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ฝ์ค ์๋ฆฌ ์์ฝ·์ฃผ๋ฌธ ์์ด All-in-One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ธ๊ตญ์ธ๊ณผ์ ์ฝ์ค ์๋ฆฌ ์์ฝ์ด๋ ์ฃผ๋ฌธ ์ํฉ์์ ๋นํฉํ์ง ์๊ณ ์์ฐ์ค๋ฝ๊ฒ ๋ํํ๋ ค๋ฉด ์ด๋ค ์์ด ํํ์ด ํ์ํ ๊น์? ์ฝ์ค ์๋ฆฌ ์์ฝ·์ฃผ๋ฌธ ์์ด All-in-One์ ์ด๋ณด์๋ถํฐ ์ ๋ฌธ๊ฐ๊น์ง ์ค์ ์์ ๋ฐ๋ก ์ธ ์ ์๋ ํ์ ๋ฌธ์ฅ๊ณผ ํ์ ์ ๊ณตํฉ๋๋ค. ์์ฝ๋ถํฐ ๋ฉ๋ด ์ค๋ช , ํน๋ณ ์์ฒญ๊น์ง ๊ถ๊ธํ ์ ์ด ๋ง๋ค๋ฉด ์ด๋ค ํํ๋ค์ด ๊ฐ์ฅ ํจ๊ณผ์ ์ผ์ง ํจ๊ป ์ดํด๋ณด์ธ์.
- ํต์ฌ ์์ฝ 1: ์ฝ์ค ์๋ฆฌ ์์ฝ ์ ์์ฃผ ์ฐ์ด๋ ํ์ ์์ด ํํ๊ณผ ๋ํ ํจํด
- ํต์ฌ ์์ฝ 2: ์ฃผ๋ฌธ ๊ณผ์ ์์ ๋ฉ๋ด ์ค๋ช ๊ณผ ํน๋ณ ์์ฒญ์ ์์ฐ์ค๋ฝ๊ฒ ์ ๋ฌํ๋ ๋ฐฉ๋ฒ
- ํต์ฌ ์์ฝ 3: ์ํฉ๋ณ ์๋ ์์ด ํํ์ผ๋ก ์ํํ ์์ฌ์ํต์ ๋๋ ์ค์ฉ ํ
1. ์ฝ์ค ์๋ฆฌ ์์ฝ ์ ๊ผญ ์์์ผ ํ ์์ด ํํ๊ณผ ๋ํ ํ๋ฆ
1) ์์ฝ ๋ฌธ์ ์ ๊ธฐ๋ณธ ์ง๋ฌธ๊ณผ ๋ต๋ณ ํจํด
์ฝ์ค ์๋ฆฌ ์์ฝ์ ํ๋ ค๋ฉด ๋จผ์ ๋ ์ง, ์๊ฐ, ์ธ์ ์๋ฅผ ๋ช ํํ ์ ๋ฌํด์ผ ํฉ๋๋ค. ์๋ฅผ ๋ค์ด,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two at 7 pm this Friday." ๊ฐ์ ๋ฌธ์ฅ์ ์์ฝ ์์ฌ๋ฅผ ๋ถ๋ช ํ ๋ํ๋ ๋๋ค. ์์ฝ ๊ฐ๋ฅ ์ฌ๋ถ๋ฅผ ํ์ธํ๋ ๋ํ์์ "Is there availability for a table at that time?"๊ณผ ๊ฐ์ ํํ๋ ํ์์ ๋๋ค.
์ด๋, ์์ฝ ๋ด๋น์๊ฐ ์ ์ํ๋ ์ต์ ์ ๋ง์ถฐ ์ ์ฐํ๊ฒ ๋ํํ๋ ๋ฅ๋ ฅ๋ ์ค์ํฉ๋๋ค. "Do you have any private rooms available?" ๋๋ "Can we have a window seat?" ๊ฐ์ ์์ฒญ๋ ์์ฐ์ค๋ฝ๊ฒ ํฌํจ์์ผ์ผ ํฉ๋๋ค.
