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ผํ ์ด์์คํดํธ ๋ถ๋ฅด๋ ์ค๋งํธ ํํ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
์ผํํ ๋ ํ์ํ ์ ๋ณด๋ฅผ ๋น ๋ฅด๊ณ ์ ํํ๊ฒ ์ ๋ฌ๋ฐ๋ ๊ฒ์ ๋๊ตฌ๋ ์ํ๋ ์ผ์ ๋๋ค. ์ผํ ์ด์์คํดํธ ๋ถ๋ฅด๋ ์ค๋งํธ ํํ์ ์๊ณ ์์ผ๋ฉด ๋งค์ฅ ์ง์๊ณผ์ ์ํต์ด ์ํํด์ง๊ณ ์ํ๋ ์ํ์ ์ฝ๊ณ ๋น ๋ฅด๊ฒ ์ฐพ์ ์ ์์ต๋๋ค. ๊ณผ์ฐ ์ด๋ค ํํ๋ค์ด ํจ๊ณผ์ ์ผ๊น์?
- ํต์ฌ ์์ฝ 1: ์ผํ ์ด์์คํดํธ์๊ฒ ํ์ํ ์ ๋ณด๋ฅผ ๋ช ํํ ์ ๋ฌํ๋ ์ค๋งํธ ํํ๋ค์ด ์ํต์ ์ํํ๊ฒ ํ๋ค.
- ํต์ฌ ์์ฝ 2: ์ํฉ๋ณ๋ก ์ ์ ํ ์ง๋ฌธ๊ณผ ์์ฒญ ํํ์ ์ฌ์ฉํ๋ ๊ฒ์ด ์ผํ ๊ฒฝํ์ ํฌ๊ฒ ํฅ์์ํจ๋ค.
- ํต์ฌ ์์ฝ 3: ๊ธฐ๋ณธ์ ์ธ ์ผํ ๊ด๋ จ ์์ด ํํ๋ฟ ์๋๋ผ, ํ์ฅ์์ ์์ฃผ ์ฐ์ด๋ ์ค์ฉ์ ๋ฌธ์ฅ๋ค์ ์ตํ๋ ๊ฒ์ด ์ค์ํ๋ค.
1. ์ผํ ์ด์์คํดํธ์ ํจ๊ณผ์ ์ผ๋ก ์ํตํ๋ ๋ฐฉ๋ฒ๊ณผ ํต์ฌ ํํ
1) ์ผํ ์ค ์ด์์คํดํธ์๊ฒ ์ํ๋ ๋ฐ๋ฅผ ๋ช ํํ ์ ๋ฌํ๋ ๊ธฐ๋ณธ ํํ
์ผํ ์ด์์คํดํธ๋ฅผ ๋ถ๋ฅผ ๋ ๊ฐ์ฅ ์ค์ํ ๊ฒ์ ์์ ์ ํ์๋ฅผ ๋ช ํํ๊ฒ ์ ๋ฌํ๋ ๊ฒ์ ๋๋ค. ์๋ฅผ ๋ค์ด, “Excuse me, could you help me find...” ๊ฐ์ ํํ์ ์ ์คํ๋ฉด์๋ ๊ตฌ์ฒด์ ์ธ ์์ฒญ์์ ๋ํ๋ ๋๋ค.
๋ํ, ์ํ์ด๋ ์ฌ์ด์ฆ, ์์ ๋ฑ ์ํ๋ ์กฐ๊ฑด์ ๋ง๋ถ์ฌ ๋งํ๋ฉด ์ง์์ด ๋น ๋ฅด๊ฒ ์ดํดํ๊ณ ๋์์ ์ค ์ ์์ต๋๋ค. “Do you have this in size M?” ํน์ “Could you show me products in blue?”์ ๊ฐ์ ๋ฌธ์ฅ์ด ๋ํ์ ์ ๋๋ค.
2) ์ํฉ๋ณ ๋ง์ถคํ ์ง๋ฌธ๊ณผ ์์ฒญ์ผ๋ก ์ผํ ์ด์์คํดํธ ํ์ฉ ๊ทน๋ํ
๋จ์ํ ์ ํ ์์น๋ฅผ ๋ฌป๋ ๊ฒ ์ธ์๋ ํ ์ธ ์ ๋ณด, ์ฌ๊ณ ์ํฉ, ์ฌ์ฉ ๋ฐฉ๋ฒ ๋ฑ ๋ค์ํ ์ง๋ฌธ์ ํ ์ ์์ต๋๋ค. “Are there any discounts on this item?” ๋๋ “How do I use this product?”์ ๊ฐ์ ์ง๋ฌธ์ ์ผํ์ ๋์ฑ ์ค๋งํธํ๊ฒ ๋ง๋ญ๋๋ค.
