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Όν•‘ 쀑 λ†“μΉ˜κΈ° μ‰¬μš΄ μ˜μ–΄ μ‹€μˆ˜ 10가지와 해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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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Όν•‘ν•  λ•Œ μ˜μ–΄λ‘œ μ˜μ‚¬μ†Œν†΅ν•˜λ‹€ 보면 μ˜μ™Έλ‘œ 자주 λ²”ν•˜λŠ” μ‹€μˆ˜κ°€ μžˆμŠ΅λ‹ˆλ‹€. 이런 μž‘μ€ μ˜μ–΄ 였λ₯˜κ°€ 가격 ν˜‘μƒμ΄λ‚˜ μ›ν•˜λŠ” μ œν’ˆ 선택에 영ν–₯을 쀄 수 μžˆλŠ”λ°μš”. μ‡Όν•‘ 쀑 λ†“μΉ˜κΈ° μ‰¬μš΄ μ˜μ–΄ μ‹€μˆ˜ 10가지와 해결법 을 μ•Œμ•„λ³΄λ©΄, μ–΄λ–»κ²Œ ν•˜λ©΄ 더 μ •ν™•ν•˜κ³  μžμ‹ κ° 있게 μ‡Όν•‘ν•  수 μžˆμ„μ§€ κΆκΈˆν•˜μ§€ μ•Šλ‚˜μš”? 핡심 μš”μ•½ 1: μ‡Όν•‘ μƒν™©μ—μ„œ ν”νžˆ λ°œμƒν•˜λŠ” μ˜μ–΄ μ‹€μˆ˜ μœ ν˜•κ³Ό κ·Έ 원인을 μ΄ν•΄ν•œλ‹€. 핡심 μš”μ•½ 2: 각각의 μ‹€μˆ˜μ— λŒ€ν•œ ꡬ체적인 해결법과 λŒ€μ²΄ ν‘œν˜„μ„ μ œμ‹œν•œλ‹€. 핡심 μš”μ•½ 3: μ‹€μš©μ μΈ 예문과 νŒμ„ 톡해 μ‹€μ œ μ‡Όν•‘ μƒν™©μ—μ„œ μ¦‰μ‹œ ν™œμš©ν•  수 μžˆλ„λ‘ λ•λŠ”λ‹€. 1. μ‡Όν•‘ 쀑 자주 λ°œμƒν•˜λŠ” μ˜μ–΄ μ‹€μˆ˜ μœ ν˜•κ³Ό κ·Έ 원인은 λ¬΄μ—‡μΌκΉŒ? 1) 단어 μ„ νƒμ˜ 였λ₯˜: λΉ„μŠ·ν•œ 단어 ν˜Όλ™ν•˜κΈ° μ‡Όν•‘ν•  λ•Œ μ‚¬μš©ν•˜λŠ” 단어 μ€‘μ—λŠ” λΉ„μŠ·ν•œ ν˜•νƒœμ§€λ§Œ μ˜λ―Έκ°€ λ‹€λ₯Έ κ²½μš°κ°€ λ§Žμ•„ ν—·κ°ˆλ¦¬κΈ° μ‰½μŠ΅λ‹ˆλ‹€. 예λ₯Ό λ“€μ–΄, "price"와 "cost"λŠ” λͺ¨λ‘ '가격'을 λœ»ν•˜μ§€λ§Œ, λ―Έλ¬˜ν•œ 차이가 μžˆμŠ΅λ‹ˆλ‹€. "Price"λŠ” νŒλ§€μžκ°€ μ œμ‹œν•˜λŠ” κΈˆμ•‘, "cost"λŠ” μ œμ‘°λ‚˜ ꡬ맀에 λ“œλŠ” λΉ„μš©μ„ μ˜λ―Έν•©λ‹ˆλ‹€. 이런 ν˜Όλ™μ€ μ˜μ‚¬μ†Œν†΅μ„ μ–΄λ ΅κ²Œ ν•˜κ³  μ˜€ν•΄λ₯Ό λΆˆλŸ¬μΌμœΌν‚¬ 수 μžˆμœΌλ―€λ‘œ μ •ν™•ν•œ 단어 선택이 μ€‘μš”ν•©λ‹ˆλ‹€. 2) 문법 μ‹€μˆ˜: μ‹œμ œμ™€ μ „μΉ˜μ‚¬ μ‚¬μš© 였λ₯˜ λ¬Έκ²½ μ² λ‘œμžμ „κ±° λ‘˜λ ˆκΈΈ μ˜› 철길을 따라 색닀λ₯΄κ²Œ κ±·λŠ” μ½”μŠ€ μ‡Όν•‘ μƒν™©μ—μ„œλŠ” ν˜„μž¬ μ‹œμ œ, κ³Όκ±° μ‹œμ œ, ν˜„μž¬μ™„λ£Œ μ‹œμ œ λ“± λ‹€μ–‘ν•œ μ‹œμ œλ₯Ό 적절히 μ“°λŠ” 것이 μ€‘μš”ν•©λ‹ˆλ‹€. 예λ₯Ό λ“€μ–΄, "I buy this yesterday" λŒ€μ‹  "I bought this yesterday"κ°€ μ˜¬λ°”λ₯Έ ν‘œν˜„μž…λ‹ˆλ‹€. λ˜ν•œ, μ „μΉ˜μ‚¬ μ‚¬μš©λ„ 자주 μ‹€μˆ˜ν•˜λŠ” λΆ€λΆ„μž…λ‹ˆλ‹€. "in the store"와 "at the store"λŠ” 상황에 따라 λ‹€λ₯΄κ²Œ μ“°μ΄λ―€λ‘œ 상황에 λ§žλŠ” μ „μΉ˜μ‚¬λ₯Ό μ΅νžˆλŠ” 것이 ν•„μš”ν•©...