2) ์์ฝ ํ์ธ ๋ฐ ๋ณ๊ฒฝ ์ ์ฌ์ฉํ๋ ํํ
์์ฝ์ ์๋ฃํ ํ์๋ ํ์ธ ๋ฌธ์ฅ์ ํตํด ์ค์๋ฅผ ์ค์ด๋ ๊ฒ์ด ์ข์ต๋๋ค. "Could you please confirm my reservation for Friday at 7 pm?"๊ณผ ๊ฐ์ ํ์ธ ์์ฒญ์ ์ฌ์ฉํ์ธ์. ๋ง์ฝ ๋ณ๊ฒฝ์ด ํ์ํ๋ฉด, "I need to change my reservation to 8 pm."์ฒ๋ผ ๊ฐ๋จ๋ช ๋ฃํ ํํ์ผ๋ก ์์ฌ๋ฅผ ์ ๋ฌํด์ผ ํฉ๋๋ค.
์์ฝ ์ทจ์ ์์๋ "I would like to cancel my reservation for this Friday."๋ผ๊ณ ๋งํ๋ ๊ฒ์ด ์ผ๋ฐ์ ์ด๋ฉฐ, ์ ์คํ ํํ์ผ๋ก ๋ํ์ ๋งค๋๋ฌ์์ ์ ์งํ ์ ์์ต๋๋ค.
3) ์์ฝ ์ ์์ฃผ ๋ฌป๋ ์ง๋ฌธ๊ณผ ๊ทธ์ ๋ํ ๋์๋ฒ
์์ฝ ๊ณผ์ ์์ ์ข ์ข ํน์ ๋ฉ๋ด๋ ์๋ ๋ฅด๊ธฐ, ํน๋ณ ์์ฒญ์ ๊ดํ ์ง๋ฌธ์ด ๋์ฌ ์ ์์ต๋๋ค. "Do you offer vegetarian options?" ๋๋ "Can you accommodate a gluten-free diet?" ๊ฐ์ ์ง๋ฌธ์ ๋ฏธ๋ฆฌ ์ค๋นํ๋ฉด ์ข์ต๋๋ค. ์ด์ ๋ํด "Yes, we have a vegetarian menu available." ๋๋ "Please let us know your dietary restrictions in advance." ๋ฑ์ ๋ต๋ณ์ด ์ผ๋ฐ์ ์ ๋๋ค.
์ด๋ฌํ ์ง๋ฌธ๊ณผ ๋ต๋ณ์ ์์ฝ ๋จ๊ณ์์ ๊ณ ๊ฐ๊ณผ ์๋น ๊ฐ ์คํด๋ฅผ ์ค์ด๊ณ ์ํํ ๊ฒฝํ์ ๋ง๋๋ ๋ฐ ํต์ฌ ์ญํ ์ ํฉ๋๋ค.
2. ์ฝ์ค ์๋ฆฌ ์ฃผ๋ฌธ ์ ํ์ ์์ด ํํ๊ณผ ๋ฉ๋ด ์ค๋ช ํ์ฉ๋ฒ
1) ์ฃผ๋ฌธ ์์๊ณผ ๋ฉ๋ด ๋ฌธ์ ํํ
์ฝ์ค ์๋ฆฌ ์ฃผ๋ฌธ ์์๋ "Could you tell me about today's specials?" ๋๋ "What are the ingredients in the appetizer?" ๊ฐ์ ๋ฌธ์ฅ์ผ๋ก ๋ฉ๋ด์ ๋ํ ๊ตฌ์ฒด์ ์ธ ์ ๋ณด๋ฅผ ์์ฒญํ ์ ์์ต๋๋ค. ์ด๋ ๋ฉ๋ด ์ ํ์ ํฐ ๋์์ด ๋ฉ๋๋ค.
๋ํ, ์ฃผ๋ฌธ ์์ฌ๋ฅผ ๋ฐํ ๋๋ "I'd like to start with the seafood appetizer, followed by the steak course."์ ๊ฐ์ด ์ฝ์ค๋ณ๋ก ๋ช ํํ ๋งํ๋ ๊ฒ์ด ์ค์ํฉ๋๋ค.
