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ท ํฝ์ ·ํฝ์ ์ฐ๊ธฐ ์์ด ์ด๋๋ก ์ธ์๋ผ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ท ํฝ์ ์ด๋ ํฝ์ ์ฐ๊ธฐ ์ํฉ์์ ํ์ํ ์์ด ํํ์ ๋ฏธ๋ฆฌ ์ตํ๋๋ฉด, ํ์ฅ์์ ๋นํฉํ์ง ์๊ณ ์์ฐ์ค๋ฝ๊ฒ ์ํตํ ์ ์์ต๋๋ค. ์ท ํฝ์ ·ํฝ์ ์ฐ๊ธฐ ์์ด ์ด๋๋ก ์ธ์๋ผ๋ ๋ณต์กํ ์ํฉ์์๋ ์์ ์๊ฒ ๋์ฒํ ์ ์๋๋ก ํ์ ๋ฌธ์ฅ๊ณผ ์ ์ฉํ ํ์ ์ ๊ณตํฉ๋๋ค. ์ค์ ์ํฉ์์ ๊ฐ์ฅ ๋ง์ด ์ฐ์ด๋ ํํ์ ๋ฌด์์ผ๊น์?
- ํต์ฌ ์์ฝ 1: ์ท ํฝ์ ์ ์์ฃผ ์ฐ์ด๋ ๊ธฐ๋ณธ ์์ด ํํ๊ณผ ๋ฌธ์ฅ ๊ตฌ์กฐ
- ํต์ฌ ์์ฝ 2: ํฝ์ ์ฐ๊ธฐ ์์ฒญ ์ ๊ผญ ์์์ผ ํ ์ํฉ๋ณ ๋์ฒ ์์ด ํํ
- ํต์ฌ ์์ฝ 3: ์ค์ ์์ ์ ์ฉํ ์์ฉ ๋ฌธ์ฅ๊ณผ ์์ ๋ฐ๋ฅธ ์์ฌ์ํต ๋ฐฉ๋ฒ
1. ์ท ํฝ์ ์ํฉ์์ ๋ฐ๋์ ์์์ผ ํ ์์ด ํํ๊ณผ ๊ธฐ๋ณธ ๋ฌธ์ฅ
1) ์ท ํฝ์ ์ ๊ฐ์ฅ ๊ธฐ๋ณธ์ด ๋๋ ์ธ์ฌ์ ํ์ธ ๋ฌธ์ฅ
์ท์ ์ฐพ์ผ๋ฌ ๋งค์ฅ์ด๋ ํ๋ฐฐ ์ผํฐ์ ๋ฐฉ๋ฌธํ์ ๋, ๊ฐ์ฅ ๋จผ์ ์ฌ์ฉํ๋ ์ธ์ฌ๋ ๊ฐ๋จํ๋ฉด์๋ ๋ช ํํด์ผ ํฉ๋๋ค. ์๋ฅผ ๋ค์ด, “I’m here to pick up my clothes.”(์ท ํฝ์ ํ๋ฌ ์์ต๋๋ค.)์ ๊ฐ์ ๋ฌธ์ฅ์ ๋๊ตฌ๋ ์ฝ๊ฒ ์ดํดํ ์ ์์ด ์ํฉ์ ๋น ๋ฅด๊ฒ ์ ๋ฌํ ์ ์์ต๋๋ค.
๋ํ, ์ฃผ๋ฌธ ๋ฒํธ๋ ์ด๋ฆ์ ํ์ธํ๋ ์ง๋ฌธ๋ ์์ฃผ ์ฐ์ ๋๋ค. “Can I have your order number?”(์ฃผ๋ฌธ ๋ฒํธ ์๋ ค์ฃผ์๊ฒ ์ด์?) ํน์ “What name is the order under?”(์ฃผ๋ฌธ์ ์ด๋ฆ์ด ์ด๋ป๊ฒ ๋์ธ์?)์ ๊ฐ์ ํํ์ด ๋ํ์ ์ ๋๋ค.
