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ธ๋ํ๋ผ์ด๋ฐ์ด ๋๋น ์ผํ ์์ดํํ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ธ๋ํ๋ผ์ด๋ฐ์ด ์ผํ์ ๋งค๋ ๊ฐ์ฅ ํฐ ์ธ์ผ ์ด๋ฒคํธ ์ค ํ๋๋ก, ํด์ธ ๊ตฌ๋งค์์์ ์ํํ ์ํต์ด ํ์์ ๋๋ค. ๋ธ๋ํ๋ผ์ด๋ฐ์ด ๋๋น ์ผํ ์์ดํํ๋ ํ ์ธ ํ๋ชฉ๋ถํฐ ๊ฒฐ์ , ๋ฐํ๊น์ง ๋ค์ํ ์ํฉ์์ ์ ํํ ํํ์ ์ตํ๋ ๋ฐ ํฐ ๋์์ด ๋ฉ๋๋ค. ์ด๋ค ์์ด ํํ์ ๋ฏธ๋ฆฌ ์ค๋นํ๋ฉด ํ์ฅ์์ ๋นํฉํ์ง ์์๊น์?
- ํต์ฌ ์์ฝ 1: ๋ธ๋ํ๋ผ์ด๋ฐ์ด ์ผํ์์ ์์ฃผ ์ฐ์ด๋ ์์ด ํํ๊ณผ ์ง๋ฌธ ํจํด์ ์ตํ๋ ๊ฒ์ด ์ค์ํฉ๋๋ค.
- ํต์ฌ ์์ฝ 2: ๊ฐ๊ฒฉ ๋ฌธ์, ์ ํ ์ค๋ช , ๊ฒฐ์ ๋ฐฉ๋ฒ, ๋ฐํ ์ ์ฑ ๋ฑ ์ผํ ์ ๋ฐ์ ํ์ํ ๋ํ๋ฌธ์ ๊ตฌ์ฒด์ ์ผ๋ก ์ค๋นํด์ผ ํฉ๋๋ค.
- ํต์ฌ ์์ฝ 3: ํ์ฅ์์ ๋ฐ์ํ ์ ์๋ ๋๋ฐ ์ํฉ์ ๋๋นํ ์ค์ฉ ์์ดํํ ์คํฌ์ ๊ฐํํ๋ ๊ฒ์ด ํจ๊ณผ์ ์ ๋๋ค.
1. ๋ธ๋ํ๋ผ์ด๋ฐ์ด ์ผํ ์ ๊ผญ ์์์ผ ํ ๊ธฐ๋ณธ ์์ด ํํ๊ณผ ์ง๋ฌธ ํจํด
1) ์ผํํ ๋ ํ์์ธ ํ ์ธ์จ ๋ฐ ๊ฐ๊ฒฉ ๋ฌธ์ ํํ
๋ธ๋ํ๋ผ์ด๋ฐ์ด์์๋ ๋ค์ํ ํ ์ธ์จ์ด ์ ์ฉ๋๋ฏ๋ก, ์ ํํ ํ ์ธ ์ ๋ณด๋ฅผ ๋ฌป๋ ํํ์ด ํ์์ ๋๋ค. ์๋ฅผ ๋ค์ด, "How much is this after discount?"(ํ ์ธ ํ ๊ฐ๊ฒฉ์ด ์ผ๋ง์ธ๊ฐ์?), "Is this item on sale?"(์ด ์ํ ์ธ์ผ ์ค์ธ๊ฐ์?)์ ๊ฐ์ด ๊ฐ๋จํ๋ฉด์๋ ๋ช ํํ ์ง๋ฌธ์ด ํจ๊ณผ์ ์ ๋๋ค.
๋ํ, "Are there any special deals today?"(์ค๋ ํน๋ณ ํ ์ธ ์๋์?)์ ๊ฐ์ ์ง๋ฌธ์ผ๋ก ์ถ๊ฐ ํํ์ ๋ฌผ์ด๋ณผ ์ ์์ต๋๋ค. ๊ฐ๊ฒฉ๊ณผ ํ ์ธ ์ ๋ณด๋ ์ผํ์ ํต์ฌ์ด๋ฏ๋ก ์ฒ์๋ถํฐ ๋ช ํํ ํ์ธํ๋ ์ต๊ด์ด ์ข์ต๋๋ค.
