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ฝ ์์ด ์ ์ฅ ๊ฐ๋ฅ ์ฌ๋ถ ๋ฌป๋ ์์ด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ฌํ์ด๋ ๋ฐฉ๋ฌธ ์ ๊ฐ์ฅ ๊ถ๊ธํ ์ ์ค ํ๋๋ ๋ฐ๋ก ์์ฝ ์์ด ์ ์ฅ ๊ฐ๋ฅ ์ฌ๋ถ ๋ฌป๋ ์์ด ํํ์ ๋๋ค. ํ์ฅ์์ ๋นํฉํ์ง ์๋๋ก ์์ฐ์ค๋ฌ์ด ์ง๋ฌธ๋ฒ๊ณผ ์ํฉ๋ณ ๋์ฒ๋ฒ์ ๋ฏธ๋ฆฌ ์ตํ๋ ๊ฒ์ด ์ค์ํฉ๋๋ค. ๊ทธ๋ ๋ค๋ฉด ์์ฝ ์์ด ๋ฐ๋ก ์ ์ฅํ ์ ์๋์ง ์ด๋ป๊ฒ ํจ๊ณผ์ ์ผ๋ก ๋ฌผ์ด๋ณผ ์ ์์๊น์?
- ํต์ฌ ์์ฝ 1: ์์ด๋ก ์์ฝ ์์ด ์ ์ฅ ๊ฐ๋ฅํ์ง ๋ฌป๋ ๋ค์ํ ํํ๊ณผ ์ํฉ๋ณ ์ฌ์ฉ๋ฒ
- ํต์ฌ ์์ฝ 2: ์์ฝ ํ์ ์ฌ๋ถ์ ๋ฐ๋ฅธ ํ์ฅ ๋์ฒ๋ฒ๊ณผ ์์ ๋ฐ๋ฅธ ํํ ๊ฐ์ด๋
- ํต์ฌ ์์ฝ 3: ๋ฌธํ ์ฐจ์ด๋ฅผ ๊ณ ๋ คํ ๋ํ ํ๊ณผ ๊ด๋ จ ์์ด ํํ์ ์ค์ฉ์ ์์
1. ์์ฝ ์์ด ์ ์ฅ ๊ฐ๋ฅ ์ฌ๋ถ ๋ฌป๋ ์์ด ํํ๊ณผ ์ํฉ๋ณ ํ์ฉ๋ฒ
1) ๊ธฐ๋ณธ์ ์ธ ์ง๋ฌธ ํํ
์์ฝ ์์ด ์ ์ฅ ๊ฐ๋ฅํ์ง ๋ฌผ์ด๋ณผ ๋ ๊ฐ์ฅ ํํ ์ฐ์ด๋ ๋ฌธ์ฅ์ "Do I need a reservation?" ๋๋ "Is it possible to enter without a reservation?"์ ๋๋ค. ์ด ํํ๋ค์ ์๋น, ๋ฐ๋ฌผ๊ด, ๊ณต์ฐ์ฅ ๋ฑ ๋ค์ํ ์ฅ์์์ ์ฌ์ฉ๋ฉ๋๋ค.
์ข ๋ ๊ณต์ํ๊ฒ ๋ฌป๊ณ ์ถ๋ค๋ฉด, "May I come in without a reservation?" ๋๋ "Is walk-in admission allowed?"์ ๊ฐ์ ๋ฌธ์ฅ๋ ์ ์ ํฉ๋๋ค.
2) ์ํฉ์ ๋ฐ๋ฅธ ๋ค์ํ ํํ
ํน์ ์ฅ์์์๋ ์์ฝ ์ํฉ์ด๋ ์ ์ฅ ์ ์ฑ ์ด ๋ค๋ฅผ ์ ์์ผ๋ฏ๋ก, ์ํฉ๋ณ๋ก ๋ค์๊ณผ ๊ฐ์ ํํ๋ ์ ์ฉํฉ๋๋ค.
