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ดํ ๊ตฌ์ ์ ํ์ ์ผํ ์์ด ๊ฟ๋ฌธ์ฅ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 ์ดํ ์ ๊ตฌ๋งคํ ๋ ์ ์ ํ ์์ด ํํ์ ๋ชฐ๋ผ ๋นํฉํ ๊ฒฝํ์ด ์์ผ์ ๊ฐ์? ๋ ์ดํ ๊ตฌ์ ์ ํ์ ์ผํ ์์ด ๊ฟ๋ฌธ์ฅ์ ํด์ธ ์ผํ์์ ์์ ๊ฐ์ ๋์ด๊ณ , ์ํ๋ ์ ํ์ ์ ํํ ๊ตฌ๋ณํ๋ ๋ฐ ํฐ ๋์์ด ๋ฉ๋๋ค. ์ด๋ค ๋ฌธ์ฅ๋ค์ด ์ค์ ์ํฉ์์ ๊ผญ ํ์ํ์ง ๊ถ๊ธํ์ง ์์ผ์ ๊ฐ์?
- ํต์ฌ ์์ฝ 1: ๋ ์ดํ ๊ตฌ๋งค ์ ์ํฉ๋ณ๋ก ๊ผญ ์์์ผ ํ๋ ์์ด ๋ฌธ์ฅ ์ ํ ์๊ฐ
- ํต์ฌ ์์ฝ 2: ์ ํ ์ง์ ์ฌ๋ถ ํ์ธ๊ณผ ๊ฐ๊ฒฉ ํ์์ ์ ์ฉ ๊ฐ๋ฅํ ์ค์ฉ ๋ฌธ์ฅ
- ํต์ฌ ์์ฝ 3: ํด์ธ ์ผํ์์ ์ํํ ์์ฌ์ํต์ ๋๋ ํต์ฌ ์์ด ํํ ํ์ฉ๋ฒ
1. ๋ ์ดํ ๊ตฌ์ ์ ๊ผญ ์์์ผ ํ ์์ด ํํ๊ณผ ์ํฉ๋ณ ์ฌ์ฉ๋ฒ
1) ๋ ์ดํ ์ข ๋ฅ์ ์ํ๋ฅผ ๋ฌป๋ ๊ธฐ๋ณธ ๋ฌธ์ฅ
๋ ์ดํ ๊ตฌ์ ์ , ์ ํ์ ์ข ๋ฅ์ ์ํ๋ฅผ ๋ช ํํ ํ์ ํ๋ ๊ฒ์ด ์ค์ํฉ๋๋ค. ์๋ฅผ ๋ค์ด, “Is this item authentic?”(์ด ์ ํ์ ์งํ์ธ๊ฐ์?) ํน์ “Can you tell me about its condition?”(์ํ์ ๋ํด ์ค๋ช ํด ์ฃผ์ค ์ ์๋์?) ๊ฐ์ ์ง๋ฌธ์ ๊ตฌ๋งค ์ ํ์์ ๋๋ค. ์ด๋ฐ ๋ฌธ์ฅ๋ค์ ํ๋งค์์์ ์ ๋ขฐ๋ฅผ ์๊ณ , ์ ํ ์ ๋ณด๋ฅผ ์ ํํ ์ป๋ ๋ฐ ํฐ ๋์์ด ๋ฉ๋๋ค.
2) ๊ฐ๊ฒฉ ํ์์ ์ ์ฉํ ์์ด ๋ฌธ์ฅ
๋ ์ดํ ์ ๊ฐ๊ฒฉ์ด ๊ณ ๊ฐ์ธ ๊ฒฝ์ฐ๊ฐ ๋ง์ ํ์์ด ํ์์ ๋๋ค. “Is this your best price?”(์ด๊ฒ ์ต์ ์ ๊ฐ๊ฒฉ์ธ๊ฐ์?) ๋๋ “Can you offer a discount?”(ํ ์ธ ๊ฐ๋ฅํ ๊น์?) ๊ฐ์ ํํ์ ํ์ฉํ๋ฉด ๊ฐ๊ฒฉ ์กฐ์ ์ ์ ๋ฆฌํฉ๋๋ค. ํ์์ ์์๋ฅผ ๊ฐ์ถ๋ฉด์๋ ๋ช ํํ๊ฒ ์์ฌ๋ฅผ ์ ๋ฌํ๋ ๊ฒ์ด ํต์ฌ์ ๋๋ค.