2) ์์ ์๋ ๋ฅด๊ธฐ ๋ฐ ํน๋ณ ์์ฒญ ์ ๋ฌํ๊ธฐ
์๋ ๋ฅด๊ธฐ๊ฐ ์๊ฑฐ๋ ํน๋ณํ ์กฐ๋ฆฌ๋ฒ์ ์ํ ๋๋ "I have a nut allergy; could you please make sure the dish doesn't contain any nuts?" ๋๋ "Could you prepare the dish without any dairy products?"์ ๊ฐ์ ํํ์ ์ฌ์ฉํ์ธ์. ์ด๋ฌํ ์์ฒญ์ ์ ํํ ์์ฌ์ ๋ฌ๋ก ์์ ํ ์์ฌ๋ฅผ ๋ณด์ฅํฉ๋๋ค.
์๋น ์ธก๋ ๋ณดํต "We will inform the kitchen staff about your request."๋ผ๊ณ ๋ต๋ณํ์ฌ ์ ๋ขฐ๋ฅผ ์ค๋๋ค.
3) ์ถ๊ฐ ์ฃผ๋ฌธ๊ณผ ๊ฒฐ์ ๊ด๋ จ ๋ํ
์ถ๊ฐ ์ฃผ๋ฌธ์ ์ํ ๋๋ "Can I add a glass of red wine to my order?"๋ผ๊ณ ๋งํ๋ฉฐ, ๊ฒฐ์ ์์๋ "Could I get the bill, please?" ๋๋ "Do you accept credit cards?"์ ๊ฐ์ ํํ์ด ํ์์ ์ ๋๋ค.
ํนํ ํ ๋ฌธํ๊ฐ ์๋ ๊ตญ๊ฐ์์๋ "Is service charge included?"๋ฅผ ๋ฌป๋ ๊ฒ์ด ์์์ ๋ง์ต๋๋ค.
์ฝ์ค ์๋ฆฌ ์์ฝ๊ณผ ์ฃผ๋ฌธ ์ ์์ฃผ ์ฐ์ด๋ ์์ด ํํ ๋น๊ต
- ์์ฝ ์: ๋ ์ง/์๊ฐ/์ธ์ ๋ฌป๊ธฐ, ์์ฝ ํ์ , ๋ณ๊ฒฝ, ์ทจ์
- ์ฃผ๋ฌธ ์: ๋ฉ๋ด ์ง๋ฌธ, ์๋ ๋ฅด๊ธฐ ๋ฐ ํน๋ณ ์์ฒญ, ์ถ๊ฐ ์ฃผ๋ฌธ, ๊ฒฐ์
์ํฉ | ์ฃผ์ ํํ | ๋ชฉ์ | ์์ ๋ฌธ์ฅ |
---|---|---|---|
์์ฝ ๋ฌธ์ | Make a reservation, availability | ์์ฝ ์๊ฐ๊ณผ ์ธ์ ํ์ | "I would like to reserve a table for four at 7 pm." |
์์ฝ ๋ณ๊ฒฝ/์ทจ์ | Change reservation, cancel | ์์ฝ ๋ด์ญ ์กฐ์ | "I need to change my reservation to 8 pm." |
๋ฉ๋ด ๋ฌธ์ | Specials, ingredients, vegetarian options | ๋ฉ๋ด ์ ๋ณด ํ์ธ | "Could you tell me about today's specials?" |
ํน๋ณ ์์ฒญ | Allergy, dietary restrictions | ์์ ํ ์์ฌ ๋ณด์ฅ | "I have a nut allergy; please ensure no nuts." |
์์ฝ๊ณผ ์ฃผ๋ฌธ์ ํ์ํ ๊ธฐ๋ณธ ์์ด ํํ์ ์ตํ๋ ๊ฒ๋ง์ผ๋ก๋ ์ธ๊ตญ ์๋น์์์ ๊ฒฝํ์ด ํจ์ฌ ํธ์ํด์ง๋๋ค. ๋ค์ ๋จ๊ณ์์๋ ์ํฉ๋ณ ์๋๋ฒ๊ณผ ๋ ์ธ์ฌํ ํํ ํ์ฉ๋ฒ์ ํตํด ์๋ฒฝํ ์์ฌ์ํต์ ์ํ ์ ๋ต์ ์๊ฐํ๊ฒ ์ต๋๋ค.