์์ฝ ํ์ ์ฌ๋ถ ํ์ธ ์ ์ฃผ์ํ ์
- "Are walk-ins accepted today?" – ๋น์ผ ์์ฝ ์์ด ์ ์ฅ ๊ฐ๋ฅํ์ง ํ์ธ
- "Can I get a ticket without a prior reservation?" – ํฐ์ผ ๊ตฌ๋งค ์ ์์ฝ ํ์ ์ฌ๋ถ
- "Is there any availability for walk-ins?" – ์์ฝ ์์ด ์๋ฆฌ๊ฐ ์๋์ง ๋ฌธ์
3) ์์ฝ ๊ฑฐ์ ์ ๋์ฒํ๋ ๋ฐฉ๋ฒ
์์ฝ์ด ํ์๋ผ๋ ๋ต๋ณ์ ๋ฐ์์ ๋๋, "When is the next available slot?" ๋๋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another time?"๋ผ๊ณ ๋ฌผ์ด ๋ค์ ๊ธฐํ๋ฅผ ํ๋ณดํ ์ ์์ต๋๋ค. ์ด๋ก์จ ์ํํ ์ํต๊ณผ ๊ณํ ์๋ฆฝ์ด ๊ฐ๋ฅํด์ง๋๋ค.
2. ์์ฝ ์์ด ์ ์ฅ ๊ฐ๋ฅ ์ฌ๋ถ์ ๊ดํ ๋ฌธํ์ ์ฐจ์ด์ ์์ ๋ฐ๋ฅธ ์์ด ํํ
1) ๋ฌธํ๋ณ ์์ฝ ๊ดํ ์ฐจ์ด ์ดํดํ๊ธฐ
๊ตญ๊ฐ๋ณ๋ก ์์ฝ ๋ฌธํ๊ฐ ์์ดํฉ๋๋ค. ๋ฏธ๊ตญ์ด๋ ์ ๋ฝ ์ผ๋ถ ์ง์ญ์ ์์ฝ ์์ด๋ ๋ฐฉ๋ฌธํ ์ ์๋ ๊ณณ์ด ๋ง์ง๋ง, ์์์ ์ผ๋ถ ๊ตญ๊ฐ์์๋ ์์ฝ์ด ํ์์ธ ๊ฒฝ์ฐ๊ฐ ๋ง์ต๋๋ค. ์ด๋ฌํ ์ฐจ์ด๋ฅผ ์ดํดํ๊ณ ํด๋น ์ง์ญ์ ๋ง๋ ์ง๋ฌธ ํํ์ ์ค๋นํ๋ ๊ฒ์ด ์ค์ํฉ๋๋ค.
2) ์์ ๋ฐ๋ฅธ ์์ฌ์ํต์ ์ํ ์์ด ํํ ํ
์์ฝ ์ฌ๋ถ๋ฅผ ๋ฌผ์ ๋๋ ๊ณต์ํ ํํ๊ณผ ๊ธ์ ์ ์ธ ํ๋๊ฐ ํ์์ ๋๋ค. ์๋ฅผ ๋ค์ด, "Excuse me, could you please tell me if I can enter without a reservation?"๋ ์๋๋ฐฉ์๊ฒ ์กด์ค์ ํํํ๋ฉฐ ์ ๋ขฐ๋ฅผ ์๋ ๋ฐ ๋์์ด ๋ฉ๋๋ค.
3) ์์ฝ ๊ด๋ จ ์์ด ํํ ์ค์ฉ ์์
์ค์ ์ํฉ์์ ์ ์ฉํ ๋ฌธ์ฅ์ผ๋ก๋ "I didn’t make a reservation in advance; is there any way to join?" ๋๋ "Are there any slots open for walk-ins today?" ๋ฑ์ด ์์ต๋๋ค. ์ด๋ฌํ ๋ฌธ์ฅ๋ค์ ๋ํ์ ํ๋ฆ์ ์์ฐ์ค๋ฝ๊ฒ ๋ง๋ค๊ณ , ์ํํ ์ ์ฅ ๊ฐ๋ฅ ์ฌ๋ถ ํ์ธ์ ๊ธฐ์ฌํฉ๋๋ค.