์ด๋ฌํ ํํ๋ค์ ์ด์์คํดํธ๊ฐ ๋จ์ํ ๋ฌผ๊ฑด๋ง ์๋ดํ๋ ์ญํ ์ ๋์ด์, ์ ๋ฌธ์ ์ธ ์ ๋ณด ์ ๊ณต์๋ก์์ ์ญํ ์ ํ๊ฒ ๋ง๋ญ๋๋ค.
3) ๋น์ธ์ด์ ์ ํธ์ ํจ๊ป ์ฐ๋ฉด ์ข์ ํํ๋ค
ํนํ ํด์ธ ์ผํ ํ๊ฒฝ์์๋ ์ธ์ด ์ฅ๋ฒฝ์ด ์์ ์ ์์ด, ๊ฐ๋จํ ์์ง์ด๋ ์ํ์ ์ง์ ๊ฐ๋ฆฌํค๋ฉฐ “This one, please” ๊ฐ์ ์งง์ ๋ฌธ์ฅ์ ๋ณํํ๋ ๊ฒ๋ ํจ๊ณผ์ ์ ๋๋ค.
์ด ๊ฒฝ์ฐ, ๋ช ํํ ์์ฌ ์ ๋ฌ์ ๋์์ด ๋์ด ์ผํ ์ด์์คํดํธ๊ฐ ๋ ๋น ๋ฅด๊ณ ์ ํํ๊ฒ ๋์ํ ์ ์์ต๋๋ค.
2. ์ผํ ์ด์์คํดํธ ๋ถ๋ฅด๋ ๋ค์ํ ์ํฉ๋ณ ์ค๋งํธ ํํ๊ณผ ํ
1) ๋งค์ฅ ์ ๊ตฌ๋ ์ง์ด๋ ์์์ ์ด์์คํดํธ๋ฅผ ๋ถ๋ฅด๋ ํํ
์ฌ๋์ด ๋ง๊ฑฐ๋ ๋์ ๋งค์ฅ์์๋ ๋จผ์ ๋์ ๋ง์ฃผ์น๊ณ “Excuse me”๋ก ์ฃผ์๋ฅผ ๋๋ ๊ฒ์ด ์ข์ต๋๋ค. ์ด๋ “Could you assist me?” ๋๋ “I need some help, please” ๊ฐ์ ํํ์ ์น์ ํ๋ฉด์๋ ํจ๊ณผ์ ์ ๋๋ค.
์ด๋ฐ ํํ์ ์ง์์ด ๋ถ๋ด ์์ด ๋ค๊ฐ์ค๊ฒ ํ์ฌ ์์ฐ์ค๋ฌ์ด ๋ํ๋ฅผ ์์ํ ์ ์๊ฒ ํฉ๋๋ค.
2) ์ํ ๋น๊ต๋ ์ถ์ฒ์ ์์ฒญํ ๋ ์ฌ์ฉํ๋ ์ง๋ฌธ
์ด๋ค ์ ํ์ ์ ํํด์ผ ํ ์ง ๊ณ ๋ฏผ๋ ๋๋ “Which one do you recommend?” ๋๋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these two?”์ ๊ฐ์ ์ง๋ฌธ์ด ์ ์ฉํฉ๋๋ค.
์ด๋ ์ด์์คํดํธ๋ ์ ๋ฌธ์ ์ธ ๊ฒฌํด๋ฅผ ์ ์ํ ์ ์์ด ์๋น์๊ฐ ํ๋ช ํ ์ ํ์ ํ๋ ๋ฐ ๋์์ด ๋ฉ๋๋ค.
3) ๊ฒฐ์ ๋ฐ ์ฌํ ์๋น์ค ๊ด๋ จ ๋ฌธ์ ์ ์ ์ฉํ ํํ
๊ฒฐ์ ๋ฐฉ์์ด๋ ํ๋ถ ์ ์ฑ ์ ๋ฌป๊ณ ์ถ์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น์ “What is your return policy?”๋ฅผ ์ฌ์ฉํ ์ ์์ต๋๋ค.
์ด ํํ๋ค์ ๊ตฌ๋งค ์ ํ์ ๋ฐ์ํ ์ ์๋ ๋ถํ์ํ ์คํด๋ฅผ ๋ฐฉ์งํ๋ ๋ฐ ๊ผญ ํ์ํฉ๋๋ค.
