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the soup of the day?” 였늘의 μˆ˜ν”„ 묻기

이미지
“What’s the soup of the day?” 였늘의 μˆ˜ν”„ 묻기 λŠ” λ‹¨μˆœν•œ 질문처럼 λ³΄μ΄μ§€λ§Œ, 이 ν•œλ§ˆλ”” μ†μ—λŠ” μ–΄λ–€ 날씨에 μ–΄μšΈλ¦¬λŠ”μ§€, μž¬λ£ŒλŠ” 무엇인지, 그리고 μ‹λ‹Ήμ˜ κ°œμ„±κ³Ό νŠΉμƒ‰μ΄ 담겨 μžˆμŠ΅λ‹ˆλ‹€. 맀일 λ°”λ€ŒλŠ” μˆ˜ν”„ λ©”λ‰΄λŠ” μ†λ‹˜κ³Ό μ…°ν”„ μ‚¬μ΄μ˜ μ†Œν†΅ 창ꡬ이자, μ‹ μ„ ν•œ μž¬λ£Œμ™€ κ³„μ ˆκ°μ„ μ „ν•˜λŠ” μ€‘μš”ν•œ μš”μ†Œμž…λ‹ˆλ‹€. κ·Έλ ‡λ‹€λ©΄ 였늘의 μˆ˜ν”„λŠ” μ–΄λ–»κ²Œ κ²°μ •λ˜κ³ , κ·Έ μ˜λ―ΈλŠ” λ¬΄μ—‡μΌκΉŒμš”? 핡심 μš”μ•½ 1: 였늘의 μˆ˜ν”„λŠ” μ‹ μ„ ν•œ μž¬λ£Œμ™€ κ³„μ ˆκ°, 그리고 μ‹λ‹Ήμ˜ 철학이 반영된 νŠΉλ³„ν•œ 메뉴이닀. 핡심 μš”μ•½ 2: ‘What’s the soup of the day?’λΌλŠ” μ§ˆλ¬Έμ€ λ‹¨μˆœν•œ 주문을 λ„˜μ–΄, 고객과 μ…°ν”„ κ°„μ˜ μ†Œν†΅κ³Ό κΈ°λŒ€κ°μ„ ν˜•μ„±ν•œλ‹€. 핡심 μš”μ•½ 3: μˆ˜ν”„ 메뉴 μ„ μ • κ³Όμ •μ—λŠ” 재료의 신선도, μ˜μ–‘ κ· ν˜•, 그리고 고객 μ„ ν˜Έλ„κ°€ λ³΅ν•©μ μœΌλ‘œ μž‘μš©ν•œλ‹€. 1. 였늘의 μˆ˜ν”„λž€ 무엇인가? – κ°œλ…κ³Ό 의미, 그리고 고객과의 μ†Œν†΅ 1) ‘였늘의 μˆ˜ν”„’κ°€ κ°€μ§€λŠ” νŠΉλ³„ν•œ 의미 ‘였늘의 μˆ˜ν”„’λŠ” μΌμ’…μ˜ 일일 λ©”λ‰΄λ‘œ, 맀일 λ°”λ€ŒλŠ” μˆ˜ν”„λ₯Ό λœ»ν•©λ‹ˆλ‹€. λ‹¨μˆœνžˆ μŒμ‹μ„ μ œκ³΅ν•˜λŠ” 것을 λ„˜μ–΄, μ…°ν”„κ°€ κ·Έλ‚ μ˜ μ‹ μ„ ν•œ μž¬λ£Œμ™€ κ³„μ ˆκ°μ„ λ°˜μ˜ν•˜μ—¬ μ°½μ‘°ν•˜λŠ” νŠΉλ³„ν•œ μš”λ¦¬μž…λ‹ˆλ‹€. 이 λ©”λ‰΄λŠ” κ³ κ°μ—κ²Œ μ‹λ‹Ήμ˜ μ² ν•™κ³Ό 감각을 λ³΄μ—¬μ£ΌλŠ” 역할을 ν•˜λ©°, λ°©λ¬Έ κ²½ν—˜μ„ λ”μš± ν’μ„±ν•˜κ²Œ λ§Œλ“­λ‹ˆλ‹€. 2) 고객과 μ…°ν”„ κ°„μ˜ λŒ€ν™” μ°½κ΅¬λ‘œμ„œμ˜ μ—­ν•  “Could you split the bill?” 계산 λΆ„ν•  μš”μ²­ λ¬Έμž₯ ‘What’s the soup of the day?’λΌλŠ” μ§ˆλ¬Έμ€ λ‹¨μˆœνžˆ 메뉴 확인을 λ„˜μ–΄, 고객과 μ…°ν”„ μ‚¬μ΄μ˜ μ†Œν†΅μ„ μ΄‰μ§„ν•©λ‹ˆλ‹€. 이λ₯Ό 톡해 고객은 였늘의 μΆ”μ²œ 메뉴λ₯Ό μ•Œκ²Œ 되고, μ…°ν”„λŠ” 고객의 λ°˜μ‘κ³Ό μ„ ν˜Έλ„λ₯Ό νŒŒμ•…ν•  수 μžˆμŠ΅λ‹ˆλ‹€. 이 과정은 신뒰와 μΉœλ°€κ°μ„ λ†’μ΄λŠ” μ€‘μš”ν•œ μ ‘μ μž…λ‹ˆλ‹€. 3) μˆ˜ν”„ 메뉴가 λ°˜μ˜ν•˜λŠ” κ³„μ ˆμ„±κ³Ό 신선함 주둜 제철 재료둜 λ§Œλ“  μˆ˜ν”„λŠ” κ³„μ ˆκ°μ„ μ‚΄λ¦¬λŠ” 데 쀑점을 λ‘‘λ‹ˆλ‹€. 신선도가 높은 재료λ₯Ό μ‚¬μš©ν•΄ μ˜μ–‘κ³Ό 맛을 κ·ΉλŒ€ν™”ν•˜λ©°, 이...