ํํ | ์๋ฏธ | ์ํฉ | ์์ ์์ค |
---|---|---|---|
Do I need a reservation? | ์์ฝ์ด ํ์ํ๊ฐ์? | ์ผ๋ฐ์ ์ธ ์ ์ฅ ๋ฌธ์ | ๋ณดํต |
Is it possible to enter without a reservation? | ์์ฝ ์์ด ์ ์ฅํ ์ ์๋์? | ์์ฝ ์ฌ๋ถ ํ์ธ | ๋ณดํต |
May I come in without a reservation? | ์์ฝ ์์ด ๋ค์ด๊ฐ๋ ๋ ๊น์? | ๊ณต์ํ๊ฒ ๋ฌธ์ํ ๋ | ๋์ |
Are walk-ins accepted today? | ์ค๋ ์์ฝ ์์ด ๋ฐฉ๋ฌธ ๊ฐ๋ฅํฉ๋๊น? | ๋น์ผ ์ ์ฅ ๊ฐ๋ฅ ์ฌ๋ถ ๋ฌธ์ | ๋ณดํต |
์ด์ฒ๋ผ ์์ฝ ์์ด ์ ์ฅ ๊ฐ๋ฅ ์ฌ๋ถ๋ฅผ ๋ฌป๋ ์์ด ํํ์ ์ํฉ๊ณผ ๋ฌธํ์ ๋ฐ๋ผ ๋ค์ํฉ๋๋ค. ๋ค์ ๋จ๊ณ์์๋ ์ด๋ฌํ ํํ์ ํ์ฉํ ์ค์ ๋ํ ์์์, ์๋ต์ ๋ฐ๋ฅธ ์ต์ ์ ๋์ฒ๋ฒ์ ์ฌ์ธต์ ์ผ๋ก ๋ค๋ฃจ๊ฒ ์ต๋๋ค.
3. ์ค์ ๋ฐฉ๋ฌธ์ ๊ฒฝํ: ์์ฝ ์์ด ์ ์ฅ ์ ๊ฒช๋ ํ์ค๊ณผ ๋์ ์ ๋ต
1) ์์ฝ ์์ด ๋ฐฉ๋ฌธํ์ ๋ ์ค์ ๊ฒช๋ ์ํฉ๋ค
๋ง์ ์ฌํ๊ฐ์ด ํ์ฅ์์ ์์ฝ ์์ด ์ ์ฅ ๊ฐ๋ฅํ์ง ๋ฌธ์ํ์ง๋ง, ์ฅ์๋ง๋ค ์ ์ฑ ์ด ๋ฌ๋ผ ์์์น ๋ชปํ ๊ฑฐ์ ์ ๊ฒฝํํ๋ ๊ฒฝ์ฐ๊ฐ ๋ง์ต๋๋ค. ์๋ฅผ ๋ค์ด ์ธ๊ธฐ ์๋ ๋ ์คํ ๋์ด๋ ๋ฐ๋ฌผ๊ด์์๋ ์์ฝ์ ์ฐ์ ์ ์ฅ์ด ์ผ๋ฐ์ ์ด๋ฉฐ, ๋น์ผ ์ ์ฅ์ ๋งค์ฐ ์ ํ์ ์ ๋๋ค.
์ด๋ ๋นํฉํ์ง ์๊ณ ์ํฉ์ ์ดํดํ๋ฉฐ ์ ์ ํ ๋์์ด ํ์ํฉ๋๋ค. ๋ฏธ๋ฆฌ ์์ฝ์ด ํ์ํ ๊ฒฝ์ฐ์ ์ฆ์ ๋ฐฉ๋ฌธ์ด ๊ฐ๋ฅํ ๊ณณ์ ๊ตฌ๋ถํ๋ ๊ฒ์ด ์ค์ํ๋ฉฐ, ์ง์์๊ฒ ์ ์คํ ๋ค์ ์์ฝ ๊ฐ๋ฅ ์๊ฐ์ ๋ฌธ์ํ๋ ๊ฒ์ด ํจ๊ณผ์ ์ ๋๋ค.
2) ์ฑ๊ณต์ ์ธ ์ ์ฅ์ ์ํ ์ถ์ฒ ์ ๋ต
์์ฝ์ด ํ์์ธ ์ฅ์๋ ์ฌ์ ์ ์จ๋ผ์ธ ์์ฝ ์์คํ ์ ํ์ฉํ๋ ๊ฒ์ด ๊ฐ์ฅ ์ข์ต๋๋ค. ๊ทธ๋ฌ๋ ์์ฝ ์์ด ๋ฐฉ๋ฌธํ ๊ฒฝ์ฐ, “Are there any cancellations today?”์ฒ๋ผ ์ทจ์์ ์ฌ๋ถ๋ฅผ ๋ฌผ์ด๋ณด๊ฑฐ๋ “Can I be put on a waiting list?”๋ผ๊ณ ์์ฒญํ๋ ๊ฒ๋ ์ข์ ๋ฐฉ๋ฒ์ ๋๋ค.