3. ์ค์ ์ฌ์ฉ ํ๊ธฐ: ์ฝ์ค ์๋ฆฌ ์์ฝ๊ณผ ์ฃผ๋ฌธ ์์ด ํํ์ ํจ๊ณผ์ ํ์ฉ๋ฒ
1) ์์ฝ ์ ๊ฒฝํ๋ด๊ณผ ํํ ํ์ฉ์ ์ค์์ฑ
๋ง์ ์ฌ์ฉ์๋ค์ด ์ฝ์ค ์๋ฆฌ ์์ฝ ์ ์ ํํ ์์ด ํํ ์ฌ์ฉ ๋๋ถ์ ์์ฝ ์ ์ฐจ๊ฐ ๋งค๋๋ฝ๊ฒ ์งํ๋์๋ค๊ณ ํ๊ฐํฉ๋๋ค. ์๋ฅผ ๋ค์ด,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four at 7 pm this Saturday." ๊ฐ์ ๋ช ํํ ๋ฌธ์ฅ์ ์์ฝ ๋ด๋น์์์ ํผ์ ์ ์ค์ฌ์ค๋๋ค.
ํนํ, ์์ฝ ๋ณ๊ฒฝ์ด๋ ํน๋ณ ์์ฒญ์ด ์์ ๋, ์ ์ํ๊ณ ์ ์คํ ์์ฌ ํํ์ด ์ํํ ์ํต์ผ๋ก ์ด์ด์ ธ ๊ธ์ ์ ์ธ ๊ฒฝํ์ผ๋ก ๋จ์์ต๋๋ค.
2) ์ฃผ๋ฌธ ๋จ๊ณ์์ ์๋ ๋ฅด๊ธฐ์ ํน๋ณ ์์ฒญ ์ ๋ฌ ๊ฒฝํ
์ค์ ์ฃผ๋ฌธ ์, ์๋ ๋ฅด๊ธฐ ์ ๋ณด๋ฅผ ์ ํํ ์ ๋ฌํ์ง ๋ชปํด ์์ฌ์ ๋ถํธ์ ๊ฒช๋ ์ฌ๋ก๊ฐ ์กด์ฌํฉ๋๋ค. ๋ฐ๋ผ์ "I have a shellfish allergy; could you please confirm that this dish does not contain any shellfish?"์ ๊ฐ์ ํํ์ ์์ ํ ์์ฌ๋ฅผ ๋ณด์ฅํ๋ ๋ฐ ๊ฒฐ์ ์ ์ ๋๋ค.
์ฌ์ฉ์ ํผ๋๋ฐฑ์ ๋ฐ๋ฅด๋ฉด, ์๋น ์ง์์ ์น์ ํ ๋์๊ณผ ํจ๊ป ์ด๋ฌํ ํํ ์ฌ์ฉ์ด ์ ๋ขฐ๊ฐ์ ํ์ฑํ๋ ๋ฐ ํฐ ์ญํ ์ ํ์ต๋๋ค.
3) ์ถ๊ฐ ์ฃผ๋ฌธ๊ณผ ๊ฒฐ์ ๊ณผ์ ์์์ ์์ด ํ์ฉ ํ
์ถ๊ฐ ์ฃผ๋ฌธ์ด๋ ๊ฒฐ์ ์์๋ ์ ์ ํ ์์ด ํํ์ ๊ธ์ ์ ์ค๋ฅ๋ฅผ ์๋ฐฉํฉ๋๋ค. ์๋ฅผ ๋ค์ด, "Could I add a glass of Chardonnay to my order?" ๋๋ "Is service charge included in the bill?"์ ๊ฐ์ ๋ฌธ์ฅ์ ๊ฒฐ์ ์ ๊ถ๊ธ์ฆ์ ํด์ํ๋ ๋ฐ ํจ๊ณผ์ ์ ๋๋ค.
์ด๋ฌํ ํํ์ ์ฌ์ ์ ์์งํ๋ฉด, ์ธ๊ตญ ์๋น ์ด์ฉ ์ ์คํธ๋ ์ค ์์ด ์ฆ๊ฑฐ์ด ๊ฒฝํ์ ํ ์ ์์ต๋๋ค.