2) ์ ํ ์ํ์ ์ฌ๊ณ ํ์ธ์ ์ํ ๋ํ ์์
์ํ์ ์ํ๋ ์ฌ๊ณ ์ฌ๋ถ๋ ๊ตฌ๋งค ๊ฒฐ์ ์ ํฐ ์ํฅ์ ๋ฏธ์นฉ๋๋ค. "Is this new or refurbished?"(์ด ์ ํ์ ์ ์ ํ์ธ๊ฐ์, ์๋๋ฉด ๋ฆฌํผ ์ ํ์ธ๊ฐ์?), "Do you have this in stock?"(์ด ์ ํ ์ฌ๊ณ ์๋์?) ๋ฑ์ผ๋ก ํ์ธํ ์ ์์ต๋๋ค.
ํนํ ์ธ๊ธฐ ์ํ์ ๋น ๋ฅด๊ฒ ํ์ ๋ ์ ์์ผ๋ฏ๋ก, ์ฌ๊ณ ๋ฅผ ๋ฌป๋ ์ง๋ฌธ์ ํตํด ์ํ๋ ์ ํ์ ๋น ๋ฅด๊ฒ ํ๋ณดํ๋ ๊ฒ์ด ์ค์ํฉ๋๋ค.
3) ๊ฒฐ์ ๋ฐฉ๋ฒ ๋ฐ ์ถ๊ฐ ๋น์ฉ ๋ฌธ์
๊ฒฐ์ ๊ณผ์ ์์ ํผ๋์ ํผํ๋ ค๋ฉด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ด๋ค ๊ฒฐ์ ์๋จ์ ๋ฐ๋์?), "Is there any additional fee?"(์ถ๊ฐ ์์๋ฃ๊ฐ ์๋์?) ๋ฑ์ ์ง๋ฌธ์ด ํ์ํฉ๋๋ค.
์ ์ฉ์นด๋, ํ๊ธ, ๋ชจ๋ฐ์ผ ๊ฒฐ์ ๋ฑ ๋ค์ํ ๊ฒฐ์ ์ต์ ์ ๋ฏธ๋ฆฌ ์์๋๊ณ , ์ถ๊ฐ ๋น์ฉ ์ฌ๋ถ๋ฅผ ํ์ธํ๋ฉด ๋ถํ์ํ ์คํด๋ฅผ ์ค์ผ ์ ์์ต๋๋ค.
2. ๋ธ๋ํ๋ผ์ด๋ฐ์ด ์ผํ ์ค ๋ฐ์ํ ์ ์๋ ๋๋ฐ ์ํฉ๊ณผ ๋์ฒ ์์ดํํ
1) ๋ฐํ ๋ฐ ๊ตํ ์์ฒญ ์ ์ ์ฉํ ํํ
๋๋ฐ ์ํฉ ์ค ํ๋๋ ๊ตฌ๋งค ํ ๋ฐํ์ด๋ ๊ตํ์ด ํ์ํ ๊ฒฝ์ฐ์ ๋๋ค. "Can I return this if it’s defective?"(๋ถ๋ํ์ด๋ฉด ๋ฐํํ ์ ์๋์?), "What is your return policy?"(๋ฐํ ์ ์ฑ ์ด ์ด๋ป๊ฒ ๋๋์?)๋ผ๋ ์ง๋ฌธ์ด ์์ฃผ ์ฐ์ ๋๋ค.
๋ํ, "Can I exchange this for a different size/color?"(๋ค๋ฅธ ์ฌ์ด์ฆ๋ ์์์ผ๋ก ๊ตํํ ์ ์๋์?)์ ๊ฐ์ ๊ตฌ์ฒด์ ์ธ ์์ฒญ๋ ์ค๋นํด๋๋ฉด ์ข์ต๋๋ค.
2) ์ ํ ์ค๋ช ์ด ๋ถ์กฑํ ๋ ์ถ๊ฐ ์ ๋ณด ์์ฒญํ๊ธฐ
ํ๋งค์๊ฐ ์ค๋ช ์ ์ถฉ๋ถํ ํ์ง ์์ ๋๋ "Could you tell me more about this product?"(์ด ์ ํ์ ๋ํด ์ข ๋ ์๋ ค์ฃผ์ค ์ ์๋์?), "What are the key features?"(์ฃผ์ ๊ธฐ๋ฅ์ด ๋ฌด์์ธ๊ฐ์?)๋ผ๋ ์ง๋ฌธ์ผ๋ก ์์ธํ ์ ๋ณด๋ฅผ ๋์ด๋ผ ์ ์์ต๋๋ค.
์ด๋ฐ ์ง๋ฌธ์ ์ ํํ ๊ตฌ๋งค ๊ฒฐ์ ๊ณผ ๋ถํ์ํ ์ค์๋ฅผ ์ค์ด๋ ๋ฐ ํ์์ ์ ๋๋ค.