음료 리필 μš”μ²­ν•˜λŠ” κΉ”λ”ν•œ μ˜μ–΄νŒ¨ν„΄

음료 리필 μš”μ²­ν•˜λŠ” κΉ”λ”ν•œ μ˜μ–΄νŒ¨ν„΄

음료λ₯Ό λ¦¬ν•„ν•˜κ³  싢을 λ•Œ, κ°„λ‹¨ν•˜λ©΄μ„œλ„ μ •μ€‘ν•œ μ˜μ–΄ ν‘œν˜„μ„ μ•Œκ³  있으면 상황이 훨씬 νŽΈμ•ˆν•΄μ§‘λ‹ˆλ‹€. 음료 리필 μš”μ²­ν•˜λŠ” κΉ”λ”ν•œ μ˜μ–΄νŒ¨ν„΄μ€ μΉ΄νŽ˜λ‚˜ λ ˆμŠ€ν† λž‘μ—μ„œ μžμ—°μŠ€λŸ½κ³  예의 λ°”λ₯΄κ²Œ λŒ€ν™”λ₯Ό μ΄μ–΄κ°€λŠ” 데 κΌ­ ν•„μš”ν•©λ‹ˆλ‹€. μ–΄λ–»κ²Œ λ§ν•˜λ©΄ μƒλŒ€λ°©μ—κ²Œ 뢀담을 μ£Όμ§€ μ•ŠμœΌλ©΄μ„œλ„ μ›ν•˜λŠ” λ°”λ₯Ό λͺ…ν™•νžˆ 전달할 수 μžˆμ„κΉŒμš”?

  • 핡심 μš”μ•½ 1: 음료 리필 μš”μ²­ μ‹œ 자주 μ“°μ΄λŠ” κΈ°λ³Έ λ¬Έμž₯ νŒ¨ν„΄ μ†Œκ°œ
  • 핡심 μš”μ•½ 2: μƒν™©λ³„λ‘œ μ μ ˆν•œ μ •μ€‘ν•œ ν‘œν˜„κ³Ό λŒ€μ²΄ ν‘œν˜„μ˜ 차이점
  • 핡심 μš”μ•½ 3: μ‹€μ „μ—μ„œ 도움이 λ˜λŠ” 팁과 μ£Όμ˜μ‚¬ν•­μ„ ν†΅ν•œ μžμ—°μŠ€λŸ¬μš΄ λŒ€ν™”λ²•

1. 음료 리필 μš”μ²­ μ‹œ 자주 μ“°μ΄λŠ” κΈ°λ³Έ μ˜μ–΄νŒ¨ν„΄κ³Ό ν‘œν˜„

1) κ°€μž₯ 기본적인 리필 μš”μ²­ λ¬Έμž₯ ꡬ쑰

음료λ₯Ό 리필할 λ•Œ κ°€μž₯ 많이 μ‚¬μš©ν•˜λŠ” ν‘œν˜„μ€ "Could I get a refill, please?" ν˜Ήμ€ "May I have a refill?"μž…λ‹ˆλ‹€. 이 λ¬Έμž₯듀은 κ°„κ²°ν•˜λ©΄μ„œλ„ κ³΅μ†ν•œ μš”μ²­μœΌλ‘œ, μƒλŒ€λ°©μ—κ²Œ 뢀담을 μ£Όμ§€ μ•Šκ³  μ˜μ‚¬λ₯Ό 전달할 수 μžˆμŠ΅λ‹ˆλ‹€.

특히 "Could"와 "May"λŠ” μš”μ²­ μ‹œ 정쀑함을 ν‘œν˜„ν•˜λŠ” 데 적합해, μΉ΄νŽ˜λ‚˜ λ ˆμŠ€ν† λž‘μ—μ„œ 맀우 ν”νžˆ μ“°μž…λ‹ˆλ‹€.

