ธ ํ์ธ์ ์ ํ์ ์ ๋ขฐ์ฑ๊ณผ ์ต์ ๊ธฐ์ ์ฌ๋ถ๋ฅผ ํ๋จํ๋ ๋ฐ ํ์์ด๋ฉฐ, ๊ธฐ๋ฅ ์ค๋ช ์์ฒญ์ ์์ธํ ์ฌ์ฉ๋ฒ๊ณผ ์ฐจ๋ณ์ ํ์ ์ ๋์์ ์ค๋๋ค.
๋ ๋ฌธ์ฅ์ ํจ๊ป ํ์ฉํ๋ฉด ๊ตฌ๋งค ๊ฒฐ์ ์ ํ์ํ ํต์ฌ ์ ๋ณด๋ฅผ ๋น ์ง์์ด ํ๋ณดํ ์ ์์ต๋๋ค.
2) ํ ์ธ ๋ฌธ์์ ๊ฒฐ์ ์๋จ ํ์ธ์ ์ ๋ต์ ํ์ฉ
“Is there a discount available?”๊ณผ “Do you accept credit cards?”๋ ๊ตฌ๋งค ๋น์ฉ๊ณผ ๊ฒฐ์ ํธ์์ฑ์ ์ง์ ์ ์ผ๋ก ์ฐ๊ฒฐํ๋ ์ง๋ฌธ์ ๋๋ค. ํ ์ธ ๋ฌธ์๋ ์ฆ๊ฐ์ ์ธ ๊ฐ๊ฒฉ ํํ์ ๋ ธ๋ฆฌ๋ ๋ฐ๋ฉด, ๊ฒฐ์ ์๋จ ํ์ธ์ ๊ตฌ๋งค ํ ์ํํ ๊ฒฐ์ ์งํ์ ์ํด ํ์์ ์ ๋๋ค.
ํนํ ํด์ธ ์ผํ์์๋ ๊ฒฐ์ ๋ฐฉ์ ์ ํ์ด ์์ ์ ์์ผ๋ฏ๋ก, ๋ฏธ๋ฆฌ ํ์ธํด ๋ถํธ์ ์ต์ํํ๋ ๊ฒ์ด ์ค์ํฉ๋๋ค.
3) ๋ฐํ ์ ์ฑ ๊ณผ ํ๋ถ ์กฐ๊ฑด ๋ฌธ์์ ์ฐจ๋ณํ๋ ํ์ฉ๋ฒ
“What is your return policy?”๋ ์ผ๋ฐ์ ์ธ ๋ฐํ ์กฐ๊ฑด์, “Can I get a refund if the product is defective?”๋ ๊ตฌ์ฒด์ ์ธ ํ๋ถ ๊ฐ๋ฅ ์ํฉ์ ๋ฌป๋ ๋ฐ ์ด์ ์ด ๋ง์ถฐ์ ธ ์์ต๋๋ค. ๋ ์ง๋ฌธ์ ํจ๊ป ์ฌ์ฉํ๋ฉด ๊ตฌ๋งค ํ ๋ฐ์ ๊ฐ๋ฅํ ๋ค์ํ ๋ฌธ์ ์ ๋๋นํ ์ ์์ต๋๋ค.
๋ช ํํ ์ ์ฑ ์ดํด๋ ํด์ธ ๊ตฌ๋งค ์ ๋ถ์ ๋ฐ์ ๊ฐ๋ฅ์ฑ์ ํฌ๊ฒ ์ค์ด๋ ํต์ฌ ์์์ ๋๋ค.