3) ์ฌ๊ณ ๋ถ์กฑ์ด๋ ํ๋งค ์ค๋จ ์ ๋์ฒ๋ฒ
์ํ๋ ์ํ์ด ํ์ ๋์๊ฑฐ๋ ๋ ์ด์ ํ๋งคํ์ง ์๋ ๊ฒฝ์ฐ, "Is there an alternative product you recommend?"(์ถ์ฒํ ๋งํ ๋์ฒด ์ํ์ด ์๋์?), "When will this be back in stock?"(์ฌ์ ๊ณ ์์ ์ผ์ด ์ธ์ ์ธ๊ฐ์?) ๋ฑ์ ํํ์ด ์ ์ฉํฉ๋๋ค.
์ ๊ทน์ ์ผ๋ก ๋์์ ์ฐพ๋ ํ๋๋ ์ผํ ๋ง์กฑ๋๋ฅผ ๋์ด๊ณ ์๊ฐ์ ์ ์ฝํ๋ ๋ฐ ๋์์ด ๋ฉ๋๋ค.
๋ธ๋ํ๋ผ์ด๋ฐ์ด ์ผํ ์์ดํํ ํ์ ํํ ์์ฝ
- ๊ฐ๊ฒฉ ๋ฐ ํ ์ธ ๋ฌธ์: "How much is this after discount?", "Is this item on sale?"
- ์ ํ ์ํ ๋ฐ ์ฌ๊ณ : "Is this new or refurbished?", "Do you have this in stock?"
- ๊ฒฐ์ ๊ด๋ จ ์ง๋ฌธ: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Is there any additional fee?"
- ๋ฐํ ๋ฐ ๊ตํ: "What is your return policy?", "Can I exchange this for a different size/color?"
- ์ ํ ์ค๋ช ์ถ๊ฐ ์์ฒญ: "Could you tell me more about this product?", "What are the key features?"
2. ๋ธ๋ํ๋ผ์ด๋ฐ์ด ์ผํ ์์ดํํ ์ฃผ์ ์ํฉ๋ณ ํํ ๋น๊ต
์ํฉ | ์์ด ํํ | ํ๊ตญ์ด ์๋ฏธ | ์ฌ์ฉ ํ |
---|---|---|---|
๊ฐ๊ฒฉ ๋ฌธ์ | How much is this after discount? | ํ ์ธ ํ ๊ฐ๊ฒฉ์ด ์ผ๋ง์ธ๊ฐ์? | ๋ช ํํ ๊ฐ๊ฒฉ ํ์ธ ์ ์ ์ฉ |
์ฌ๊ณ ํ์ธ | Do you have this in stock? | ์ด ์ ํ ์ฌ๊ณ ์๋์? | ๋น ๋ฅธ ๊ตฌ๋งค ๊ฒฐ์ ์ ๋์ |
๊ฒฐ์ ๋ฐฉ๋ฒ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 ์ด๋ค ๊ฒฐ์ ์๋จ์ ๋ฐ๋์? | ๊ฒฐ์ ์ ํ์ ์ง๋ฌธ |
๋ฐํ ๋ฌธ์ | What is your return policy? | ๋ฐํ ์ ์ฑ ์ด ์ด๋ป๊ฒ ๋๋์? | ๊ตฌ๋งค ํ ๋ฌธ์ ์๋ฐฉ |
์ด์ฒ๋ผ ์ํฉ๋ณ๋ก ํจ๊ณผ์ ์ธ ์์ด ํํ์ ๋ฏธ๋ฆฌ ์ตํ๋ฉด ๋ธ๋ํ๋ผ์ด๋ฐ์ด ์ผํ์์ ์์ ๊ฐ์ ๊ฐ๊ณ ๋ค์ํ ์ํฉ์ ๋์ํ ์ ์์ต๋๋ค. ๋ค์ ๋จ๊ณ์์๋ ์ด๋ฌํ ํํ๋ค์ ํ์ฉํ ์ค์ ๋ํ ์๋ฌธ๊ณผ ์ถ๊ฐ ํ์ ์์ธํ ์ดํด๋ณด๊ฒ ์ต๋๋ค.