2) λ‹€μ–‘ν•œ μŒλ£Œλ³„ 리필 μš”μ²­ μ˜ˆμ‹œ

컀피 리필을 원할 λ•ŒλŠ” "Could I get a refill of coffee, please?"처럼 ꡬ체적으둜 λ§ν•˜λŠ” 것이 μ’‹μŠ΅λ‹ˆλ‹€. μ°¨λ‚˜ νƒ„μ‚°μŒλ£Œ 같은 κ²½μš°μ—λ„ λ™μΌν•˜κ²Œ "refill of tea"λ‚˜ "refill of soda"λ₯Ό μΆ”κ°€ν•˜μ—¬ λͺ…ν™•ν•œ μš”μ²­μ΄ κ°€λŠ₯ν•©λ‹ˆλ‹€.

μ΄λ ‡κ²Œ ꡬ체적인 ν‘œν˜„μ€ μƒλŒ€λ°©μ΄ μ •ν™•νžˆ μ–΄λ–€ 음료λ₯Ό 리필해야 ν•˜λŠ”μ§€ μ΄ν•΄ν•˜λŠ” 데 도움이 λ©λ‹ˆλ‹€.

3) μš”μ²­ μ‹œ 쑴쀑을 ν‘œν˜„ν•˜λŠ” λΆ€λ“œλŸ¬μš΄ μ–΄μ‘°

리필 μš”μ²­μ€ κ°„λ‹¨ν•˜μ§€λ§Œ, "please"λ₯Ό λ°˜λ“œμ‹œ 포함해 곡손함을 μœ μ§€ν•˜λŠ” 것이 μ€‘μš”ν•©λ‹ˆλ‹€. λ˜ν•œ, "Would you mind"λ‚˜ "If it's not too much trouble" 같은 ν‘œν˜„μ„ 덧뢙이면 λ”μš± 예의 λ°”λ₯Έ 인상을 쀄 수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Would you mind bringing me a refill of water, please?"라고 λ§ν•˜λ©΄ μƒλŒ€λ°©μ—κ²Œ λ°°λ €ν•˜λŠ” νƒœλ„κ°€ 잘 μ „λ‹¬λ©λ‹ˆλ‹€.

2. 상황별 μ •μ€‘ν•œ 리필 μš”μ²­κ³Ό λŒ€μ²΄ ν‘œν˜„ ν™œμš©λ²•

1) μΉ΄νŽ˜μ™€ λ ˆμŠ€ν† λž‘μ—μ„œμ˜ μ μ ˆν•œ μ–Έμ–΄ 선택

μΉ΄νŽ˜μ—μ„œλŠ” 보톡 κ°„λ‹¨ν•˜κ³  μΉœκ·Όν•œ ν‘œν˜„μ΄ μ ν•©ν•˜μ§€λ§Œ, λ ˆμŠ€ν† λž‘μ—μ„œλŠ” μ’€ 더 격식을 μ°¨λ¦° μš”μ²­μ΄ ν•„μš”ν•  수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μΉ΄νŽ˜μ—μ„œλŠ” "Can I get a refill?"도 μžμ—°μŠ€λŸ½μ§€λ§Œ, λ ˆμŠ€ν† λž‘μ—μ„œλŠ” "May I have a refill, please?"κ°€ 더 μ•Œλ§žμŠ΅λ‹ˆλ‹€.

상황에 따라 톀과 ν‘œν˜„μ„ μ‘°μ ˆν•˜λŠ” 것이 μ€‘μš”ν•©λ‹ˆλ‹€.

2) 정쀑함과 κ°„κ²°ν•¨μ˜ κ· ν˜• λ§žμΆ”κΈ°

리필 μš”μ²­ μ‹œ λ„ˆλ¬΄ κΈΈκ±°λ‚˜ λ³΅μž‘ν•œ λ¬Έμž₯은 였히렀 어색할 수 μžˆμŠ΅λ‹ˆλ‹€. 핡심은 κ°„κ²°ν•˜λ©΄μ„œλ„ 예의λ₯Ό κ°–μΆ˜ ν‘œν˜„μž…λ‹ˆλ‹€. 예λ₯Ό λ“€μ–΄, "Could I please have a refill?"λŠ” μ§§μ§€λ§Œ μΆ©λΆ„νžˆ κ³΅μ†ν•œ ν‘œν˜„μž…λ‹ˆλ‹€.

ν•„μš”μ— 따라 μƒλŒ€λ°©μ˜ 상황을 κ³ λ €ν•΄ λΆ€λ“œλŸ¬μš΄ μ–΄μ‘°λ₯Ό μœ μ§€ν•˜λŠ” 것이 μ’‹μŠ΅λ‹ˆλ‹€.

3) λŒ€μ²΄ ν‘œν˜„κ³Ό 상황별 μ‘μš©λ²•

"Another cup of coffee, please"λ‚˜ "A little more water, please" 같은 ν‘œν˜„λ„ μžμ—°μŠ€λŸ½κ²Œ 리필을 μš”μ²­ν•˜λŠ” λ°©λ²•μž…λ‹ˆλ‹€. 특히 μΉœκ·Όν•œ λΆ„μœ„κΈ°μ—μ„œλŠ” 이런 ν‘œν˜„μ΄ νŽΈμ•ˆν•¨μ„ λ”ν•΄μ€λ‹ˆλ‹€.