λΉ„μ¦ˆλ‹ˆμŠ€ μƒν™©μ—μ„œ μœ μš©ν•œ 원어민 μ˜μ–΄νšŒν™” μ£Όμ œλŠ”

λΉ„μ¦ˆλ‹ˆμŠ€ μƒν™©μ—μ„œ μœ μš©ν•œ 원어민 μ˜μ–΄νšŒν™” μ£Όμ œλŠ”

λΉ„μ¦ˆλ‹ˆμŠ€μ˜ 성곡을 μœ„ν•œ 원어민 μ˜μ–΄νšŒν™” 주제λ₯Ό μ°Ύκ³  κ³„μ‹ κ°€μš”? μ‹€μ œλ‘œ λ§Žμ€ 뢄듀이 λΉ„μ¦ˆλ‹ˆμŠ€ μƒν™©μ—μ„œ ν•„μš”ν•œ μ˜μ–΄νšŒν™”λ₯Ό μ–΄λ €μ›Œν•©λ‹ˆλ‹€. 이 글을 톡해 λ‹€μ–‘ν•œ μƒν™©μ—μ„œ μœ μš©ν•œ μ˜μ–΄ ν‘œν˜„κ³Ό 주제λ₯Ό μ‚΄νŽ΄λ³΄κ² μŠ΅λ‹ˆλ‹€.

1. λΉ„μ¦ˆλ‹ˆμŠ€ λ―ΈνŒ…μ—μ„œμ˜ μ˜μ–΄νšŒν™”

λΉ„μ¦ˆλ‹ˆμŠ€ λ―ΈνŒ…μ€ νšŒμ‚¬μ˜ μ€‘μš”ν•œ μ˜μ‚¬μ†Œν†΅ κ³΅κ°„μž…λ‹ˆλ‹€. μ΄λ•Œ ν•„μš”ν•œ μ˜μ–΄ ν‘œν˜„μ„ μ•Œμ•„λ³΄κ² μŠ΅λ‹ˆλ‹€.

1) 회의 μ‹œμž‘κ³Ό μ†Œκ°œ

회의λ₯Ό μ‹œμž‘ν•  λ•Œμ˜ 인사와 μ†Œκ°œλŠ” μ€‘μš”ν•©λ‹ˆλ‹€. "Thank you all for being here today."와 같은 ν‘œν˜„μ€ μ°Έμ„μžλ“€μ—κ²Œ κ°μ‚¬μ˜ λ§ˆμŒμ„ μ „ν•  수 μžˆμŠ΅λ‹ˆλ‹€. λ˜ν•œ, μ°Έμ„μžλ“€μ„ μ†Œκ°œν•  λ•ŒλŠ” "I’d like to introduce..."λΌλŠ” 문ꡬλ₯Ό μ‚¬μš©ν•˜μ—¬ μžμ—°μŠ€λŸ½κ²Œ μ΄μ–΄κ°ˆ 수 μžˆμŠ΅λ‹ˆλ‹€. μ΄λŸ¬ν•œ ν‘œν˜„μ€ 회의의 λΆ„μœ„κΈ°λ₯Ό λΆ€λ“œλŸ½κ²Œ ν•˜κ³ , μ°Έμ—¬μž κ°„μ˜ 관계λ₯Ό λˆλ…νžˆ ν•˜λŠ” 데 큰 도움이 λ©λ‹ˆλ‹€.

2) 의견 μ œμ‹œμ™€ λ°˜μ‘

회의 쀑 μžμ‹ μ˜ μ˜κ²¬μ„ μ œμ‹œν•  λ•ŒλŠ” "In my opinion..." λ˜λŠ” "I believe that..."와 같은 ν‘œν˜„μ΄ μœ μš©ν•©λ‹ˆλ‹€. μ΄λŸ¬ν•œ ν‘œν˜„λ“€μ€ μžμ‹ μ˜ 생각을 λͺ…ν™•νžˆ μ „λ‹¬ν•˜λ©°, λ‹€λ₯Έ μ°Έμ„μžλ“€λ„ μ˜κ²¬μ„ μ œμ‹œν•˜λ„λ‘ μœ λ„ν•˜λŠ” νš¨κ³Όκ°€ μžˆμŠ΅λ‹ˆλ‹€. νšŒμ˜κ°€ μ›ν™œν•˜κ²Œ μ§„ν–‰λ˜κΈ° μœ„ν•΄μ„œλŠ” λ‹€μ–‘ν•œ 의견이 ν•„μš”ν•˜λ―€λ‘œ, μ μ ˆν•œ ν‘œν˜„μ„ μ‚¬μš©ν•˜λŠ” 것이 μ€‘μš”ν•©λ‹ˆλ‹€.