3. ์ค์ ๋ธ๋ํ๋ผ์ด๋ฐ์ด ์ผํ ๊ฒฝํ์์ ์ป์ ์์ดํํ ํ์ฉ ์ฌ๋ก ๋ฐ ํจ๊ณผ ๋ถ์
1) ํด์ธ ๊ณ ๊ฐ ํ๊ธฐ ๊ธฐ๋ฐ ํ ์ธ ๋ฌธ์ ์ฑ๊ณต ์ฌ๋ก
ํ ํด์ธ ๊ตฌ๋งค์๋ ๋ธ๋ํ๋ผ์ด๋ฐ์ด ์ธ์ผ ํ์ฅ์์ "How much is this after discount?"๋ผ๋ ํํ์ ์ฌ์ฉํด ์ ํํ ํ ์ธ ๊ฐ๊ฒฉ์ ํ์ธํ์ต๋๋ค. ์ด ๊ฐ๋จํ ์ง๋ฌธ ๋๋ถ์ ์์๋ณด๋ค 20% ๋ ์ ๋ ดํ ๊ฐ๊ฒฉ์ ์ํ๋ ์ ํ์ ๊ตฌ์ ํ ์ ์์์ต๋๋ค. ์ค์ ๋ก ๊ตฌ๋งค ์ ํ ์ธ์จ์ ๋ช ํํ ํ์ ํ๋ ๊ฒ์ ์์ฐ ๊ด๋ฆฌ์ ํฐ ๋์์ด ๋ฉ๋๋ค.
2) ์ฌ๊ณ ๋ถ์กฑ ์ํฉ์์์ ๋์ฒด ์ํ ์ถ์ฒ ํ์ฉ
๋ง์ ๊ตฌ๋งค์๊ฐ ์ธ๊ธฐ ์ํ์ด ํ์ ๋ ๋ "Is there an alternative product you recommend?"๋ผ๋ ์ง๋ฌธ์ผ๋ก ๋์ฒด ์ํ์ ์๋ด๋ฐ์์ต๋๋ค. ๋ฏธ๊ตญ ์๋น์ ๋ฆฌ์์น ๊ฒฐ๊ณผ์ ๋ฐ๋ฅด๋ฉด, ๋์ฒด ์ํ ์ถ์ฒ์ ๋ฐ์ ๊ณ ๊ฐ์ 75%๊ฐ ์ฆ์์์ ๋ง์กฑ์ค๋ฌ์ด ๊ตฌ๋งค๋ฅผ ์๋ฃํ์ฌ ์ผํ ๋ง์กฑ๋๊ฐ ํฌ๊ฒ ๋์์ก์ต๋๋ค.
3) ๊ฒฐ์ ๊ณผ์ ์์์ ์ถ๊ฐ ๋น์ฉ ์ฌ์ ํ์ธ์ ์ค์์ฑ
ํด์ธ ์ผํ ๊ฒฝํ์๋ค์ "Is there any additional fee?"๋ผ๋ ์ง๋ฌธ์ด ๊ฒฐ์ ์ ์์์น ๋ชปํ ์์๋ฃ๋ฅผ ๋ฐฉ์งํ๋ ๋ฐ ํต์ฌ์ ์ด๋ผ๊ณ ์ ์ ๋ชจ์๋๋ค. ํนํ ๊ตญ์ ์นด๋ ์ฌ์ฉ ์ ๋ฐ์ํ ์ ์๋ ํ์ ์์๋ฃ๋ ๋ถ๊ฐ์ธ ๋ฑ ์ถ๊ฐ ๋น์ฉ์ ๋ฏธ๋ฆฌ ํ์ธํ๋ฉด ์์ฐ ์ด๊ณผ๋ฅผ ๋ง์ ์ ์์ต๋๋ค.
- ํต์ฌ ํ A: ํ ์ธ์จ์ ์ ํ๋ง๋ค ๋ค๋ฅผ ์ ์์ผ๋ ๋ฐ๋์ ํ์ฅ์์ ์ง์ ํ์ธํ์ธ์.
- ํต์ฌ ํ B: ์ฌ๊ณ ๋ถ์กฑ ์ ์ฆ์ ๋์ฒด ์ํ ๋ฌธ์๋ก ์๊ฐ ๋ญ๋น๋ฅผ ์ค์ด์ธ์.
- ํต์ฌ ํ C: ๊ฒฐ์ ์ ์ถ๊ฐ ๋น์ฉ ์ฌ๋ถ๋ฅผ ๋ฐ๋์ ์ฒดํฌํด ์์ฐ ๊ด๋ฆฌ์ ๋ง์ ์ ๊ธฐํ์ธ์.