- ํต์ฌ ํ A: ์์ฝ ์์๋ ์ ํํ ๋ ์ง, ์๊ฐ, ์ธ์ ์๋ฅผ ๋ช ํํ ์ ๋ฌํ์ธ์.
- ํต์ฌ ํ B: ์๋ ๋ฅด๊ธฐ ๋ฐ ํน๋ณ ์์ฒญ์ ๋ฐ๋์ ๊ตฌ์ฒด์ ์ผ๋ก ํํํด ์์ ์ ํ๋ณดํ์ธ์.
- ํต์ฌ ํ C: ๊ฒฐ์ ์ ์ ์๋น์ค ์๊ธ ํฌํจ ์ฌ๋ถ๋ฅผ ํ์ธํ๋ ๋ฌธ์ฅ์ ๊ผญ ์ฌ์ฉํ์ธ์.
4. ์ ๋ฌธ๊ฐ ์ถ์ฒ: ์ฝ์ค ์๋ฆฌ ์์ฝ·์ฃผ๋ฌธ ์ ์์ฃผ ๋ฐ์ํ๋ ์ค์์ ์๋ฐฉ ์ ๋ต
1) ์์ฝ ์ ํํ ๋ฐ์ํ๋ ์คํด์ ํด๊ฒฐ๋ฒ
์์ฝ ์, ๋ ์ง๋ ์๊ฐ ์ฐฉ์ค๋ก ์ธํด ๋ฐ์ํ๋ ์คํด๊ฐ ๋ง์ต๋๋ค. ํนํ 12์๊ฐ์ (AM/PM)์ 24์๊ฐ์ ํผ๋์ด ๋ํ์ ์ ๋๋ค.
์ด๋ฅผ ์๋ฐฉํ๊ธฐ ์ํด "7 pm this Friday"์ ๊ฐ์ด ๊ตฌ์ฒด์ ์ผ๋ก ๋ช ์ํ๊ณ , ์์ฝ ํ์ธ ์ ๋ค์ ํ๋ฒ ํ์ธํ๋ ์ต๊ด์ด ํ์ํฉ๋๋ค.
2) ์ฃผ๋ฌธ ์ ๋ฉ๋ด ์ดํด ๋ถ์กฑ์ผ๋ก ์ธํ ์ค์ ๋ฐฉ์ง
์ด๋ณด์๋ ๋ฉ๋ด ์ด๋ฆ๋ง ๋ฃ๊ณ ์ฃผ๋ฌธํด ์ํ๋ ์๋ฆฌ๋ฅผ ๋ฐ์ง ๋ชปํ๋ ๊ฒฝ์ฐ๊ฐ ๋ง์ต๋๋ค. ๋ฐ๋ผ์ ๋ฉ๋ด ๋ฌธ์ ์ "Could you explain the main ingredients in this dish?"์ ๊ฐ์ ์ง๋ฌธ์ ์ ๊ทน ํ์ฉํ๋ ๊ฒ์ด ์ข์ต๋๋ค.
์๋น์ ๋ฐ๋ผ์๋ ๋ฉ๋ด ๋ธ๋ก์ ๋ ์ฌ์ง์ ์์ฒญํ๋ ๊ฒ๋ ํจ๊ณผ์ ์ธ ๋ฐฉ๋ฒ์ ๋๋ค.
3) ํน๋ณ ์์ฒญ ์ ๋ฌ ์ ์ฃผ์ํ ์
ํน๋ณ ์์ฒญ์ ํ ๋, ์ง๋์น๊ฒ ๋ณต์กํ๊ฑฐ๋ ๋ชจํธํ ํํ์ ์คํ๋ ค ํผ๋์ ์ด๋ํฉ๋๋ค.
๊ฐ๋จ๋ช ๋ฃํ ๋ฌธ์ฅ๊ณผ ํจ๊ป "Please confirm that my request is understood."๋ผ๊ณ ํ์ธํ๋ ์ต๊ด์ด ์ค์ํฉ๋๋ค.