2) ์ท ์ฌ์ด์ฆ๋ ์์ ๋ฑ ์ํ ํ์ธ ์ ์ฌ์ฉํ๋ ํํ
ํฝ์ ํ ์ท์ ์ฌ์ด์ฆ๋ ์์์ ํ์ธํ ๋๋ ์ ํํ ์์ฌ์ํต์ด ํ์ํฉ๋๋ค. ์๋ฅผ ๋ค์ด, “Is this the right size?”(์ด๊ฒ ๋ง๋ ์ฌ์ด์ฆ์ธ๊ฐ์?), “Does this come in a different color?”(๋ค๋ฅธ ์์๋ ์๋์?) ๋ฑ์ ์ง๋ฌธ์ ํตํด ์ํ๋ ์ํ์ ์ ๋๋ก ๋ฐ์ ์ ์์ต๋๋ค.
์ด๋ฐ ํํ๋ค์ ๊ณ ๊ฐ๊ณผ ์ง์ ๊ฐ ์คํด๋ฅผ ์ค์ด๊ณ , ๋ง์กฑ์ค๋ฌ์ด ์๋น์ค ๊ฒฝํ์ ๋์ต๋๋ค.
3) ์ท ํฝ์ ์ ์์ฃผ ๋ฐ์ํ๋ ๋ฌธ์ ์ํฉ๊ณผ ๋์ ๋ฌธ์ฅ
๊ฐ๋์ ์ฃผ๋ฌธํ ์ท์ด ์ค๋น๋์ง ์์๊ฑฐ๋, ๋ฌผํ์ ์ด์์ด ์์ ์ ์์ต๋๋ค. ์ด๋ ์ฌ์ฉํ ์ ์๋ ํํ์ผ๋ก๋ “Is my order ready for pickup?”(์ ์ฃผ๋ฌธ ์ค๋น๋์๋์?), “There seems to be a mistake with my order.”(์ฃผ๋ฌธ์ ๋ฌธ์ ๊ฐ ์๋ ๊ฒ ๊ฐ์์.) ๋ฑ์ด ์์ต๋๋ค.
์ด๋ฐ ๋ฌธ์ฅ๋ค์ ๋ฌธ์ ์ํฉ์ ๋ช ํํ ์ ๋ฌํด ์ ์ํ ํด๊ฒฐ์ ์ ๋ํฉ๋๋ค.
2. ์ท ํฝ์ ์ฐ๊ธฐ ์์ฒญ ์ ๊ผญ ์์์ผ ํ ์์ด ํํ๊ณผ ๋์ฒ๋ฒ
1) ํฝ์ ์ฐ๊ธฐ๊ฐ ํ์ํ ์ํฉ์์ ๊ธฐ๋ณธ ์์ฒญ ๋ฌธ์ฅ
์๊ธฐ์น ์๊ฒ ์ท ํฝ์ ์ ์ฐ๊ธฐํด์ผ ํ ๋๋ ์ ์คํ๋ฉด์๋ ๋ช ํํ ํํ์ด ์ค์ํฉ๋๋ค. “I need to postpone my pickup.”(ํฝ์ ์ ์ฐ๊ธฐํด์ผ ํฉ๋๋ค.), “Can I reschedule my pickup?”(ํฝ์ ์ผ์ ์ ๋ณ๊ฒฝํ ์ ์์๊น์?)์ ๊ฐ์ ๋ฌธ์ฅ์ด ๋ํ์ ์ ๋๋ค.
์ด ํํ๋ค์ ์๋๋ฐฉ์๊ฒ ์ํฉ์ ๋ถ๋ช ํ ์ ๋ฌํ๋ฉฐ, ํ์กฐ๋ฅผ ๊ตฌํ๋ ๋ฐ ํจ๊ณผ์ ์ ๋๋ค.
2) ๊ตฌ์ฒด์ ์ธ ์ฐ๊ธฐ ์ฌ์ ์ค๋ช ๊ณผ ์์ฒญ ๋ฐฉ๋ฒ
์ฐ๊ธฐ ์ฌ์ ๋ฅผ ์ค๋ช ํ ๋๋ ๊ฐ๋จํ ์ด์ ๋ฅผ ๋ง๋ถ์ด๋ฉด ์๋๋ฐฉ์ ์ดํด๋ฅผ ๋์ต๋๋ค. ์๋ฅผ ๋ค์ด, “Due to unexpected work, I can’t pick up today.”(๊ฐ์์ค๋ฌ์ด ์ ๋ฌด๋ก ์ค๋ ํฝ์ ์ด ์ด๋ ต์ต๋๋ค.), “I’m feeling unwell, so I’d like to delay the pickup.”(๋ชธ ์ํ๊ฐ ์ข์ง ์์ ํฝ์ ์ ๋ฏธ๋ฃจ๊ณ ์ถ์ต๋๋ค.) ๋ฑ์ ๋ฌธ์ฅ์ด ์ ์ฉํฉ๋๋ค.