3) 회의 λ§ˆλ¬΄λ¦¬μ™€ ν”Όλ“œλ°±

회의λ₯Ό λ§ˆλ¬΄λ¦¬ν•  λ•ŒλŠ” "To summarize..." 같은 ν‘œν˜„μœΌλ‘œ μ£Όμš” λ‚΄μš©μ„ 정리할 수 μžˆμŠ΅λ‹ˆλ‹€. λ˜ν•œ, μ°Έμ„μžλ“€μ—κ²Œ ν”Όλ“œλ°±μ„ μš”μ²­ν•˜λŠ” 것은 λ‹€μŒ 회의λ₯Ό μœ„ν•œ μ€‘μš”ν•œ λ‹¨κ³„μž…λ‹ˆλ‹€. "I’d appreciate your feedback on this matter."λΌλŠ” ν‘œν˜„μ„ 톡해 ν”Όλ“œλ°±μ„ μžμ—°μŠ€λŸ½κ²Œ μš”μ²­ν•  수 μžˆμŠ΅λ‹ˆλ‹€.

2. 이메일 μž‘μ„± μ‹œ μœ μš©ν•œ μ˜μ–΄ ν‘œν˜„

λΉ„μ¦ˆλ‹ˆμŠ€ ν™˜κ²½μ—μ„œ 이메일은 ν•„μˆ˜μ μΈ μ†Œν†΅ μˆ˜λ‹¨μž…λ‹ˆλ‹€. 전문적인 이메일 μž‘μ„± 방법을 μ•Œμ•„λ³΄κ² μŠ΅λ‹ˆλ‹€.

1) 이메일 μ‹œμž‘κ³Ό 인사말

λΉ„μ¦ˆλ‹ˆμŠ€ 이메일을 μž‘μ„±ν•  λ•ŒλŠ” "Dear [Name],"둜 μ‹œμž‘ν•˜λŠ” 것이 μΌλ°˜μ μž…λ‹ˆλ‹€. μ΄λ•Œ, μˆ˜μ‹ μžμ˜ 이름을 μ‚¬μš©ν•˜μ—¬ 개인적인 ν„°μΉ˜λ₯Ό λ”ν•˜λŠ” 것이 μ’‹μŠ΅λ‹ˆλ‹€.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λΌλŠ” ν‘œν˜„μ€ μƒλŒ€λ°©μ— λŒ€ν•œ λ°°λ €λ₯Ό λ‚˜νƒ€λ‚΄λ©°, μΉœκ·Όν•œ 인상을 쀄 수 μžˆμŠ΅λ‹ˆλ‹€.

2) λ³Έλ¬Έ λ‚΄μš© 전달

μ΄λ©”μΌμ˜ λ³Έλ¬Έμ—μ„œλŠ” λͺ…ν™•ν•˜κ³  κ°„κ²°ν•œ ν‘œν˜„μ΄ μ€‘μš”ν•©λ‹ˆλ‹€. "I am writing to inform you..." λ˜λŠ” "I would like to discuss..."와 같은 문ꡬλ₯Ό μ‚¬μš©ν•˜μ—¬ μ΄λ©”μΌμ˜ λͺ©μ μ„ λΆ„λͺ…νžˆ ν•  수 μžˆμŠ΅λ‹ˆλ‹€. μ€‘μš”ν•œ 사항은 λͺ©λ‘ ν˜•μ‹μœΌλ‘œ μ •λ¦¬ν•˜μ—¬ 가독성을 λ†’μ΄λŠ” 것도 μ’‹μŠ΅λ‹ˆλ‹€.

3) 이메일 λ§ˆλ¬΄λ¦¬μ™€ μš”μ²­

이메일을 λ§ˆλ¬΄λ¦¬ν•  λ•ŒλŠ”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λ˜λŠ” "Looking forward to your reply."와 같은 ν‘œν˜„μœΌλ‘œ μƒλŒ€λ°©μ˜ λ°˜μ‘μ„ κΈ°λŒ€ν•  수 μžˆμŠ΅λ‹ˆλ‹€. λ§ˆμ§€λ§‰μ— "Best regards," λ˜λŠ” "Sincerely,"둜 λ§ˆλ¬΄λ¦¬ν•˜λ©΄ 전문적인 인상을 쀄 수 μžˆμŠ΅λ‹ˆλ‹€.

νŠΉμ§• λΉ„μ¦ˆλ‹ˆμŠ€ λ―ΈνŒ… μ˜μ–΄ 이메일 μ˜μ–΄
ν˜•μ‹ ꡬ술적, λŒ€ν™”ν˜• μ„œλ©΄, 곡식적
λͺ©μ  μ˜μ‚¬μ†Œν†΅, 의견 κ΅ν™˜ 정보 전달, μš”μ²­
μ£Όμš” ν‘œν˜„ "In my opinion...", "To summarize..." "I am writing to...",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3. λ„€νŠΈμ›Œν‚Ή μ΄λ²€νŠΈμ—μ„œμ˜ μ˜μ–΄νšŒν™”

λΉ„μ¦ˆλ‹ˆμŠ€ λ„€νŠΈμ›Œν‚Ήμ€ μƒˆλ‘œμš΄ 기회λ₯Ό μ°½μΆœν•˜λŠ” μ€‘μš”ν•œ κ³Όμ •μž…λ‹ˆλ‹€. μ΄λ•Œ ν•„μš”ν•œ νšŒν™” 주제λ₯Ό μ‚΄νŽ΄λ³΄κ² μŠ΅λ‹ˆλ‹€.