3) ์ถ๊ฐ ์ ๋ณด ์์ฒญ ๋ฐ ๊ฒฐ์ ๋ฐฉ์ ํ์ธ ์ง๋ฌธ
์ ํ์ ๋ํ ๋ ์์ธํ ์ ๋ณด๋ฅผ ์ํ ๋๋ “Can you provide more photos?”(๋ ๋ง์ ์ฌ์ง์ ๋ณด์ฌ์ค ์ ์๋์?) ํน์ ๊ฒฐ์ ๋ฐฉ๋ฒ์ ํ์ธํ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ด๋ค ๊ฒฐ์ ์๋จ์ ๋ฐ์ผ์๋์?) ๊ฐ์ ๋ฌธ์ฅ์ด ์ ์ฉํฉ๋๋ค. ์ด๋ฐ ์ง๋ฌธ๋ค์ ๊ตฌ๋งค ๊ณผ์ ์์ ๋ถํ์ํ ํผ๋์ ์ค์ฌ์ค๋๋ค.
2. ๋ ์ดํ ์ง์ ํ์ธ๊ณผ ์์ ํ ๊ฑฐ๋๋ฅผ ์ํ ์์ด ๊ฟ๋ฌธ์ฅ ํ์ฉ๋ฒ
1) ์งํ ์ฌ๋ถ ํ์ธ์ ์ํ ๊ตฌ์ฒด์ ์ง๋ฌธ
๋ ์ดํ ๊ตฌ๋งค ์ ๊ฐ์ฅ ์ค์ํ ๊ฒ์ ์ ํ์ ์ง์ ์ฌ๋ถ์ ๋๋ค. “Is there a certificate of authenticity?”(์งํ ์ฆ๋ช ์๊ฐ ์๋์?) “Can you provide the serial number?”(์ผ๋ จ๋ฒํธ๋ฅผ ์๋ ค์ค ์ ์๋์?) ๊ฐ์ ์ง๋ฌธ์ผ๋ก ์ง์ ํ์ธ์ ์ฒ ์ ํ ํด์ผ ํฉ๋๋ค. ์ด ๋ฌธ์ฅ๋ค์ ํ๋งค์์ ์ ๋ขฐ์ฑ์ ํ๊ฐํ๋ ๋ฐ ํ์์ ์ ๋๋ค.
2) ์ ํ ์ํ์ ๊ฒฐํจ ๊ด๋ จ ์ง๋ฌธ
์ ํ์ด ์ ๊ฒ์ธ์ง, ํน์ ์ฌ์ฉ ํ์ ์ด๋ ๊ฒฐํจ์ด ์๋์ง ํ์ธํ๋ ๋ฌธ์ฅ๋ ์ค์ํฉ๋๋ค. “Are there any scratches or damages?”(์คํฌ๋์น๋ ์์๋ ๋ถ๋ถ์ด ์๋์?) “Has it been repaired before?”(์๋ฆฌ ์ด๋ ฅ์ด ์๋์?) ๊ฐ์ ๊ตฌ์ฒด์ ์ธ ์ง๋ฌธ์ ๊ตฌ๋งค ํ ๋ฌธ์ ๋ฅผ ์๋ฐฉํฉ๋๋ค.
3) ์์ ํ ๊ฒฐ์ ๋ฐ ๋ฐฐ์ก ๊ด๋ จ ์์ด ํํ
์์ ํ ๊ฑฐ๋๋ฅผ ์ํด ๊ฒฐ์ ์ ๋ฐฐ์ก ์กฐ๊ฑด์ ๋ช ํํ ํ๋ ๊ฒ์ด ํ์ํฉ๋๋ค. “Do you offer secure payment options?”(์์ ํ ๊ฒฐ์ ์๋จ์ ์ ๊ณตํ๋์?) “How will the item be shipped?”(์ด๋ป๊ฒ ๋ฐฐ์ก๋๋์?) ๊ฐ์ ๋ฌธ์ฅ์ ํตํด ๊ฑฐ๋ ๋ฆฌ์คํฌ๋ฅผ ์ค์ผ ์ ์์ต๋๋ค.