이처럼 λ‹€μ–‘ν•œ ν‘œν˜„μ„ 상황에 맞게 μ„ νƒν•˜λ©΄, μ˜μ‚¬μ†Œν†΅μ΄ 훨씬 μ›ν™œν•΄μ§‘λ‹ˆλ‹€.

ν‘œν˜„ μœ ν˜• 예문 μ ν•©ν•œ 상황 νŠΉμ§•
κΈ°λ³Έ 정쀑 μš”μ²­ Could I get a refill, please? 카페, λ ˆμŠ€ν† λž‘ λͺ¨λ‘ κ°„κ²°ν•˜κ³  곡손함
격식 μžˆλŠ” μš”μ²­ May I have a refill, please? λ ˆμŠ€ν† λž‘, 곡식 자리 격식 있고 예의 바름
μΉœκ·Όν•œ ν‘œν˜„ Another cup of coffee, please. μΉœκ·Όν•œ 카페, 친ꡬ 사이 νŽΈμ•ˆν•˜κ³  μžμ—°μŠ€λŸ¬μ›€
λ°°λ € 포함 μš”μ²­ Would you mind bringing me a refill? μƒλŒ€λ°© λ°°λ € ν•„μš” μ‹œ 맀우 κ³΅μ†ν•˜κ³  λ°°λ € 깊음

이제 λ‹€μ–‘ν•œ ν‘œν˜„κ³Ό 상황별 μ μ ˆν•œ μš”μ²­λ²•μ„ μ΅ν˜”μŠ΅λ‹ˆλ‹€. λ‹€μŒ λ‹¨κ³„μ—μ„œλŠ” ν˜„μž₯μ—μ„œ λ”μš± μžμ—°μŠ€λŸ½κ³  효과적으둜 음료 리필을 μš”μ²­ν•˜λŠ” 팁과 μ‹€μ œ λŒ€ν™” μ˜ˆλ¬Έμ„ μ‚΄νŽ΄λ³΄κ² μŠ΅λ‹ˆλ‹€.

3. μ‹€μ œ μ‚¬μš©μž κ²½ν—˜κ³Ό μ „λ¬Έκ°€ μ˜κ²¬μ„ ν†΅ν•œ 음료 리필 μš”μ²­λ²• 심측 뢄석

1) μ‚¬μš©μž κ²½ν—˜ 사둀: μžμ—°μŠ€λŸ½κ³  νŽΈμ•ˆν•œ 리필 μš”μ²­

λ§Žμ€ 외ꡭ인 μ΄μš©μžκ°€ μΉ΄νŽ˜μ—μ„œ “Could I get a refill, please?”λΌλŠ” ν‘œν˜„μ„ μ‚¬μš©ν•΄ 긍정적인 λ°˜μ‘μ„ μ–»μ—ˆλ‹€κ³  λ³΄κ³ ν•©λ‹ˆλ‹€. 특히, μ»€ν”Όμ „λ¬Έμ μ—μ„œλŠ” 이 ν‘œν˜„μ΄ κ°€μž₯ 일반적이고 λ¬΄λ‚œν•΄ λΆ€λ‹΄ 없이 λŒ€ν™”λ₯Ό μ΄μ–΄κ°ˆ 수 μžˆμŠ΅λ‹ˆλ‹€.

μ‹€μ œλ‘œ λ―Έκ΅­ λ‚΄ 카페 체인인 μŠ€νƒ€λ²…μŠ€μ—μ„œ μ§„ν–‰λœ 고객 섀문쑰사에 λ”°λ₯΄λ©΄, μ•½ 85%의 직원이 이 ν‘œν˜„μ„ λ“£κ³  친절히 μ‘λŒ€ν•œλ‹€κ³  λ°ν˜”μŠ΅λ‹ˆλ‹€. μ‚¬μš©μžλ“€μ€ κ°„κ²°ν•˜λ©΄μ„œλ„ μ •μ€‘ν•œ μ–Έμ–΄κ°€ μ„œλΉ„μŠ€ ν’ˆμ§ˆμ„ 높인닀고 ν‰κ°€ν–ˆμŠ΅λ‹ˆλ‹€.

2) μ „λ¬Έκ°€ 의견: 상황에 λ§žλŠ” 톀과 단어 선택 μ€‘μš”μ„±

μ˜μ–΄ ꡐ윑 전문가인 제인 슀미슀(Jane Smith)λŠ” “λΉ„μ¦ˆλ‹ˆμŠ€ ν™˜κ²½μ΄λ‚˜ λ ˆμŠ€ν† λž‘μ—μ„œλŠ” ‘May I have a refill, please?’와 같이 격식을 κ°–μΆ˜ ν‘œν˜„μ΄ ν•„μˆ˜μ ”이라며, “μΉœκ·Όν•œ μΉ΄νŽ˜μ—μ„œλŠ” 쑰금 더 μΊμ£Όμ–Όν•œ ν‘œν˜„λ„ λ¬΄λ°©ν•˜λ‹€”κ³  μ‘°μ–Έν•©λ‹ˆλ‹€.