1) 자기 μ†Œκ°œμ™€ 관심사 곡유

λ„€νŠΈμ›Œν‚Ήμ—μ„œ μžμ‹ μ„ μ†Œκ°œν•  λ•ŒλŠ” "My name is..." λ˜λŠ” "I work for..."와 같은 κ°„λ‹¨ν•œ ν‘œν˜„μœΌλ‘œ μ‹œμž‘ν•  수 μžˆμŠ΅λ‹ˆλ‹€. 이후 μžμ‹ μ˜ κ΄€μ‹¬μ‚¬λ‚˜ μ „λ¬Έ λΆ„μ•Όλ₯Ό κ³΅μœ ν•˜λ©΄ λŒ€ν™”κ°€ μžμ—°μŠ€λŸ½κ²Œ μ΄μ–΄μ§ˆ 수 μžˆμŠ΅λ‹ˆλ‹€. "I’m particularly interested in..."μ΄λΌλŠ” ν‘œν˜„μ€ μƒλŒ€λ°©κ³Όμ˜ 곡톡점을 μ°ΎλŠ” 데도 도움이 λ©λ‹ˆλ‹€.

2) λŒ€ν™” 이어가기

μƒλŒ€λ°©κ³Όμ˜ λŒ€ν™”λ₯Ό 이어가기 μœ„ν•΄μ„œλŠ” 질문이 μ€‘μš”ν•©λ‹ˆλ‹€. "What do you think about...?" λ˜λŠ” "How did you get started in...?"와 같은 μ§ˆλ¬Έμ€ μƒλŒ€λ°©μ—κ²Œ 관심을 보이며 λŒ€ν™”λ₯Ό ν™œλ°œν•˜κ²Œ λ§Œλ“­λ‹ˆλ‹€. μ΄λŸ¬ν•œ μ§ˆλ¬Έμ€ λ„€νŠΈμ›Œν‚Ήμ˜ 기회λ₯Ό λ„“νžˆλŠ” 데 큰 역할을 ν•©λ‹ˆλ‹€.

3) μ—°λ½μ²˜ κ΅ν™˜κ³Ό 후속 λŒ€ν™”

λŒ€ν™”κ°€ λλ‚˜κ°ˆ λ¬΄λ ΅μ—λŠ” μ—°λ½μ²˜λ₯Ό κ΅ν™˜ν•˜λŠ” 것이 μ’‹μŠ΅λ‹ˆλ‹€. "Would you like to exchange contacts?"λΌλŠ” ν‘œν˜„μ„ μ‚¬μš©ν•  수 μžˆμŠ΅λ‹ˆλ‹€. 이후 후속 λŒ€ν™”λ₯Ό μœ„ν•œ μ°Έκ³  자료둜 ν™œμš©ν•  수 μžˆλŠ” λ°©λ²•μž…λ‹ˆλ‹€. "Let’s keep in touch!"λΌλŠ” ν‘œν˜„μ€ μƒλŒ€λ°©μ—κ²Œ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μžˆμŠ΅λ‹ˆλ‹€.

4. ν”„λ ˆμ  ν…Œμ΄μ…˜μ—μ„œμ˜ μ˜μ–΄νšŒν™”

λΉ„μ¦ˆλ‹ˆμŠ€ ν”„λ ˆμ  ν…Œμ΄μ…˜μ€ μžμ‹ μ˜ 아이디어λ₯Ό 효과적으둜 μ „λ‹¬ν•˜λŠ” μ€‘μš”ν•œ κΈ°νšŒμž…λ‹ˆλ‹€. ν•„μš”ν•œ μ˜μ–΄ ν‘œν˜„μ„ λ°°μ›Œλ³΄κ² μŠ΅λ‹ˆλ‹€.

1) ν”„λ ˆμ  ν…Œμ΄μ…˜ μ‹œμž‘ν•˜κΈ°

ν”„λ ˆμ  ν…Œμ΄μ…˜μ„ μ‹œμž‘ν•  λ•ŒλŠ” "Thank you for your time."λΌλŠ” ν‘œν˜„μœΌλ‘œ μ²­μ€‘μ—κ²Œ κ³ λ§ˆμ›€μ„ ν‘œν•  수 μžˆμŠ΅λ‹ˆλ‹€. 이후 "Today, I’m going to talk about..."λΌλŠ” 문ꡬ둜 주제λ₯Ό λͺ…ν™•νžˆ ν•˜λŠ” 것이 μ’‹μŠ΅λ‹ˆλ‹€. μ΄λ•Œ μ²­μ€‘μ˜ 관심을 끌 수 μžˆλŠ” μ§ˆλ¬Έμ΄λ‚˜ 톡계 자료λ₯Ό μΈμš©ν•˜λ©΄ νš¨κ³Όμ μž…λ‹ˆλ‹€.