์์ด ๋ฌธ์ฅ | ์ฃผ์ ๋ชฉ์ | ๊ตฌ๋งค ๋จ๊ณ | ํ์ฉ ์ ๋ต |
---|---|---|---|
Is this the latest model? | ์ ํ ์ต์ ์ฑ ํ์ธ | ์ด๊ธฐ ํ์ | ์ ์ ํ ์ฌ๋ถ์ ํธํ์ฑ ํ์ธ์ ์ค์ |
Can you show me the features? | ์์ธ ๊ธฐ๋ฅ ํ์ | ์ฌ์ธต ๋น๊ต | ๊ธฐ๋ฅ ์์ฐ ์์ฒญ์ผ๋ก ์ค์ฌ์ฉ ์ ํฉ์ฑ ํ๊ฐ |
Is there a discount available? | ๊ฐ๊ฒฉ ํํ ํ์ | ๊ฐ๊ฒฉ ํ์ | ํ๋ก๋ชจ์ ๊ณผ ํ ์ธ ๊ฐ๋ฅ์ฑ ์ ๊ทน ํ์ธ |
What is your return policy? | ๋ฐํ ์กฐ๊ฑด ํ์ธ | ๊ตฌ๋งค ์ ์ต์ข ์ ๊ฒ | ๋ฐํ ์ ์ฐจ ๋ฐ ๊ธฐ๊ฐ ๋ช ํํ ํ์ |
5. ํ์ง ์ผํ ํ๊ฒฝ๊ณผ ๋ฌธํ ์ฐจ์ด์ ๋ฐ๋ฅธ ์์ด ํํ ํ์ฉ ํ
1) ๊ตญ๊ฐ๋ณ ์ผํ ๋ฌธํ ์ฐจ์ด ์ดํด์ ๋์๋ฒ
๊ตญ๊ฐ๋ง๋ค ํ๋งค์์ ์๋ ๋ฐฉ์๊ณผ ํ์ ๋ฌธํ๊ฐ ๋ค๋ฆ ๋๋ค. ๋ฏธ๊ตญ์ด๋ ์๊ตญ์์๋ ๊ฐ๊ฒฉ ํฅ์ ์ด ๋น๊ต์ ์์ ๋ก์ด ๋ฐ๋ฉด, ์ผ๋ณธ์ด๋ ๋ ์ผ์์๋ ์ ์ฐฐ์ ๋ก ๊ฐ๊ฒฉ ๋ณ๋์ด ์ ์ต๋๋ค. ๋ฐ๋ผ์ “Can you give me a better price?” ๋ฌธ์ฅ ์ฌ์ฉ ์ ๋ฌธํ์ ์ฐจ์ด๋ฅผ ๊ณ ๋ คํด์ผ ํฉ๋๋ค.
ํ์ง ์ผํ ๋ฌธํ๋ฅผ ์ฌ์ ์ ์กฐ์ฌํ๊ณ ๊ทธ์ ๋ง๋ ํํ๊ณผ ํ๋๋ฅผ ์ค๋นํ๋ ๊ฒ์ด ์ฑ๊ณต์ ์ธ ๊ตฌ๋งค์ ์ด์ ์ ๋๋ค.
2) ๊ธฐ์ ์ฉ์ด์ ๋ธ๋๋ ๋ช ์นญ ์ ํํ ์ตํ๊ธฐ
์ ์์ ํ ๊ด๋ จ ๊ธฐ์ ์ฉ์ด๋ ๊ตญ๊ฐ๋ณ๋ก ๋ค์ ์ฐจ์ด๊ฐ ์์ ์ ์์ต๋๋ค. ์๋ฅผ ๋ค์ด, “warranty”๋ ๋ฏธ๊ตญ์์ ์ฃผ๋ก ์ฐ์ด๋ ๋ฐ๋ฉด, ์๊ตญ์์๋ “guarantee”๋ผ๋ ๋จ์ด๋ ์์ฃผ ์ฌ์ฉ๋ฉ๋๋ค. ๋ธ๋๋ ๋ฐ ๋ชจ๋ธ๋ช ๋ฐ์ ๋ํ ์ ํํ ์ตํ์ผ ํ๋งค์์์ ์ํต์ด ์ํํฉ๋๋ค.
์ด๋ฌํ ์ธ๋ถ ์ฐจ์ด๋ฅผ ์๊ณ ์์ผ๋ฉด ์คํด ์์ด ์ ํํ ์ ๋ณด๋ฅผ ๋ฐ์ ์ ์์ต๋๋ค.
3) ํ์ง์ธ๊ณผ ์์ฐ์ค๋ฌ์ด ๋ํ ํ๋ฆ ์ ์ง ํ
๊ฐ๋จํ ์ธ์ฌ๋ง๊ณผ ๊ฐ์ฌ ํํ์ ๋ํ๋ฅผ ๋ถ๋๋ฝ๊ฒ ๋ง๋ค์ด ์ค๋๋ค. ์๋ฅผ ๋ค์ด “Thank you for your help.”(๋์์ฃผ์ ์ ๊ฐ์ฌํฉ๋๋ค)๋ ๊ธ์ ์ ๋ถ์๊ธฐ๋ฅผ ์กฐ์ฑํ๋ ๋ฐ ํจ๊ณผ์ ์ ๋๋ค. ๋ํ, ์ ๊ทน์ ์ธ ๋ฆฌ์ก์ ๊ณผ ๊ณ ๊ฐ ๋๋์์ผ๋ก ์๋๋ฐฉ์๊ฒ ๊ด์ฌ๊ณผ ์ดํด๋ฅผ ํํํ๋ ๊ฒ๋ ์ค์ํฉ๋๋ค.
์ด๋ฐ ์์ ๋ ธ๋ ฅ๋ค์ด ํ๋งค์์์ ์ ๋ขฐ ํ์ฑ์ ํฐ ์ญํ ์ ํฉ๋๋ค.