๋ํ, ๋ฐฉ๋ฌธ ์ ์ ํ ๋ฌธ์๋ก ์์ฝ ์ ์ฑ ๊ณผ ๋น์ผ ์ ์ฅ ๊ฐ๋ฅ ์ฌ๋ถ๋ฅผ ํ์ธํ๋ฉด ๋ถํ์ํ ๋๊ธฐ์ ์ค๋ง์ ์ค์ผ ์ ์์ต๋๋ค. ์ด์ ๊ฐ์ ์ฌ์ ์ค๋น๋ ํ์ฅ์์์ ์คํธ๋ ์ค๋ฅผ ํฌ๊ฒ ๋ฎ์ถฅ๋๋ค.
3) ์ฅ์๋ณ ์์ฝ ์ ์ฑ ์ฐจ์ด์ ์ ์ฐ์ฑ ๋น๊ต
๋ฏธ๊ตญ ๋ด ์ธ๊ธฐ ์๋น์ ์์ฝ ์์ด ๋ฐฉ๋ฌธ ์ ๋๊ธฐ ์๊ฐ์ด ๊ธธ์ด์ง๋ ๊ฒฝํฅ์ด ์์ง๋ง, ์ผ๋ถ ์๊ท๋ชจ ์นดํ๋ ์ธ์ ๋ ์์ฝ ์์ด๋ ์ ์ฅ ๊ฐ๋ฅํฉ๋๋ค. ๋ฐ๋ฉด, ์ผ๋ณธ ๋์ฟ์ ์ ๋ช ๋ฏธ์ ๊ด์ด๋ ๊ณต์ฐ์ฅ์ ์์ฝ์ด ์ฒ ์ ํ ์๊ตฌ๋์ด ์์ฝ ์์ด๋ ์ ์ฅ์ด ์ด๋ ต์ต๋๋ค.
์ด๋ฌํ ์ฐจ์ด๋ ๊ฐ ์ง์ญ์ ๋ฌธํ์ ์ด์ ์ ์ฑ ์์ ๋น๋กฏ๋๋ฏ๋ก, ๋ฐฉ๋ฌธ ์ ํด๋น ์ฅ์ ๊ณต์ ์น์ฌ์ดํธ๋ ๋ฆฌ๋ทฐ๋ฅผ ์ฐธ๊ณ ํ๋ ๊ฒ์ด ์ค์ํฉ๋๋ค.
- ํต์ฌ ํ A: ์์ฝ์ด ํ์์ธ ๊ณณ์ด๋ผ๋ฉด ๋ฐ๋์ ์ฌ์ ์์ฝ์ ๊ถ์ฅํฉ๋๋ค.
- ํต์ฌ ํ B: ์์ฝ ์์ด ๋ฐฉ๋ฌธ ์์๋ ๋๊ธฐ์ ๋ช ๋จ ์์ฒญ๊ณผ ์ทจ์์ ๋ฌธ์๋ฅผ ์ ๊ทน ํ์ฉํ์ธ์.
- ํต์ฌ ํ C: ์ ํ ๋ฌธ์๋ก ๋น์ผ ์ ์ฑ ์ ํ์ธํด ์์ ๋ฐ ๊ฑฐ์ ์ํฉ์ ๋ฐฉ์งํ์ธ์.