2) μ£Όμš” λ‚΄μš© 전달

ν”„λ ˆμ  ν…Œμ΄μ…˜μ˜ λ³Έλ¬Έμ—μ„œλŠ” "First, let’s look at..."와 같은 ν‘œν˜„μœΌλ‘œ λ‚΄μš©μ„ λ‹¨κ³„μ μœΌλ‘œ μ„€λͺ…ν•  수 μžˆμŠ΅λ‹ˆλ‹€. λ˜ν•œ, μ‹œκ°μ  자료λ₯Ό ν™œμš©ν•˜μ—¬ λ‚΄μš©μ„ λ³΄κ°•ν•˜λ©΄ 이해λ₯Ό λ•λŠ” 데 νš¨κ³Όμ μž…λ‹ˆλ‹€. "As you can see from the chart..."λΌλŠ” ν‘œν˜„μ€ 자료λ₯Ό κ°•μ‘°ν•˜λŠ” 데 μœ μš©ν•©λ‹ˆλ‹€.

3) μ§ˆμ˜μ‘λ‹΅ 및 마무리

ν”„λ ˆμ  ν…Œμ΄μ…˜μ΄ λλ‚œ ν›„μ—λŠ” μ§ˆμ˜μ‘λ‹΅ μ‹œκ°„μ„ κ°€μ§€λŠ” 것이 μ’‹μŠ΅λ‹ˆλ‹€. "Do you have any questions?"λΌλŠ” ν‘œν˜„μœΌλ‘œ μ²­μ€‘μ˜ λ°˜μ‘μ„ μœ λ„ν•  수 μžˆμŠ΅λ‹ˆλ‹€. λ§ˆμ§€λ§‰μœΌλ‘œ "Thank you for your attention."으둜 λ§ˆλ¬΄λ¦¬ν•˜λ©΄ 전문적인 인상을 남길 수 μžˆμŠ΅λ‹ˆλ‹€.

5. ν˜‘μƒ μƒν™©μ—μ„œμ˜ 효과적인 μ˜μ–΄νšŒν™”

ν˜‘μƒμ€ λΉ„μ¦ˆλ‹ˆμŠ€μ—μ„œ μ€‘μš”ν•œ 결정이 μ΄λ£¨μ–΄μ§€λŠ” μˆœκ°„μž…λ‹ˆλ‹€. μ΄λ•Œ ν™œμš©ν•  수 μžˆλŠ” μ˜μ–΄ ν‘œν˜„λ“€μ„ μ‚΄νŽ΄λ³΄κ² μŠ΅λ‹ˆλ‹€.

1) ν˜‘μƒ μ‹œμž‘κ³Ό λͺ©ν‘œ μ„€μ •

ν˜‘μƒμ„ μ‹œμž‘ν•  λ•ŒλŠ” "Let’s clarify our objectives."λΌλŠ” ν‘œν˜„μœΌλ‘œ λͺ©ν‘œλ₯Ό λΆ„λͺ…νžˆ ν•  수 μžˆμŠ΅λ‹ˆλ‹€. μƒλŒ€λ°©κ³Όμ˜ ν˜‘μƒμ—μ„œλŠ” λͺ…ν™•ν•œ μ˜μ‚¬μ†Œν†΅μ΄ ν•„μˆ˜μ μž…λ‹ˆλ‹€. 예λ₯Ό λ“€μ–΄, ν•œ μ€‘μ†ŒκΈ°μ—…μ˜ CEO인 λ°•OO μ”¨λŠ” μ œν’ˆ 가격 ν˜‘μƒ μ‹œ "We aim to find a win-win solution."라고 κ°•μ‘°ν•˜μ—¬ μƒλŒ€λ°©μ˜ ν˜‘μ‘°λ₯Ό μ΄λŒμ–΄λƒˆμŠ΅λ‹ˆλ‹€. ν˜‘μƒ 초기 λ‹¨κ³„μ—μ„œ λͺ©ν‘œλ₯Ό μ„€μ •ν•˜λŠ” 것은 ν˜‘μƒμ˜ λ°©ν–₯성을 μ œμ‹œν•˜λŠ” 데 도움을 μ€λ‹ˆλ‹€.

2) μ œμ•ˆ 및 λ°˜μ‘ ν‘œν˜„ν•˜κΈ°

ν˜‘μƒ 쀑 μ œμ•ˆμ„ ν•  λ•ŒλŠ” "I propose that we..."λΌλŠ” ν‘œν˜„μ΄ μœ μš©ν•©λ‹ˆλ‹€. μ΄λŸ¬ν•œ ν‘œν˜„μ€ μžμ‹ μ˜ μ˜κ²¬μ„ λͺ…ν™•νžˆ μ „λ‹¬ν•˜λ©°, μƒλŒ€λ°©μ˜ λ°˜μ‘μ„ μœ λ„ν•˜λŠ” 데 νš¨κ³Όμ μž…λ‹ˆλ‹€. μ‹€μ œλ‘œ, λŒ€κΈ°μ—…μ˜ ꡬ맀 λ‹΄λ‹ΉμžμΈ 이OO μ”¨λŠ” "I propose that we increase the order quantity to reduce costs."라고 μ œμ•ˆν•˜μ—¬ 더 λ‚˜μ€ 쑰건을 μ΄λŒμ–΄λƒˆμŠ΅λ‹ˆλ‹€. μ œμ•ˆμ€ ν˜‘μƒμ˜ 핡심이며, μ μ ˆν•œ ν‘œν˜„μ„ 톡해 긍정적인 λ°˜μ‘μ„ μ΄λŒμ–΄λ‚Ό 수 μžˆμŠ΅λ‹ˆλ‹€.