์ด๋ฐ ์ค๋ช ์ ์ ๋ขฐ๊ฐ์ ๋์ด๊ณ ์ํํ ์ผ์ ์กฐ์ ์ ๊ฐ๋ฅํ๊ฒ ํฉ๋๋ค.
3) ํฝ์ ์ฐ๊ธฐ ํ ํ์ธํด์ผ ํ ์ฌํญ๊ณผ ํ์ ์กฐ์น
ํฝ์ ์ฐ๊ธฐ ์์ฒญ ํ์๋ ์๋ก์ด ์ผ์ ํ์ธ๊ณผ ๋ณ๊ฒฝ ๋ด์ฉ์ ๋ํ ์ฌํ์ธ์ด ํ์ํฉ๋๋ค. “When can I pick it up instead?”(๋์ ์ธ์ ํฝ์ ํ ์ ์๋์?), “Please confirm the new pickup date.”(์ ํฝ์ ๋ ์ง๋ฅผ ํ์ธํด ์ฃผ์ธ์.)์ ๊ฐ์ ๋ฌธ์ฅ์ผ๋ก ํ์คํ ์ ๋ณด๋ฅผ ์ป์ ์ ์์ต๋๋ค.
์ด ๋จ๊ณ์์ ๊ผผ๊ผผํ ํ์ธ์ ์คํด๋ฅผ ๋ฐฉ์งํ๊ณ ์ฐจ์ง ์๋ ์๋น์ค ์ด์ฉ์ ํ์์ ์ ๋๋ค.
์ถ์ฒ: EF English Live - Pick Up English Phrases
๋น๊ตํ: ์ท ํฝ์ ๊ณผ ํฝ์ ์ฐ๊ธฐ ์ ์์ฃผ ์ฐ์ด๋ ์์ด ํํ ๋น๊ต
์ํฉ | ๊ธฐ๋ณธ ํํ | ์์ธ ์์ฒญ | ์ถ๊ฐ ํ์ธ |
---|---|---|---|
์ท ํฝ์ | I’m here to pick up my clothes. | Is my order ready for pickup? | Can I confirm the size and color? |
ํฝ์ ์ฐ๊ธฐ ์์ฒญ | I need to postpone my pickup. | Due to [reason], I can’t pick up today. | When can I pick it up instead? |
3. ์ค์ ์ฌ์ฉ์ ๊ฒฝํ: ์ท ํฝ์ ๊ณผ ์ฐ๊ธฐ ๊ณผ์ ์์ ๊ฒช๋ ํ์ค์ ์ํฉ๊ณผ ํ
1) ์ท ํฝ์ ์ ๊ณ ๊ฐ ๊ฒฝํ๊ณผ ์๋น์ค ๋ง์กฑ๋ ํฅ์ ์ฌ๋ก
์ค์ ๋งค์ฅ ๋ฐฉ๋ฌธ ๊ณ ๊ฐ๋ค์ ๋ช ํํ ์์ด ํํ์ ์ค๋นํ์ ๋ ์ง์๊ณผ์ ์ํต์ด ํจ์ฌ ์์ํ๋ค๊ณ ํ๊ฐํฉ๋๋ค. ์๋ฅผ ๋ค์ด, “I’m here to pick up my clothes.”๋ผ๋ ๋ฌธ์ฅ๋ง์ผ๋ก๋ ์ง์์ด ๋น ๋ฅด๊ฒ ์ฃผ๋ฌธ์ ํ์ธํด ์ฃผ์ด ๋๊ธฐ์๊ฐ์ด ๋จ์ถ๋์์ต๋๋ค.