์ฅ์ ์ ํ | ์์ฝ ํ์์ฑ | ์์ฝ ์์ด ์ ์ฅ ์ฑ๊ณต๋ฅ | ์ ์ฐ์ฑ ๋ฐ ๋์ฒ๋ฒ |
---|---|---|---|
๊ณ ๊ธ ๋ ์คํ ๋ (๋ฏธ๊ตญ) | ๋์ | ๋ฎ์ (10% ์ดํ) | ๋๊ธฐ์ ๋ช ๋จ, ์ทจ์์ ๋ฌธ์ |
๋ฐ๋ฌผ๊ด (์ ๋ฝ) | ์ค๊ฐ | ๋ณดํต (30~50%) | ๋น์ผ ํฐ์ผ ๊ตฌ๋งค ๊ฐ๋ฅ, ์จ๋ผ์ธ ์ฌ์ ํ์ธ ๊ถ์ฅ |
์๊ท๋ชจ ์นดํ (ํ๊ตญ) | ๋ฎ์ | ๋์ (80% ์ด์) | ๋ฐ๋ก ์ ์ฅ ๊ฐ๋ฅ, ํผ์ก ์ ๋๊ธฐ |
๊ณต์ฐ์ฅ (์ผ๋ณธ) | ๋งค์ฐ ๋์ | ๋งค์ฐ ๋ฎ์ (๊ฑฐ์ ๋ถ๊ฐ) | ์ฌ์ ์์ฝ ํ์, ์์ธ์ ์ทจ์์ ํ์ธ |
4. ์์ฝ ์์ด ์ ์ฅํ ๋ ์ ์ฉํ ์์ด ํํ๊ณผ ์ค์ ๋ํ ์์
1) ์ํฉ๋ณ๋ก ํ์ฉ ๊ฐ๋ฅํ ์์ฐ์ค๋ฌ์ด ์ง๋ฌธ ์์
์์ฝ ์ฌ๋ถ๋ฅผ ๋ฌป๋ ๊ธฐ๋ณธ ๋ฌธ์ฅ ์ธ์๋, ์ํฉ์ ๋ง๋ ๋ค์ํ ์ง๋ฌธ๋ฒ์ ์ค๋นํ๋ฉด ํ์ฅ์์ ๋์ฑ ์ ์ฐํ ๋ํ๋ฅผ ํ ์ ์์ต๋๋ค. ์๋ฅผ ๋ค์ด, “Is there a waiting list for walk-ins?”์ ๋๊ธฐ์ ๋ช ๋จ์ ์ด๋ฆ์ ์ฌ๋ฆฌ๊ณ ์ ํ ๋ ์ ์ฉํฉ๋๋ค.
๋ํ, “Could you let me know if any slots open up?”์ ๊ฐ์ ํํ์ ์์ฝ์ด ๊ฝ ์ฐผ์ ๋ ๋น์๋ฆฌ ๋ฐ์ ์ ์ฐ๋ฝ์ ์์ฒญํ๋ ๋ฐ ์ ํฉํฉ๋๋ค.
2) ์์ฝ ๊ฑฐ์ ํ ๋์ฒ๋ฅผ ์ํ ๊ณต์ํ ๋ฌธ์๋ฒ
์์ฝ์ด ๋ถ๊ฐํผํ๋ค๋ ๋ต๋ณ์ ๋ฐ์์ ๋๋, “When would be the earliest available time?” ๋๋ “Can I reserve a spot for another day?”์ ๊ฐ์ด ๋ค์ ์์ฝ ๊ธฐํ๋ฅผ ์ ์ํ๊ฒ ํ๋ณดํ๋ ๋ฌธ์ฅ์ ์ฌ์ฉํ๋ ๊ฒ์ด ์ข์ต๋๋ค.
์ด ๊ณผ์ ์์ ๊ฐ์ฌ์ ํํ๋ ์์ง ๋ง์์ผ ํ๋ฉฐ, “Thank you for your help!” ๊ฐ์ ๋ง๋ก ๊ธ์ ์ ์ธ ์ธ์์ ๋จ๊ธฐ๋ฉด ์ดํ ์ํต์ด ์ํํด์ง๋๋ค.
3) ์ค์ ๋ํ ์์: ๋ฐ๋ฌผ๊ด ๋ฐฉ๋ฌธ ์ํฉ
Visitor: Excuse me, may I enter without a reservation today?
Staff: Unfortunately, we require prior reservations for all visitors.
Visitor: I see. When is the next available slot?
Staff: The earliest is tomorrow at 2 PM.
Visitor: Thank you.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that time?
Staff: Certainly, I will book it for you now.
- ํต์ฌ ํ A: ๋ํ ์ค์๋ ํญ์ ์ ์คํ ํํ์ ์ฌ์ฉํด ์ ๋ขฐ๋ฅผ ์์ผ์ธ์.