3) ν˜‘μƒ λ§ˆλ¬΄λ¦¬μ™€ ν•©μ˜ λ„μΆœ

ν˜‘μƒμ˜ λμ—μ„œ "I believe we’ve reached a mutual agreement."λΌλŠ” ν‘œν˜„μœΌλ‘œ ν•©μ˜λ₯Ό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μ΄λŸ¬ν•œ 마무리 ν‘œν˜„μ€ μƒλŒ€λ°©μ—κ²Œ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고, ν–₯ν›„ 관계λ₯Ό μ΄μ–΄κ°€λŠ” 데 도움이 λ©λ‹ˆλ‹€. 예λ₯Ό λ“€μ–΄, ν•œ μŠ€νƒ€νŠΈμ—… λŒ€ν‘œμΈ κΉ€OO μ”¨λŠ”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I look forward to our partnership."라고 λ§ν•˜λ©° 쒋은 관계λ₯Ό μœ μ§€ν•  수 μžˆμ—ˆμŠ΅λ‹ˆλ‹€.

6. 고객 μ„œλΉ„μŠ€μ™€ μ§€μ›μ—μ„œμ˜ μ˜μ–΄νšŒν™”

고객 μ„œλΉ„μŠ€λ₯Ό ν–₯μƒμ‹œν‚€κΈ° μœ„ν•΄ ν•„μš”ν•œ μ˜μ–΄ ν‘œν˜„μ„ μ•Œμ•„λ³΄κ² μŠ΅λ‹ˆλ‹€. 고객과의 μ†Œν†΅μ€ λΈŒλžœλ“œ 이미지에 큰 영ν–₯을 λ―ΈμΉ©λ‹ˆλ‹€.

1) 고객 인사 및 문제 확인

고객이 μ „ν™”λ₯Ό κ±Έκ±°λ‚˜ λ°©λ¬Έν–ˆμ„ λ•ŒλŠ” "How can I assist you today?"λΌλŠ” ν‘œν˜„μœΌλ‘œ μ‹œμž‘ν•  수 μžˆμŠ΅λ‹ˆλ‹€. μ΄λŠ” 고객의 문제λ₯Ό μ‹ μ†ν•˜κ²Œ νŒŒμ•…ν•˜λŠ” 데 도움이 λ©λ‹ˆλ‹€. 예λ₯Ό λ“€μ–΄, ν•œ 카페의 직원인 졜OO μ”¨λŠ” 고객의 λΆˆλ§Œμ„ λ“£κ³  "I’m sorry to hear that; let’s resolve this issue."라고 λ§ν•˜μ—¬ 고객의 μ‹ λ’°λ₯Ό μ–»μ—ˆμŠ΅λ‹ˆλ‹€. 고객의 문제λ₯Ό μ •μ€‘ν•˜κ²Œ λ‹€λ£¨λŠ” 것이 μ€‘μš”ν•©λ‹ˆλ‹€.

2) ν•΄κ²° λ°©μ•ˆ μ œμ‹œν•˜κΈ°

문제λ₯Ό ν™•μΈν•œ ν›„μ—λŠ” "We can offer you a replacement."와 같은 ν•΄κ²° λ°©μ•ˆμ„ μ œμ‹œν•˜λŠ” 것이 μ’‹μŠ΅λ‹ˆλ‹€. ꡬ체적이고 μ‹€μ§ˆμ μΈ 해결책을 μ œμ‹œν•˜λ©΄ 고객의 λ§Œμ‘±λ„λ₯Ό 높일 수 μžˆμŠ΅λ‹ˆλ‹€. ν•œ λ¦¬ν…ŒμΌ μƒμ μ˜ κ΄€λ¦¬μžμΈ 홍OO μ”¨λŠ” "We can provide a full refund if you’re not satisfied."라고 ν•˜μ—¬ 고객의 문제λ₯Ό 효과적으둜 ν•΄κ²°ν–ˆμŠ΅λ‹ˆλ‹€. 고객 μ„œλΉ„μŠ€μ—μ„œμ˜ μ μ ˆν•œ ν‘œν˜„μ€ 고객의 μ‹ λ’°λ₯Ό κ΅¬μΆ•ν•˜λŠ” 데 μ€‘μš”ν•©λ‹ˆλ‹€.

3) 사후 관리와 ν”Όλ“œλ°± μš”μ²­

μ„œλΉ„μŠ€κ°€ μ™„λ£Œλœ ν›„μ—λŠ” "Is there anything else I can help you with?"λΌλŠ” ν‘œν˜„μœΌλ‘œ μΆ”κ°€ 지원을 μ œμ•ˆν•  수 μžˆμŠ΅λ‹ˆλ‹€. 고객의 ν”Όλ“œλ°±μ„ μš”μ²­ν•˜λŠ” 것도 쒋은 λ°©λ²•μž…λ‹ˆλ‹€. 예λ₯Ό λ“€μ–΄, ν•œ 온라인 μ‡Όν•‘λͺ°μ˜ 고객 μ„œλΉ„μŠ€ λ‹΄λ‹Ήμž μ •OO μ”¨λŠ” "We value your feedback; it helps us improve our services."라고 ν•˜μ—¬ 고객의 μ˜κ²¬μ„ 적극적으둜 λ°˜μ˜ν–ˆμŠ΅λ‹ˆλ‹€. μ΄λŠ”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λ₯Ό μœ μ§€ν•˜λŠ” 데 큰 도움이 λ©λ‹ˆλ‹€.