๋ํ, ์ฌ์ด์ฆ๋ ์์์ ๋ฏธ๋ฆฌ ํ์ธํ๋ ์ง๋ฌธ์ ํตํด ์๋ชป๋ ์ํ ์๋ น์ ๋ฐฉ์งํด ๋ง์กฑ๋๋ฅผ ๋์ธ ์ฌ๋ก๋ ๋ง์ต๋๋ค. ๊ณ ๊ฐ์ ์ ๊ทน์ ์ธ ์์ฌ์ํต์ ์๋น์ค ํ์ง ๊ฐ์ ์ ์ค์ํ ์ญํ ์ ํฉ๋๋ค.
2) ํฝ์ ์ฐ๊ธฐ ์ ๊ฒช๋ ์ด๋ ค์๊ณผ ์ํํ ์ผ์ ์กฐ์ ๋ฐฉ๋ฒ
์ฐ๊ธฐ ์์ฒญ ์ ๊ตฌ์ฒด์ ์ธ ์ฌ์ ๋ฅผ ๋ช ํํ๊ฒ ์ ๋ฌํ๋ ๊ฒ์ด ํต์ฌ์ ๋๋ค. “Due to unexpected work, I can’t pick up today.”์ ๊ฐ์ ๋ฌธ์ฅ์ ์ง์์ ์ดํด๋ฅผ ๋๊ณ , ์ ์ํ ๋์ฒด ์ผ์ ํ์๋ก ์ด์ด์ง๋๋ค.
์ฐ๊ธฐ ํ ์๋ก์ด ํฝ์ ๋ ์ง๋ฅผ ํ์คํ ํ์ธํ์ง ์์ผ๋ฉด ์ถ๊ฐ ํผ๋์ด ๋ฐ์ํ ์ ์์ผ๋ฏ๋ก, “Please confirm the new pickup date.” ๋ฑ์ ๋ฌธ์ฅ์ผ๋ก ์ฌํ์ธ์ ๋ฐ๋์ ํด์ผ ํฉ๋๋ค.
3) ์ ๋ฌธ๊ฐ ์กฐ์ธ: ์์ด ํํ๋ฟ ์๋๋ผ ์์ ๊ณผ ํ๋๋ ์ค์
์ธ์ด๋ฟ ์๋๋ผ ์์ ๋ฐ๋ฅธ ํ๋ ์ญ์ ์ข์ ์๋น์ค ๊ฒฝํ์ ์ด์ ์ ๋๋ค. ์ ์คํ ๋งํฌ์ ๊ฐ์ฌ ์ธ์ฌ๋ฅผ ํฌํจํ๋ฉด ์ง์์ ํ์กฐ๋ฅผ ๋์ฑ ์ฝ๊ฒ ์ป์ ์ ์์ต๋๋ค.
์ค์ ์์ด๊ถ ์๋น์ค ์ ๊ณ ์ ๋ฌธ๊ฐ๋ค์ “Thank you for your help.”, “I appreciate your understanding.” ๊ฐ์ ์งง์ ๊ตฌ์ ์ด ์๋น์ค ์ ์ฒด ๋ถ์๊ธฐ๋ฅผ ๊ธ์ ์ ์ผ๋ก ๋ฐ๊พผ๋ค๊ณ ์กฐ์ธํฉ๋๋ค.
- ํต์ฌ ํ A: ํฝ์ ๋๋ ์ฐ๊ธฐ ์์๋ ๊ฐ๊ฒฐํ๊ณ ๋ช ํํ ๋ฌธ์ฅ์ ์ฌ์ฉํด ์ง์์ ์ดํด๋ฅผ ๋์.
- ํต์ฌ ํ B: ์ฐ๊ธฐ ์ฌ์ ๋ ๊ฐ๋ฅํ๋ฉด ๊ตฌ์ฒด์ ์ผ๋ก ์ค๋ช ํ๊ณ , ์๋ก์ด ์ผ์ ํ์ธ์ ๋ฐ๋์ ์์ฒญํ ๊ฒ.
- ํต์ฌ ํ C: ํญ์ ์ ์คํ ํ๋์ ๊ฐ์ฌ ํํ์ ํจ๊ป ์ฌ์ฉํด ๊ธ์ ์ ์ธ ์ํต ๋ถ์๊ธฐ๋ฅผ ์ ์งํ์.