์ํฉ๋ณ ์ผํ ์ด์์คํดํธ ๋ถ๋ฅด๋ ํํ ์์ฝ
- ๋งค์ฅ ์ ๊ตฌ: “Excuse me”, “Could you assist me?”
- ์ํ ๋ฌธ์: “Do you have this in…?”, “Which do you recommend?”
- ๊ฒฐ์ ๋ฐ ํ๋ถ: “What payment methods?”, “Return policy?”
์ํฉ | ์ ์ ํ ํํ | ํจ๊ณผ | ์ฌ์ฉ ์์ |
---|---|---|---|
์ด์์คํดํธ ๋ถ๋ฅด๊ธฐ | “Excuse me”, “Could you help me?” | ์น์ ํ๊ณ ๋ถ๋ด ์๋ ์ ๊ทผ | “Excuse me, could you help me find this?” |
์ํ ๋ฌธ์ | “Do you have this in size M?”, “Which do you recommend?” | ๊ตฌ์ฒด์ ์ ๋ณด ์์ง ๋ฐ ์ถ์ฒ ์์ฒญ | “Which one do you recommend for daily use?” |
ํ ์ธ ๋ฐ ์ฌ๊ณ ํ์ธ | “Are there any discounts?”, “Is this item in stock?” | ๊ฐ๊ฒฉ ๋ฐ ๊ตฌ๋งค ๊ฐ๋ฅ์ฑ ํ์ | “Are there any promotions on this product?” |
๊ฒฐ์ ๋ฐ ํ๋ถ ๋ฌธ์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What is your return policy?” | ๊ตฌ๋งค ํ ์ ์ฐจ ์ดํด | “Can I pay by credit card?” |
๋ค์ ๋จ๊ณ์์๋ ์ด ํํ๋ค์ ํ์ฅ์์ ์ด๋ป๊ฒ ์์ฐ์ค๋ฝ๊ฒ ํ์ฉํ ์ ์๋์ง, ๊ทธ๋ฆฌ๊ณ ์์ฃผ ๋ฐ์ํ๋ ์ํฉ๋ณ ๋์ฒ๋ฒ์ ๊ตฌ์ฒด์ ์ผ๋ก ์ดํด๋ณด๊ฒ ์ต๋๋ค.
3. ์ค์ ์ผํ ํ์ฅ ์ ์ฉ ์ฌ๋ก: ๊ณ ๊ฐ ๊ฒฝํ๊ณผ ํจ๊ณผ ๋ถ์
1) ๋ค์ํ ๋งค์ฅ ํ๊ฒฝ์์์ ์ผํ ์ด์์คํดํธ ํ์ฉ ๊ฒฝํ
์ค์ ์ผํ ํ์ฅ์์ ๋ค์ํ ๋งค์ฅ ํฌ๊ธฐ์ ์ ํ์ ๋ฐ๋ผ ์ด์์คํดํธ์์ ์ํต ๋ฐฉ์์ด ๋ฌ๋ผ์ง๋๋ค. ๋ํ ๋ฐฑํ์ ์์๋ “Excuse me, could you help me find this?” ๊ฐ์ ์ ์คํ ํํ์ด ํนํ ํจ๊ณผ์ ์ด๋ฉฐ, ์ง์๋ค๋ ์น์ ํ๊ฒ ์๋ํ๋ ๊ฒฝ์ฐ๊ฐ ๋ง์ต๋๋ค.
๋ฐ๋ฉด, ์๊ท๋ชจ ๋งค์ฅ์์๋ ์ข ๋ ๊ฐ๋จํ ํํ๊ณผ ํจ๊ป ์์ง์ ๋ณํํ๋ ๊ฒ์ด ๋น ๋ฅธ ์ํต์ ๋์์ด ๋ฉ๋๋ค. ์ฌ์ฉ์๋ค์ ์ด๋ฌํ ์ํฉ๋ณ ๋ง์ถค ํํ ๋๋ถ์ ์ํ๋ ์ํ์ ๋ ์ ์ํ๊ฒ ์ฐพ์ ์ ์์๋ค๊ณ ํ๊ฐํฉ๋๋ค.