상황 ν˜‘μƒ μ˜μ–΄ 고객 μ„œλΉ„μŠ€ μ˜μ–΄
ν˜•μ‹ λŒ€ν™”ν˜•, λͺ©μ  μ§€ν–₯적 λŒ€ν™”ν˜•, 문제 ν•΄κ²° μ§€ν–₯적
λͺ©μ  ν•©μ˜ λ„μΆœ, 이읡 μ‘°μ • 고객 만쑱, 문제 ν•΄κ²°
μ£Όμš” ν‘œν˜„ "I propose that we...", "Let’s clarify our objectives." "How can I assist you?", "Is there anything else I can help you with?"

κ²°λ‘ 

λΉ„μ¦ˆλ‹ˆμŠ€ μƒν™©μ—μ„œ 원어민 μˆ˜μ€€μ˜ μ˜μ–΄νšŒν™”λŠ” 성곡적인 μ˜μ‚¬μ†Œν†΅μ„ μœ„ν•΄ ν•„μˆ˜μ μž…λ‹ˆλ‹€. λ³Έ κΈ€μ—μ„œλŠ” λΉ„μ¦ˆλ‹ˆμŠ€ λ―ΈνŒ…, 이메일 μž‘μ„±, λ„€νŠΈμ›Œν‚Ή, ν”„λ ˆμ  ν…Œμ΄μ…˜, ν˜‘μƒ 및 고객 μ„œλΉ„μŠ€ λ“±μ˜ λ‹€μ–‘ν•œ μƒν™©μ—μ„œ μœ μš©ν•œ ν‘œν˜„μ„ λ‹€λ£¨μ—ˆμŠ΅λ‹ˆλ‹€. μ΄λŸ¬ν•œ ν‘œν˜„λ“€μ€ μƒλŒ€λ°©κ³Όμ˜ 관계λ₯Ό κ°•ν™”ν•˜κ³  효과적인 μ†Œν†΅μ„ λ„μ™€μ€λ‹ˆλ‹€. μ˜μ–΄νšŒν™” λŠ₯λ ₯을 ν‚€μš°λŠ” 것은 μ‹œκ°„μ΄ κ±Έλ¦¬μ§€λ§Œ, κΎΈμ€€ν•œ μ—°μŠ΅κ³Ό μ μ ˆν•œ 자료 ν™œμš©μ΄ λ’·λ°›μΉ¨λœλ‹€λ©΄ λˆ„κ΅¬λ‚˜ κ°€λŠ₯ν•˜λ‹€λŠ” 점을 μžŠμ§€ λ§ˆμ„Έμš”.

μš”μ•½ν•˜μžλ©΄, λΉ„μ¦ˆλ‹ˆμŠ€ μ˜μ–΄νšŒν™”μ—μ„œ ν•„μš”ν•œ ν‘œν˜„μ„ 읡히고 ν™œμš©ν•˜λŠ” 것은 μ˜μ‚¬μ†Œν†΅μ˜ μ§ˆμ„ ν–₯μƒμ‹œν‚€λ©°, μ΄λŠ” κ³§ 성곡적인 λΉ„μ¦ˆλ‹ˆμŠ€ κ΄€κ³„λ‘œ μ΄μ–΄μ§ˆ κ²ƒμž…λ‹ˆλ‹€. 효과적인 μ˜μ–΄νšŒν™” λŠ₯λ ₯을 ν‚€μš°κΈ° μœ„ν•΄ μ˜€λŠ˜λΆ€ν„° μ—°μŠ΅μ„ μ‹œμž‘ν•΄ λ³΄μ„Έμš”.

μ§€κΈˆ λ°”λ‘œ μ˜μ–΄ νšŒν™” μ—°μŠ΅μ„ μ‹œμž‘ν•΄ λ³΄μ„Έμš”!

FAQ: μžμ£Όν•˜λŠ” 질문

1) Q: λΉ„μ¦ˆλ‹ˆμŠ€ λ―ΈνŒ…μ—μ„œ μ‚¬μš©ν•  수 μžˆλŠ” μΆ”μ²œ μ˜μ–΄ ν‘œν˜„μ€ λ¬΄μ—‡μΈκ°€μš”?

λΉ„μ¦ˆλ‹ˆμŠ€ λ―ΈνŒ…μ—μ„œλŠ” "Thank you for joining us today."둜 κ°μ‚¬μ˜ 인사λ₯Ό μ „ν•˜κ³ , μ˜κ²¬μ„ μ œμ‹œν•  λ•ŒλŠ” "In my opinion..."을 ν™œμš©ν•˜λ©΄ μ’‹μŠ΅λ‹ˆλ‹€. 회의 마무리 μ‹œμ—λŠ” "To summarize..."라고 ν•΄μ£Όλ©΄ νš¨κ³Όμ μž…λ‹ˆλ‹€. μ΄λŸ¬ν•œ ν‘œν˜„λ“€μ€ 회의의 흐름을 λ§€λ„λŸ½κ²Œ μœ μ§€ν•˜λŠ” 데 μœ μš©ν•©λ‹ˆλ‹€.