6. ํด์ธ ์ ์์ ํ ๊ตฌ๋งค ์ ์์ ๋ฌธ์ ์ ํด๊ฒฐ ๋ฐฉ๋ฒ
1) ์ธ์ด ์ฅ๋ฒฝ์ผ๋ก ์ธํ ์คํด ์ฌ๋ก ๋ฐ ๋์๋ฒ
์ธ์ด๊ฐ ์ํด๋ฌ ์ ํ ์ฌ์์ด๋ ๊ฐ๊ฒฉ ์กฐ๊ฑด์ ์๋ชป ์ดํดํ๋ ๊ฒฝ์ฐ๊ฐ ์ข ์ข ์์ต๋๋ค. ์ด๋๋ “Could you please repeat that?”(๋ค์ ๋ง์ํด ์ฃผ์๊ฒ ์ด์?) ๋๋ “Can you explain it in simpler terms?”(์ข ๋ ์ฝ๊ฒ ์ค๋ช ํด ์ฃผ์ค ์ ์๋์?)์ ๊ฐ์ ๋ฌธ์ฅ์ ํ์ฉํด ๋ช ํํ ๋ต๋ณ์ ์ ๋ํ๋ ๊ฒ์ด ์ค์ํฉ๋๋ค.
๋ช ํํ ์ํต์ ์ํด ๋ฉ๋ชจํ๊ฑฐ๋ ์ค๋งํธํฐ ๋ฒ์ญ ์ฑ์ ๋ณํ ์ฌ์ฉํ๋ ๊ฒ๋ ์ข์ ๋ฐฉ๋ฒ์ ๋๋ค.
2) ์ ํ ์ฌํ ์ง์ ๋ฐ ๋ณด์ฆ ๋ฌธ์ ํด๊ฒฐ ์ ๋ต
ํด์ธ ๊ตฌ๋งค ์ ์ฌํ ์๋น์ค๊ฐ ์ ํ์ ์ผ ์ ์์ต๋๋ค. “Where can I get service or repair?”(์๋น์ค ๋๋ ์๋ฆฌ๋ ์ด๋์ ๋ฐ์ ์ ์๋์?)์ ๊ฐ์ ์ง๋ฌธ์ ๋ฏธ๋ฆฌ ํด๋๋ฉด, ๊ตฌ๋งค ํ ๋ฌธ์ ๊ฐ ๋ฐ์ํ์ ๋ ๋์์ ๋ฐ์ ์ ์๋ ํ์ง ์ง์์ฒ ์ ๋ณด๋ฅผ ํ๋ณดํ ์ ์์ต๋๋ค.
์ด์ ํจ๊ป ๊ตฌ๋งค ์ ๋ณด์ฆ์ ๋ฐ ์์์ฆ์ ๊ผผ๊ผผํ ์ฑ๊ธฐ๋ ์ต๊ด๋ ํ์์ ๋๋ค.
3) ๋ถ๋ ์ ํ ๋ฐ ์ค๋ฐฐ์ก ์ ๋์ฒ๋ฒ
“What should I do if the product is defective or wrong?”(์ ํ์ด ๋ถ๋์ด๊ฑฐ๋ ์๋ชป ๋ฐฐ์ก๋๋ฉด ์ด๋ป๊ฒ ํด์ผ ํ๋์?)๋ผ๋ ์ง๋ฌธ์ ํตํด ํ๋งค์์ ๊ณต์์ ์ธ ๋์ ์ ์ฐจ๋ฅผ ํ์ธํด์ผ ํฉ๋๋ค. ์ ์ํ ์ฌ์ง ์ฆ๋น๊ณผ ์ด๋ฉ์ผ ๊ธฐ๋ก ๋ณด๊ด๋ ๋ฌธ์ ํด๊ฒฐ์ ํฐ ๋์์ด ๋ฉ๋๋ค.
๊ตฌ๋งค ์ ์ด๋ฌํ ์ ์ฐจ๋ฅผ ์์งํ๋ฉด ์์์น ๋ชปํ ์ํฉ์์ ๋นํฉํ์ง ์๊ณ ์ ์ ํ ๋์ํ ์ ์์ต๋๋ค.
- ์ฃผ์์ฌํญ 1: ํ์ง ์ผํ ๋ฌธํ์ ๋ง์ง ์๋ ๊ฐ๊ฒฉ ํ์ ์ ์คํ๋ ค ๊ด๊ณ๊ฐ ์ ํ๋ ์ ์์ต๋๋ค.
- ์ฃผ์์ฌํญ 2: ๊ธฐ์ ์ฉ์ด ํผ๋์ ๊ตฌ๋งค ํ ์ ํ ๋ถ๋ง์กฑ์ผ๋ก ์ด์ด์ง ์ ์์ผ๋ฏ๋ก ์ ํํ ์ดํด๊ฐ ํ์์ ๋๋ค.