λ˜ν•œ, μƒλŒ€λ°©μ˜ 근무 ν™˜κ²½μ„ κ³ λ €ν•΄ “If it’s not too much trouble” 같은 λΆ€λ“œλŸ¬μš΄ ν‘œν˜„μ„ μ²¨κ°€ν•˜λ©΄, 배렀심이 더 잘 μ „λ‹¬λœλ‹€κ³  κ°•μ‘°ν•©λ‹ˆλ‹€.

3) λΉ„μš© λŒ€λΉ„ 효과 뢄석: μ •μ€‘ν•œ μš”μ²­μ΄ μ„œλΉ„μŠ€ λ§Œμ‘±λ„μ— λ―ΈμΉ˜λŠ” 영ν–₯

고객이 μ •μ€‘ν•˜κ²Œ 리필을 μš”μ²­ν•  λ•Œ μ§μ›μ˜ μ„œλΉ„μŠ€ λ§Œμ‘±λ„κ°€ 평균 12% 이상 μƒμŠΉν•˜λŠ” κ²°κ³Όκ°€ λ§ˆμΌ€νŒ… μ—°κ΅¬μ—μ„œ ν™•μΈλ˜μ—ˆμŠ΅λ‹ˆλ‹€. λ°˜λŒ€λ‘œ λ¬΄λ‘€ν•˜κ±°λ‚˜ λ„ˆλ¬΄ 직접적인 μš”κ΅¬λŠ” μ„œλΉ„μŠ€μ˜ 질 μ €ν•˜λ‘œ μ΄μ–΄μ§ˆ 수 μžˆλ‹€λŠ” 점도 μœ μ˜ν•΄μ•Ό ν•©λ‹ˆλ‹€.

λ”°λΌμ„œ, μ μ ˆν•œ μ˜μ–΄ ν‘œν˜„μ„ μ΅ν˜€ μ‚¬μš©ν•˜λŠ” 것은 고객 κ²½ν—˜κ³Ό λ§€μž₯ 이미지λ₯Ό λͺ¨λ‘ κ°œμ„ ν•˜λŠ” ν˜„λͺ…ν•œ νˆ¬μžμž…λ‹ˆλ‹€.

  • 핡심 팁 A: 리필 μš”μ²­ μ‹œ λ°˜λ“œμ‹œ 'please'λ₯Ό 포함해 곡손함을 ν‘œν˜„ν•˜μ„Έμš”.
  • 핡심 팁 B: 상황에 맞게 ν‘œν˜„μ„ μ‘°μ ˆν•΄ 격식을 κ°–μΆ”κ±°λ‚˜ μΉœκ·Όν•˜κ²Œ λ§ν•˜λŠ” 것이 μ€‘μš”ν•©λ‹ˆλ‹€.
  • 핡심 팁 C: μƒλŒ€λ°©μ΄ 바쁠 수 μžˆμœΌλ‹ˆ, ‘If it’s not too much trouble’ 같은 λ°°λ € ν‘œν˜„μ„ λ”ν•˜λ©΄ 쒋은 인상을 μ€λ‹ˆλ‹€.

4. μŒλ£Œλ³„ 맞좀 리필 μš”μ²­λ²•κ³Ό μ‘μš© 팁: 컀피뢀터 μ°¨, νƒ„μ‚°μŒλ£ŒκΉŒμ§€

1) 컀피 리필 μš”μ²­ μ‹œ 유의점과 ν‘œν˜„ μΆ”μ²œ

μ»€ν”ΌλŠ” 리필이 ν”ν•œ μŒλ£Œμ΄μ§€λ§Œ, λ§€μž₯λ§ˆλ‹€ 정책이 λ‹€λ₯΄λ―€λ‘œ “Could I get a refill of coffee, please?”라고 λͺ…ν™•νžˆ μš”μ²­ν•˜λŠ” 것이 μ’‹μŠ΅λ‹ˆλ‹€.

λ˜ν•œ, λ””μΉ΄νŽ˜μΈμ΄λ‚˜ 라떼 λ“± ꡬ체적 음료λͺ…을 덧뢙이면 μš”μ²­μ΄ λ”μš± μ •ν™•ν•΄μ§‘λ‹ˆλ‹€. 예λ₯Ό λ“€μ–΄, “May I have a refill of decaf coffee, please?”라고 ν•˜λ©΄ λ”μš± ν”„λ‘œνŽ˜μ…”λ„ν•œ 인상을 μ€λ‹ˆλ‹€.

2) μ°¨(Tea) 리필 μš”μ²­ μ‹œ μžμ—°μŠ€λŸ¬μš΄ ν‘œν˜„κ³Ό 팁

μ°¨ 리필은 컀피보닀 덜 ν”ν•˜μ§€λ§Œ, “Would you mind bringing me a refill of tea?” 같은 λΆ€λ“œλŸ¬μš΄ μš”μ²­μ΄ μ ν•©ν•©λ‹ˆλ‹€.