ํํ | ์ฌ์ฉ ๋น๋ | ํจ๊ณผ | ์ถ์ฒ ์ํฉ |
---|---|---|---|
How much is this after discount? | ๋์ | ์ ํํ ๊ฐ๊ฒฉ ํ์ , ์์ฐ ์ค๊ณ ๋์ | ํ ์ธ ์ ๋ณด ํ์ธ ์ |
Is there an alternative product you recommend? | ์ค๊ฐ | ์ฆ๊ฐ์ ๋์ฒด ์ํ ์๋ด, ๊ตฌ๋งค ์ง์ ์ ๋ | ์ฌ๊ณ ๋ถ์กฑ ๋๋ ํ์ ์ |
Is there any additional fee? | ์ค๊ฐ | ์์์น ๋ชปํ ๋น์ฉ ๋ฐฉ์ง, ๊ฒฐ์ ์ ๋ขฐ๋ ์์น | ๊ฒฐ์ ์ ํ์ ํ์ธ |
4. ์ ๋ฌธ๊ฐ ์ถ์ฒ: ๋ธ๋ํ๋ผ์ด๋ฐ์ด ์ผํ ์์ดํํ ์ค๋น ์ ๋ต๊ณผ ํ์ต ํ
1) ์ํฉ๋ณ ๋ง์ถคํ ์์ด ํํ ๋ฆฌ์คํธ ์์ฑ
์์ดํํ๋ฅผ ํจ๊ณผ์ ์ผ๋ก ์ค๋นํ๋ ค๋ฉด ํ ์ธ ๋ฌธ์, ์ฌ๊ณ ํ์ธ, ๊ฒฐ์ ๋ฐ ๋ฐํ ๋ฑ ์ํฉ๋ณ๋ก ์์ฃผ ์ฐ์ด๋ ํํ์ ๋ฆฌ์คํธ๋ก ๋ง๋ค์ด ๋๋ ๊ฒ์ด ์ข์ต๋๋ค. ์ ๋ฌธ๊ฐ๋ค์ ๋ฐ๋ณต ํ์ต๊ณผ ์ค์ ๋ํ ์๋ฎฌ๋ ์ด์ ์ ํตํด ์์ฐ์ค๋ฝ๊ฒ ํํ์ ์ตํ ๊ฒ์ ๊ถ์ฅํฉ๋๋ค.
2) ๋ชจ๋ฐ์ผ ์ฑ๊ณผ ์จ๋ผ์ธ ๊ฐ์ ํ์ฉ๋ฒ
์ต๊ทผ์๋ ์ผํ ์์ดํํ์ ํนํ๋ ๋ชจ๋ฐ์ผ ์ฑ์ด๋ ์จ๋ผ์ธ ๊ฐ์๊ฐ ๋ค์ํ๊ฒ ์ ๊ณต๋ฉ๋๋ค. ํนํ ๋ธ๋ํ๋ผ์ด๋ฐ์ด ์์ฆ ์ ์ง์ค ํ์ต์ ์ํด EF English Live ๊ฐ์ ์ ๋ขฐ๋ ๋์ ํ๋ซํผ์ ํ์ฉํ๋ ๊ฒ์ด ํจ๊ณผ์ ์ ๋๋ค.
3) ์ผํ ํ์ฅ ์ฐ์ต๊ณผ ๋ฆฌ์ค๋ ๊ฐํ
์ค์ ๋งค์ฅ์ด๋ ์จ๋ผ์ธ ์ผํ ์ํฉ์ ๊ฐ์์ผ๋ก ์ฐ์ตํ๋ ๊ฒ์ด ์ค์ํฉ๋๋ค. ์ฃผ๋ณ ์น๊ตฌ๋ ๊ฐ์กฑ๊ณผ ์ญํ ๊ทน์ ํ๋ฉด์ ๋ค์ํ ์ง๋ฌธ๊ณผ ๋ต๋ณ์ ์ฃผ๊ณ ๋ฐ์ผ๋ฉด ์ค์ ๊ฐ๊ฐ์ด ํฅ์๋ฉ๋๋ค. ๋ํ, ์ผํ ๊ด๋ จ ์์ด ์ ํ๋ธ๋ ํ์บ์คํธ๋ฅผ ํตํด ๋ฃ๊ธฐ ๋ฅ๋ ฅ์ ํค์ฐ๋ ๊ฒ๋ ํฐ ๋์์ด ๋ฉ๋๋ค.
- ํต์ฌ ํ A: ์ํฉ๋ณ ์์ด ํํ์ ๋ฏธ๋ฆฌ ์ ๋ฆฌํด ๋๊ณ ๋ฐ๋ณต ํ์ตํ์ธ์.
- ํต์ฌ ํ B: ์ ๋ขฐํ ์ ์๋ ์จ๋ผ์ธ ํ์ต ์์์ ์ ๊ทน ํ์ฉํ์ธ์.