์ค์ ์ ํ | ์์ธ | ์๋ฐฉ ์ ๋ต | ์์ ํํ |
---|---|---|---|
์์ฝ ์๊ฐ ์ฐฉ์ค | AM/PM ํผ๋ | ์๊ฐ ๋ช ํํ ํํ ํ ์ฌํ์ธ | "Just to confirm, the reservation is for 7 pm, right?" |
๋ฉ๋ด ์คํด | ์ฃผ์ ์ฌ๋ฃ ๋ฏธํ์ธ | ๋ฉ๋ด ์์ธ ๋ฌธ์ | "Could you tell me what’s in the salad?" |
ํน๋ณ ์์ฒญ ๋๋ฝ | ๋ชจํธํ ์์ฒญ ํํ | ๊ฐ๊ฒฐํ ์์ฒญ๊ณผ ํ์ธ | "Please make sure no nuts in my dish. Is that clear?" |
5. ์ํฉ๋ณ ์๋ ์์ด ํํ: ๋์ฒ ๋ฐฉ๋ฒ๊ณผ ์ฌ๋ฆฌ์ ๋๋น ์ ๋ต
1) ์์ฝ ๊ฑฐ๋ถ ํน์ ๋ณ๊ฒฝ ์์ฒญ ์ ๋์๋ฒ
์์ฝ์ด ๋ถ๊ฐํ๊ฑฐ๋ ์ํ์ง ์๋ ์๊ฐ๋๋ง ๊ฐ๋ฅํ ๋, ๊ฑฐ์ ์ํฉ์ ๋ถ๋๋ฝ๊ฒ ๊ด๋ฆฌํ๋ ํํ์ด ์ค์ํฉ๋๋ค.
์๋ฅผ ๋ค์ด, "Is there any possibility for a later time?"์ด๋ "Could you put me on a waiting list if there's a cancellation?"์ ๊ฐ์ ๋ฌธ์ฅ์ ๊ธ์ ์ ์ธ ๋ํ๋ฅผ ์ ๋ํฉ๋๋ค.
2) ์ฃผ๋ฌธ ์ค ์ค์ ๋ฐ๊ฒฌ ์ ๋์ฒ ๋ฐฉ๋ฒ
์ฃผ๋ฌธ ํ์ ์ค๋ฅ๋ฅผ ๋ฐ๊ฒฌํ๋ฉด, ์ ์ํ๊ณ ์ ์คํ ์ ์ ์์ฒญ์ด ํ์ํฉ๋๋ค.
์๋ฅผ ๋ค์ด, "Excuse me, I think I ordered the vegetarian option, but this dish contains meat. Could you please check?"๋ผ๋ ํํ์ ์ฌ์ฉํด ๋ฌธ์ ๋ฅผ ๋ช ํํ ์ ๋ฌํ ์ ์์ต๋๋ค.
3) ๋ถ๋ง ์ฌํญ์ด๋ ์์ฒญ ๋ฏธ๋ฐ์ ์ ํจ๊ณผ์ ์ธ ํํ
์๋น์ค์ ๋ถ๋ง์ด ์์ ๊ฒฝ์ฐ, ๊ฐ์ ์ ์์ ํ๊ณ ๊ฐ๊ด์ ์ธ ํํ์ ์ฌ์ฉํ๋ ๊ฒ์ด ์ข์ต๋๋ค.
์๋ฅผ ๋ค์ด, "I noticed my dietary request wasn't followed. Could this be addressed?"๋ผ๊ณ ๋งํ๋ฉด ์๋น ์ธก๋ ์ ์ํ ๋์ํ ํ๋ฅ ์ด ๋์์ง๋๋ค.
- ํต์ฌ ํ A: ์์ฝ ๋ถ๊ฐ ์ ๋์์ ๋ฌป๋ ๋ฌธ์ฅ์ ๋ฏธ๋ฆฌ ์ค๋นํ์ธ์.
- ํต์ฌ ํ B: ์ฃผ๋ฌธ ์ค์ ๋ฐ๊ฒฌ ์ ์ฆ์ ์ ์คํ ์๋ฆฌ๋ ๊ฒ์ด ์ต์ ์ ๋๋ค.
- ํต์ฌ ํ C: ๋ถ๋ง ํํ ์ ๊ฐ์ ์ ๋๋ฅด๊ณ ๊ฐ๊ด์ ์ฌ์ค ์ค์ฌ์ผ๋ก ์ ๋ฌํ์ธ์.