4. ์ท ํฝ์ ์์ด ํํ๊ณผ ๋ฌธํ์ ์ฐจ์ด: ๊ธ๋ก๋ฒ ์๋น์ค ํ๊ฒฝ ์ดํดํ๊ธฐ
1) ์์ด๊ถ ์๋น์ค ํ๊ฒฝ์์ ๊ธฐ๋๋๋ ์์ฌ์ํต ๋ฐฉ์
์์ด๊ถ ๊ตญ๊ฐ์์๋ ๊ฐ๊ฒฐํ๊ณ ์ง์ ์ ์ธ ์์ฌ์ํต์ด ์ ํธ๋ฉ๋๋ค. ์ท ํฝ์ ์ “Is my order ready?”์ ๊ฐ์ ์งง๊ณ ๋ช ํํ ์ง๋ฌธ์ด ํํ ์ฌ์ฉ๋๋ฉฐ, ์ด๋ ์๋น์ค ํจ์จ์ฑ์ ๋์ ๋๋ค.
ํ์ง๋ง ๋์์ ์์์ ์น์ ํจ์ ํํํ๋ ๊ฒ๋ ์ค์ํด, “Please”๋ “Thank you” ๊ฐ์ ๊ณต์ํ ํํ์ ์์ฐ์ค๋ฝ๊ฒ ํฌํจํ๋ ์ต๊ด์ด ํ์ํฉ๋๋ค.
2) ๋ฌธํ ์ฐจ์ด๋ก ์ธํ ์คํด ๋ฐฉ์ง๋ฒ
ํ๊ตญ์ด์ ๋ฌ๋ฆฌ ์์ด๋ ์ง์ค์ ์ธ ํํ์ ์ ํธํ์ง๋ง, ๋๋ฌด ์ง์ค์ ์ด๊ฑฐ๋ ๋ช ๋ น์กฐ๋ ํผํด์ผ ํฉ๋๋ค. ์๋ฅผ ๋ค์ด, “Prepare my order now.”๋ณด๋ค “Could you please check if my order is ready?”๊ฐ ๋ ์ ์ ํฉ๋๋ค.
์ด์ฒ๋ผ ์ํฉ์ ๋ง๋ ์ด์กฐ ์ ํ์ด ์๋น์ค ํ์ง๊ณผ ์ํํ ์ํต์ ํฐ ์ํฅ์ ๋ฏธ์นฉ๋๋ค.
3) ๋ค๋ฌธํ ๊ณ ๊ฐ ๋์์ ์ํ ์์ด ํํ ํ์ฅ
๊ตญ์ ์ ์ผ๋ก ๋ค์ํ ๊ณ ๊ฐ์ ์๋ํ๋ ๋งค์ฅ์์๋ ๊ฐ๋จํ ๋ค๊ตญ์ด ์๋ด์ ํจ๊ป ์์ด๋ก๋ ๋ค์ํ ํํ์ ์ค๋นํ๋ฉด ์ข์ต๋๋ค. ์๋ฅผ ๋ค์ด, “If you need to postpone, please inform us in advance.” ๊ฐ์ ๋ฌธ์ฅ์ ์ฐ๊ธฐ ์์ฒญ์ ์ ๋ํ๋ ๋ฐ ํจ๊ณผ์ ์ ๋๋ค.
์ด๋ฐ ๋ค๋ฌธํ ์ํต ์ค๋น๋ ๊ณ ๊ฐ ๋ง์กฑ๋๋ฅผ ํฌ๊ฒ ๋์ด๊ณ ์ฌ๋ฐฉ๋ฌธ์จ ์ฆ๊ฐ๋ก ์ด์ด์ง๋๋ค.