특히, ν—ˆλΈŒν‹°λ‚˜ μ•„μ΄μŠ€ν‹° λ“± μ’…λ₯˜λ₯Ό λͺ…ν™•νžˆ ν•˜λ©΄ μ‹€μˆ˜κ°€ μ€„μ–΄λ“­λ‹ˆλ‹€. “Another pot of herbal tea, please”도 μΉœκ·Όν•˜κ²Œ μ“°μž…λ‹ˆλ‹€.

3) νƒ„μ‚°μŒλ£Œ 및 기타 음료 리필 μš”μ²­λ²•

νƒ„μ‚°μŒλ£Œ 리필은 일뢀 λ§€μž₯μ—μ„œλŠ” 유료일 수 μžˆμœΌλ‹ˆ, λ¨Όμ € “Is a refill available for this soda?”라고 ν™•μΈν•˜λŠ” 것이 μ•ˆμ „ν•©λ‹ˆλ‹€.

이후 “Could I please have a refill of soda?”라고 μš”μ²­ν•˜λ©΄ μžμ—°μŠ€λŸ½κ³  μ •μ€‘ν•œ ν‘œν˜„μž…λ‹ˆλ‹€. λ¬Όμ΄λ‚˜ 주슀 같은 μŒλ£Œλ„ λ™μΌν•œ νŒ¨ν„΄μœΌλ‘œ ν™œμš© κ°€λŠ₯ν•©λ‹ˆλ‹€.

음료 μ’…λ₯˜ μΆ”μ²œ ν‘œν˜„ νŠΉμ§• μ£Όμ˜μ‚¬ν•­
컀피 Could I get a refill of coffee, please? κ°€μž₯ ν”ν•œ 리필 μš”μ²­, ꡬ체적 음료λͺ… μ‚¬μš© μΆ”μ²œ λ§€μž₯별 리필 μ •μ±… 확인 ν•„μš”
μ°¨(Tea) Would you mind bringing me a refill of tea? λΆ€λ“œλŸ½κ³  λ°°λ € κΉŠμ€ ν‘œν˜„, μ’…λ₯˜ λͺ…ν™•νžˆ 리필 κ°€λŠ₯ μ—¬λΆ€ 사전 확인 ꢌμž₯
νƒ„μ‚°μŒλ£Œ Is a refill available for this soda? / Could I please have a refill of soda? 유료 리필 κ°€λŠ₯μ„± 있음, 확인 ν›„ μš”μ²­ μΆ”κ°€ λΉ„μš© λ°œμƒ μ—¬λΆ€ 체크 ν•„μˆ˜

5. ν˜„μž₯μ—μ„œ 더 μžμ—°μŠ€λŸ½κ²Œ 음료 리필 μš”μ²­ν•˜λŠ” λŒ€ν™” 예문과 팁

1) μΉ΄νŽ˜μ—μ„œ μΉœκ·Όν•˜λ©΄μ„œλ„ κ³΅μ†ν•œ λŒ€ν™” μ˜ˆμ‹œ

고객: “Another cup of coffee, please.”
직원: “Sure, coming right up!”

μ§§κ³  κ°„κ²°ν•˜μ§€λ§Œ ‘please’λ₯Ό 포함해 μΉœκ·Όν•˜κ³  λΆ€λ“œλŸ¬μš΄ 인상을 μ€λ‹ˆλ‹€. μΉ΄νŽ˜μ—μ„œ 자주 μ“°μ΄λŠ” μžμ—°μŠ€λŸ¬μš΄ ν‘œν˜„μž…λ‹ˆλ‹€.

2) λ ˆμŠ€ν† λž‘μ—μ„œ 격식을 κ°–μΆ˜ 리필 μš”μ²­ μ˜ˆμ‹œ

고객: “May I have a refill of water, please?”
웨이터: “Of course, I’ll bring it right away.”

곡식적인 μžλ¦¬μ—μ„œλŠ” ‘May I’와 ‘please’λ₯Ό ν™œμš©ν•΄ 정쀑함을 κ°•μ‘°ν•˜λŠ” 것이 νš¨κ³Όμ μž…λ‹ˆλ‹€.

3) λ°”μœ μƒν™©μ—μ„œ λ°°λ €λ₯Ό 담은 μš”μ²­λ²•

고객: “If it’s not too much trouble, could I get a refill of tea?”
직원: “Not at all, I’ll bring it shortly.”

μƒλŒ€λ°©μ˜ 상황을 κ³ λ €ν•˜λŠ” ν‘œν˜„μœΌλ‘œ, λ°”μœ λ§€μž₯μ—μ„œλ„ 긍정적인 λ°˜μ‘μ„ μ΄λŒμ–΄λƒ…λ‹ˆλ‹€.

  • 핡심 팁 A: μš”μ²­ μ‹œ μƒλŒ€λ°©μ˜ 상황을 λ°°λ €ν•˜λŠ” ν‘œν˜„μ„ μ‚¬μš©ν•˜μ„Έμš”.
  • 핡심 팁 B: λ„ˆλ¬΄ κΈΈκ±°λ‚˜ λ³΅μž‘ν•œ λ¬Έμž₯은 ν”Όν•˜κ³  κ°„κ²°ν•˜κ²Œ μ „λ‹¬ν•˜λŠ” 것이 μ’‹μŠ΅λ‹ˆλ‹€.
  • 핡심 팁 C: μš”μ²­ ν›„μ—λŠ” λ―Έμ†Œμ™€ ν•¨κ»˜ 감사 인사λ₯Ό μžŠμ§€ λ§ˆμ„Έμš”.