- ํต์ฌ ํ B: ์์ฝ ๋ถ๊ฐ ์ ๋ค์ ๊ฐ๋ฅํ ์๊ฐ๊ณผ ์์ฝ ๋ฐฉ๋ฒ์ ๋ฐ๋์ ํ์ธํ์ธ์.
- ํต์ฌ ํ C: ๊ฐ๋จํ ๊ฐ์ฌ ์ธ์ฌ๋ก ๊ธ์ ์ ์ธ ๊ด๊ณ๋ฅผ ์ ์งํ๋ ๊ฒ์ด ์ค์ํฉ๋๋ค.
5. ์์ฝ ๋ฌธํ์ ์ ์ฅ ์ ์ฑ ์ ๊ธ๋ก๋ฒ ์ฐจ์ด: ๊ตญ๊ฐ๋ณ ์ฌ๋ก ๋ถ์
1) ๋ฏธ๊ตญ๊ณผ ์ ๋ฝ์ ์๋์ ์ ์ฐ์ฑ
๋ฏธ๊ตญ๊ณผ ์ ๋ฝ ์ผ๋ถ ์ง์ญ์์๋ ๋ง์ ์๋น๊ณผ ๊ด๊ด์ง๊ฐ ์์ฝ ์์ด ๋ฐฉ๋ฌธ ๊ฐ๋ฅํ ํธ์ ๋๋ค. ํนํ ๋ฐ๋ฌผ๊ด์ด๋ ๊ณต์ ๋ฑ์ ํ์ฅ ํฐ์ผ ๊ตฌ๋งค๊ฐ ์ผ๋ฐ์ ์ด๋ฉฐ, ์์ฝ์ ์ฃผ๋ก ์ธ๊ธฐ ์ด๋ฒคํธ๋ ์ฑ์๊ธฐ ์์ฆ์ ์ง์ค๋ฉ๋๋ค.
๋ค๋ง, ์ ๋ช ๋ ์คํ ๋์ด๋ ์ฝ์ํธํ ๋ฑ์์๋ ์์ฝ์ด ํ์์ธ ๊ฒฝ์ฐ๊ฐ ๋ง์ผ๋ฏ๋ก ์ฃผ์๊ฐ ํ์ํฉ๋๋ค.
2) ์์์ ๊ตญ๊ฐ์ ์๊ฒฉํ ์์ฝ ์์คํ
์ผ๋ณธ, ํ๊ตญ, ์ค๊ตญ ๋ฑ ์ผ๋ถ ์์์ ๊ตญ๊ฐ์์๋ ์์ฝ์ด ํจ์ฌ ์๊ฒฉํ๊ฒ ๊ด๋ฆฌ๋ฉ๋๋ค. ํนํ ๋์ฟ, ์์ธ์ ์ธ๊ธฐ ์ฅ์๋ ์์ฝ ์์ด๋ ์ ์ฅ์ด ๊ฑฐ์ ๋ถ๊ฐ๋ฅํ ๊ฒฝ์ฐ๊ฐ ๋ง์ต๋๋ค.
์ด๋ ์ธ๊ตฌ ๋ฐ๋์ ๊ณ ๊ฐ ๊ด๋ฆฌ์ ํจ์จ์ฑ ๋ฌธ์ ๋๋ฌธ์ด๋ฉฐ, ๋ฐฉ๋ฌธ ์ ์ ๋ฐ๋์ ๊ณต์ ์ฑ๋์ ํตํด ์์ฝ ์ฌ๋ถ๋ฅผ ํ์ธํ๋ ๊ฒ์ด ํ์์ ๋๋ค.
3) ๋ฌธํ์ ์ดํด์ ์ํต ์ ๋ต
๊ฐ ๊ตญ๊ฐ์ ์์ฝ ๋ฌธํ ์ฐจ์ด๋ฅผ ์ดํดํ๋ ๊ฒ์ ์ํํ ์ฌํ๊ณผ ๋ฐฉ๋ฌธ์ ํฐ ๋์์ด ๋ฉ๋๋ค. ์๋ฅผ ๋ค์ด, ๋ฏธ๊ตญ์์๋ “walk-in”์ด๋ผ๋ ๋จ์ด๊ฐ ์์ฐ์ค๋ฝ๊ฒ ์ฌ์ฉ๋์ง๋ง, ์์์์์๋ “appointment”๋ “prior reservation”์ด๋ผ๋ ํํ์ ๋ ๋ฏผ๊ฐํ๊ฒ ๋ฐ์ํ ์ ์์ต๋๋ค.