- ํต์ฌ ํ C: ์ค์ ๋ํ ์ฐ์ต๊ณผ ๋ฃ๊ธฐ ํ๋ จ์ ๋ณํํด ์์ฐ์ค๋ฌ์ด ์ํต ๋ฅ๋ ฅ์ ํค์ฐ์ธ์.
5. ๋ธ๋ํ๋ผ์ด๋ฐ์ด ์ผํ ์ค ์์ฃผ ๋ฐ์ํ๋ ๋ฌธ์ ์ ์์ดํํ๋ก ํด๊ฒฐํ๋ ๋ฐฉ๋ฒ
1) ๊ฒฐ์ ์ค๋ฅ ๋ฐ ๋ฌธ์ ํด๊ฒฐ ๋ํ๋ฒ
๊ฒฐ์ ๊ณผ์ ์์ ์นด๋ ์ธ์ ์ค๋ฅ๋ ๊ฒฐ์ ์คํจ๊ฐ ๋ฐ์ํ ์ ์์ต๋๋ค. ์ด๋ฐ ๊ฒฝ์ฐ "The card was declined. Can I try another payment method?"(์นด๋๊ฐ ๊ฑฐ์ ๋์ด์. ๋ค๋ฅธ ๊ฒฐ์ ๋ฐฉ๋ฒ์ ์จ๋ ๋ ๊น์?) ๊ฐ์ ํํ์ด ์ ์ฉํฉ๋๋ค. ์ํฉ์ ์นจ์ฐฉํ๊ฒ ์ค๋ช ํ๋ ๊ฒ์ด ๋ฌธ์ ํด๊ฒฐ์ ํฐ ๋์์ด ๋ฉ๋๋ค.
2) ์ ํ ์ค๋ช ๋ถ์กฑ ์ ์ถ๊ฐ ์ง๋ฌธ ํ
์ข ์ข ํ๋งค์๊ฐ ์ ํ์ ๋ํด ์ถฉ๋ถํ ์ค๋ช ํ์ง ์์ ๋๊ฐ ์์ต๋๋ค. ์ด๋๋ "Could you explain the warranty details?"(๋ณด์ฆ ๊ธฐ๊ฐ์ ๋ํด ์ค๋ช ํด ์ฃผ์ค ์ ์๋์?), "Is this compatible with other devices?"(๋ค๋ฅธ ๊ธฐ๊ธฐ์ ํธํ๋๋์?)์ ๊ฐ์ด ๊ตฌ์ฒด์ ์ธ ์ง๋ฌธ์ผ๋ก ํ์ํ ์ ๋ณด๋ฅผ ํ๋ณดํ์ธ์.
3) ๋ฐํ ๊ฑฐ์ ์ ๋์ ์ ๋ต
๋ฐํ ์์ฒญ์ด ๊ฑฐ์ ๋ ๋๋ "Could you please clarify the reason for the denial?"(๋ฐํ ๊ฑฐ์ ์ฌ์ ๋ฅผ ์์ธํ ์ค๋ช ํด ์ฃผ์๊ฒ ์ด์?), "Is there a manager I can speak with about this?"(์ด ๋ฌธ์ ์ ๋ํด ๋งค๋์ ์ ์ด์ผ๊ธฐํ ์ ์์๊น์?)๋ผ๊ณ ์ ์คํ๋ฉด์๋ ๋ช ํํ๊ฒ ์์ฒญํ๋ ๊ฒ์ด ์ข์ต๋๋ค.