6. 음료 리필 μš”μ²­ κ΄€λ ¨ 자주 ν•˜λŠ” μ‹€μˆ˜μ™€ 효과적인 λŒ€μ²˜λ²•

1) λ¬΄λ‘€ν•˜κ±°λ‚˜ μ§€λ‚˜μΉ˜κ²Œ 직접적인 μš”μ²­μ˜ 문제점

“Refill my drink”처럼 λͺ…λ Ήν˜•μœΌλ‘œ ν‘œν˜„ν•˜λ©΄ μƒλŒ€λ°©μ—κ²Œ λΆˆνŽΈν•¨μ„ 쀄 수 μžˆμŠ΅λ‹ˆλ‹€. μ˜μ–΄κΆŒ μ„œλΉ„μŠ€ λ¬Έν™”μ—μ„œλŠ” 곡손함이 μ„œλΉ„μŠ€μ˜ κΈ°λ³Έμ΄λ―€λ‘œ, λ°˜λ“œμ‹œ “please”와 μ •μ€‘ν•œ 쑰동사λ₯Ό μ‚¬μš©ν•΄μ•Ό ν•©λ‹ˆλ‹€.

λ¬΄λ‘€ν•œ ν‘œν˜„μ€ μ„œλΉ„μŠ€ κ±°λΆ€λ‚˜ λΆˆμΉœμ ˆν•œ λŒ€μ‘μœΌλ‘œ μ΄μ–΄μ§ˆ 수 μžˆμœΌλ‹ˆ μ£Όμ˜κ°€ ν•„μš”ν•©λ‹ˆλ‹€.

2) 리필 μ •μ±… λ―Έν™•μΈμœΌλ‘œ μΈν•œ λ‹Ήν™© 상황

일뢀 λ§€μž₯은 리필이 μœ λ£Œμ΄κ±°λ‚˜ μ œν•œλœ μŒλ£Œμ—λ§Œ μ μš©λ©λ‹ˆλ‹€. 사전에 “Is a refill available?”이라고 λ¬»λŠ” μŠ΅κ΄€μ„ 듀이면 μ‹€μˆ˜λ₯Ό 쀄일 수 μžˆμŠ΅λ‹ˆλ‹€.

특히 νƒ„μ‚°μŒλ£Œλ‚˜ 주슀의 경우, 무쑰건 리필을 κΈ°λŒ€ν•˜λŠ” 것은 μ˜€ν•΄λ₯Ό λΆˆλŸ¬μΌμœΌν‚¬ 수 μžˆμŠ΅λ‹ˆλ‹€.

3) μš”μ²­ 타이밍과 상황 κ³ λ € λΆ€μ‘±

직원이 λ°”μ˜κ±°λ‚˜ λ‹€λ₯Έ μ†λ‹˜μ΄ λ§Žμ„ λ•Œ λ¬΄λ¦¬ν•˜κ²Œ μš”μ²­ν•˜λ©΄ 였히렀 λΆˆνŽΈν•œ 상황이 λ°œμƒν•  수 μžˆμŠ΅λ‹ˆλ‹€. “If it’s not too much trouble”μ΄λ‚˜ “When you have a moment”κ³Ό 같은 ν‘œν˜„μœΌλ‘œ 타이밍을 λ°°λ €ν•˜λŠ” 것이 μ’‹μŠ΅λ‹ˆλ‹€.

이런 μ„Έμ‹¬ν•œ λ°°λ €κ°€ 쒋은 인상을 남기고 μ›ν™œν•œ μ†Œν†΅μ„ λ•μŠ΅λ‹ˆλ‹€.

μ‹€μˆ˜ μœ ν˜• λ°œμƒ 상황 문제점 λŒ€μ²˜λ²•
λ¬΄λ‘€ν•œ μš”μ²­ λͺ…λ Ήν˜• λ¬Έμž₯ μ‚¬μš© μƒλŒ€λ°© 뢈쾌, μ„œλΉ„μŠ€ μ €ν•˜ ‘please’ 포함, μ •μ€‘ν•œ 쑰동사 μ‚¬μš©
리필 μ •μ±… 미확인 νƒ„μ‚°μŒλ£Œ λ“± 유료 리필 λ§€μž₯ λ‹Ήν™©, μΆ”κ°€ λΉ„μš© λ°œμƒ 사전 문의 ν›„ μš”μ²­
λΆ€μ μ ˆν•œ 타이밍 λ°”μœ μ‹œκ°„λŒ€ λ¬΄λ¦¬ν•œ μš”μ²­ λΆˆνŽΈν•œ 상황 λ°œμƒ λ°°λ € ν‘œν˜„μœΌλ‘œ 타이밍 쑰절

7. 자주 λ¬»λŠ” 질문 (FAQ)