6. ๋ฌธํ๋ณ ํ: ํด์ธ ์๋น ์์ฝ๊ณผ ์ฃผ๋ฌธ ์ ์ฃผ์ํ ๋ฌธํ ์ฐจ์ด์ ์์
1) ํ ๋ฌธํ์ ๊ฒฐ์ ๋ฐฉ์ ์ฐจ์ด ์ดํด
๊ตญ๊ฐ๋ณ๋ก ํ ๋ฌธํ๊ฐ ๋ค๋ฅด๋ฏ๋ก, ๊ฒฐ์ ์ ๋ฐ๋์ "Is service charge included?"๋ฅผ ํ์ธํ๋ ๊ฒ์ด ํ์์ ๋๋ค.
์๋ฅผ ๋ค์ด, ๋ฏธ๊ตญ๊ณผ ์บ๋๋ค์์๋ ํ์ด ๋ณ๋๋ก ํ์ํ์ง๋ง, ์ผ๋ณธ๊ณผ ํ๊ตญ ๋๋ถ๋ถ์ ์๋น์ ํฌํจ๋์ด ์๊ฑฐ๋ ํ ๋ฌธํ๊ฐ ์์ต๋๋ค.
2) ์์ฌ ์์ ๊ณผ ์์ฝ ์ ๋ฌธํ์ ์ฐจ์ด
์ผ๋ถ ๋ฌธํ๊ถ์์๋ ์์ฝ ์ ์ ์์ ๋์ฐฉํ๋ ๊ฒ์ด ๋งค์ฐ ์ค์ํ๋ฉฐ, ์ง์ฐ ์ ์์ฝ์ด ์ทจ์๋ ์ ์์ต๋๋ค.
๋ํ, ์์ฝ ์ "Do you have any seating preferences?" ๊ฐ์ ์ง๋ฌธ์ ๋ตํ ๋, ๋ฌธํ์ ์์ ์ ๋ง์ถฐ ์ ์คํ๊ฒ ์์ฒญํ๋ ๊ฒ์ด ์ข์ต๋๋ค.
3) ๋ํ ์ ์์ ํํ๊ณผ ์กด์นญ ์ฌ์ฉ๋ฒ
์์ด๊ถ์์๋ ์ ์คํ ํํ์ ์ฌ์ฉํ๋ฉด ๋ ์ข์ ์ธ์์ ์ค๋๋ค. "Could you please...", "Would you mind..." ๋ฑ์ ํํ์ ์ ๊ทน ํ์ฉํ์ธ์.
์ด๋ฐ ์์ ์๋ ํํ์ ์๋น ์ง์๊ณผ์ ๊ด๊ณ๋ฅผ ๋ถ๋๋ฝ๊ฒ ๋ง๋ค์ด ์์ฝ๊ณผ ์ฃผ๋ฌธ ๊ณผ์ ์์ ๊ธ์ ์ ์ธ ๋ฐ์์ ์ด๋์ด๋ ๋๋ค.
๊ตญ๊ฐ/๋ฌธํ | ํ ๋ฌธํ | ์์ฝ ์์ | ์ถ์ฒ ํํ |
---|---|---|---|
๋ฏธ๊ตญ | ํ ๋ณ๋ 15~20% | ์ ์ ๋์ฐฉ ํ์ | "Could you please confirm my reservation?" |
์ผ๋ณธ | ํ ๋ฌธํ ์์ | ์์ฝ 5๋ถ ์ ๋์ฐฉ ๊ถ์ฅ | "Would it be possible to have a quiet table?" |
ํ๊ตญ | ํ ๋ฌธํ ๊ฑฐ์ ์์ | ์์ฝ ์ ์ ํ ์์ ์ค์ | "Could you accommodate a window seat?" |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ฝ ์ ์ธ์ ๋ณ๊ฒฝ์ ์ธ์ ๊น์ง ๊ฐ๋ฅํ๊ฐ์?