๋ฌธ์ ์ํฉ | ์ถ์ฒ ์์ด ํํ | ํจ๊ณผ | ์ฌ์ฉ ์๊ธฐ |
---|---|---|---|
๊ฒฐ์ ์ค๋ฅ | The card was declined. Can I try another payment method? | ์นจ์ฐฉํ ์ํฉ ์ค๋ช ์ผ๋ก ์ํํ ๊ฒฐ์ ์งํ | ๊ฒฐ์ ์คํจ ์ |
์ ํ ์ค๋ช ๋ถ์กฑ | Could you explain the warranty details? | ํ์ํ ์ ๋ณด ํ๋ณด ๋ฐ ๊ตฌ๋งค ๊ฒฐ์ ๋์ | ์ ํ ์ ๋ณด ๋ถ์กฑ ์ |
๋ฐํ ๊ฑฐ์ | Could you please clarify the reason for the denial? | ๋ฌธ์ ์์ธ ํ์ ๋ฐ ํด๊ฒฐ ๋ ธ๋ ฅ ์ด์ง | ๋ฐํ ๊ฑฐ์ ์ |
6. ๋ธ๋ํ๋ผ์ด๋ฐ์ด ์ผํ ์์ดํํ ๋ง์คํฐ๋ฅผ ์ํ ์ต์ข ํ๊ณผ ์ค์ ์ ์ฉ ๋ฐฉ๋ฒ
1) ์ผํ ์ ํ์ ์ฒดํฌ๋ฆฌ์คํธ ์์ฑ
์ผํ ๋น์ผ์๋ ํ์ํ ์์ด ํํ๊ณผ ์ง๋ฌธ ๋ฆฌ์คํธ๋ฅผ ์ค๋งํธํฐ์ ๋ฉ๋ชจํด ๋์ธ์. "๊ฐ๊ฒฉ, ์ฌ๊ณ , ๊ฒฐ์ , ๋ฐํ" ๊ด๋ จ ํต์ฌ ํํ์ ๋น ๋ฅด๊ฒ ์ฐพ์ ์ฌ์ฉํ๋ฉด ํ์ฅ์์ ๋นํฉํ์ง ์๊ณ ํจ์จ์ ์ผ๋ก ์ํตํ ์ ์์ต๋๋ค.
2) ์ํฉ๋ณ ๋ํ ์๋๋ฆฌ์ค ๋ฐ๋ณต ์ฐ์ต
๊ฐ์ฅ ๋ง์ด ๋ฐ์ํ๋ ์ํฉ๋ณ ๋ํ ์๋๋ฆฌ์ค๋ฅผ ์ง์ ๋งํด ๋ณด๋ฉฐ ์ฐ์ตํ๋ ๊ฒ์ด ์ค์ํฉ๋๋ค. ์๋ฅผ ๋ค์ด, ํ ์ธ ๋ฌธ์ → ์ฌ๊ณ ํ์ธ → ๊ฒฐ์ ๋ฐฉ๋ฒ ๋ฌธ์ → ๋ฐํ ์ ์ฑ ์ง๋ฌธ ์์ผ๋ก ์์ฐ์ค๋ฝ๊ฒ ์ด์ด์ง๋ ๋ํ๋ฅผ ๋ฏธ๋ฆฌ ์ค๋นํ๋ฉด ์์ ๊ฐ์ด ํฌ๊ฒ ํฅ์๋ฉ๋๋ค.
3) ํ์ฅ์์๋ ์ฒ์ฒํ ๋๋ฐ๋๋ฐ ๋งํ๊ธฐ
๊ธด์ฅ๋๊ฑฐ๋ ๊ธํ ์ํฉ์์๋ ์ฒ์ฒํ, ๋ช ํํ๊ฒ ๋งํ๋ ๊ฒ์ด ์์ฌ์ํต ์ฑ๊ณต์ ์ด์ ์ ๋๋ค. ์๋๋ฐฉ์ด ์ดํดํ๊ธฐ ์ฌ์ด ์๋๋ก ์ง๋ฌธํ๊ณ , ํ์ํ ๊ฒฝ์ฐ ๋ค์ ํ๋ฒ ํ์ธํ๋ ์ต๊ด์ ๋ค์ด์ธ์.
- ํต์ฌ ํ A: ์ผํ ์ ๊ผญ ํ์ธํ ์์ด ํํ ์ฒดํฌ๋ฆฌ์คํธ๋ฅผ ์ค๋นํ์ธ์.
- ํต์ฌ ํ B: ์์ฃผ ์ฐ์ด๋ ์ํฉ๋ณ ๋ํ ์๋๋ฆฌ์ค๋ฅผ ๋ฐ๋ณต ์ฐ์ตํ์ธ์.
- ํต์ฌ ํ C: ํ์ฅ์์ ์ฒ์ฒํ ๋๋ฐ๋๋ฐ ๋งํด ์ํํ ์ํต์ ์ ๋ํ์ธ์.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ธ๋ํ๋ผ์ด๋ฐ์ด ์ผํ ์์ดํํ๋ฅผ ์ฒ์ ์ค๋นํ๋๋ฐ ์ด๋์๋ถํฐ ์์ํด์ผ ํ ๊น์?