5. ์ท ํฝ์ ๊ณผ ์ฐ๊ธฐ ์์ด ํํ ํ์ฉ ์ ์์ฃผ ํ๋ ์ค์์ ํด๊ฒฐ์ฑ
1) ๋ฌธ์ฅ ๊ตฌ์กฐ ์ค๋ฅ๋ก ์ธํ ์์ฌ์ํต ์คํจ ์ฌ๋ก
์์ด ์ด๋ณด์๋ค์ด ํํ ๊ฒช๋ ๋ฌธ์ ๋ ๋ฌธ์ฅ ๊ตฌ์กฐ์ ํผ๋์ ๋๋ค. ์๋ฅผ ๋ค์ด, “Can I postpone my pickup today?” ๋์ “I want postpone pickup today.”์ ๊ฐ์ด ํ๋ฆฌ๊ฒ ๋งํ๋ฉด ์๋๊ฐ ๋ชจํธํด์ง ์ ์์ต๋๋ค.
์ด๋ด ๋๋ ๊ธฐ๋ณธํ์ธ “I need to postpone my pickup.”์ผ๋ก ๊ฐ๋จํ ๋งํ๋ ๊ฒ ๊ฐ์ฅ ์์ ํฉ๋๋ค.
2) ์ฐ๊ธฐ ์์ฒญ ์ ์ฌ์ ์ค๋ช ๋๋ฝ ๋ฌธ์
์ข ์ข ์ฐ๊ธฐ ์์ฒญ๋ง ํ๊ณ ์ด์ ๋ฅผ ์ค๋ช ํ์ง ์์ ์๋๋ฐฉ์ด ํผ๋์ค๋ฌ์ํ๋ ๊ฒฝ์ฐ๊ฐ ์์ต๋๋ค. ์ฌ์ ๋ฅผ ๊ฐ๋จํ ๋ง๋ถ์ด๋ ์ต๊ด์ ์๋น์ค ์ ๊ณต์์ ๊ณ ๊ฐ ๋ชจ๋์๊ฒ ์ ์ตํฉ๋๋ค.
“Due to unforeseen circumstances, I can’t pick up today.”์ ๊ฐ์ ๋ฌธ์ฅ์ผ๋ก ์ฌ์ ๋ฅผ ๋ช ํํ ์ ๋ฌํ์ธ์.
3) ํ์ธ ๋จ๊ณ ์ํ๋ก ์ธํ ์ผ์ ์ค๋ณต ๋ฐ ํผ์
ํฝ์ ์ฐ๊ธฐ ํ ์๋ก์ด ๋ ์ง๋ฅผ ๋ช ํํ ํ์ธํ์ง ์์ผ๋ฉด ์ผ์ ์ด ๊ฒน์น๊ฑฐ๋ ๋๋ฝ๋ ์ํ์ด ํฝ๋๋ค. ๋ฐ๋์ “When can I pick it up instead?”์ ๊ฐ์ด ์ง๋ฌธํ์ฌ ์ฌํ์ธํ๋ ๋จ๊ณ๊ฐ ํ์ํฉ๋๋ค.
์ด ๊ณผ์ ์ ๊ณ ๊ฐ ์ค์ค๋ก๋ ์๋น์ค์ ๋ํ ์ ๋ขฐ๋ฅผ ๋์ด๋ ์ค์ํ ์ต๊ด์ ๋๋ค.
์ค์ ์ ํ | ๋ฐ์ ์์ธ | ํด๊ฒฐ์ฑ | ์์ ๋ฌธ์ฅ |
---|---|---|---|
๋ฌธ์ฅ ๊ตฌ์กฐ ์ค๋ฅ | ์์ด ๋ฌธ๋ฒ ๋ฏธ์ | ๊ธฐ๋ณธ ๋ฌธ์ฅ ํจํด ์ตํ๊ธฐ | I need to postpone my pickup. |
์ฐ๊ธฐ ์ฌ์ ๋ฏธ์ค๋ช | ์ฌ์ ์ ๋ฌ ์ค์์ฑ ์ธ์ง ๋ถ์กฑ | ๊ฐ๋จํ ์ด์ ๋ง๋ถ์ด๊ธฐ | Due to unexpected work, I can’t pick up today. |
์ ์ผ์ ํ์ธ ๋๋ฝ | ํ์ธ ์ ์ฐจ ์ํ | ๋ณ๊ฒฝ ์ผ์ ๋ฐ๋์ ์ง๋ฌธ | When can I pick it up instead? |
6. ์ ๋ฌธ๊ฐ ์ถ์ฒ: ์ท ํฝ์ ๊ณผ ์ฐ๊ธฐ ์์ด ํํ ๋ง์คํฐ๋ฅผ ์ํ ํ์ต๋ฒ๊ณผ ๋ฆฌ์์ค
1) ๋ฐ๋ณต ํ์ต๊ณผ ์ค์ ์ฐ์ต์ ์ค์์ฑ
์ธ์ด ์ ๋ฌธ๊ฐ๋ค์ ๋จ์ ์๊ธฐ๋ณด๋ค ๋ฐ๋ณต์ ์ด๊ณ ์ค์ ๊ณผ ์ ์ฌํ ์ํฉ์์ ์ฐ์ตํ๋ ๋ฐฉ๋ฒ์ ๊ถ์ฅํฉ๋๋ค. ์๋ฅผ ๋ค์ด, ์ฃผ๋ฌธ ๋ฒํธ ํ์ธ์ด๋ ํฝ์ ์ฐ๊ธฐ ์์ฒญ์ ์ง์ ๋งํด๋ณด๋ฉฐ ์์ฐ์ค๋ฝ๊ฒ ๋ฌธ์ฅ์ ์ฒด๋ํ๋ ๊ฒ์ด ํจ๊ณผ์ ์ ๋๋ค.