- ์ฃผ์์ฌํญ 3: ๋ฌธ์ ๋ฐ์ ์ ์ ์ํ๊ฒ ๊ด๋ จ ์ฆ๋น์๋ฃ๋ฅผ ํ๋ณดํ๊ณ , ๊ณต์ ์ ์ฑ ์ ๊ทผ๊ฑฐํด ๋์ํด์ผ ํฉ๋๋ค.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ด์ธ ์ ์์ ํ ๊ตฌ๋งค ์ ๊ผญ ์์์ผ ํ ์์ด ๋ฌธ์ฅ์ ๋ช ๊ฐ๋ ๋๋์?
- ์ผ๋ฐ์ ์ผ๋ก 9๊ฐ์ ํต์ฌ ๋ฌธ์ฅ์ ์ตํ๋ ๊ฒ์ด ํจ๊ณผ์ ์ ๋๋ค. ์ด๋ ์ต์ ๋ชจ๋ธ ํ์ธ, ๊ธฐ๋ฅ ๋ฌธ์, ๊ฐ๊ฒฉ ํ์, ๋ฐํ ์ ์ฑ , ๊ฒฐ์ ๋ฐฉ๋ฒ ๋ฑ ๊ตฌ๋งค ์ ํ ํ์ ์ํฉ์ ํฌ๊ดํฉ๋๋ค. ์ด ๋ฌธ์ฅ๋ค์ ์์งํ๋ฉด ํ์ง ํ๋งค์์ ์ํํ ์ํต์ด ๊ฐ๋ฅํด์ง๋๋ค.
- Q. ๊ฐ๊ฒฉ ํ์ ์ ์ด๋ค ํํ์ ์ฌ์ฉํด์ผ ๊ฐ์ฅ ํจ๊ณผ์ ์ธ๊ฐ์?
- “Can you give me a better price?”๋ “Is there any discount or promotion available?” ๊ฐ์ ์ ์คํ ํํ์ด ๊ฐ์ฅ ํจ๊ณผ์ ์ ๋๋ค. ์ง์ ์ ์ธ ํ์๋ณด๋ค ๋ถ๋๋ฌ์ด ์์ฒญ์ด ํ์ง ํ๋งค์์๊ฒ ๊ธ์ ์ ์ธ ๋ฐ์์ ์ด๋์ด ๋ ๋๋ค.
- Q. ํด์ธ์์ ์ฐ ์ ์์ ํ์ ๋ณด์ฆ ๊ธฐ๊ฐ์ ์ด๋ป๊ฒ ํ์ธํด์ผ ํ๋์?
- ๊ตฌ๋งค ์ “What is the warranty period?”๋ผ๊ณ ๋ฌผ์ด๋ณด๊ณ , ๋ณด์ฆ์์ ๋ช ํํ ๊ธฐ์ฌ๋์ด ์๋์ง ํ์ธํด์ผ ํฉ๋๋ค. ๋ํ, ๊ตญ์ ๋ณด์ฆ์ธ์ง ์ฌ๋ถ๋ ํ์ธํด ๋๋ ๊ฒ์ด ์ค์ํฉ๋๋ค. ์ผ๋ถ ์ ํ์ ๊ตญ๊ฐ๋ณ ๋ณด์ฆ ์ ์ฑ ์ด ๋ค๋ฅผ ์ ์์ต๋๋ค.
- Q. ์ ํ ํ ์คํธ๋ฅผ ์์ฒญํ๋ ์์ด ๋ฌธ์ฅ์ ์ด๋ป๊ฒ ํ๋์?
- “Can I test the product before buying?” ๋๋ “Is it possible to try out the device?”์ ๊ฐ์ ๋ฌธ์ฅ์ ์ฌ์ฉํฉ๋๋ค. ์ค์ ๊ตฌ๋งค ์ ์ ํ ์ํ๋ฅผ ํ์ธํ๋ ๋ฐ ํ์์ ์ธ ํํ์ ๋๋ค.
- Q. ๋ฐํ์ด๋ ํ๋ถ ์ ์ฑ ์ด ๋ถ๋ถ๋ช ํ ๋ ์ด๋ป๊ฒ ๋์ฒํด์ผ ํ๋์?
- “Could you please explain your return and refund policy in detail?”๋ผ๊ณ ์ถ๊ฐ๋ก ๋ฌธ์ํ๊ณ , ๋ช ํํ ๋ต๋ณ์ ๋ฐ๊ธฐ ์ ์๋ ๊ตฌ๋งค๋ฅผ ์ผ๊ฐ๋ ๊ฒ์ด ์ข์ต๋๋ค. ๋ํ, ๊ฐ๋ฅํ๋ฉด ์ ์ฑ ์ ๋ฌธ์๋ ์ด๋ฉ์ผ๋ก ๋ฐ์ ๋ณด๊ดํ์ธ์.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