๊ตฌ๋ถ | ํ์ ์์ด ๋ฌธ์ฅ | ์ฌ์ฉ ์ํฉ | ์์ |
---|---|---|---|
์ง์ ํ์ธ | Is this item authentic? | ์ ํ ์งํ ์ฌ๋ถ ํ์ธ | “Could you provide a certificate of authenticity?” |
์ํ ๋ฌธ์ | Can you tell me about its condition? | ์ ํ ์ํ ํ์ธ | “Are there any scratches or defects?” |
๊ฐ๊ฒฉ ํ์ | Is this your best price? | ๊ฐ๊ฒฉ ํ์ ์ | “Can you offer a discount?” |
๊ฒฐ์ ๋ฐ ๋ฐฐ์ก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 ๊ฒฐ์ ์๋จ ํ์ธ | “How will the item be shipped?” |
๋ค์ ๋จ๊ณ์์๋ ์ค์ ๋ ์ดํ ๊ตฌ๋งค ์ ๋์ฑ ๋ค์ํ ์ํฉ์ ๋ง์ถ ์์ด ๋ฌธ์ฅ๊ณผ ํ๋ช ํ ๋ํ ์ ๋ต์ ์ฌ์ธต์ ์ผ๋ก ๋ค๋ฃจ์ด, ํด์ธ ์ผํ์์ ์ฑ๊ณต ํ๋ฅ ์ ๋์ด๋ ๋ฐฉ๋ฒ์ ์ดํด๋ณด๊ฒ ์ต๋๋ค.
3. ์ค์ ์ฌ์ฉ์ ๊ฒฝํ๊ณผ ํ๊ธฐ: ๋ ์ดํ ๊ตฌ๋งค ์ ์์ด ํํ ์ ์ฉ ์ฌ๋ก ๋ถ์
1) ์งํ ํ์ธ ๋ฌธ์ฅ ์ฌ์ฉ ํ ์ ๋ขฐ๋ ํฅ์ ์ฌ๋ก
์ง์ ๋ ์ดํ ์ ๊ตฌ๋งคํ ์๋น์๋ค์ ๊ฒฝํ์ ๋ณด๋ฉด, “Is this item authentic?”์ ๊ฐ์ ์งํ ํ์ธ ์ง๋ฌธ์ด ๊ฑฐ๋์ ์ ๋ขฐ๋๋ฅผ ํฌ๊ฒ ๋์ธ๋ค๋ ์ ์ ๊ณตํต์ ์ผ๋ก ์ธ๊ธํฉ๋๋ค. ์งํ ์ฆ๋ช ์๋ ์ผ๋ จ๋ฒํธ ์์ฒญ ํ ํ๋งค์์ ๋ฐ์์ ํตํด ์ค์ ์ง์ ์ฌ๋ถ๋ฅผ ํ๋จํ๋ ์ฌ๋ก๊ฐ ๋ง์ต๋๋ค.
์๋ฅผ ๋ค์ด, ํ ์ฌ์ฉ์(์์ธ ๊ฑฐ์ฃผ, 30๋)๋ ๊ณ ๊ฐ์ ๋นํฐ์ง ์๊ณ๋ฅผ ๊ตฌ๋งคํ ๋ ์งํ ์ฆ๋ช ์ ์์ฒญ ๋ฌธ์ฅ์ ํ์ฉํด ์ฌ๊ธฐ๋ฅผ ๋ฐฉ์งํ ์ ์์์ต๋๋ค. ์ ๋ฌธ๊ฐ๋ค๋ ์ด๋ฐ ๊ตฌ์ฒด์ ์ง๋ฌธ์ด ๊ตฌ๋งค ๋ฆฌ์คํฌ๋ฅผ ์ค์ด๋ ํ์ ๊ณผ์ ์์ ๊ฐ์กฐํฉ๋๋ค.
2) ๊ฐ๊ฒฉ ํ์ ๋ฌธ์ฅ ํ์ฉ ํจ๊ณผ์ ์ฃผ์์
“Is this your best price?” ๋๋ “Can you offer a discount?” ๋ฌธ์ฅ์ ์ ์ ํ ํ์ฉํ๋ฉด, ํ๊ท 5~15% ์ ๋ ๊ฐ๊ฒฉ ์ธํ ํจ๊ณผ๋ฅผ ๋ณธ ์๋น์๊ฐ ๋ง์ต๋๋ค. ๋จ, ํ์ ์ ์์๋ฅผ ๊ฐ์ถ๋ ๊ฒ์ด ์ค์ํ๋ฉฐ, ๋๋ฌด ๊ณต๊ฒฉ์ ์ธ ํ๋๋ ์คํ๋ ค ๊ฑฐ๋๋ฅผ ์ด๋ ต๊ฒ ๋ง๋ญ๋๋ค.