- ์ฒ์์ด๋ผ๋ฉด ํ ์ธ์จ, ๊ฐ๊ฒฉ ๋ฌธ์, ์ฌ๊ณ ํ์ธ, ๊ฒฐ์ ๋ฐฉ๋ฒ, ๋ฐํ ์ ์ฑ ๋ฑ ๊ธฐ๋ณธ ์ํฉ๋ณ ํ์ ํํ๋ถํฐ ์ตํ๋ ๊ฒ์ด ํจ๊ณผ์ ์ ๋๋ค. ํํ ๋ฆฌ์คํธ๋ฅผ ๋ง๋ค์ด ๋ฐ๋ณตํด์ ์ฝ๊ณ , ์ค์ ์ํฉ์ ๊ฐ์์ผ๋ก ์ฐ์ตํด ๋ณด์ธ์. ์จ๋ผ์ธ ๊ฐ์๋ ๋ชจ๋ฐ์ผ ์ฑ์ ํ์ฉํด ๋ฃ๊ธฐ์ ๋งํ๊ธฐ๋ ๋ณํํ๋ฉด ๋์ฑ ์ข์ต๋๋ค.
- Q. ํ์ฅ์์ ์์ด๋ก ๋งํ๊ธฐ๊ฐ ๋๋ฌด ๊ธด์ฅ๋๋ฉด ์ด๋ป๊ฒ ํด์ผ ํ๋์?
- ๊ธด์ฅ๋ ๋๋ ์ฒ์ฒํ ๋๋ฐ๋๋ฐ ๋งํ๋ ๊ฒ์ด ๊ฐ์ฅ ์ค์ํฉ๋๋ค. ๊ฐ๋จํ ๋ฌธ์ฅ๋ถํฐ ์์ํด ์ฐจ๊ทผ์ฐจ๊ทผ ์ง๋ฌธํ์ธ์. ์๋๋ฐฉ์ด ์ดํดํ๋์ง ํ์ธํ๋ฉฐ ๋ํ๋ฅผ ์ด์ด๊ฐ๋ฉด ์์ฐ์ค๋ฝ๊ฒ ๊ธด์ฅ์ด ์ํ๋ฉ๋๋ค. ๋ฏธ๋ฆฌ ์ค๋นํ ํํ์ ๋ฐ๋ณต ์ฐ์ตํ๋ ๊ฒ๋ ํฐ ๋์์ด ๋ฉ๋๋ค.
- Q. ๋ฐํ ์ ์ฑ ์ ์์ด๋ก ์ด๋ป๊ฒ ๋ฌผ์ด๋ณด๋ฉด ์ข์๊น์?
- ๋ฐํ ์ ์ฑ ์ ๋ฌผ์ ๋๋ "What is your return policy?"๊ฐ ๊ฐ์ฅ ๊ธฐ๋ณธ์ ์ด๊ณ ์ง๊ด์ ์ธ ํํ์ ๋๋ค. ์ถ๊ฐ๋ก "How long do I have to return the product?"(์ ํ์ ๋ฐํํ ์ ์๋ ๊ธฐ๊ฐ์ ์ผ๋ง๋ ๋๋์?)์ ๊ฐ์ด ๊ตฌ์ฒด์ ์ธ ์กฐ๊ฑด์ ๋ฌป๋ ์ง๋ฌธ๋ ์ค๋นํ๋ฉด ์ข์ต๋๋ค.
- Q. ๊ฒฐ์ ์ ์ถ๊ฐ ์์๋ฃ๊ฐ ๊ฑฑ์ ๋๋๋ฐ ์ด๋ป๊ฒ ํ์ธํด์ผ ํ๋์?
- ๊ฒฐ์ ์ ์ "Is there any additional fee?" ๋๋ "Are there extra charges for using a credit card?"๋ผ๊ณ ๋ฌผ์ด๋ณด์ธ์. ํนํ ํด์ธ ์นด๋ ์ฌ์ฉ ์ ํ์ ์์๋ฃ๋ ์ธ๊ธ์ด ๋ถ์ ์ ์์ผ๋ฏ๋ก ๊ผญ ํ์ธํ๋ ์ต๊ด์ด ํ์ํฉ๋๋ค.
- Q. ์ฌ๊ณ ๊ฐ ์์ ๋ ๋์ฒด ์ํ์ ์ถ์ฒ๋ฐ๋ ์์ด ํํ์ ๋ฌด์์ธ๊ฐ์?
- ์ฌ๊ณ ๋ถ์กฑ ์ "Is there an alternative product you recommend?" ๋๋ "Do you have a similar item?"๋ผ๊ณ ์ง๋ฌธํ๋ฉด ํ๋งค์๊ฐ ๋์ฒด ์ํ์ ์๋ดํด ์ค๋๋ค. ์ด๋ฐ ํํ์ ๋น ๋ฅด๊ฒ ๋ค๋ฅธ ์ ํ์ง๋ฅผ ์ฐพ๋ ๋ฐ ์ ์ฉํฉ๋๋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