2) Q: μ΄ˆλ³΄μžμ—κ²Œ μΆ”μ²œν•˜λŠ” λΉ„μ¦ˆλ‹ˆμŠ€ μ˜μ–΄μ±…μ€ λ¬΄μ—‡μΈκ°€μš”?

μ΄ˆλ³΄μžμ—κ²ŒλŠ” "Business English for Dummies"λ₯Ό μΆ”μ²œν•©λ‹ˆλ‹€. 이 책은 λΉ„μ¦ˆλ‹ˆμŠ€ μš©μ–΄μ™€ ν‘œν˜„μ„ μ‰½κ²Œ μ„€λͺ…ν•˜κ³ , μ‹€μƒν™œ 예제λ₯Ό 톡해 이해λ₯Ό λ„μ™€μ€λ‹ˆλ‹€. κ°€κ²©λŒ€λŠ” μ•½ 20,000~30,000μ›μœΌλ‘œ μ ‘κ·Όν•˜κΈ° μ’‹μŠ΅λ‹ˆλ‹€. λ˜ν•œ, λ‹€μ–‘ν•œ μ—°μŠ΅λ¬Έμ œκ°€ ν¬ν•¨λ˜μ–΄ μžˆμ–΄ μ‹€λ ₯을 ν‚€μš°λŠ” 데 큰 도움이 λ©λ‹ˆλ‹€.

3) Q: 고객 μ„œλΉ„μŠ€ λΆ„μ•Όμ—μ„œ 효과적인 μ˜μ–΄ ν‘œν˜„μ€ λ¬΄μ—‡μΈκ°€μš”?

고객 μ„œλΉ„μŠ€λ₯Ό μœ„ν•΄ "How can I assist you today?"와 같은 ν‘œν˜„μ΄ μœ μš©ν•©λ‹ˆλ‹€. 문제 해결을 μ œμ‹œν•  λ•ŒλŠ” "We can offer you a replacement."와 같은 ꡬ체적인 닡변이 μ’‹μŠ΅λ‹ˆλ‹€. 고객의 λΆˆλ§Œμ— λŒ€ν•΄ "I’m sorry to hear that."라고 λ§ν•˜λŠ” 것도 μ‹ λ’°λ₯Ό μŒ“λŠ” 데 도움이 λ©λ‹ˆλ‹€.

4) Q: A/S μ„œλΉ„μŠ€κ°€ 쒋은 λΉ„μ¦ˆλ‹ˆμŠ€ μ˜μ–΄ λΈŒλžœλ“œλŠ” μ–΄λ””μΈκ°€μš”?

λΉ„μ¦ˆλ‹ˆμŠ€ μ˜μ–΄ ꡐ윑 λΆ„μ•Όμ—μ„œ A/Sκ°€ 쒋은 λΈŒλžœλ“œλ‘œλŠ” "EF Education First"와 "Berlitz"λ₯Ό μΆ”μ²œν•©λ‹ˆλ‹€. EFλŠ” λ‹€μ–‘ν•œ ν”„λ‘œκ·Έλž¨κ³Ό 강사λ₯Ό λ³΄μœ ν•˜κ³  μžˆμ–΄ 개인 λ§žμΆ€ν˜• ꡐ윑이 κ°€λŠ₯ν•©λ‹ˆλ‹€. BerlitzλŠ” μ „ μ„Έκ³„μ μœΌλ‘œ μΈμ •λ°›λŠ” λΈŒλžœλ“œλ‘œ, 전문적인 컀리큘럼과 μš°μˆ˜ν•œ 강사듀이 νŠΉμ§•μž…λ‹ˆλ‹€.

5) Q: λΉ„μ¦ˆλ‹ˆμŠ€ 이메일 μž‘μ„± μ‹œ κ°€μž₯ μ€‘μš”ν•œ 점은 λ¬΄μ—‡μΈκ°€μš”?

λΉ„μ¦ˆλ‹ˆμŠ€ 이메일 μž‘μ„± μ‹œ κ°€μž₯ μ€‘μš”ν•œ 점은 λͺ…확함과 μ „λ¬Έμ„±μž…λ‹ˆλ‹€. μ‹œμž‘ν•  λ•ŒλŠ” "Dear [Name],"으둜 κ°œμΈν™”ν•˜κ³ , λ³Έλ¬Έμ—μ„œλŠ” "I am writing to..."와 같은 κ°„κ²°ν•œ ν‘œν˜„μ„ μ‚¬μš©ν•˜μ—¬ λͺ©μ μ„ λΆ„λͺ…νžˆ ν•΄μ•Ό ν•©λ‹ˆλ‹€. λ§ˆλ¬΄λ¦¬ν•  λ•ŒλŠ” "Best regards,"둜 전문적인 인상을 λ‚¨κΈ°λŠ” 것이 μ’‹μŠ΅λ‹ˆ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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