ํ์ ๊ฒฝํ์ด ๋ง์ ๊ตฌ๋งค์๋ ๋ํ๋ฅผ ์น๊ทผํ๊ฒ ์์ํ๋ฉด์๋ ๋ช ํํ ์์ฌ๋ฅผ ์ ๋ฌํ๋ ๋ํ๋ฒ์ด ์ฑ๊ณต๋ฅ ์ ๋์ธ๋ค๊ณ ์กฐ์ธํฉ๋๋ค.
3) ์ถ๊ฐ ์ ๋ณด ์์ฒญ์ผ๋ก ๊ตฌ๋งค ๋ง์กฑ๋ ์ฆ๊ฐ
“Can you provide more photos?”์ ๊ฐ์ ๋ฌธ์ฅ์ผ๋ก ์ ํ์ ์ธ๋ถ ์ํ๋ฅผ ๊ผผ๊ผผํ ํ์ธํ ํ ๊ตฌ๋งคํ ์ฌ๋ก๊ฐ ๋ง์ต๋๋ค. ํนํ, ์ ํ์ ๋ฏธ์ธํ ์์์ด๋ ๋ณ์ ์ฌ๋ถ๋ฅผ ์ฌ์ ์ ํ์ ํด ๊ตฌ๋งค ํ ์ค๋ง์ ์ค์์ต๋๋ค.
์ค์ ์ฌ์ฉ์ ๋ฆฌ๋ทฐ์ ๋ฐ๋ฅด๋ฉด, ์ถฉ๋ถํ ์ฌ์ง๊ณผ ์์ธ ์ค๋ช ์ด ์ ๊ณต๋๋ฉด ๊ตฌ๋งค ํ ๋ฐํ๋ฅ ์ด 20% ์ด์ ๊ฐ์ํ๋ ํจ๊ณผ๊ฐ ์์์ต๋๋ค.
- ํต์ฌ ํ A: ์งํ ํ์ธ ์ง๋ฌธ์ ๊ฑฐ๋ ์ ํ์, ๋ฐ๋์ ์ฆ๋ช ์๋ ์ผ๋ จ๋ฒํธ ์์ฒญ์ ๊ถ์ฅํฉ๋๋ค.
- ํต์ฌ ํ B: ๊ฐ๊ฒฉ ํ์ ์ ์์๋ฅผ ์งํค๋ฉด์๋ ๋ช ํํ ์์ฌ ํํ์ด ์ฑ๊ณต ํ๋ฅ ์ ๋์ ๋๋ค.
- ํต์ฌ ํ C: ์ ํ ์ฌ์ง๊ณผ ์์ธ ์ ๋ณด๋ ๊ตฌ๋งค ๋ง์กฑ๋์ ์ ๋ขฐ๋ ํฅ์์ ํฐ ๋์์ ์ค๋๋ค.
4. ํด์ธ ๋ ์ดํ ์ผํ ์ ์์ด ๋ฌธ์ฅ ํ์ฉ ์ ์ ์์ ๊ณผ ํ๋ช ํ ๋ํ ์ ๋ต
1) ๋ฌธํ ์ฐจ์ด๋ฅผ ๊ณ ๋ คํ ํํ ์ฌ์ฉ๋ฒ
ํด์ธ ํ๋งค์์์ ๋ํ์์๋ ๋ฌธํ์ ์ฐจ์ด๋ฅผ ์ดํดํ๋ ๊ฒ์ด ์ค์ํฉ๋๋ค. ์ง์ค์ ์ธ ํํ๋ณด๋ค๋ ์ ์คํ๋ฉด์๋ ๋ช ํํ ๋ฌธ์ฅ ๊ตฌ์ฑ์ด ์ฑ๊ณต์ ์ธ ์ํต์ ๋์์ด ๋ฉ๋๋ค.
์๋ฅผ ๋ค์ด, “Would it be possible to…” ์ ๊ฐ์ ์๊ณกํ ํํ์ ์์ด ์ฌ์ฉํ๋ฉด ํ๋งค์์ ํธ๊ฐ์ ์ป์ ์ ์์ต๋๋ค.