๋ฐ๋ผ์ ํด๋น ์ง์ญ ๋ฌธํ์ ๋ง๋ ์ ์ ํ ์์ด ํํ๊ณผ ํ๋๋ฅผ ์ตํ๋ ๊ฒ์ด ์ค์ํฉ๋๋ค.
6. ์์ฝ ์์ด ์ ์ฅํ ๋ ๊ผญ ์์์ผ ํ ์์์ ์ปค๋ฎค๋์ผ์ด์ ํ
1) ๊ณต์ํ ํ๋์ ์ค์์ฑ
์์ฝ ์์ด ๋ฐฉ๋ฌธํ๋ ์ํฉ์์๋ ์ง์๊ณผ ์ข์ ๊ด๊ณ๋ฅผ ์ ์งํ๋ ๊ฒ์ด ๊ด๊ฑด์ ๋๋ค. ๊ณต์ํ ๋งํฌ์ ๊ธ์ ์ ์ธ ๋ชธ์ง์ ์๋๋ฐฉ์๊ฒ ํธ๊ฐ์ ์ฃผ๊ณ , ๊ฒฝ์ฐ์ ๋ฐ๋ผ ์์ธ์ ์ธ ๋ฐฐ๋ ค๋ฅผ ์ด๋์ด๋ผ ์ ์์ต๋๋ค.
2) ๋ช ํํ๊ณ ๊ฐ๊ฒฐํ ์์ฌ ํํ
์์ด๊ฐ ๋ชจ๊ตญ์ด๊ฐ ์๋ ์ฌํ๊ฐ์ด๋ผ๋ฉด, ๊ฐ๋จํ๊ณ ๋ช ๋ฃํ ๋ฌธ์ฅ์ผ๋ก ์์ฝ ์ฌ๋ถ๋ฅผ ๋ฌธ์ํ๋ ๊ฒ์ด ํจ๊ณผ์ ์ ๋๋ค. ๋ณต์กํ ๋ฌธ์ฅ์ ์คํด๋ฅผ ๋ถ๋ฌ์ผ์ผํฌ ์ ์์ผ๋ฏ๋ก, “Do you accept walk-ins today?”์ฒ๋ผ ํต์ฌ ์ง๋ฌธ์ ์ค์ฌ์ผ๋ก ๋งํ๋ ๊ฒ์ด ์ข์ต๋๋ค.
3) ์ํฉ์ ๋ฐ๋ฅธ ์ ์ฐํ ๋์ฒ๋ฒ
๋ง์ฝ ์์ฝ์ด ๋ถ๊ฐํผํ๋ค๋ฉด, ๋ค์ ์์ฝ ๊ฐ๋ฅํ ๋ ์ง๋ฅผ ๋ฌป๊ณ , ์จ๋ผ์ธ ์์ฝ ๋ฐฉ๋ฒ์ ์๋ด๋ฐ๋ ๋ฑ ์ ์ฐํ๊ฒ ๋์ฒํด์ผ ํฉ๋๋ค. ๋ํ, ์์ฝ ํ์๋ ๋ฐ๋์ ์์ฝ ๋ด์ฉ์ ํ์ธํ๊ณ , ๋ฐฉ๋ฌธ ์๊ฐ์ ๋ง์ถฐ ํ๋ํ๋ ์ฑ ์๊ฐ ์๋ ํ๋๋ ํ์ํฉ๋๋ค.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ฝ ์์ด ๋ฐฉ๋ฌธํ๋๋ฐ ์ ์ฅ์ด ๊ฑฐ์ ๋นํ๋ฉด ์ด๋ป๊ฒ ํด์ผ ํ๋์?