์ด๋ฐ ์ฐ์ต์ ๊ธด์ฅ ์ํ์ ์์ ๊ฐ ํฅ์์ ํฌ๊ฒ ๊ธฐ์ฌํฉ๋๋ค.
2) ์จ๋ผ์ธ ๋ฆฌ์์ค ๋ฐ ๋ชจ๋ฐ์ผ ์ฑ ํ์ฉ๋ฒ
EF English Live, BBC Learning English ๋ฑ ์ ๋ขฐ๋ ๋์ ์จ๋ผ์ธ ๊ฐ์์ ์ฑ์ ํ์ฉํ๋ฉด ์๊ฐ๊ณผ ์ฅ์ ๊ตฌ์ ์์ด ํ์ตํ ์ ์์ต๋๋ค. ํนํ ์ค์ํ ๋ํ ์ค์ฌ ์ฝํ ์ธ ๊ฐ ๋ง์ ๊ณณ์ ์ ํํ๋ ๊ฒ ๋ฐ๋์งํฉ๋๋ค.
์๋ฅผ ๋ค์ด, EF English Live - Pick Up English Phrases๋ ์ท ํฝ์ ์ํฉ ํํ์ ์ง์ค์ ์ผ๋ก ๋ค๋ค ์ถ์ฒํ ๋งํฉ๋๋ค.
3) ํ์ง์ธ๊ณผ์ ๊ต๋ฅ ๋ฐ ํผ๋๋ฐฑ ๋ฐ๊ธฐ
๊ฐ์ฅ ๋น ๋ฅธ ์ฑ์ฅ ๋ฐฉ๋ฒ ์ค ํ๋๋ ์์ด๋ฅผ ๋ชจ๊ตญ์ด๋ก ํ๋ ์ฌ๋๊ณผ ์ง์ ๋ํํ๋ฉฐ ํผ๋๋ฐฑ์ ๋ฐ๋ ๊ฒ์ ๋๋ค. ์จ๋ผ์ธ ์ธ์ด ๊ตํ ํ๋ซํผ์ด๋ ์ปค๋ฎค๋ํฐ๋ฅผ ํ์ฉํ๋ฉด ์ค์ ๊ฐ๊ฐ์ ํค์ธ ์ ์์ต๋๋ค.
๋ํ, ํผ๋๋ฐฑ์ ํตํด ํ๋ฆฐ ํํ์ด๋ ๋ฐ์๋ ๋ฐ๋ก์ก์ ๋ ์์ฐ์ค๋ฌ์ด ์์ฌ์ํต์ด ๊ฐ๋ฅํฉ๋๋ค.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ท ํฝ์ ์ ์์ด๋ก ์ฃผ๋ฌธ ๋ฒํธ๋ฅผ ๋ฌผ์ด๋ณผ ๋ ๊ฐ์ฅ ์์ฐ์ค๋ฌ์ด ํํ์ ๋ฌด์์ธ๊ฐ์?