2) ๊ฑฐ๋ ์ค ๋ฐ์ํ ์ ์๋ ์คํด ๋ฐฉ์ง ์ ๋ต
ํนํ ๋ฐฐ์ก ์กฐ๊ฑด์ด๋ ํ๋ถ ์ ์ฑ ๋ฑ์์ ์คํด๊ฐ ๋ฐ์ํ๊ธฐ ์ฝ์ต๋๋ค. “Could you please clarify your return policy?”(ํ๋ถ ์ ์ฑ ์ ์ค๋ช ํด ์ฃผ์ค ์ ์๋์?) ๋ฌธ์ฅ์ ์ฌ์ฉํด ์ฌ์ ์ ์กฐ๊ฑด์ ๋ช ํํ ํ๋ ๊ฒ์ด ์ข์ต๋๋ค.
์ด์ ๊ฐ์ด ์ฌ์ ์ ๋ด์ฉ์ ํ์ธํ๋ฉด ๋ถํ์ํ ๋ถ์์ด๋ ์ํด๋ฅผ ์ค์ผ ์ ์์ต๋๋ค.
3) ์ํฉ๋ณ ๋ง์ถคํ ์์ด ๋ฌธ์ฅ ์์ฉ๋ฒ
ํ๋งค์์์ ์ํฉ์ ๋ฐ๋ผ ๋ฌธ์ฅ์ ๋ณํํด ์ฌ์ฉํ๋ ์ ๋ต์ด ํ์ํฉ๋๋ค. ์๋ฅผ ๋ค์ด, ํฌ๊ท ์์ดํ ์ผ ๊ฒฝ์ฐ “Is this a limited edition?”(ํ์ ํ์ธ๊ฐ์?)๋ฅผ ์ถ๊ฐํด ๋ฌธ์ํ๋ฉด ๋ ๊ตฌ์ฒด์ ์ธ ์ ๋ณด๋ฅผ ์ป์ ์ ์์ต๋๋ค.
๋ํ, ๊ฒฐ์ ๋จ๊ณ์์๋ “Could you send me an invoice?”(์ฒญ๊ตฌ์๋ฅผ ๋ณด๋ด์ฃผ์ค ์ ์๋์?)์ ๊ฐ์ ๋ฌธ์ฅ์ผ๋ก ๊ฑฐ๋๋ฅผ ์ฒด๊ณ์ ์ผ๋ก ์งํํ ์ ์์ต๋๋ค.
5. ๋ ์ดํ ๊ตฌ๋งค ์ ์์ด ๋ฌธ์ฅ๊ณผ ํจ๊ป ํ์ฉํ๋ฉด ์ข์ ๋์งํธ ๋๊ตฌ์ ์๋น์ค ์ถ์ฒ
1) ์จ๋ผ์ธ ๋ฒ์ญ๊ธฐ ๋ฐ ์์ด ๋ฌธ์ฅ ๊ต์ ๋๊ตฌ
์์ด ํํ์ ์์ ์ด ์๋ ๊ฒฝ์ฐ, Grammarly์ ๊ฐ์ ๋ฌธ์ฅ ๊ต์ ๋๊ตฌ๋ฅผ ํ์ฉํด ์ ํํ ๋ฌธ์ฅ์ ์์ฑํ ์ ์์ต๋๋ค.
์ด๋ฐ ๋๊ตฌ๋ ๋ฌธ๋ฒ๋ฟ ์๋๋ผ ์ดํฌ์ ์ ์คํจ ์์ค๊น์ง ์กฐ์ ํด ์ค ํด์ธ ํ๋งค์์ ์ํํ ์ํต์ ๋์ต๋๋ค.
2) ์์ ๊ฒฐ์ ์๋น์ค ๋ฐ ๊ตฌ๋งค ๋ณดํธ ํ๋ก๊ทธ๋จ
PayPal, ์์คํฌ๋ก ๊ฐ์ ์์ ๊ฒฐ์ ์๋น์ค๋ฅผ ํ์ฉํ๋ฉด ๊ฑฐ๋ ์ฌ๊ธฐ๋ฅผ ์๋ฐฉํ ์ ์์ต๋๋ค. “Do you accept PayPal?”(ํ์ดํ ์ฌ์ฉ ๊ฐ๋ฅํ์ ๊ฐ์?) ๊ฐ์ ๋ฌธ์ฅ์ผ๋ก ๊ฒฐ์ ๋ฐฉ์์ ํ์ธํ๋ ๊ฒ์ด ์ข์ต๋๋ค.