2) ์ผํ ์ด์์คํดํธ์ ์ ๋ฌธ์ ์กฐ์ธ ํ์ฉ ์ฌ๋ก
์ ํ ์ถ์ฒ์ ์์ฒญํ ๋ “Which one do you recommend?”์ ๊ฐ์ ์ง๋ฌธ์ ๋จ์ํ ์ ๋ณด ์ ๋ฌ์ ๋์ด ํ์ฅ ์ ๋ฌธ๊ฐ์ ์๊ฒฌ์ ๋ค์ ์ ์๋ ์ข์ ๊ธฐํ์ ๋๋ค.
ํ ์๋น์๋ ํน์ ์ ์์ ํ ๊ตฌ๋งค ์ ์ด์์คํดํธ์ ์์ธ ๋น๊ต ์ค๋ช ๋๋ถ์ ํฉ๋ฆฌ์ ์ธ ์ ํ์ ํ ์ ์์์ผ๋ฉฐ, ์ด๋ ๊ตฌ๋งค ๋ง์กฑ๋ ํฅ์์ผ๋ก ์ด์ด์ก์ต๋๋ค. ์ ๋ฌธ๊ฐ๋ค์ ์ด๋ฌํ ์ํธ์์ฉ์ด ์๋น์ ์ ๋ขฐ๋ฅผ ๋์ด๋ ํต์ฌ ์์์์ ๊ฐ์กฐํฉ๋๋ค.
3) ํ ์ธ ๋ฐ ํ๋ถ ์ ์ฑ ๋ฌธ์์ ์ค์์ฑ
๋ง์ ์๋น์๊ฐ ๊ฒฐ์ ์ ์ ๋ฐ๋์ ํ๋ถ ์ ์ฑ ๊ณผ ๊ฒฐ์ ์๋จ์ ํ์ธํ๋๋ฐ, “What is your return policy?” ๋๋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ฐ์ ํํ์ด ํฐ ๋์์ด ๋ฉ๋๋ค.
ํ ์ผํ๋ชฐ ์กฐ์ฌ์ ๋ฐ๋ฅด๋ฉด, ๋ช ํํ ํ๋ถ ์ ๋ณด ์ ๊ณต์ด ๊ณ ๊ฐ ์ฌ๋ฐฉ๋ฌธ์จ์ 20% ์ด์ ์ฆ๊ฐ์ํค๋ ๊ฒ์ผ๋ก ๋ํ๋ฌ์ต๋๋ค. ๋ฐ๋ผ์ ์ด ํํ๋ค์ ์๋น์ ๊ถ๋ฆฌ ๋ณดํธ์ ๋๋ถ์ด ๋ง์กฑ๋ ํฅ์์ ํ์์ ์ ๋๋ค.
- ํต์ฌ ํ 1: ๋งค์ฅ ์ ํ๊ณผ ๊ณ ๊ฐ ํ๋ฆ์ ๋ง์ถฐ ์ ์ ํ ํํ๊ณผ ๋น์ธ์ด์ ์ ํธ๋ฅผ ๋ณํํ์.
- ํต์ฌ ํ 2: ์ ํ ์ถ์ฒ ์ ์ด์์คํดํธ์ ์ ๋ฌธ ์๊ฒฌ์ ์ ๊ทน ํ์ฉํด ํ๋ช ํ ์ ํ์ ํ์.
- ํต์ฌ ํ 3: ๊ฒฐ์ ์ ํ๋ถ ์ ์ฑ ๊ณผ ๊ฒฐ์ ์๋จ์ ๋ฐ๋์ ํ์ธํด ๋ถํ์ํ ๋ถ์์ ์๋ฐฉํ์.
๊ฒฝํ ์์ | ์ฌ์ฉ์ ๋ฐ์ | ํจ๊ณผ | ์ถ์ฒ ํํ |
---|---|---|---|
๋งค์ฅ ๊ท๋ชจ๋ณ ์ํต | ์ ๊ทน์ ์ด๊ณ ์ ์ํ ๋์ | ์ํ ํ์ ์๊ฐ ๋จ์ถ | “Excuse me, could you help me find...” |
์ ํ ์ถ์ฒ ํ์ฉ | ๊ตฌ๋งค ๋ง์กฑ๋ ์์น | ํฉ๋ฆฌ์ ์ ํ ์ง์ | “Which one do you recommend?” |
ํ๋ถ ๋ฐ ๊ฒฐ์ ๋ฌธ์ | ๋ถํ์ํ ๋ถ์ ๊ฐ์ | ๊ณ ๊ฐ ์ ๋ขฐ ์ฆ๋ | “What is your return policy?” |
4. ๋ค์ํ ๋ฌธํ๊ถ ์ผํ ์ด์์คํดํธ์์ ํจ๊ณผ์ ์ํต ์ ๋ต
1) ๋ฌธํ์ ์ฐจ์ด์ ๋ฐ๋ฅธ ์ธ์ด ๋ฐ ํ๋ ์ดํด
์ผํ ์ด์์คํดํธ์์ ์์ฌ์ํต์ ๋ฌธํ์ ๋ฐฐ๊ฒฝ์ ๋ฐ๋ผ ๋ฌ๋ผ์ง ์ ์์ต๋๋ค. ์๋ฅผ ๋ค์ด, ์๊ตฌ๊ถ์์๋ ์ง์ ์ ์ด๊ณ ๋ช ํํ ์์ฒญ์ด ์ ํธ๋๋, ๋์์์๊ถ์์๋ ๋ณด๋ค ๊ณต์ํ๊ณ ์๊ณกํ ํํ์ด ํจ๊ณผ์ ์ ๋๋ค.