- ๊ฐ์ฅ ์ผ๋ฐ์ ์ธ ํํ์ “Can I have your order number?”์ ๋๋ค. ์ด๋ ์ ์คํ๋ฉด์๋ ๊ฐ๊ฒฐํ์ฌ ์๋น์ค ์ํฉ์์ ๋น ๋ฅด๊ฒ ์์ฌ๋ฅผ ์ ๋ฌํ ์ ์์ต๋๋ค. ์ํฉ์ ๋ฐ๋ผ “Could you please provide your order number?”๋ผ๊ณ ๋งํ๋ฉด ๋์ฑ ๊ณต์ํ ๋๋์ ์ค๋๋ค.
- Q. ํฝ์ ์ฐ๊ธฐ ์์ฒญ ์ ์ฌ์ ๋ฅผ ๋๋ฌด ์์ธํ ๋งํด์ผ ํ ๊น์?
- ์ฌ์ ๋ ๊ฐ๋จ๋ช ๋ฃํ๊ฒ ์ ๋ฌํ๋ ๊ฒ์ด ์ข์ต๋๋ค. ์๋ฅผ ๋ค์ด, “Due to unexpected work” ๋๋ “I’m feeling unwell”์ฒ๋ผ ํต์ฌ๋ง ์ ๋ฌํด๋ ์ถฉ๋ถํ ์ดํด๋ฐ์ ์ ์์ต๋๋ค. ๋๋ฌด ์์ธํ ์ค๋ช ์ ์คํ๋ ค ํผ๋์ ์ค ์ ์์ผ๋ ์ฃผ์ํ์ธ์.
- Q. ํฝ์ ๋ ์ง๋ฅผ ๋ค์ ํ์ธํ ๋ ์ด๋ค ํํ์ด ๊ฐ์ฅ ์ ์ ํ๊ฐ์?
- “When can I pick it up instead?” ๋๋ “Could you please confirm the new pickup date?”๊ฐ ๊ฐ์ฅ ๋ฌด๋ํ๊ณ ํจ๊ณผ์ ์ธ ํํ์ ๋๋ค. ์ฌํ์ธ์ ํตํด ์ผ์ ํผ์ ์ ๋ฐฉ์งํ ์ ์์ด ๊ผญ ์ฌ์ฉํ๋ ๊ฒ์ด ์ข์ต๋๋ค.
- Q. ์ท ํฝ์ ๊ณผ์ ์์ ๋ฌธ์ ๊ฐ ์๊ฒผ์ ๋ ๋์ฒํ ์์ด ๋ฌธ์ฅ์ ์ด๋ค ๊ฒ์ด ์๋์?
- “There seems to be a mistake with my order.”์ด๋ “My order is missing an item.”๊ณผ ๊ฐ์ ๋ฌธ์ฅ์ด ๋ฌธ์ ์ํฉ์ ๋ช ํํ ์ ๋ฌํ๋ ๋ฐ ๋์๋ฉ๋๋ค. ๋ฌธ์ ๋ฐ์ ์ ๊ฐ๋ฅํ ํ ๋นจ๋ฆฌ ์ํฉ์ ์ค๋ช ํด ์ ์ํ ํด๊ฒฐ์ ์ ๋ํ์ธ์.
- Q. ์์ด ํํ๋ฟ ์๋๋ผ ํ๋๋ ์ค์ํ๊ฐ์? ์ด๋ป๊ฒ ํด์ผ ํ๋์?
- ๋ค, ์์ด ํํ๊ณผ ๋๋ถ์ด ์์ ๋ฐ๋ฅธ ํ๋๋ ์ํํ ์ํต์ ๋งค์ฐ ์ค์ํฉ๋๋ค. “Please”์ “Thank you” ๊ฐ์ ๊ธฐ๋ณธ์ ์ธ ๊ณต์ ํํ์ ๋ฐ๋์ ํฌํจ์ํค๊ณ , ์น์ ํ ํค์ผ๋ก ๋งํ๋ ๊ฒ์ด ์ข์ต๋๋ค. ์ด๋ ์๋น์ค ์ ๊ณต์์ ํ์กฐ๋ฅผ ๋์ด๋ด๋ ๋ฐ ํฐ ๋์์ด ๋ฉ๋๋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