๊ตฌ๋งค์ ๋ณดํธ ํ๋ก๊ทธ๋จ์ด ์๋ ํ๋ซํผ์์ ๊ฑฐ๋ํ๋ฉด ๋ถ์ ๋ฐ์ ์ ๋์์ ๋ฐ์ ์ ์์ต๋๋ค.
3) ์ ํ ์ง์ ๋ฐ ๋ฆฌ๋ทฐ ํ์ธ์ ์ํ ํ๋ซํผ ํ์ฉ
๋ ์ดํ ๊ด๋ จ ๋ฆฌ๋ทฐ์ ์ง์ ํ๋จ์ Trustpilot ๊ฐ์ ์ ๋ขฐํ ์ ์๋ ๋ฆฌ๋ทฐ ์ฌ์ดํธ๋ฅผ ์ฐธ๊ณ ํ๋ฉด ์ข์ต๋๋ค. ๊ตฌ๋งค ์ ํ๋งค์ ํํ์ ํ์ธํ๋ ๊ฒ์ ํ์์ ๋๋ค.
์ด์ฉ์ ํ์ ๊ณผ ํ๊ธฐ๋ฅผ ํตํด ๊ฑฐ๋ ์์ ์ฑ์ ๋์ผ ์ ์์ต๋๋ค.
๋๊ตฌ/์๋น์ค | ์ฃผ์ ๊ธฐ๋ฅ | ํ์ฉ ์์ | ์ถ์ฒ ์ด์ |
---|---|---|---|
Grammarly | ์๋ฌธ ๋ฌธ์ฅ ๊ต์ ๋ฐ ์ ์คํ ํํ ์ถ์ฒ | ๋ฌธ์ ๋ฉ์ผ ์์ฑ ์ | ์ ํํ๊ณ ๋งค๋๋ฌ์ด ์์ด ์ํต ์ง์ |
PayPal | ์์ ๊ฒฐ์ ๋ฐ ๊ตฌ๋งค์ ๋ณดํธ | ๊ฒฐ์ ๋จ๊ณ | ์ฌ๊ธฐ ์ํ ๊ฐ์ ๋ฐ ๋ถ์ ํด๊ฒฐ ๋์ |
Trustpilot | ํ๋งค์ ๋ฆฌ๋ทฐ ๋ฐ ํํ ํ์ธ | ๊ตฌ๋งค ์ | ์ ๋ขฐํ ๋งํ ํ๋งค์ ์ ๋ณ ๊ฐ๋ฅ |
6. ๋ ์ดํ ํด์ธ ๊ตฌ๋งค ์ฑ๊ณต๋ฅ ๋์ด๋ ํ๊ณผ ์ฅ๊ธฐ์ ๋น์ฉ ํจ์จ์ฑ ๋ถ์
1) ๊ตฌ๋งค ์ ์ฒ ์ ํ ์ ๋ณด ์์ง์ ์ค์์ฑ
ํด์ธ ๋ ์ดํ ๊ตฌ๋งค ์, ์ ํ ์ ๋ณด์ ํ๋งค์ ์ด๋ ฅ์ ์ถฉ๋ถํ ์กฐ์ฌํ๋ ๊ฒ์ด ๊ฐ๊ฒฉ ๋๋น ๋ง์กฑ๋๋ฅผ ๊ทน๋ํํ๋ ํต์ฌ์ ๋๋ค.
์ ๋ณด ๋ถ์กฑ์ผ๋ก ์ธํ ํ๋ถ, ๋ฐํ, ์ฌ๊ธฐ ํผํด ์ฌ๋ก๊ฐ ์ ์ฒด ๊ฑฐ๋์ 15% ์ด์์ ์ฐจ์งํ๋ค๋ ํต๊ณ๋ ์์ต๋๋ค. ๋ฐ๋ผ์ ์ฌ์ ์ง๋ฌธ๊ณผ ๋ฆฌ๋ทฐ ํ์ธ์ ํ์์ ๋๋ค.
2) ๊ฐ๊ฒฉ ํ์๊ณผ ํ ์ธ ์์ฒญ์ ์ฅ๊ธฐ์ ๋น์ฉ ์ ๊ฐ ํจ๊ณผ
๊ฐ๊ฒฉ ํ์์์ ์ป์ ํ ์ธ์ ๋จ๊ธฐ์ ์ผ๋ก๋ 5~15% ์ ๊ฐ ํจ๊ณผ๋ฅผ ๊ฐ์ ธ์ค์ง๋ง, ์ฅ๊ธฐ์ ์ผ๋ก๋ ์ฌ๋ฌ ๋ฒ์ ๊ตฌ๋งค๋ฅผ ํตํด ๋์ ๋น์ฉ ์ ๊ฐ์ผ๋ก ์ด์ด์ง๋๋ค.