“Could you assist me?”์ ๊ฐ์ ์ ์คํ ํํ์ ์ด๋ ๋ฌธํ์์๋ ๊ธฐ๋ณธ์ ์ธ ์์๋ก ํตํ๋ฉฐ, ํ์ง ๋ฌธํ๋ฅผ ์กด์คํ๋ ํ๋๊ฐ ๊ธ์ ์ ์ธ ๋ฐ์์ ์ด๋์ด๋ ๋๋ค.
2) ๋น์ธ์ด์ ์ปค๋ฎค๋์ผ์ด์ ์ ์ค์์ฑ
์ธ์ด ์ฅ๋ฒฝ์ด ์์ ๋, ์์ง์ด๋ ์ํ ๊ฐ๋ฆฌํค๊ธฐ ๊ฐ์ ๋น์ธ์ด์ ์ ํธ๋ ํฐ ๋์์ด ๋ฉ๋๋ค. ์ค์ ๋ก ํด์ธ ์ฌํ ์ผํ๊ฐ ์ค 75% ์ด์์ด ์ด๋ฌํ ๋ฐฉ๋ฒ์ผ๋ก ์์ฌ์ํต ๋ฌธ์ ๋ฅผ ํด๊ฒฐํ๋ค๊ณ ์๋ตํ์ต๋๋ค.
๊ฐ๋จํ ์์ด ๋ฌธ์ฅ๊ณผ ํจ๊ป ์ ์ ํ ์ ์ค์ฒ๋ฅผ ์ฌ์ฉํ๋ฉด ์คํด๋ฅผ ์ค์ด๊ณ ๋น ๋ฅธ ๋ต๋ณ์ ์ป์ ์ ์์ต๋๋ค.
3) ํ์ง ๋งค์ฅ ์ง์์ ๊ธฐ๋์ ์ญํ ํ์
๊ตญ๊ฐ๋ณ๋ก ๋งค์ฅ ์ง์์ด ๋งก๋ ์ญํ ์ด ๋ค๋ฅผ ์ ์์ต๋๋ค. ์ผ๋ถ ๊ตญ๊ฐ๋ ์ ๊ทน์ ์ธ ๊ณ ๊ฐ ์ง์์ ๊ธฐ๋ณธ์ผ๋ก ์ฌ๊ธฐ์ง๋ง, ๋ค๋ฅธ ๊ณณ์ ์ต์ํ์ ์๋ด๋ง ์ ๊ณตํ๋ ๊ฒฝ์ฐ๋ ์์ต๋๋ค.
์ด๋ด ๋๋ “Do you have this in size M?”์ฒ๋ผ ๋ช ํํ ์ง๋ฌธ์ผ๋ก ์ํ๋ ์ ๋ณด๋ฅผ ์ง์ ์์ฒญํ๋ ๊ฒ์ด ํจ๊ณผ์ ์ ๋๋ค.
- ํต์ฌ ํ 1: ๋ฐฉ๋ฌธํ๋ ๊ตญ๊ฐ์ ๋ฌธํ์ ํน์ฑ์ ์ฌ์ ์ ์ดํดํ๊ณ ์กด์คํ๋ ํํ์ ์ ํํ์.
- ํต์ฌ ํ 2: ๋น์ธ์ด์ ์ ํธ๋ฅผ ์ ๊ทน ํ์ฉํด ์์ฌ์ํต ์ฅ์ ๋ฅผ ์ต์ํํ์.