- ์์ฝ ์์ด ์ ์ฅ์ด ๋ถ๊ฐํ๋ค๊ณ ์๋ด๋ฐ์ผ๋ฉด, “When is the next available reservation?”์ด๋ “Can I be put on a waiting list?”๊ณผ ๊ฐ์ ์ง๋ฌธ์ผ๋ก ๋ค์ ๊ธฐํ๋ฅผ ๋ฌธ์ํ์ธ์. ๋ํ, ๊ณต์ ์น์ฌ์ดํธ๋ ์ ํ๋ก ์์ฝ ๋ฐฉ๋ฒ์ ํ์ธํด ์ฌ๋์ ํ๋ ๊ฒ์ด ์ข์ต๋๋ค.
- Q. ์์ฝ ์์ด ์ ์ฅ ๊ฐ๋ฅํ ์ฅ์๋ฅผ ๋ฏธ๋ฆฌ ์ด๋ป๊ฒ ์ ์ ์๋์?
- ๊ฐ ์ฅ์์ ๊ณต์ ์น์ฌ์ดํธ, ์ฌํ ๋ฆฌ๋ทฐ ์ฌ์ดํธ, ๊ทธ๋ฆฌ๊ณ ํ์ง ๊ด๊ด ์๋ด์์์ ์์ฝ ์ ์ฑ ์ ํ์ธํ ์ ์์ต๋๋ค. ๋ํ, ์ ํ ๋ฌธ์๋ฅผ ํตํด ๋น์ผ ์ ์ฅ ๊ฐ๋ฅ ์ฌ๋ถ๋ฅผ ์ง์ ํ์ธํ๋ ๊ฒ๋ ํจ๊ณผ์ ์ ๋๋ค.
- Q. ์์ฝ ์์ด ์ ์ฅ ๊ฐ๋ฅ ์ฌ๋ถ๋ฅผ ๋ฌผ์ ๋ ๊ฐ์ฅ ๊ณต์ํ ์์ด ํํ์ ๋ฌด์์ธ๊ฐ์?
- “Excuse me, may I ask if walk-in admission is possible today?” ๋๋ “Could you please tell me if I can enter without a reservation?”์ ๊ฐ์ ํํ์ด ์ ์ ํ๋ฉฐ, ํญ์ ๊ฐ์ฌ ์ธ์ฌ์ ํจ๊ป ์ง๋ฌธํ๋ ๊ฒ์ด ์์์ ๋ง์ต๋๋ค.
- Q. ์์ฝ ์์ด ์ ์ฅํด๋ ๋น์ฉ์ด ๋ ๋ง์ด ๋ค ์ ์๋์?
- ์ผ๋ถ ์ฅ์์์๋ ์์ฝ์์๊ฒ ํ ์ธ ํํ์ด๋ ์ ๊ฐ๋ณด๋ค ์ ๋ ดํ ํฐ์ผ์ ์ ๊ณตํ๊ธฐ๋ ํฉ๋๋ค. ์์ฝ ์์ด ๋ฐฉ๋ฌธํ๋ฉด ์ถ๊ฐ ๋น์ฉ์ด ๋ฐ์ํ๊ฑฐ๋ ์๋ฆฌ๊ฐ ์ ํ๋ ์ ์์ผ๋ ์ฌ์ ์ ๋น์ฉ ์ ์ฑ ์ ํ์ธํ๋ ๊ฒ์ด ์ข์ต๋๋ค.
- Q. ์์ฝ์ด ํ์์ธ ๊ณณ์์ ์์ฝ์ ํ์ง ๋ชปํ์ ๋ ๋์์ ๋ฌด์์ธ๊ฐ์?
- ์์ฝ์ด ํ์์ธ ๊ฒฝ์ฐ, ์ทจ์์ ๋๊ธฐ์ ๋ช ๋จ์ ์ด๋ฆ์ ์ฌ๋ฆฌ๊ฑฐ๋ ๋ค์ ๊ฐ๋ฅํ ์์ฝ ๋ ์ง๋ฅผ ๋ฌธ์ํ์ธ์. ๋ ๋ค๋ฅธ ๋์์ผ๋ก๋ ๋น์ทํ ๊ฒฝํ์ ์ ๊ณตํ๋ ๋ค๋ฅธ ์ฅ์๋ฅผ ์ฐพ์๋ณด๋ ๊ฒ๋ ๊ณ ๋ คํ ์ ์์ต๋๋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