๊ฒฝํ ๋ง์ ๊ตฌ๋งค์๋ค์ ์ ์คํ ํ์ ๋ฌธ์ฅ๊ณผ ํ์ด๋ฐ์ ์ ๋ง์ถ๋ฉด ์ฐ๊ฐ 30๋ง์ ์ด์ ์ ์ฝํ๋ ํจ๊ณผ๋ฅผ ๋ณด๊ณ ํฉ๋๋ค.
3) ์์ ๊ฒฐ์ ์ ๋ฐฐ์ก ์กฐ๊ฑด ํ์ธ์ผ๋ก ๋ถํ์ํ ์ถ๊ฐ ๋น์ฉ ๋ฐฉ์ง
์์ ๊ฒฐ์ ์ ๋ฐฐ์ก ๋ฐฉ์์ ์ฌ์ ์ ๋ช ํํ ํ๋ฉด, ํด์ธ ๋ฐฐ์ก ์ค ๋ฐ์ํ ์ ์๋ ์ถ๊ฐ ๊ด์ธ, ๋ถ์ค, ์ง์ฐ ๋ฑ ๋น์ฉ๊ณผ ์คํธ๋ ์ค๋ฅผ ์ค์ผ ์ ์์ต๋๋ค.
“Do you offer tracking service?”(์ถ์ ์๋น์ค๊ฐ ์๋์?)์ ๊ฐ์ ์ง๋ฌธ๋ ๊ผญ ํ์ฉํ์ธ์.
- ํต์ฌ ํ D: ๊ตฌ๋งค ์ ํ๋งค์ ๋ฐ ์ ํ ์ ๋ณด๋ ์ฌ๋ฌ ์ฑ๋์์ ์ฒ ์ ํ ํ์ธํ์ธ์.
- ํต์ฌ ํ E: ์ ์คํ ๊ฐ๊ฒฉ ํ์์ ์ฅ๊ธฐ์ ๋น์ฉ ์ ๊ฐ์ ํฐ ๋์์ด ๋ฉ๋๋ค.
- ํต์ฌ ํ F: ๋ฐฐ์ก ์กฐ๊ฑด๊ณผ ์ถ์ ์๋น์ค๋ ํ์ ํ์ธ ํญ๋ชฉ์ ๋๋ค.
ํญ๋ชฉ | ์ง์ ์ง๋ฌธ ํจ๊ณผ | ์ฅ์ | ๋จ์ |
---|---|---|---|
์งํ ์ฌ๋ถ ํ์ธ ๋ฌธ์ฅ | ์ง์ ์ฌ๋ถ ๋ช ํํ | ์ฌ๊ธฐ ๋ฐฉ์ง, ์ ๋ขฐ์ฑ ํ๋ณด | ํ๋งค์ ๊ฑฐ๋ถ ์ ๊ฑฐ๋ ์ง์ฐ |
๊ฐ๊ฒฉ ํ์ ๋ฌธ์ฅ | ๊ฐ๊ฒฉ ์ธํ ๊ฐ๋ฅ์ฑ ์ฆ๊ฐ | ๋น์ฉ ์ ๊ฐ, ํฉ๋ฆฌ์ ๊ตฌ๋งค | ๋ฌด๋ฆฌํ ํ์ ์ ํ๋งค ๊ฑฐ์ ์ํ |
์ถ๊ฐ ์ ๋ณด ์์ฒญ ๋ฌธ์ฅ | ์ ํ ์ํ ์ธ๋ถ ํ์ธ ๊ฐ๋ฅ | ๊ตฌ๋งค ๋ง์กฑ๋ ํฅ์ | ์ฌ์ง ์ ๊ณต ์ง์ฐ ์ ๊ตฌ๋งค ์ง์ฐ |
๊ฒฐ์ ๋ฐ ๋ฐฐ์ก ๋ฌธ์ ๋ฌธ์ฅ | ์์ ๊ฑฐ๋ ๋ณด์ฅ | ๋ถ์ ์ํ ๊ฐ์ | ๋ณต์กํ ๋ฐฐ์ก ์กฐ๊ฑด ๋ฐ์ ๊ฐ๋ฅ |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ด์ธ ๋ ์ดํ ๊ตฌ๋งค ์ ์ด๋ค ์์ด ํํ์ ๊ฐ์ฅ ๋จผ์ ์ฌ์ฉํด์ผ ํ๋์?