- ํต์ฌ ํ 3: ํ์ง ์ง์์ ์ญํ ๋ฒ์๋ฅผ ํ์ ํ์ฌ ์ ์ ํ ์ง๋ฌธ๊ณผ ์์ฒญ์ ์ค๋นํ์.
5. ์ต์ ๊ธฐ์ ๊ณผ ์ฐ๊ณํ ์ค๋งํธ ์ผํ ์ด์์คํดํธ ํ์ฉ๋ฒ
1) AI ๊ธฐ๋ฐ ์ผํ ์ด์์คํดํธ์์ ์ํธ์์ฉ
์ต๊ทผ์๋ ๋งค์ฅ ๋ด AI ๊ธฐ๋ฐ ๋์งํธ ์ด์์คํดํธ๊ฐ ๋์ ๋์ด, ์์ฑ ๋ช ๋ น์ด๋ ํฐ์น์คํฌ๋ฆฐ์ผ๋ก ์ํ ๊ฒ์์ด ๊ฐ๋ฅํด์ก์ต๋๋ค. ์๋ฅผ ๋ค์ด, “Show me blue jackets in size M” ๊ฐ์ ๊ตฌ์ฒด์ ๋ช ๋ น์ด๊ฐ ํจ๊ณผ์ ์ ๋๋ค.
์ฌ์ฉ์ ๋ฆฌ๋ทฐ์ ๋ฐ๋ฅด๋ฉด, AI ์ด์์คํดํธ๋ ๋น ๋ฅธ ์ ๋ณด ์ ๊ณต๊ณผ ์ฌ๊ณ ํ์ธ์ ํ์ํด ๋๊ธฐ ์๊ฐ์ ํฌ๊ฒ ์ค์์ต๋๋ค.
2) ๋ชจ๋ฐ์ผ ์ฑ๊ณผ ์ฐ๋ํ ์ผํ ์ง์
๋ง์ ๋ธ๋๋๊ฐ ์์ฒด ๋ชจ๋ฐ์ผ ์ฑ์ ํตํด ์ค์๊ฐ ์ฌ๊ณ ํ์ธ๊ณผ ํ ์ธ ์ ๋ณด ์ ๊ณต์ ์ง์ํฉ๋๋ค. “Are there any discounts on this item?”๊ณผ ๊ฐ์ ํํ์ ์ฑ ๋ด ์ฑ๋ด์ ์ ๋ ฅํ๋ฉด ์ฆ๊ฐ์ ์ธ ๋ต๋ณ์ ๋ฐ์ ์ ์์ต๋๋ค.
์ด๋ฌํ ๊ธฐ์ ์ ์คํ๋ผ์ธ ๋งค์ฅ ๋ฐฉ๋ฌธ ์ ์ค๋น ๋จ๊ณ์์ ํนํ ์ ์ฉํฉ๋๋ค.
3) ์จ๋ผ์ธ๊ณผ ์คํ๋ผ์ธ ์ผํ ์ด์์คํดํธ ๋น๊ต
์คํ๋ผ์ธ ๋งค์ฅ์์๋ ์ธ๊ฐ ์ด์์คํดํธ์ ์ธ์ฌํ ๋ง์ถคํ ์๋ด์ด ๊ฐ์ ์ด๋ผ๋ฉด, ์จ๋ผ์ธ ์ผํ ์ด์์คํดํธ๋ 24์๊ฐ ์ ๊ทผ์ฑ๊ณผ ๋ฐฉ๋ํ ์ ๋ณด ์ ๊ณต์ด ์ฅ์ ์ ๋๋ค.
๋ ๋ฐฉ์์ ์ ์ ํ ๋ณํํ๋ฉด ์ผํ ํจ์จ์ฑ๊ณผ ๋ง์กฑ๋๊ฐ ๊ทน๋ํ๋ฉ๋๋ค.
- ํต์ฌ ํ 1: AI ์ด์์คํดํธ๋ฅผ ์ฌ์ฉํ ๋๋ ๋ช ํํ๊ณ ๊ตฌ์ฒด์ ์ธ ๋ช ๋ น์ด๋ฅผ ์ค๋นํ์.
- ํต์ฌ ํ 2: ๋ชจ๋ฐ์ผ ์ฑ ์ฑ๋ด์ ํ์ฉํด ์ฌ์ ์ ๋ณด ์์ง์ ํจ์จ์ ์ผ๋ก ํ์.
- ํต์ฌ ํ 3: ์จ๋ผ์ธ๊ณผ ์คํ๋ผ์ธ ์ด์์คํดํธ์ ์ฅ์ ์ ๋ชจ๋ ํ์ฉํ๋ ํ์ด๋ธ๋ฆฌ๋ ์ ๋ต์ ์ถ์ฒํ๋ค.