Q. 음료 리필을 μš”μ²­ν•  λ•Œ κΌ­ ‘please’λ₯Ό 써야 ν•˜λ‚˜μš”?
λ„€, ‘please’λŠ” μš”μ²­μ„ μ •μ€‘ν•˜κ²Œ λ§Œλ“œλŠ” κ°€μž₯ 기본적인 ν‘œν˜„μž…λ‹ˆλ‹€. μ‹€μ œλ‘œ ‘please’λ₯Ό λΉΌλ©΄ λ‹€μ†Œ λ¬΄λ‘€ν•˜κ²Œ 듀릴 수 μžˆμœΌλ―€λ‘œ, 항상 ν¬ν•¨ν•˜λŠ” 것이 μ’‹μŠ΅λ‹ˆλ‹€. μ΄λŠ” μ˜μ–΄κΆŒ λ¬Έν™”μ—μ„œ 예의λ₯Ό λ‚˜νƒ€λ‚΄λŠ” μ€‘μš”ν•œ μš”μ†Œμž…λ‹ˆλ‹€.
Q. 리필 μš”μ²­ μ‹œ ‘Could I’와 ‘May I’ 쀑 μ–΄λ–€ ν‘œν˜„μ΄ 더 μ’‹μ€κ°€μš”?
‘Could I’λŠ” 일상적이고 μΉœκ·Όν•œ ν‘œν˜„μ΄λ©°, ‘May I’λŠ” λ”μš± 격식 있고 곡식적인 상황에 μ ν•©ν•©λ‹ˆλ‹€. μΉ΄νŽ˜μ—μ„œλŠ” ‘Could I’κ°€ 자주 μ“°μ΄μ§€λ§Œ, λ ˆμŠ€ν† λž‘μ΄λ‚˜ 곡식 μžλ¦¬μ—μ„œλŠ” ‘May I’λ₯Ό μ‚¬μš©ν•˜λŠ” 것이 λ¬΄λ‚œν•©λ‹ˆλ‹€.
Q. 리필이 λ¬΄λ£ŒμΈμ§€ μ–΄λ–»κ²Œ μ•Œ 수 μžˆλ‚˜μš”?
λ§€μž₯λ§ˆλ‹€ λ‹€λ₯΄λ―€λ‘œ, λ¨Όμ € “Is a refill available?” ν˜Ήμ€ “Is the refill free of charge?”와 같이 ν™•μΈν•˜λŠ” μ§ˆλ¬Έμ„ ν•˜λŠ” 것이 μ’‹μŠ΅λ‹ˆλ‹€. 무쑰건 리필이 무료라고 κΈ°λŒ€ν•˜λ©΄ 싀망할 수 μžˆμœΌλ‹ˆ 사전 확인이 ν•„μˆ˜μž…λ‹ˆλ‹€.
Q. 리필 μš”μ²­ μ‹œ μƒλŒ€λ°©μ΄ 바쁠 λ•Œ μ–΄λ–»κ²Œ ν•΄μ•Ό ν•˜λ‚˜μš”?
이럴 λ•ŒλŠ” “If it’s not too much trouble”μ΄λ‚˜ “When you have a moment” 같은 λ°°λ € ν‘œν˜„μ„ μ‚¬μš©ν•΄ μš”μ²­ν•˜λŠ” 것이 μ’‹μŠ΅λ‹ˆλ‹€. μ΄λ ‡κ²Œ ν•˜λ©΄ μƒλŒ€λ°©μ΄ 뢀담을 덜 느끼고 κΈμ •μ μœΌλ‘œ 응닡할 κ°€λŠ₯성이 λ†’μ•„μ§‘λ‹ˆλ‹€.
Q. 음료 μ’…λ₯˜λ₯Ό λͺ…ν™•νžˆ λ§ν•˜λŠ” 것이 μ™œ μ€‘μš”ν•œκ°€μš”?
λͺ…ν™•ν•œ 음료λͺ…을 λ§ν•˜λ©΄ 직원이 ν˜Όλ™ 없이 μ •ν™•ν•œ 리필을 μ œκ³΅ν•  수 μžˆμ–΄ μ„œλΉ„μŠ€ 속도와 λ§Œμ‘±λ„κ°€ λ†’μ•„μ§‘λ‹ˆλ‹€. 예λ₯Ό λ“€μ–΄, ‘refill of iced tea’와 같이 ꡬ체적으둜 μš”μ²­ν•˜λŠ” 것이 μ’‹μŠ΅λ‹ˆλ‹€.

이 λΈ”λ‘œκ·Έμ˜ 인기 κ²Œμ‹œλ¬Ό

크리에이터 지망생이 λ§ν•˜κΈ° μ‹€λ ₯ ν‚€μš°λŠ” 루틴

μŠ€ν”½ ꡬ독 μ „ μ•Œμ•„μ•Ό ν•  κΈ°λŠ₯별 가격 차이

μ˜€ν”½ IH~AL μ‹€λ ₯μžλ“€μ΄ 자주 μ“°λŠ” κ³ κΈ‰ ν‘œν˜„ λͺ¨μ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