- ๊ฐ์ฅ ๋จผ์ ์ ํ์ ์งํ ์ฌ๋ถ๋ฅผ ํ์ธํ๋ ํํ์ธ “Is this item authentic?”๋ฅผ ์ฌ์ฉํ๋ ๊ฒ์ด ์ค์ํฉ๋๋ค. ์ง์ ํ์ธ์ ๊ตฌ๋งค ๊ฒฐ์ ์ ๊ฐ์ฅ ํฐ ์ํฅ์ ๋ฏธ์น๋ฏ๋ก, ์ฆ๋ช ์๋ ์ผ๋ จ๋ฒํธ ์์ฒญ์ ํฌํจํด ๊ตฌ์ฒด์ ์ผ๋ก ์ง๋ฌธํ๋ ๊ฒ์ ๊ถ์ฅํฉ๋๋ค.
- Q. ๊ฐ๊ฒฉ ํ์ ์ ์์ด๋ก ์ด๋ป๊ฒ ๋ถ๋๋ฝ๊ฒ ์์ฒญํ ์ ์๋์?
- ๊ฐ๊ฒฉ ํ์ ์์๋ “Is this your best price?” ๋๋ “Would you consider offering a discount?” ๊ฐ์ ์ ์คํ ํํ์ด ํจ๊ณผ์ ์ ๋๋ค. ์๋๋ฐฉ์ ์ ์ฅ์ ์กด์คํ๋ฉฐ ํ์ํ๋ ํ๋๊ฐ ๊ฑฐ๋ ์ฑ๊ณต๋ฅ ์ ๋์ ๋๋ค.
- Q. ์ ํ ์ํ์ ๋ํด ๋ ์์ธํ ๋ฌป๊ณ ์ถ์ ๋ ์ ์ฉํ ๋ฌธ์ฅ์ ๋ฌด์์ธ๊ฐ์?
- “Can you provide more photos?” ๋๋ “Are there any scratches or defects?”์ ๊ฐ์ ๋ฌธ์ฅ์ด ์ ํฉํฉ๋๋ค. ํนํ ๋ฏธ์ธํ ์์์ด๋ ์ฌ์ฉ ํ์ ์ ๋ํด ๊ตฌ์ฒด์ ์ผ๋ก ๋ฌผ์ด๋ณด๋ฉด ๊ตฌ๋งค ํ ๋ถ๋ง์กฑ์ ์ค์ผ ์ ์์ต๋๋ค.
- Q. ํด์ธ ๊ฒฐ์ ์ ๋ฐฐ์ก ๊ด๋ จํด์ ๊ผญ ํ์ธํด์ผ ํ ์์ด ํํ์ด ์๋์?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How will the item be shipped?”์ ๊ธฐ๋ณธ์ ์ผ๋ก ๋ฐ๋์ ๋ฌผ์ด๋ด์ผ ํ ๋ฌธ์ฅ์ ๋๋ค. ์ถ๊ฐ๋ก “Do you offer secure payment options?”๋ “Is tracking available?”๋ ํ์ธํด ์์ ํ ๊ฑฐ๋๋ฅผ ๋ณด์ฅํ์ธ์.
- Q. ๋ ์ดํ ๊ตฌ๋งค ์ ์ ํ๋งค์ ์ ๋ขฐ๋๋ฅผ ์ด๋ป๊ฒ ํ๊ฐํ ์ ์๋์?
- ํ๋งค์ ํํ ํ์ธ์ Trustpilot ๊ฐ์ ๋ฆฌ๋ทฐ ์ฌ์ดํธ๋ฅผ ํ์ฉํ๋ฉด ์ข์ต๋๋ค. ๋ํ, ์ง์ ๊ตฌ๋งค์ ํ๊ธฐ๋ ํ์ ์ ์ฐธ๊ณ ํด ๊ฑฐ๋ ๊ฒฝํ๊ณผ ๋ง์กฑ๋๋ฅผ ํ์ ํ๋ ๊ฒ์ด ์์ ํ ๊ฑฐ๋์ ์ฒซ๊ฑธ์์ ๋๋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