6. ์ผํ ์ด์์คํดํธ์ ์ํต ์ ํํ ๋ฐ์ํ๋ ๋ฌธ์ ๋ฐ ํด๊ฒฐ๋ฒ
1) ์ธ์ด ์ฅ๋ฒฝ ๊ทน๋ณต ๋ฐฉ๋ฒ
ํด์ธ ์ผํ ์ ๊ฐ์ฅ ํํ ๋ฌธ์ ๋ ์ธ์ด ์ฅ๋ฒฝ์ ๋๋ค. ์ด๋ด ๋๋ ๊ฐ๋จํ ์์ด ๋ฌธ์ฅ๊ณผ ํจ๊ป ์ค๋งํธํฐ ๋ฒ์ญ ์ฑ์ ์ฌ์ฉํ๋ ๊ฒ์ด ํจ๊ณผ์ ์ ๋๋ค.
๋ํ, “This one, please”์ฒ๋ผ ์งง๊ณ ๋ช ํํ ๋ฌธ์ฅ๊ณผ ๋น์ธ์ด์ ํํ์ผ๋ก ์ ์ํ ์์ฌ์ํต์ด ๊ฐ๋ฅํฉ๋๋ค.
2) ์ด์์คํดํธ ๋ถ์ฌ ๋๋ ๋ฐ์ ๋ ๋์ฒ๋ฒ
๋งค์ฅ ์ง์์ด ๋ถ์กฑํ๊ฑฐ๋ ๋ฐ์ ๊ฒฝ์ฐ ์ง์ ์ง์ด๋์ ์๋ดํ์ด๋ ์ํ ๋ผ๋ฒจ์ ๊ผผ๊ผผํ ํ์ธํ๋ ์ต๊ด์ด ํ์ํฉ๋๋ค.
๋ํ, “Could you assist me when you have time?”๊ณผ ๊ฐ์ด ์ํด๋ฅผ ๊ตฌํ๋ ํํ์ผ๋ก ์์๋ฅผ ์งํค๋ฉด์ ๊ธฐ๋ค๋ฆฌ๋ ๊ฒ์ด ์ข์ต๋๋ค.
3) ์คํด ๋ฐ ๋ถ์น์ ๋์ ์ ๋ต
์ด์์คํดํธ๊ฐ ์คํดํ๊ฑฐ๋ ๋ถ์น์ ํ ํ๋๋ฅผ ๋ณด์ผ ๋๋ ์นจ์ฐฉํ๊ฒ ๋ค์ ํ๋ฒ ๋ช ํํ ์์ฒญํ๊ฑฐ๋, ๋งค์ฅ ๊ด๋ฆฌ์์๊ฒ politely ์ํฉ์ ์ค๋ช ํ๋ ๊ฒ์ด ํ๋ช ํฉ๋๋ค.
“I’m sorry, but could you please clarify?” ๊ฐ์ ๋ฌธ์ฅ์ ๊ฐ๋ฑ์ ์ต์ํํ๋ ๋ฐ ๋์์ด ๋ฉ๋๋ค.
- ํต์ฌ ํ 1: ์ธ์ด ์ฅ๋ฒฝ ์์๋ ๊ฐ๋จํ ๋ฌธ์ฅ๊ณผ ๋ฒ์ญ ์ฑ์ ์ ๊ทน ํ์ฉํ์.
- ํต์ฌ ํ 2: ์ง์์ด ๋ฐ์ ๋๋ ์์๋ฅผ ๊ฐ์ถ ๊ธฐ๋ค๋ฆผ๊ณผ ํ์ฅ ์ ๋ณด ํ์ธ์ด ์ค์ํ๋ค.
- ํต์ฌ ํ 3: ๋ถ์น์ ํ ๊ฒฝ์ฐ์๋ ์นจ์ฐฉํ๊ฒ ์ํฉ์ ์ค๋ช ํ๋ฉฐ ๊ฐ๋ฑ์ ํผํ์.
7. ์์ฃผ ๋ฌป๋ ์ง๋ฌธ (FAQ)
- Q. ์ผํ ์ด์์คํดํธ๋ฅผ ๋ถ๋ฅผ ๋ ๊ฐ์ฅ ํจ๊ณผ์ ์ธ ์ฒซ ๋ง๋๋ ๋ฌด์์ธ๊ฐ์?