- ๋๋ถ๋ถ์ ์๋น์ ์์ฝ ๋น์ผ ๋ช ์๊ฐ ์ ๊น์ง ์ธ์ ๋ณ๊ฒฝ์ด ๊ฐ๋ฅํฉ๋๋ค. ๊ทธ๋ฌ๋ ์๋น ์ ์ฑ ์ ๋ฐ๋ผ ๋ค๋ฅด๋ฏ๋ก, ์์ฝ ์ ๋ณ๊ฒฝ ๊ฐ๋ฅ ์๊ฐ์ ๊ผญ ๋ฌธ์ํ๋ ๊ฒ์ด ์ข์ต๋๋ค. ๋ฏธ๋ฆฌ ์ฐ๋ฝํ์ฌ ๋ณ๊ฒฝ ์ฌํญ์ ์๋ฆฌ๋ฉด ์ํํ ์ค๋น๊ฐ ๊ฐ๋ฅํฉ๋๋ค.
- Q. ์๋ ๋ฅด๊ธฐ ์ ๋ณด๋ฅผ ์์ฝํ ๋ ์ด๋ป๊ฒ ์ ๋ฌํ๋ ๊ฒ์ด ๊ฐ์ฅ ํจ๊ณผ์ ์ธ๊ฐ์?
- ์์ฝ ์ ์๋ ๋ฅด๊ธฐ ์ ๋ณด๋ฅผ ๊ตฌ์ฒด์ ์ผ๋ก ๋ช ํํ๊ฒ ์ ๋ฌํ๋ ๊ฒ์ด ์ค์ํฉ๋๋ค. ์๋ฅผ ๋ค์ด, "I have a severe peanut allergy; please ensure no peanuts are used in any dish."์ ๊ฐ์ด ๊ตฌ์ฒด์ ์ผ๋ก ๋งํ๋ฉด ์๋น๋ ์ถฉ๋ถํ ๋๋นํ ์ ์์ต๋๋ค.
- Q. ์์ฝ ํ์ธ ์ ํ๋ฅผ ๊ฑธ ๋ ์ ์ฉํ ์์ด ํํ์ ๋ฌด์์ธ๊ฐ์?
- ์์ฝ ํ์ธ ์ "Could you please confirm my reservation for [date and time]?" ๋๋ "I just want to double-check my reservation details." ๊ฐ์ ๋ฌธ์ฅ์ ์ฌ์ฉํ๋ฉด ์ ์คํ๊ณ ๋ช ํํ๊ฒ ํ์ธํ ์ ์์ต๋๋ค.
- Q. ํน๋ณ ์์ฒญ ์ฌํญ์ด ์ฃผ๋ฌธ์ ์ ๋๋ก ๋ฐ์๋์๋์ง ์ด๋ป๊ฒ ํ์ธํ ์ ์๋์?
- ์ฃผ๋ฌธ ํ ์จ์ดํฐ์๊ฒ "Could you please confirm that my request for [special request] has been noted?"๋ผ๊ณ ๋ฌผ์ด๋ณด๋ฉด ์ฃผ๋ฌธ์ด ์ ํํ ๋ฐ์๋์๋์ง ํ์ธํ ์ ์์ต๋๋ค. ์ฌ์ ์ ํ์ธํ๋ ์ต๊ด์ด ์ค์๋ฅผ ์ค์ ๋๋ค.
- Q. ํด์ธ ์๋น์์ ๊ฒฐ์ ์ ํ์ ์ผ๋ง๋ ์ค์ผ ํ ์ง ๋ชจ๋ฅผ ๋ ์ด๋ป๊ฒ ํด์ผ ํ๋์?
- ํ ๋ฌธํ๊ฐ ์ต์ํ์ง ์์ ๊ฒฝ์ฐ, ๊ฒฐ์ ์ ์ "Is service charge included in the bill?"๋ฅผ ๋ฌผ์ด๋ณด๋ ๊ฒ์ด ๊ฐ์ฅ ์ข์ต๋๋ค. ์๋น์ค ์ฐจ์ง๊ฐ ํฌํจ๋์ด ์์ง ์๋ค๋ฉด ์ผ๋ฐ์ ์ผ๋ก 10~20% ์ ๋๋ฅผ ํ์ผ๋ก ๋จ๊ธฐ๋ ๊ฒ์ด ์์์ ๋๋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