- ๊ฐ์ฅ ๊ธฐ๋ณธ์ ์ด๊ณ ํจ๊ณผ์ ์ธ ์ฒซ ๋ง๋๋ “Excuse me”์ ๋๋ค. ์ด ํํ์ ์ ์คํ๋ฉด์๋ ์์ฐ์ค๋ฝ๊ฒ ์๋๋ฐฉ์ ์ฃผ์๋ฅผ ๋ ์ ์์ด ๋ํ๋ฅผ ์์ํ๊ธฐ ์ข์ต๋๋ค. ์ํฉ์ ๋ฐ๋ผ “Could you help me?”๋ “I need some help, please”๋ฅผ ๋ง๋ถ์ด๋ฉด ๋์ฑ ๊ตฌ์ฒด์ ์ธ ์์ฒญ์ด ์ ๋ฌ๋ฉ๋๋ค.
- Q. ์ธ์ด๊ฐ ์ํด๋ฌ๋ ์ผํ ์ด์์คํดํธ์ ์ ์ํตํ๋ ๋ฐฉ๋ฒ์?
- ๊ฐ๋จํ ์์ด ๋ฌธ์ฅ๊ณผ ํจ๊ป ์์ง, ์ํ ๊ฐ๋ฆฌํค๊ธฐ ๊ฐ์ ๋น์ธ์ด์ ํํ์ ์ ๊ทน ํ์ฉํ์ธ์. ๋ํ, ์ค๋งํธํฐ ๋ฒ์ญ ์ฑ์ ์ด์ฉํด ์ฃผ์ ๋ฌธ์ฅ์ ๋ฏธ๋ฆฌ ์ค๋นํ๊ฑฐ๋ ์ค์๊ฐ ๋ฒ์ญ ๊ธฐ๋ฅ์ ์ฌ์ฉํ๋ ๊ฒ์ด ๋์์ด ๋ฉ๋๋ค.
- Q. ํ ์ธ ์ ๋ณด๋ ์ฌ๊ณ ์ํฉ์ ๋ฌผ์ด๋ณผ ๋ ์ด๋ค ํํ์ด ์ ์ ํ๊ฐ์?
- “Are there any discounts on this item?” ๋๋ “Is this product currently in stock?” ๊ฐ์ ํํ์ด ์ ํฉํฉ๋๋ค. ๋ช ํํ ์ง๋ฌธ์ ์ง์์ด ์ ํํ ์ ๋ณด๋ฅผ ๋น ๋ฅด๊ฒ ์ ๊ณตํ๋ ๋ฐ ํฐ ๋์์ด ๋ฉ๋๋ค.
- Q. ์ผํ ์ด์์คํดํธ๊ฐ ๋ฐ์ ๋ ์ด๋ป๊ฒ ํด์ผ ํ๋์?
- “Could you assist me when you have time?”์ ๊ฐ์ด ์์๋ฅผ ๊ฐ์ถฐ ๊ธฐ๋ค๋ฆด ์์ฌ๋ฅผ ํํํ์ธ์. ๋์์ ๋งค์ฅ ๋ด ์๋ดํ์ด๋ ์ํ ๋ผ๋ฒจ์ ์ฐธ๊ณ ํด ์ค์ค๋ก ์ ๋ณด๋ฅผ ์ฐพ์๋ณด๋ ๊ฒ๋ ์ข์ ๋ฐฉ๋ฒ์ ๋๋ค.
- Q. ๊ฒฐ์ ๋ฐ ํ๋ถ ์ ์ฑ ์ ๋ฏธ๋ฆฌ ์ ์ ์๋ ๊ฐ์ฅ ์ข์ ๋ฐฉ๋ฒ์?
- ์ง์ ๋งค์ฅ ์ง์์๊ฒ “What payment methods do you accept?” ๋๋ “What is your return policy?”๋ผ๊ณ ๋ฌธ์ํ๋ ๊ฒ์ด ๊ฐ์ฅ ์ ํํฉ๋๋ค. ๋ํ, ๋งค์ฅ ํํ์ด์ง๋ ๊ณต์ ๋ชจ๋ฐ์ผ ์ฑ์์ ๊ด๋ จ ์ ๋ณด๋ฅผ ์ฌ์ ์ ํ์ธํ๋ ๊ฒ๋ ๊ถ์ฅ๋ฉ๋๋ค.
- ๊ณต์ ๋งํฌ ๋ง๋ค๊ธฐ
- X
- ์ด๋ฉ์ผ
- ๊ธฐํ ์ฑ